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자유게시판 구리리님을 위해 트수들이 지켜야 할 것. +구리리님께

저그망해라
2020-03-24 20:29:40 806 23 0

 어제 방송을 다시보기로 봤습니다. 평소엔 밝기만하던 구리리님이 남에게 싫은소리를 잘 못하는 여린 성격으로인하여 처음들어보는 목소리로 트수들에게 얘기를 하는모습을 보니 상당히 충격적이였습니다. 그래서 방송을 보며 느낀점들을 적어봤어요


1. 제일 중요한 점은 구리리님께서 말씀하신 의도가 우리보고 쨔져있으라는 것이 아니다.

 트위치에서 방송이란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이 같이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적당한' 드립과 디스는 방송분위기를 띄워주고 환기시켜주면서, 일종의 밈이 되며 클립의 제작과 수출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구리리 방송을 찾게되는 계기가 되기도합니다.


2. 도네는 타이밍, 선넘지말자.

 구리리님의 게임방송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집중합니다. 구리리님께서 조종하는 캐릭터의 선택에 따라 생기는 파국적인 상황을 즐기는 사람들이죠. 하지만 중요한순간에 나오는 갑분싸 도네는 그것을 방해합니다. 물론 도네는 시청자들이 방송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게임방송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죠. 하지만 집중해야 할 타이밍에 나오는 전자계집의 목소리는 몰입을 방해할 때가 있습니다. 즉, 도네는 중요한 타이밍이 아닐 때 보내는게 맞다고 봅니다. 특히 장문도네는요. 


3.훈수는 구리리님이 원하지 않는다면 절.대.금.지

 구리리님의 방송을 보다보면 화면 좌측 상단에 뜨는 빨간 글씨를 보셨을겁니다. 훈수하면 갑분싸. 뭐 이런뜻이죠. 훈수를 두시는 분들은 앞서 게임을 직접 해보시거나 다른분들의 방송을 통해 이미 내용을 다 아시는분으로서, 그 게임의 고인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내용을 다 아시는 분은 스트리머의 선택이 후에 어떠한 결과를 낳는지 알기때문에 이를 바득바득 갈면서 훈수를 둡니다. 본인이 답답하니까요. 하지만 그러한 부분들은 전부 게임사에서 의도한것이기에 게이머에겐 어이없는 상황을, 시청자들에겐 웃을 수 있는 기회를, 어쩌면 클립을 통하여 유입을 창출할수있는 계기를 낳기도 하죠. 하지만 훈수는 그러한 상황을 없애버리기 때문에 그 게임을 처음접한 시청자들에겐 클립각과 도네의 기회를, 스트리머에겐 유입각의 기회를, 게임 내용을 미리 알고 훈수를 두지 않고 그 순간만을 기대해왔던 고인물들의 설계를 없던것으로 만들어버립니다. 특히 구리리님은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절대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끊지 않기위해 채팅창을 자주 보기 때문에 한사람의 작은 훈수라도 게임의 몰입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고로 지나가는말이라도 훈수는 절.대.금.지입니다. 


4. 제안은 해도, 협박은 하지말자

 멀티엔딩게임같은 게이머의 선택이 게임속의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이 있습니다. 구리리님은 대부분 그러한 상황에서 고민을 하죠. 시청자들도 나름대로 고민을 하고 누구는 합리적인 선택을, 누구는 파국을 불러일으킬만한 선택을 제안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제안을 넘어 협박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선택은 결국 구리리님이 하는 것이기에, 협박은 금물입니다.


5.채팅은 예의 바르게.

 사람 4명이 모이면 꼭 미친놈이 하나는 있다고합니다. 하물며 수백명이보는 머기업 채팅창은 어떻겠습니까. 본인이 그 미친놈이 되지말고 스트리머와 다른 시청자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면서 채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비속어는 최대한 삼가하고, 구모에게 딜을 넣을거라면 불편한 부분을 끄집어내서 하는것이 아닌, 가볍게 웃어넘길수 있는것을 주제로하여 불편해하는 사람이 없게끔 선을 지켜가면서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 저도 이렇게 쓰다보니까 구리리님이나 다른 분들이 불편해 할만한 것들을 꽤 많이 한 것 같더라고요... 저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에게 사과드리며 반성하고 절대 그런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구리리님께

이번주 토요일에 만날 구리리님은 평소처럼 밝았으면 해요. 좋아하는 스트리머가, 처음으로 구독한 스트리머가, 평소와는 다른 모습으로 트수들의 이러한 점이 불편했고 그것들을 본인 탓으로 하는것이 저에겐 정말 충격적이였거든요....  제가 구리리님께 드리고 싶은말은 여기에서 구리리님의 잘못은 1도 없어요. 저는 오히려 구리리님이  거를것은 딱딱 거르시는 모습을 보고 오히려 방송천재라고 생각했거든요..ㅋㅋ 하지만 마음속으로 이런것들을 삭히고 있으실줄은 전혀 몰랐어요. 월요일 방송을 통하여 모든 트수들이 방송에서 지켜야 할 점들을 다 알았을테니 구모는 이제 평소처럼 밝게 방송만 해주셨음 좋을것같아요. 이번주 토요일엔 너무 속상해하지말고 평소처럼 밝은 구모로 돌아와주세요!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구리리게임&노래추천자유게시판건의게시판
0
게임&노래추천
웃는남자 삽입곡 그 눈을 떠
더신_복족이
04-18
4
자유게시판
구리리님 노래때문에...
어콩_
04-17
1
자유게시판
오늘 미안했어 누나
진리님
04-17
2
게임&노래추천
[THE SxPLAY(ザ・スプレイ)] living rock
저그망해라
04-13
57
04-13
31
04-13
1
자유게시판
대장한테 하고싶은말
Kaze1786
04-06
3
04-06
3
자유게시판
일요일 어디갔누 [3]
페페뇽
04-05
1
자유게시판
대장 화이팅!
룰루를르르르
04-05
0
게임&노래추천
디맥 시참 eggstar 이에요
달걀별
04-05
2
자유게시판
어림도없지 째트킥
글쓰는백수
04-01
1
04-01
5
자유게시판
모닝 덕질하다가 그린 구리리님....
내_롤모델은_최홍자
03-29
3
자유게시판
아웃라스트 2: 해설편
_자린
03-28
0
게임&노래추천
S4U
유리창이
03-27
8
게임&노래추천
달의하루(Dareharu) - 염라(Karma) [1]
곰망손
03-27
0
자유게시판
구리리님..
BaldBoss
03-27
1
게임&노래추천
이모..아니 누나 화이팅!
음도빌런코코모
03-27
3
03-27
0
자유게시판
구리리님께 하고 싶은 말
저기봐라아
03-26
0
자유게시판
구대장님.... [2]
스쥬
03-26
0
자유게시판
이키네이터에 구모 나오는구나 [1]
저그망해라
03-26
0
자유게시판
화이팅이에요.
아피즈토
03-25
0
자유게시판
드리고 싶은 말
사쿠라지마_
03-2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