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자유게시판 서스스 섭외시스템과정및 프로그램설명

프로_참관러
2020-02-16 15:37:51 118 1 1

안녕하세요 여러분 SSS 입니다.

최근들어 스트리머 분들의 섭외와 관련해 많은 건의 사항을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조금더 스트리머 분들께서 송출국의 시스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을 남겨 드리오니, 본 게시물을 게스트로 참여하시는 스트리머 분들에게 보여드리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섭외 시스템 -

대부분의 섭외는 시청자분들의 건의에 의해 이뤄지거나 스트리머 본인의 신청으로 이뤄집니다.


스트리머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하시는 경우 송출국의 직원이 따로 스트리머 분들의 채널에 방문을 드리지 않으며, 검토 후 바로 섭외 리스트에 등록하여 드립니다. 이때 스트리머 분들께서 직접적으로 원하시는 프로그램명을 알려주시지 않을 경우 송출국 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랜덤하게 섭외가 되므로 원하시는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반드시 참여를 희망하시는 프로그램명을 함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수의 시청자분들께서 송출국에 자신이 좋아하시는 스트리머분들을 추천하실 경우 송출국의 직원 또는 송출국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 스트리머들이 해당 스트리머 분들에게 참여 의사를 묻기 위해 방문을 하거나 쪽지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스트리머 분들께서 이에 응하실 경우 섭외 리스트에 오르게 되며 스트리머 분들이 원하시는 또는 랜덤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섭외와 출연까지의 과정 -

시청자 신청 또는 본인 신청 -> 송출국 직원이 해당 채널을 팔로우 / 검토 -> (시청자가 추천을 하였을 경우) 섭외 요청

-> 섭외 리스트 등록 -> 프로그램 배정 -> 출연날짜 상의 후 확정 [대략 3일 ~ 2주 가량의 시간이 소모됨]


대기자가 있거나 특수한 상황에 놓여 있을 경우 다소 긴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므로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진행과 내용 -

대부분 SSS의 프로그램의 기획과 연출은 프로그램을 담당하시는 스트리머 분들이 직접 합니다. 현재 SSS에서 공식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연을 하실때 송출국 채널의 "다시보기"를 통해 본인과 잘 맞는 분위기의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때로 프로그램의 내용이 본인의 이미지 혹은 컨셉과 어울리지 않을수도 있으므로 이 부분을 항상 유의하여 주시고 신중히 선택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규] 혁찌니의 방송 [월요일, 목요일 저녁 6시~10시] :

스트리머 혁찌니님이 진행을 하는 각종 퀴즈, 또는 게임등을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써 문제를 맞추고 상품을 타가는 형식 입니다. 본인 채널의 시청자 분들을 오프라인 시청 (직관)에 초대할 수 있으며 최대 40명까지의 방청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규] 홀디, 미소천사의 게좋남 (게임을 좋아하는 남자들) [수요일 저녁 10시~12시]

스트리머 홀디, 음향감독이 함께 진행을 하는 레트로 감성의 게임 프로그램으로, 고전 게임을 다시 플레이 해보며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플레이 프로그램 입니다. 게좋남은 프로그램 특성상 직관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정규] 정로이, 홍대표의 쓰밤 [금요일 저녁 9시~12시]

스트리머 정로이님과 홍대표가 진행을 하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게스트 스트리머의 근황과 여러가지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토크쇼 입니다. 마찬가지로 최대 40명의 직접 참관이 가능한 공개 방송입니다.

 

[신규/정규] 치치94의 스케치치북 (예정)

스트리머 치치94님이 진행하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위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2월말 또는 3월초에 시작됩니다.)


[이벤트] 하꼬의 밤

하꼬의밤은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방송으로 갓 송출을 시작하신 스트리머 분들을 위주로 진행되며 최소 1달이상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셨고 트위치 파트너가 아니신 스트리머 8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팀전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며 스트리머간의 교류와 더불어 다른 채널의 시청자들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청률에 목표를 정하고 그 숫자가 넘어설 경우 회식먹방을 진행하고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컵라면을 먹는 다소 황당한 설정의 예능프로그램 입니다.


[이벤트] The Mafia

타이틀 그대로 8인의 스트리머가 오프라인상에서 마피아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을 통해 다양한 상품 또는 상품권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파자마 파티 (기획중 / 준비중)

잠에 들면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지만 자기전과 잠이 깬 직후에는 무엇을 해도 재미있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특히 그것이 여러분이 즐겨보는 스트리머 분들이라면 말이죠.


출연료 -

일부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을 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출연료를 지급하여 드립니다. (거주지가 서울/경기권이 아닐 경우 차비 지원) 이는 시청자의 수나 팔로워수와 관계없이 동일한 액수이며 [이벤트] 방송의 경우 출연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방청객 -

공개방송의 경우 오프라인 방청객의 참여 유무는 "게스트 스트리머"가 결정하게 됩니다. 단 반드시 40인 이하여야 하며 방청객이 있을 경우 최소 방송 1주일전에 송출국에 통보하여 주셔야 합니다. 송출국은 "공연장"이 아니므로 방송 송출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모든 행동은 불가능 하며 지정된 좌석 이외에 다른 장소로 함부로 이동하여서는 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프라인 방청객 공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방청객은 카메라에 노출 되며 오프라인 방청을 신청하는 것은 이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스트리머 분들은 반드시 이점을 미리 방청객 분들에게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송출국은 지지 않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임시적으로 오프라인 방청객을 받지 않습니다. 방청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방청객이 있을 경우 스트리머 분들에게 송출국의 주소를 보내드립니다. 다만 오프라인 방청객을 받을 시 이 주소를 지정된 시청자분들에게만 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스트리머 분들의 위치를 노출 시킬 수 있는 대단히 위험한 행동이며 본인의 방송의 시청자가 아닌 제 3자에게도 위치를 노출 시킬 수 있는 행위이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개인기 -

게스트 분들이 특별한 개인기 가지고 있고 이것을 시청자 분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송출국 직원에게 쪽지로 사전에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댄스" 또는 BGM이 필요한 개인기의 경우 저작권이 있는 곡을 사용하면 "다시보기"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저작권이 없는 곡들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트리머를 추천하시고 싶은 경우 -

본인이 시청하고 좋아하는 스트리머 분을 추천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트게더 게시판 또는 디스코드를 통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스트리밍스테이션의 공식 트위치 계정은 서울스트리밍스테이션(SSS_ITV) 이며 모든 섭외는 해당 아이디로만 이뤄집니다. (때로는 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 분들이 직접 연락을 드릴수도 있습니다.) 


그 외의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또는 상단에 계정으로 쪽지 보내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요즘 유행하는 사이트 뚜밥__
▼아랫글 30분이 지난거 같소만? whitecross88
공지사항자유게시판게임정보/추천자랑/창작클립추천/등튜브신고/건의
3
자유게시판
화장을 하는게 중요한 이유 [2]
임밤비__
02-20
0
공지사항
[2월 4째주] 방송 시간 안내 2월 17~23일 [3]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19
1
자유게시판
요즘 유행하는 사이트 [1]
뚜밥__
02-17
»
자유게시판
서스스 섭외시스템과정및 프로그램설명 [1]
프로_참관러
02-16
1
자유게시판
30분이 지난거 같소만? [1]
whitecross88
02-15
1
자랑/창작
오뱅몇? [3]
변곽두
02-14
1
02-14
0
공지사항
[2월 3째주] 방송 시간 안내 2월 10~16일 [4]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13
1
공지사항
오늘, 내일 노캠 방송 합니다!!! [7]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13
0
자유게시판
검은사막 환불 결과...☆ [6]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13
0
자유게시판
질문이요! [2]
뚜밥__
02-11
4
자유게시판
살생을 저질러 지옥에 간 남자 [2]
임밤비__
02-11
3
자유게시판
어느 흔한 중소기업 회식 자리 [1]
임밤비__
02-10
1
자유게시판
[구매팁] 그래픽카드 할인이네요 (2070S) [1]
나는나는똥손
02-10
1
자유게시판
[구매팁] 현대마스터카드 아마존 20% 할인 [1]
나는나는똥손
02-09
1
자랑/창작
렝거 옷들! [1]
나는나는똥손
02-09
1
자유게시판
오늘 방송 [2]
뚜밥__
02-08
1
자유게시판
근데 고사양PC는 구성이 다 비슷비슷한듯 싶네요 [4]
허쉬초코600밀리리터
02-07
1
자유게시판
AP 말파 당신도 할 수 있다! (절망편) [1]
우주선____
02-07
3
02-06
1
02-05
1
자유게시판
이런식?인가여 [3]
song9063
02-05
2
자유게시판
대충 200만원 내로 본체만 맞춘 사양 [2]
우주선____
02-05
0
공지사항
[2월 2째주] 방송 시간 안내 2월 3~9일 [2]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05
1
공지사항
내일 밤 11시에 켜겠습니다 ㅠㅠ [5]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05
1
자유게시판
오늘 오시겠죠? [2]
whitecross88
02-04
2
게임정보/추천
오늘의 게임 추천 [1]
임밤비__
02-04
0
공지사항
부모님과 얘기가 길어질거같아욤.... [2]
Broadcaster 궁둥짝스매싱
02-02
3
자유게시판
일기주의)오늘 아침방송 못 볼듯요 [2]
whitecross88
02-02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