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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데드셀 Bad Seed DLC에 관한 대본

Broadcaster 상어츼
2020-02-23 05:36:51 1010 0 0

Dead Cells Bad Seed DLC


    목차

    설명


    처음에 설명을 더 집어넣어야 함. 떠오르는 생각은 더 없음


괄호 내에 (근거리) 라고 적혀져 있는 공격들은 성벽으로 패링 시 무적이 발동됩니다. 그외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추가된 아이템들의 설명하는 순서는 근접 무기 섬광선 ▶ 낫갈퀴 ▶ 리듬과 부주키 ▶

원거리 무기 취관 ▶

초능력 연막탄 ▶ 버섯 소년! 순서입니다


섬광선 145 (217)

원거리&폭발성 투사체, 낙석들을 튕겨내기 가능, 튕겨내면 8초동안 치명타

갈고리는 역시나 튕겨내지 못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원거리 공격을 튕겨내면서 무쌍을 자랑할것 같은 최고의 무기지만, 하지만 그 속내는 아무리 잘써도 평타를 치긴 어렵고, 까다롭게 약한 녀석


폭탄들을 튕겨내는건 쉬운 편이지만 빠른 원거리 투사체들은 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운 데다가

적의 공격을 튕겨내기 위해서 공격을 아껴야지 손쉬운데,

1타와 3타는 빠르지만, 2타는 느리기 때문에 공격의 타이밍을 계속 연습하지 않는 이상 튕겨내는 이점으로 빛을 보기는 어려운 무기

추가로 자신의 수류탄, 즉 폭탄을 가속시켜 먼 사거리에서 폭탄을 던질 수 있는데, 아쉽게도 사거리만 늘어날 뿐 큰 의미가 없다... 데미지를 늘려준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애초에 데미지도 낮아서 권장되지 않는 무기

자신의 폭탄을 가속시킨 상태로 날릴 수 있는 제한은 1개

(무기의 수식어. 수류탄을 발사하는 것도 포함)

튕겨낼 수 있는 원거리 투사체의 제한은 없지만, 폭발성 투사체는 1개로 제한됩니다... 차라리 삽을 듭시다


개선안으론 공격을 튕겨내면 자신의 폭탄이라고 해도 섬광선으로 치명타를 가하지만, 튕겨낸 횟수당 몇번의 치명타 또는 지속시간을 줄여주는 것이면 섬광선을 사용하는 이점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된다

폭탄을 가속시켰을 때는 폭탄의 데미지 + 섬광선의 데미지 일부 정도는 넣어주는 것도 좋아 보인다


투척수의 표독 버섯 던지기와 마법사의 에너지 구체를 튕겨낼 수 있지만

시간의 수호자의 칼떨구기와 수집가의 에너지 구체를 튕겨내는건 어림도 없었습니다


낫갈퀴

왼쪽 146 (530)

오른쪽 254 (1218)

교차해서 사용하면 치명타

설명 내에는 없지만. 적에게 명중시키면 범위 바깥의 적들에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느리긴 해도 일반 적들과 엘리트들은 맞았다 하면 사라지지만, 방패병과 보스는... 쿨럭 (방패를 관통하지 못하고, 보스는 데미지 캡)

데미지는 진짜 이녀석 이상으로 쌘건 없는데... 슈퍼아머가 있다고 해도 너무나 느리고, 보스전에선 데미지 캡에 걸려서 다른 무기들에 비해 안좋고, 장착 시 무기 슬롯이 낫갈퀴로 가득차기 때문에 생존술 무기중에서 유일하게 방패를 활용하지 못합니다

느린 공격속도 때문에 방패병과 잔챙이 박쥐들을 상대하기 어려우며, 생존술에서 스킬과 변이를 최종적으로 같이 써먹을만한게... 스킬은 대지의 충격과 고폭 수류탄, 변이는 강령술과 장기 치료, 살아움직이는 시체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기절이나 속박은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방법이 무기술 대가의 본능 정도밖에 그나마 무기술 대가의 본능정도밖에 없고,


그 다음으로 떠올릴만한건 얼음 수류탄과 얼음 갑옷, 변이

    얼어붙은?심장?

은 감속을 걸고, 자주 때려줘야 좋은데 잘때려도 1~2대 정도밖에 못치기 때문에 미미한 효과밖에 받지 못하니 후...


낫갈퀴의 수식어는 양쪽 모두 공통이라는 점 때문에 수식어 교체 비용이 덜 사용되는 점은 좋지만

(3개의 아이템 수식어 교체 비용과 4개는 차이가 있으니까)

안좋은 점에서 가장 크게 부각되는게 

슈퍼아머인데, 슈퍼아머가 깨지는 조건이

적이 넉백이 있거나, 기절을 걸면 슈퍼아머 깨지는데, 영락한 수목원의 투척꾼만 봐도 표독 버섯을 던지는 패턴을 제외하고 모든 공격이 기절과 넉백을 걸기 때문에 하...

생존술 변이로 활용할 게 강령술과 장기치료 밖에 없다 보니까 스텟이 변경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리듬과 부주키 180 (415)

타이밍 맞춰서 공격하면 치명타

DLC 내에서 최악의 무기.

1, 2타는 별로지만 범위로 공격하는 3타는 좋으며, 3타를 치명타로 공격 성공시 한번 더 3타를 시전하다 보니 타이밍만 잘맞추면 계속 3타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3타를 할 동안 지켜봐주는 착한 적이 있다? 어림도없지 암

낫갈퀴와 동일하게 느리지만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쓰는 의미가 없는데 그렇다고 타이밍 맞추려고 발악하다가 고통만 받고 죽는것이 뻔히 보이니 최악의 무기라는 타이틀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슈퍼아머가 없어지고 공격속도가 더 빨라지고, 1타 혹은 2타 모션을 삭제시켜주는 정도는 되기 전까지 절래절래...


    원거리 무기

취관 57 (343)

뒤에서 맞추면 치명타

사용해 보면 암살자의 대거와 보병용 활의 느낌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데미지는 일반 57, 치명타는 약 6배인 343으로 껑충 뛰지만,

뒤가 없는 답도없는 녀석들에게만 취약합니다

    컨저티비우스

자동 조준이 굉장히 좋은 나머지 적의 바로 앞에서 쏘면 이상한 방향으로 쏘며

수식어 중에서 적을 관통시킨다는 옵션이 쓸모가 없다보니 삭제를 요망합니다

앉아쏴가 불가능합니다 (서서쏴!)


    초능력

연막탄

8초 투명, 투명일 때 가하는 뎀지 최초 1회 증가

써... 먹는다면 공격하는데 드럽게 느린 무기들을 안정적으로 휘두르면서 압도적인 힘으로 일반 적들과 엘리트들은 한방에 썰고도 남는 데미지를 보여주겠지만...

우리 착한 보스는 데미지 캡을 가지고 있어요 ^오^

어? 생각해보니까 전략가라서 써먹을 만한게 발몽의 채찍과 불굴의 집중력, 취관 외에는 써먹을 만한게 없는 듯한데... 운좋게 무색 무기로 얻어야 다른 무기들과 다양한 조합이 사용 가능 (쓰지말라는 거지 이건)

투명인 상태로 적들을 무시하고 가는 선택지 있지만 좋아보이지는 않음... 다른 스킬들로 적들을 죽이면서 가속 버프와 돈과 세포를 획득하면서 적들을 도륙내는 맛을 느낍시다

수식어들은 다행히 타락한 힘처럼 주변에 불바다와 독구름을 생성시킬 수 있음

받는 피해 감소는 글쎄요... 안그래도 전략가의 체력이 정말 낮기 때문에 피해 감소 수치를 더 높여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버섯 소년!

적에게 돌진해서 적은 피해와 큰 넉백을 주며, 벽에 부딪히면 큰 추가 피해

한번 더 사용시 적에게 유도되는 큰 피해를 주는 자폭을 시전함

좋긴 한데 개인적인 느낌은 영 아닌 버섯돌이

주 스텟이 생존술이다 보니 버섯 소년과 극대화 시킬만한 건 명사수의 활 정도뿐이고,

엘리트와 보스전때 너무나 무력해짐 (넉백 저항이 있어서). 또한 방패와 조합해서 사용하기엔 버섯돌이가 적을 밀어내기 때문에 자폭하는 방법 외에는 사용처가 없음


    다른 스텟으로 변경된다고 해도 이렇게 사용하면 좋다! 라고 떠오르는 건 없었습니다


    맵

두 맵 공통으로 텔레포트 존이 없어서 불편하기 때문에. 갈림길에서 텔레포트 존을 찍은 뒤 탐색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멀고도 먼길을 돌면서 불편함을 이겨나가야 하니까...

맵에 숨겨진 요소가 있을까 싶어서 벽을 핥으며 다녀봤지만 찾지는 못했습니다


영락한 수목원

수감동에서 순간이동의 룬을 보유 시 입장 가능

적 티어 : 추정 불가능

아이템 레벨 : 2

함정 : 가시, 파리지옥

파리 지옥은 패링과 구르기로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권능의 두루마리 1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 1개, 4셀▲ 2개

10% 저주 상자

1셀 : 무기/스킬 상점

2셀 : 세포방

3셀 : 일반 상자

4셀 : 일반 상자


하... 근접 무기는 정말 힘든 지역입니다

곳곳에 함정들이 도배되어 있고, 투척꾼이 표독 버섯을 던지는데 날아오고 있을 때도 공격 판정이고, 너무 느린 무기면 찔레 버섯이 귀찮게 하고, 가시 괴물까지 있기 때문에 우윀...

난이도에 비해서 두루마리 파편이 독성 하수도보다 낮은걸 보면 황당합니다 하하하...


출구

성루, 교도소 심층부, 유배자의 수렁


유배자의 수렁

죄인의 대로, 영락한 수목원, 교도소 심층부에서 입장 가능

적 티어 : 추정 불가능

아이템 레벨 : 3

함정 : X

권능의 두루마리 2개 (저주상자 1개), 듀얼 스탯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 2개, 4셀▲ 4개


10% 저주 상자


2셀 : 음식 상점

수평은 시계탑처럼 좁지만 수직을 넓은 맵

저주 상자가 하나 확실하게 놓여져 있고, 

함정들이 없다곤 하지만 성가신 취관수들 때문에 막 돌진을 했다간 위에서 프리딜을 하기 때문에윗쪽의 지역을 먼저 공략하고 아래를 해결하는 식으로 하면 취관수에게 맞을 일이 조금이라도 적어집니다

그렇구나 하면서 좀 성가시네? 라고 생각하는 순간 짜잔. 여기서 칼잡이와 고치 벌레들이 살고 있으며, 건물 사이마다 거대 진드기와 맞붙어야 합니다

고대의 하수도보단 어렵지 않다고 생각되며, 유배자의 수렁보다는 쉽다고 느껴집니다


출구는 굴혈 뿐입니다


굴혈

적 티어 : 추정 불가능

아이템 레벨 : 3

두루마리 파편 3셀 3개, 4셀▲ 4개

물이 한가득한 맵이라서 점프해 있지 않는 이상 이동속도가 느려지며

소각 상태이상을 걸수가 없다 보니까 불에 관련된 무기들이 취약합니다

반대로 강한 녀석들은 전기계통들과 얼음 파편이 치명타를 확정적으로 가합니다


출구 : 수상 마을, 공동 묘지


    적

투척꾼 (Yeeter)

    체력

표독 버섯을 휘파람으로 부른 뒤 던지는 공격이 가장 ㅈ가틈 (근거리)

부정의 파장 등 스킬을 사용해도 소멸되지는 않지만 공격을 무력화 시킴

(회오리바람, 발차기, 삽, 화초선)

구르기    점프, 패링, 부정의 파장

    

돌 던지기를 맞으면 아픈데다가 기절이 상당히 김 (원거리 투사체)

구르기, 점프, 패링, 부정의 파장

여담으로 벽에 숨겨져 있는 비밀 벽을 공격했을 때 둔탁한 소리와 동일해서 착각할수가 있다


근접공격은 플레이어를 밀어대는데 해당 맵에 함정들이 징글징글하니 후... (근거리)

구르기, 점프, 패링

엘리트가 아닌 이상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없음

탐지 범위가 넓음


드롭

화초선, Mushroom King's Outfit


표독버섯 (Jerkshroom)

    체력 

돌진 (근거리) 맞으면 저 멀리 날아갑니다. 그리고 가시에 박히겠죠?

돌진중 데미지를 받으면 멈춤

구르기, 점프, 패링

웅크리기

상태이상 데미지를 주거나 호문쿨루스의 룬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무적, 뒤돌아 있으면 웅크리기를 해제하고 돌진함


드롭

버섯 소년!, Mushroom Boi's Outfit


유배자 (Banished)

체력 보통

2마리가 같이 천장에 붙어있다가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떨어짐

돌진 (근거리)

구르기, 점프, 패링

녀석에게 붙어있으면 전속력으로 도망간다


미친놈(광포한 자)에게 익숙해져 있는 탓인지 돌진하는 속도는 느리다


찌르기 (근거리)

구르기, 점프, 패링


드롭

연막탄, Banished's Outfit


취관수 (Blowgunner)

체력 낮음

주로 플레이어의 위에서 오르고 내려갈 수 있는 발판을 관통해서 공격 (원거리 투사체_

지형을 이동

취관으로 공격하기 보단 뛰어난 하체로 공격하는게 더 강력해 보인다


드롭

취관, Blowgunner's Outfit


거대 진드기 (Giant Tick)

체력 더럽게 높음

중간보스 같은 존재

모든 공격이 유도라서 거대 진드기와 반대 방향으로 굴러서 거리를 벌리는것이 좋다

한대도 안맞고 간단하게 잡는 법이 있는데. 좌측이나 우측 벽을 탄 상태로 스킬만 사용해서 잡거나, 내려찍기로 기절 후 때리고 도망가는 것을 반복해도 좋다

엘리트나 보스가 아니기 때문에 상태이상 저항이 제로라서 기절이나 속박, 빙결을 사용해보면 얌전히 샌드백 신세로 변한다


밑으로 두번 찌르기 (근거리)

점프, 패링        구르기

위에서 아래로 공격 후 뒷발차기 (근거리)

패링        구르기

점프해서 밑으로 침...? 발사 (원거리 투사체)

구르기, 부정의 파장


드롭

리듬과 부주키, Tick Trainer's Outfit


    보스

진드기 어미 (Mama Tick)

1페이즈 때는 후방이 존재하지만

2페이즈 이후부터 후방이 없음

플레이어 발 밑에서 튀어나오는 가시를 3번 사용한 이후 위치 변경

튀어나오는 가시는 제자리에서 가만히 있는 상태로 패링이 가능하며, 성벽으로 패링을 해도 무적이 발동이 되지 않는다

이동하기만 해도 피할 수 있습니다

1페이즈 때 기절에 걸리면 가시 사출이 캔슬됩니다


체력이 75%가 되면 눈알?이 물속으로 들어가더니 가시가 신나게 솟구칩니다

    25번 추정

랜덤한 위치와 플레이어의 발밑에서 가시가 튀어나옵니다

구석에 가서 바닥에서 느낌표가 보일 때 마다 패링 혹은 굴러줍시다


2페이즈

진드기 어미의 본체가 나옵니다

촉수가 노란색으로 보이며 중간범위 까지 긁습니다

데미지가 강력하며 중간까지 밀려납니다


궤적을 그리며 공격하는데 엇박자로 한번 더 공격합니다

점프 > 구르기


폭발성 투사체 중간에서 맨뒤로 발사 (3발)


체력이 50%가 되면 다시 물속으로 들어가서 가시와 춤을 춥시다 (25번 공격)


3페이즈


궤적 그리며 공격이 3번으로 변경

폭발성 투사체 중간에서 맨뒤로 발사가 4발로 변경

앞의 두 촉수를 들더니 전진하면서 공격합니다

이때 보스에게 붙어서 패링하면 다리 하나만으로 공격하는데, 이때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혜자 패턴이다


기절 시간이 길면 패턴을 캔슬시킬 수 있음


드롭

낫갈퀴, Giant Tick Outfits


이라는 식으로 제작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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