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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밸패이야기?

빌렛박스
2022-04-16 18:09:39 125 0 0

특화수치너프나 그런 디테일적인것보단 전반적인 제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소서뿐만아니라 이번 전체적인 밸런스 패치에 큰 두가지의 의문이 있습니다


과연 로아 밸런스패치팀 혹은 운영진쪽에서

본인들이 제작한 케릭터 컨셉에 대해 정확히 이해를 하고 진행을 하는지 의문이고

그 컨셉에 맞춰 단순 인게임 스펙업으로

극복할수 없는 약점과 장점을 확실하게 잡고있는지 의문입니다.


제가 키우는 케릭터가 점화소서 이니 점화소서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점화소서의 장점으로는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채우기전 매우 낮은 딜과 무력을 가지고있으며

점화를 킨 이후 매우강한 딜, 그리고 준수한 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초 소서리스 업데이트 이후 약 1개월간 여자디붕이 라는 소리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연구가 진행되며 쓸만하다 좋다 사기다 라는 순으로 점점 고점에 대한 평가가 바뀌었습니다.

그 이유는 당시 최상위 컨탠츠인 쿠크세이튼의 무력화 기믹과 어우러져 소서리스의 딜 포텐셜이

터져나왔기 때문입니다.


현 시점 아브렐슈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극복할수 없는 약점의 예시로

앞서 말했던 것 처럼 매우 낮은 무력으로 인해

아브렐슈드 56관에서 딜이빡빡할경우를 대비해 암수릴레이를 하는것을 아는분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소서리스는 회수를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무력이 매우 낮기때문이고 매우 낮은 이유는 정말 느린 선후딜, 캐스팅의 존재 이유입니다


이제 제 의문점을 다시 말해보겠습니다


제가 파악한 점화 소서리스의 컨셉은

아이덴티티 on/off시의 극명한 차이이고, 아덴을 키면 천장을 뚫어버리는 딜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인해

점화와 반대의 컨셉으로 강한 무력화, 자유자제로 쓸수있는 점멸을 가진 환류에 비해

전반적으로 딜이 낮으며, 심지어 해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딜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크지 않게보이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극복할수 없는 약점과 장점도 여기서 오리무중이 되어버립니다.

점화소서의 극복할 수 없는 약점은 점화가 켜지기전, 낮은딜 낮은 무력화 이고 장점은 점화시전후 15초간

따라올수 없는 폭딜이라고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단점은 단점대로 보완된것이 없으며 장점은 장점대로 사라졌습니다.



이게 앞으로도 계속 동일한 방향성을 가질지 알수가 없으며 이에따라 방향성을 세우지 못하겠다면

딜 너프를 하더라도 적당한 수준에서의 패치를 했으면 좋겠으며


제 주관적 의견으로는 점화 각인 채용시 모든 스킬의 딜량을 전반적으로 너프하고 아이덴티티 사용시 드라마틱한 딜 차이를 두는식의

컨셉을 극명하게 살려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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