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샌드박스형 게임 추천

히츠곰
2019-04-13 10:14:22 3387 2 0

의외로 마인크래프를 좋아하시는데 샌드박스형 게임을 모르셔서 깜짝 놀랐네요! 보통 테라리아랑 마인크래프트를 접하면 비슷한 게임을 찾게 돼서 샌드박스에 중독되는 유저들이 있는데 저도 한 때 그랬거든요 ㅎㅎ; 아래 몇 개 나열 해보겠습니다.


1. 7 Days to Die

좀비 생존 게임입니다. 서버를 구축해서 거기서 여러명이서 지하에 광물도 캐고, 폐허가 된 세계를 탐험하여 물, 음식, 자원들을 수집해서 생존기지를 만들고, 종종 쳐들어오는 좀비들을 무찌르는 게임입니다. 특히, 28번째 밤이면 대호드의 밤이 되면서 좀비떼가 온 세상을 뒤 덮으며, 이 때의 생존을 가장 우선시 해야합니다. (좀비들은 집을 마구 부십니다)

웃긴건 얼리 액세스 나오고 나서 아직도 알파 단계라는 것... 그러나 스팀 유저들은 꾸준히 되찾는 게임인데, 저는 좀비물이 싫어서.. ㅠ

이건 적정 인원은 한 그룹에 3~5명입니다.


2. ARK: Survival Evolved

공룡 생존 게임입니다. 마찬가지로 공식 서버가 있지만 거의 짱깨들이 점령한터라, 직접 서버 구축이나 서버를 따로 대여해서 하지 않는 이상은.. 별 재미가 없을겁니다. 마찬가지로 자원을 수집하고 공룡을 '마취'해서 먹이를 준 후 길들인 후 타고 다니거나 같이 사냥을 할 수 있으며, 원시 시대의 무기부터 미래 시대의 무기들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지들도 블럭 단위로 만들 수 있으며(마크처럼) 농사(실제로 물을 공급해야하는 시스템) 비료(응가) 등등의 재미난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크를 종종 해본 유저로서 7명이 서버 하나에 모여서 하더라도 마크처럼 따로 사는게 아니라 같이 살더라도 각각 하고 싶은 것 역할을 따로따로 정해서 해둬도 1~2달은 컨텐츠가 꾸준히 굴러갑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갓겜이라고 불리며, 한 때 지역락이 걸려 한국에서 구매가 불가능 했으나 지금은 구매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확장팩들의 출시마다 꾸준한 인기를 입고 있습니다.

아크는 솔직히 혼자서 하기는 힘들고 모두 시참하는 것보다는 부족원 몇 명만 선발해서 유튜브에 올릴 용도로 시리즈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하꼬들 중에서도 아크 관련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인기가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적정 인원은 2~7명입니다.


3. PixArk

아크를 개발한 회사에서, 픽셀 방식, 즉 마인크래프트 방식의 ARK를 개발했는데.. 똥망겜이 되버렸습니다. 여전히 버그가 많고 고쳐지지 않는 것이 많아서, 뭔가 ARK의 부수입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도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점, 그리고 ARK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공식 서버는 중꿔들이 모두 점령을 해서 사설 서버를 파거나 대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정 인원은 2~5명입니다.


4. Creativerse

마인크래프트 방식의 그래픽과 렐를을 파서 친구들과 같이 이것저것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와 흡사하면서도 각종 '판타지' 요소들이 들어있어 꽤 재밌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한 때 유료였으나 지금은 무료로 풀렷으며, 언어는 영어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모드는 없어서 바닐라로 이것저것 즐기기에 좋습니다.

인원 제한 없음!


5. ECO

서버 하나를 대여하거나 파서, 세계를 구축하고 마인크래프트 같으면서도 다른 2.5D 그래픽들이 섞여 있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시장 경제, 퀘스트, 현실적인 '무게, 중량' 제한, 기술을 익히는데 사전 기술이 없으면 개발이 안되는 것, 세계 대통령을 뽑는 제도, 헌법 등의 각종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뭐를 짓고 뭐를 파괴하고 뭐를 개발하느냐에 따라 살고 있는 행성의 환경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최종 목표는 meteor 떨어지는 것을 막는 것.

한 때 커뮤니티 번역에 참여했는데 점점 의욕도 떨어지고, 사실 번역이 너무 머리가 아프더군요. 단순히 내가 영한 사전만 키는게 아니라 불한, 불영, 중한, 일한, 스페인한, 스영, 야발.... 진짜 생각해도 너무 머리가 아프네요 ㅋㅋ

솔직히 마인크래프트보다 진화한 게임을 찾는다면 ECO가 좋긴 좋으나.. 이것은 시참이 거의 필수고.. 1주일에 4일은 투자하지 않는 이상 진행하기 어려운 게임일 것입니다.

그리고 한글은 아마도 일부 반영이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80%까지는 번역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게 작년 여름이라... (크흠..)

적정 인원은 최대 15명입니다.


6. Empyrion: Galatic Survival

우주 샌드박스형 게임입니다. 행성들에 기지를 건설할 수 있고 자원도 캘 수 있고, 우주선도 만들 수 있습니다. 초반엔 악평이었는데 점차 호평이 된 우주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마찬가지로 서버를 파면 좋은 게임인데, 이건 싱글로도 진행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싱글도 되며 멀티도 되는 재미난 게임입니다.


7. Farm for your life

뭐 제목처럼 거의 농사를 하는 게임입니다. 영어만 되며 싱글로 잠깐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한번 플레이하면 다시는 안 찾을 그런 게임입니다...


8. Islet Online

이것도 아기자기한 마인크래프트형 온라인 게임입니다. 한국 개발사가 만든 온라인 게임으로 사냥도 하고 광물도 탐사하고 건물도 짓고~ 마인크래프트에 RPG 요소까지 넣은 재밌는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같이 할 사람이 없어서 사놓고 계속 묵혀두기만 하네요 ㅠㅠ 한글 지원 됩니다!


9. Life is Feudal

중세 게임이며 완전 극 초현실 게임.. 일명 삽질 게임... 진짜 기억에 남는건 삽질과 삽질과 삽질과 삽질.... 한글은 안되고 영어만 되며, 주로 중세 느낌에서 RP를 위한 요소들이 꽤 있으며, 최종 목표는 PvP..입니다. Your Own 시리즈는 서버를 파거나 대여해서 64명으로 섬 안에서 경쟁을 하는 것이고, MMO는 말 그대로 온라인 대규모 서버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근데 이 게임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는 것이 굉장히 하드코어하고 스킬 오르는 것이 0.0064 이렇게 올라가고.... 뭐 솔직히 좋은 기억이 없네요...


10. The Long Dark

싱글로 즐길 수 있는 생존 게임. 추위와 각종 위험에서 살아남아서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한번 즐기기에는 괜찮은 게임이고 유튜브에 올리기에는 적당합니다.


11. Medieval Engineer

중세 시대의 각종 시뮬 게임이며 샌드박스 게임인 대신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좀 들어있고, 최근에는 서바이벌 요소가 업데이트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스페이스 엔지니어의 후속작인데 건물을 짓는데 각종 중력과 공학 계산이 필요하고 농사와 이것저것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구매하지는 않아서 최근 소식을 잘 모르겟네요 ㅎㅎ;

이 게임은 서버를 대여하거나 직접 구축해서 소수의 인원과 즐기는 것이 좋으며.. 사실 스팀 워크샵에서 모드 형식처럼 몇가지 다운 받는 것이 좀 좋습니다. 바닐라로는 즐기기가 힘듭니다.


12. Planet Nomads

싱글로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샌드박스 게임. 미래 기술이 들어있고 아직 얼리 액세스이며 영어이지만.. 샌드박스 게임계에서 굉장히 주목을 한 때 받앗었는데.. 멀티가 안 되서.... 지금은 별로 눈이 안 가네요.. 그래도 텔크님이 유튜브에 올리시는 용도와 컨텐츠 채우기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13. Raft

생존 게임인데, 바다 위에서 표류하는 설정입니다. 점차 땟목을 확장하고 수집해서 구조되는 게임이며 싱글로도 즐기기 괜찮고 멀티(최대 4인까지)로도 괜찮은 게임입니다. 근데 뱃멀미가 실제로 일어나는 게임입니다...


14. Scrap Mechanic

공학 게임.. 생존 보다는 건축과 뭔가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위 샌드박스형 게임에서 뭔가 하나둘 부족한걸 실현할 수 잇는 게임이지만 생존 요소는 없습니다 ㅎㅎ;


15. Space Engineer

우주 갓겜.. 마크처럼 서바이벌 모드와 크리에이티브 모드가 있고 행성들을 돌아다녀서 자원 캐고 기지나 우주선 짓고.. 무기들도 실현가능하고.. 우주 공돌이면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ㅎㅎ; 서버를 대여하거나 구축해서 소수의 인원과 플레이 하는 것이 가장 재밌습니다. 스팀 워크샵에서 몇몇 모드를 서버에 깔아두는게 더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바닐라보다 더 재밌는..


16. Stonehearth

미니 건축 게임. 조그만 시민들을 조종해서 직업 부여하고 이것저것 일 시키고해서 건물짓고 등등의 소소한 재미를 할 수 있는 싱글 게임입니다. 다만 버그가 아직 좀 있고 라이엇게임즈에서 이 회사를 산 후 개발팀을 다 이동시켜버려서.. 급하게 완결시켜버린 비운의 게임.. 그러나 현재 커뮤니티가 이어받아서 버그를 고치고 있는 대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꽤나 재밋고 아기자기합니다.


17. Tree of Life

똥나무게임... 한때 스팀에서 MMO로 샌드박스 게임을 할 수 있는 굉장히 인기 있었고 특히 한국 개발사가 개발한터라 굉장히 많은 지지를 얻으며 한국 스팀 유저들이 구입을 장려할 정도였는데.. 중국으로 진출하면서.. 네.. 지금은 완전 망함... 그냥 있기만 하다..고 하고 싶고 절대 비추하고 싶은 게임


[결론]

대충 제가 라이브러리에 가지고 있는 게임을 추려서 재밋는걸로 올려봤습니다. 마지막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샌드박스형 생존 게임은 스팀에서 인기를 받고 있고 꾸준히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인기작도 있고 개발 중인 것도 있으며 개발 완료가 되서 끝난 게임들도 있죠. 솔직히 유튜브를 성장하고 트위치를 홍보 시키기 위해서는 아크가 가장 좋고, 특히 머기업 그룹인 겜스터의 천X님은 좀 하꼬 같은 시청자 수를 가지고 있는데 아크 동영상 조회수는 5만 6만 이렇게 찍거든요! 그래서 게임을 적절히 선택해서 유튜브에 올리실려는 노력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특히 녹화본은 옆에 트위치 채팅과 도네가 안 보이게 따로 실시간 녹화가 진행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소닉쉐이더 알파버전 라스트오더
공지이모티콘일반기만
4
좋은데?
jkima12
04-25
0
테루조시 [4]
3미니츄3
04-24
4
04-24
5
ㅎㅎ [4]
Broadcaster 텔크
04-23
7
노트르담의 텔조씨 [1]
케르발공간계획
04-20
1
04-19
3
04-18
1
Night Mugunghwa [1]
저세상음향연구소
04-17
1
04-17
2
~불편 [4]
김글링
04-14
6
어? [5]
Broadcaster 텔크
04-14
4
그만해 [4]
ㅁㄴㅇㄹ
04-13
1
04-13
2
04-11
3
04-09
1
안녕하살법 [2]
유크유크
04-06
1
04-06
2
텔조씨 텔조씨 [4]
저사양
04-0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