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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게시판 패치 노트 3.4.0 | 챕터 14 번역/스크랩

Broadcaster 돌풍_
2019-12-06 15:20:38 96 0 0

특징 & 내용

  • 특징 - 인트로 영상을 The Cursed Legacy 트레일러로 업데이트함.
  • 특징 - 랜뽑/강종 패널티: 게임에서 일찍 랜뽑하거나 강종한 플레이어들은 일시적인 매치 메이킹 밴을 받을 것이고, 이는 반복할수록 증가할 것임. 이 기능은 3.4.0 업데이트에서 바로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것에 주의할 것. 우리는 12월 5일 목요일에 활성화할 계획임.
  • 특징 - 생존자 프리 로비와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 채팅 다시 추가함
  • 내용 -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스킨들을 추가함(이전 대회 전용 스킨들, 빌의 촌스러운 스웨터(인게임 번역 참고함), 악귀&역병의 서리낀 눈, 그리고 새로운 크리스마스 트리 부적(인게임 번역 참고함) 포함) 
  • 내용 - 새로운 살인마를 추가함 (악귀).
  • 내용 - 새로운 생존자를 추가함 (유이 키무라).
  • 내용 - 야마오카 사유지에 새로운 맵을 추가함 (분노의 사원)
  • 내용 - Cursed Legacy 챕터를 위한 새로운 일본 테마 로비를 추가함


밸런스

  • 랭크 초기화: 이제 랭크 초기화가 바로 아래 단계로 초기화됨. 1~4랭크의 빨랭은 5랭크 보랭으로, 5~8랭크의 보랭은 9랭크 초랭으로, 9~12랭크의 초랭은 13랭크 노랭으로, 13~16랭크의 노랭은 17랭크 똥랭으로 초기화됨.
  • 디버프 퍽들은 이제 디버프가 적용되기 전까지 생존자의 인게임 HUD에 나타나지 않음. 이는 광대 공포증,  압도적인 존재감, 불안한 존재에 적용됨.
  • 몇몇 킬러 퍽에 감지불가능 상태 효과를 업데이트함: 기만, 맹수, 어둠의 헌신, 땜장이
  • 보호 판정: 보호 판정을 위한 조건들이 조정되었음. 보호 판정을 받기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한 생존자"의 일정 거리 내에 존재해야 하며 이 말은 부상 상태의 생존자와 가까워야 한다는 뜻임. 생존자들은 이제 매 20초마다가 아니라 매 3초마다 보호 판정을 받을 수 있음. 킬러가 다른 생존자를 업고 있을 때 받는 모든 공격은 보호 판정을 받음.
  • 깊은 상흔: 깊은 상흔 타이머는 이제 달리는 중이나 치료 중일 때 줄어들지 않음. 깊은 상흔은 이제 살인마의 공포 범위와 관련이 없음.


군단 변경 사항 

  • 깊은 상흔 치료 시간 감소: 스스로 치료하면 12초, 다른 사람이 치료해주면 8초
  • 능력 사용 중에 때리는 것이 이제 평타 판정을 받지 않음. 이제 평타로 발동하는 퍽이 능력으로 치는 것에 안 묻음.
  • 능력 사용 중 속도 증가: 5m/s → 5.2 m/s
  • 능력 사용 중 창틀 넘는 시간 감소: 1.1초 → 0.9초
  • 능력 사용 중 판자 넘는 시간 감소: 1.35초 → 0.9초
  • 못된 장난 목록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0.8초 증가 → 1초 증가로 상향
  • 벽화 스케치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1.6초 증가 → 1.5초 증가로 하향
  • 도둑 맞은 스케치북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2.4초 증가 → 2.5초 증가로 상향
  • 웃는 얼굴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실명 상태 부여
  • 일그러진 웃는 얼굴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깊은 상흔 상태 부여
  • 군단의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치료불능 상태 부여
  • 더러운 칼날 애드온: 깊은 상흔 치료 시간 3.5초 증가 → 2.5초 증가로 하향


스피릿 변경 사항 

  • 영적 세계에 있을 때 생존자와의 충돌 판정 제거
  • 영적 세계에서 돌아올 때 속도 보너스를 더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떨어지도록 변경 
  • 제 3자가 볼 수 있는 창틀 넘기 모션 생성
  • 염주 목걸이 애드온: 능력 사용 중 소리 제거 대신 전체 맵에 소리가 들림
  • 카타나 츠바 애드온: 영적 세계에서 돌아와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데 걸리는 시간 0.25초 증가 → 0.2초 증가
  • 와키자시 칼집 애드온: 영적 세계에서 돌아와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데 걸리는 시간 0.5초 증가 → 0.3초 증가
  • 액막이 부적 애드온: 영적 세계 지속시간 1초 증가 → 3.5초 증가. 영적 세계 이동속도 10% 증가 → 15% 감소
  • 하얀 리본 애드온: 영적 세계로 진입할 때 충전 속도 30% 증가 → 20% 증가
  • 피투성이 헤어 브로치 애드온: 영적 세계로 진입할 때 충전 속도 50% 증가 → 30% 증가


퍽 변경 사항 

  • 균형잡힌 착지: 이제 탈진 상태에서는 착지 후 딜레이를 줄여주지 않음. 탈진 상태가 아닐 때 착지 후 신음소리 100% 감소 효과 추가.
  • 동질감: 다른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렸을 때 모든 다른 생존자들의 오라를 볼 수 있음. (갈고리에 걸린 사람 근처 킬러 오라도 볼 수 있음)
  • 아무도 버려두지 않아: 출구가 열렸을 때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거나 갈고리에서 구출하는 것에 50%/75%/100% 블러드 포인트를 더 얻음. 치료와 갈고리 구출을 30%/40%/50%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고 다른 생존자들의 오라를 볼 수 있음.


버그 수정

킬러 관련 

  • 킬러가 갈고리에 걸려있는 생존자를 통과해서 생존자를 칠 수 있던 문제 해결 
  • 너스가 블링크를 시작할 때와 끝낼 때 snap 하는 문제 해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캐릭터가 snapping하는 것이 움직임 시스템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리워크했고, 따라서 추가적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음.
  • 너스가 아래를 바라보면서 공격할 때 너스의 카메라가 그녀의 팔을 뚫고 들어가던 문제 해결
  • 클래식 고스트 페이스 장막 스킨이 능력을 사용 중일 때 화면을 많이 가리던 문제 해결
  • 고스트 페이스가 매치에 처음 로딩될 때 "미행" 프롬프트가 보이던 문제 해결
  • 토구가 벽에 바짝 붙었을 때 토구의 손도끼가 벽을 뚫던 문제 해결
  • 런구가 즉처 중일 때 생존자들이 어긋나 있던 문제 해결
  • 몽구가 발전기로 완전히 텔레포트 하기 전에 몽구의 껍질이 잠시 보이던 문제 해결
  • 웩구가 검은향 애드온을 사용 중일 때 빈사 상태의 생존자 오라가 보이던 문제 해결
  • 해그가 흉터난 손 애드온을 사용했을 때 환영 덫이 충돌이 안되던 문제 해결
  • 식구가 즉처를 취소했을 때 카메라가 기울어지던 문제 해결
  • 직구가 생존자에게 역방향 곰덫을 씌웠을 때 다른 생존자들의 역방향 곰덫들이 허공에 잠시 나타나던 문제 해결


맵 관련 

  • 여러 맵들에 있는 대부분의 돌들이 히트박스 충돌이 없어서 투사체들이나 준구의 톱이 충돌하지 않던 문제 해결 
  • 카메라 각도에 따라서 갈고리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오르몬드 산 리조트 맵의 망루 건물 옆에 스폰되었을 때 직소 상자나 알람 시계 뒤에 생존자들이 끼던 문제 해결
  • 더 게임 맵의 계단 아래에 있을 때 달이 보이던 문제 해결
  • 고통의 제철소 맵에서 급수탑과 나무 사이에 지나갈 수 없는 틈이 있던 문제 해결
  • 질식의 구덩이 맵의 광산 오른쪽 캐비넷을 통과할 때 생존자들이 캐비넷에 파고들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메인 빌딩의 아오지 계단을 올라갈 때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메인 빌딩의 가장자리를 따라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돌과 상자 사이에 지나갈 수 없는 틈이 있던 문제 해결
  • 그늘진 숲 맵에서 벽 구조물 위에 떠다니는 까마귀가 있던 문제 해결
  • 콜드윈드 농장 맵들에서 킬러들이 복식 수확기의 건조 블록에 런지 공격을 할 수 없던 문제 해결 
  • 피의 오두막 맵의 오두막 건물의 경사지 아래의 벽을 플레이어들이 통과할 수 있던 문제 해결
  • 가스 헤븐 맵의 가스 충전소 건물에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가스 헤븐 맵의 가스 충전소 타일에 공기 호스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오토헤븐 차량 보관소 맵들에서 차들이 잘못된 텍스쳐를 가지던 문제 해결 
  • 오토헤븐 차량 보관소 맵들에서 벽 구조물 위의 방수포들이 담 속으로 파고들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가문 주택 맵에서 메인 빌딩 안의 나무 조각들에 깜빡거리는 텍스쳐가 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가문 주택 맵에서 다수의 타일들 사이에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갈고리들을 발사체들이 통과할 수 있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파괴된 실험실에 있는 특정 덩굴들에 너무 큰 충돌이 생기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특정 벽을 끼고 돌았을 때 킬러가 세상 밖을 내다볼 수 있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T자 타일에 있는 벽들 중 하나가 깜빡거리는 텍스쳐를 가지던 문제 해결
  • 정화의 사원 맵의 돌벽들이 깜빡거리는 텍스쳐를 가지던 문제 해결
  • 배드햄 유치원 맵들에 있는 붉은 선적 컨테이너가 풀 속으로 파고들던 문제 해결
  • 배드햄 유치원 맵들에 있는 집들 중 하나의 창문 일부분 속으로 까마귀가 파고들던 문제 해결
  • 램킨 레인 맵의 작은 집들에 있는 벽난로의 그림자를 수정
  • 램킨 레인 맵에서 탈출구 스위치 앞에 눈에 보이지 않는 충돌이 생기던 문제 해결
  • 잡다한 LOD 수정 및 개선


  • 런구가 광기 능력을 사용하면 시선고정으로 보이던 발자국이 사라지던 문제 해결
  • 생존자가 발전기를 돌리고 있을 때 서지 퍽이 발동하면 서지 퍽에 영향 받은 발전기가 시각적으로는 손상된 상태로 남아있던 문제 해결  
  • 고양이 퍽을 낀 생존자가 다른 생존자에게 치료받을 때 진행 속도 증가 아이콘을 보던 문제 해결  
  • 고양이 퍽을 낀 생존자가 다른 생존자에게 치료받을 때 진행 속도 증가 아이콘을 보던 문제 해결  
  • 약탈자의 본능 퍽으로 공구 상자 오라가 부정확하게 보이던 문제 해결


잡다한 것들 

  • 공방 로비나 사설 로비에서 네트워크 타임아웃 연결 단절이 발생하던 문제 해결
  • 호스트에 의해 동시에 파괴된 로비에 참가하는 것을 실패한 후 공용 로비를 찾으려고 시도할 때 다수의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던 문제 해결 
  • 메디킷을 사용하면 피의 무도 일일 의식 진척도를 얻을 수 없던 문제 해결
  • 완전히 소진된 메디킷이 희생제 내 모든 구급상자 사용 챌린지를 활성화시킨 유저의 구급상자 사용 챌린지 진척도를 주던 문제 해결
  • 온라인 로비에 있을 때 일일 의식 메뉴에서 다수의 일일 의식이 제거되던 문제 해결
  • 온라인 로비에서 다른 생존자들에게 생존자 랭크가 보이던 문제 해결
  • 생존자가 로딩 중에 연결이 끊겼을 때 레벨 1 챌린지 "아무도 살 수 없어"가 완료되던 문제 해결 
  • 킬러가 랜뽑했을 때 생존자들에게 탈출 생존 점수를 주지 않던 문제 해결
  • 생존자를 캐비넷에서 찾았을 때 추격 엠블럼 점수를 주지 않던 문제 해결
  • 해그로 사용자 설정 게임을 시작할 때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 해결
  • 사용자 지정 게임 결과 화면에서 나갈 때 무한 로딩 화면이 생기던 문제 해결
  •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 위치 표시가 금색 갈고리 VFX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 해결 
  • 결과 화면에서 가끔 생존자 모델이 어두워지던 문제 해결
  • 킬러가 전용 서버에서 갈고리에 걸려있는 생존자를 칠 때 장애물 타격을 수행하던 문제 해결
  • 전용 서버에서 역병이 토하는 모습으로 고정되는 문제의 원인을 더 잘 알아내기 위해 로그를 추가함
  • 생존자가 치료 스킬체크를 실패했을 때 큰 소리 표시가 없던 문제 해결 
  • 다친 치유사 도전과제에 메디킷 치료가 포함되지 않던 문제 해결
  •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재부팅하면 퍼센트로 계산되던 도전과제가 리셋되던 문제 해결
  • 공허 속에서, 그녀는 걷는다 도전과제 설명이 적절한 잠금 해제 행동을 나타내도록 조정
  • 킬러가 연결이 끊겼을 때 플레이어들이 게임이 끝난 후 채팅을 못하던 문제 해결
  • 사설 게임 매치의 호스트가 로비로 돌아왔을 때 잘못된 "채팅 오프라인- 호스트 연결 끊김" 메시지가 나타나던 문제 해결 
  • 낮음이나 중간 품질 설정에서 여러 테마에 잘못된 조명이 생기던 문제 해결
  • 잡다한 외형 수정 및 개선


음향 & 현지화 

  • 두꺼운 책 레벨 완료 보상 아이콘 위로 왔다갔다 할 때 SFX가 없던 문제 해결
  • 기록보관소 배경음이 애니매틱스 동안 재생되던 문제 해결
  • 콜드윈드 농장 맵들과 크로투스 프렌 정신병원 맵들의 언덕 위를 걸을 때 잘못된 소리가 나던 문제 해결
  • 잡다한 현지화 및 번역 개선


UI & HUD

  • 로드아웃 메뉴를 닫을 때 로비 실루엣의 초대 "+" 표시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활성화된 챌린지가 없을 때 득점 화면의 기록 보관소 위젯에서 균열 조각 XP가 업데이트 되지 않던 문제 해결
  • 공용 로비에서 살인마로 플레이하기 프리 로비로 돌아왔을 때 챌린지 선택 버튼 프롬프트가 비활성화되던 문제 해결 
  • 두꺼운 책에서 레벨을 변경할 때 FPS가 떨어지던 문제 해결
  • 균열에서 무료 트랙에 있는 스킨들의 말풍선들이 균열 레벨 진척도와 겹쳐지던 문제 해결
  • 현재 기록 보관소 레벨이 선택될 때마다 레벨이 리로드 되던 문제 해결
  • 로드아웃의 아무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했을 때 로비 UI 위치가 바뀌던 문제 해결
  • 잡다한 UI 개선


3.4.0 테섭과의 수정&변경점

밸런스

  • 깊은 상흔 타이머는 이제 달리는 중이나 치료 중일 때 줄어들지 않음. 깊은 상흔은 이제 살인마의 공포 범위와 관련이 없음.
  • 쭈그리고 앉아있을 때 피의 보주가 생기는 것에 버퍼를 조금 추가함. 피의 보주는 쭈그리고 앉아있을 때도 생기지만 초당 최대 한개만 생김. 
  • 악귀는 건강한 생존자를 캐비닛에서 꺼낼 때도 피의 보주를 얻을 수 있음.
  • 생존자를 갈고리에 걸 때 2개의 피의 보주가 생김.
  • 생존자가 뛰어넘을 때 피의 보주의 생성 갯수를 3개에서 2개로 감소시킴.
  • 패시브 능력 빌드업은 완전히 차기 전에 특정 한계치(98%)에 도달했을 때 멈춤. 이 관점에서 보면, 악귀는 완전히 능력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최소 한개의 피의 보주를 흡수해야 함.
  • 생존자를 들면 핏빛 분노가 취소되지만 이제 남은 능력 게이지를 감소시키지 않을 것임. 생존자를 눕히는 것은 핏빛 분노를 취소시키지 않지만 능력 게이지 일부를 소량 없앰.
  • 돌진을 끝내면 이제 0.5초가 아니라 1초의 쿨다운이 생김.
  •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퍽의 상호작용 타이머를 3초에서 4초로 증가시킴.
  •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퍽의 쿨다운 타이머를 160/140/120초에서 140/130/120초로 감소시킴.
  • 렌지로의 피묻은 장갑 애드온의 오라 노출 지속시간을 4초에서 3초로 감소시킴.
  • 마지막 순간에 급격히 꺾는 것이 의도한 것보다 더 넓은 각도를 공격하는 것을 줄이기 위해 악마의 일격의 꺾이는 비율을 조절함. 
  • 악마의 일격으로 판자를 부수는 것은 이제 총 2초의 제대로 시간이 걸리는 애니메이션이 플레이됨.


버그 수정

  • 데바데 로고가 IIS에서 흐릿하게 보이던 문제 해결
  • 킬러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다른 플레이어의 관점에서 킬러가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상태로 고정된 것처럼 보이던 문제 해결
  • 너스가 블링크가 끝나기 전까지는 물리적으로 블링크 하지 않던 문제 해결
  • 직구의 무기를 든 팔이 매복 공격하는 동안 대부분 화면에 나오지 않던 문제 해결
  • 공용 로비에서 다른 생존자들에게 캐릭터와 환생 레벨이 보이던 문제 해결 
  • 악귀 로딩 팁이 보이지 않던 문제 해결
  • 악귀와 유이의 환생 스킨 해금 프롬프트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핏빛 분노가 활성화 중일 때 악귀의 뿔이 그의 붉은 자국을 가리던 문제 해결
  • 악귀의 악마의 일격이 빌려온 시간 퍽의 이펙트를 무시하던 문제 해결
  • 갈고리에 걸려있는 생존자에게 악마의 일격을 사용할 때 악귀의 화면 전체가 피로 가득차던 문제 해결 
  • 악귀의 렌지로의 피묻은 장갑 애드온이 핏빛 분노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활성화되던 문제 해결
  • 악귀의 렌지로의 피묻은 장갑 애드온을 사용하고 있을 때 모든 생존자들에게 핏빛 보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 해결 
  • 생존자가 치료받는 동안 쭈그리고 앉아있을 때 핏빛 구체가 더 많이 생기던 문제 해결
  • 사용자 지정 게임 관전자들이 플레이어들을 왔다갔다 할 때 마다 핏빛 보주를 보던 문제 해결
  • 갈고리 탈출 시도를 할 때 여성 생존자들의 얼굴 애니메이션이 없던 문제 해결
  • 실패한 갈고리 탈출 시도 이후에 갈고리에서 탈출한 생존자들이 그 장소에 끼던 문제 해결
  • 갈고리에서 구출될 때 생존자 모델이 회전하지 않고 한 방향으로 고정되던 문제 해결
  • 램킨 레인 맵의 닫힌 집 차고를 통과할 수 없던 문제 해결
  • 피의 오두막 맵의 오두막 건물의 경사지 아래의 벽을 플레이어들이 통과할 수 있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부처상과 돌 사이에 통과할 수 없는 틈이 생기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사원 계단 아래로 톱구가 전기톱 질주를 할 수 없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사당 옆 갈고리 위로 데모고르곤이 점프하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사당 바닥에 있는 몇몇 돌 안으로 곰덫이 파고들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석상들이 바라보는 방향이 플레이어와 관전자 사이에 다르게 보이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사당 주위의 가로등과 충돌하지 않던 문제 해결
  • 분노의 사원 맵의 언덕 옆에 스폰되었을 때 플레이어들이 상자 위로 올라갈 수 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구조물 벽들 위로 횃불이 떠다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사당 지붕에 텍스쳐가 없어지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갈고리들을 발사체들이 통과할 수 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가문 주택 맵의 집 건물 주위 식물들에 지나치게 큰 충돌이 생기던 문제 해결 
  • 회복력 퍽이 깊은 상흔 치료에 영향을 주던 문제 해결
  • 기술자 퍽에 스킬 체크를 실패했을 때 소리 알림이 없던 문제 해결
  • 치료와 포탈 상호작용이 협동으로 끝났을 때 점수를 절반만 주던 문제 해결 
  • 피의 메아리 퍽과 톱니모양 턱 덫구 애드온에 영향받았을 때 출혈 상태 효과가 제거되지 않던 문제 해결 
  • 생존자를 업고 있을 때 기절되면 클래식 고스트 페이스 장막 스킨이 늘어나던 문제 해결
  • 킬러에 의해 들렸을 때 특정 생존자 스킨들이 빛날수도 있던 문제 해결
  • 잡다한 분노의 사원 미술/음향 수정 및 개선 
  • 잡다한 악귀와 유이 애니메이션/음향/VFX 수정 및 개선
  • 일본 테마 로비에 자잘한 변경


알려진 문제

  • 다중 문자열 러시아어 번역이 잘못됨
  • 전구와 전구 애드온에 잘못된 텍스트가 보임
  • 게임 소리에 오류가 생길 수 있음. 만약 이 문제를 겪는다면 언제 어떻게 이 문제가 발생했는지 정보를 제공해주기를 바람.
  • 방해받을 때 위글 버튼이 깜빡거림 
  • 다른 생존자가 범위 내로 들어온다면 킬러에 의해 들렸을 때(원문은 pickled인데 오타로 추정) 생존자에게 위글 옵션이 없을 수 있음
  • IIS를 지나려고 시도할 때 "플레이어 독립 상점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 상태에서 막힐 수 있음
  • 갈고리에 걸릴 때 생존자들이 (그들의 관점에서) 세계 밖으로 떨어지고 탈출 시도를 못하게 될 수 있음 
  • 떨어뜨려질 때 생존자들이 땅을 통과해서 아래층으로 떨어질 수 있음 (살인마가 내려놨을 때 말하는 듯)
  • 천벌 퍽이 은밀한 추격에서 집착자를 바꾸지 않음 (은밀한 추격 퍽 썼을 때 천벌 퍽 발동 안한다는 뜻인 듯)
  • 인내 효과를 가진 부상 상태의 생존자를 쳤을 때 악귀가 핏빛 보주를 얻을 수 있음 (참고: 인내는 시계 받고 한대 맞기 전이나 패기 발동시켜놨을 때 생존자가 받는 상태 효과)
  • 악귀가 악마의 돌진 중에 키보드나 조이스틱으로는 의도한 것보다 더 빠르게 회전할 수 있음
  • 호스트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비동기화될 수 있음 
  • IIS에 도달하기 전에 Alt + F4 를 누르면 게임이 크래시 남
  • Unlocalized "Chat Offline - Host returned to lobby" in Custom Game chat.


출처: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108852/steam-patch-notes-3-4-0-chapter-14 

스크랩 : 살인마협회장 트게더(afelia257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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