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arkestdungeon.com/news/darkest-dungeon-ii-1-0-release-patch-notes/
일단 제일 중요한거, 한국어 지원
(유적이 우리 가족이 되었다)
1. 첫 게임 플레이 진행 변경
- 지금까지는 모든 게임이 똑같이 희망의제단-골짜기-첫여관-여정시작이었다면
이제부터 첫 게임플레이는 오로지 골짜기만 플레이하며 기본시스템을 익히게 됨 (1편 첫 전투같은거)
그리고 멀럭도 깬 뇌 보스, 1장에 해당하는 부정은 3지역을 클리어해야하는 보통과 달리
-2지역(교외, 덩굴숲 고정)
-트로피 필요없음
다른 장은 중간보스를 하나라도 반드시 클리어 해 보스트로피를 얻어야 해당 장의 보스를 만날 수 있음
-챔피언몹 등장하지 않음(ex. 유물수집가)
2. 뉴비들을 위한 광명 횃불, 썩은물들을 위한 지옥횃불(5종류) 등장
3. 2편에서 영웅이 죽으면 무작위 영웅으로 대체되는데 이 파티로 끝까지 깨면 보너스 양초
4. 각종 양초보상량 증가
5. 관계로 형성되는 스킬들이 이제 자주쓰던 스킬들에 가중치가 붙음
- 원래 관계가 생기면 상호 특정스킬 강화 혹은 상호 특정스킬 디버프 및 고정이었는데, 스킬은 랜덤이라서 전혀 안쓰는 기술이 한칸을 차지하거나 쓸모없는 경우가 있었음
6. 영웅의 기상 강화 및 붕괴 디버프 약화
- 닼던2는 스트레스가 10까지 차오르면 높은확률로 붕괴(관계도 작살 및 체력 감소) 혹은 영웅의 기상(버프 및 체력 회복) 이 있음
7. 챔피언 몬스터는 3장 이상에서부터 등장
8. 학자의 연구실 (지역에 등장하는 특수한 아이템, 기벽, 혹은 쉠블러가 기다리는 곳) 관련 개편
9. 새로운 유물들과 각종 밸런스 개편 (아이템, 도구리 상향, 기타 몹 밸런스 변경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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