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데바데 정보&연구 [공략] 데린마용 살인마 퍽 추천 및 전승관련 공략

시그루니쳐
2020-08-12 02:28:21 12141 6 11

-장문주의-
현재까지 작성한 공략 리스트 목록

지난번 살인마 능력연습용 애드온공략에 추가해서 퍽관련해서 설명해달라고 하는 내용도 있어서 적으려고 합니다.
퍽은 사실 본인의 능력과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변동될 수 있으며 직접 써보면서 바꿔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데린마분들은 퍽이 뭔지도 모르겠고 뭐쓰라는데 그게 뭔지도 모르니 그거에 초점을 맞춰서 작성하려고합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사용하고있는것을 최종세팅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람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살인마에 따라 기본적인 최종세팅은 기본적으로 깜짝상자세팅과 주술:파멸세팅의 두갈래와 속임수나 짐승같은힘 두갈래로 나뉩니다.
또한 최종세팅에 적어놓은 짐승같은힘은 속임수로 대체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상뚜벅이 살인마(대부분이 이에 해당함)
깜짝상자, 바베큐&칠리(이동기가 없는경우 속임수나 도살자, 한방으로 대체), 짐승같은힘, 악독한 도살자 (짐승같은힘과 도살자는 속임수로 대체가능)
판자파괴가 능력으로 가능한 살인마(톱구, 준구, 꽃구, 악귀, 빨간단추애드온 한정 런구)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불협화음 또는 도살자 또는 한방(빨단런구의 경우 도살자와 바칠을 빼고 인내심과 분노의영혼으로 대체)
운영형 살인마(전구, 몽구)
주술 : 파멸(깜짝상자 대체 가능), 짐승같은힘, 바베큐&칠리, 악독한 도살자

상단에 설명한건 어디까지나 제가 사용하고있는 최종세팅이며 데린마세팅은 전승이 하나도 없는 데린마라고 가정하고 작성합니다.
살인마에따라 뭐가 좋은지 저렙 데린마는 뭐가좋은지 세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세팅퍽중 앞에있을수록 중요도가 높으니 퍽칸이 없다면 앞에있는 퍽부터 채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교체하고싶은 퍽은 뒤에서부터 다른걸로 바꿔끼며 게임을 해보시면 됩니다.(EX. 상단 운영형살인마의 경우 도살자를 빼고 다른것)

* 파멸을 추천하는 이유는 데린마는 한명잡기도 힘든데 깜짝상자? 어림도 없습니다. 차라리 시작하자마자 터지더라도 주술 : 파멸을 사용하는게 최소 황밸(2킬 2생존)이라도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원래도 ★한방없이★ 황밸을 했다면 깜상이 더 좋습니다.)
또한 어둠속의 첩자(까마귀) 퍽을 추천하는 내용이 많을텐데 고수들은 전혀 쓸모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속삭임을 쓰기엔 데린마는 전혀 사용을 못합니다. 차라리 까마귀로 위치를 알려주는것이 색적에 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데린마가 가장 취약한 실내맵에서 성능이 아주 뛰어나기에 채용하라고 추천하는겁니다. 만약 추격이 안되면 종구의 사냥개퍽을 전승해서 사냥개퍽으로 전환해주시고 색적이 조금 된다고 생각하거나 바베큐&칠리퍽이 있다면 가장먼저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짐승같은힘이나 속임수, 한방퍽은 전부 주술 : 파멸로 대체해서 루인깜상세팅으로 사용하는 극한의 발전기견제세팅으로 사용하는경우도 있습니다.

※ 필수전승 = 고인물이 되서도 애용하기에 전승해야되는 퍽, 추천전승 = 데린마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전승하면 좋은 퍽, 선택전승 = 고인물도 사용하지만 본인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채용하는 퍽

1. 덫구 (필수전승 : 짐승같은힘)
최종세팅 : 부정한개입,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또는 악독한 도살자)
데린마세팅 : 짐승같은힘,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동요(또는 어둠속의 첩자)

덫구는 덫을쓰면 지는살인마라고 지난번 애드온 공략에 적었지만 덫을 쓸수있게 해주는 퍽이 있습니다. 바로 부정한개입인데 살인마에게서 먼 발전기 3개를 2분동안 막는 퍽입니다. 그걸 토대로 안막힌 발전기 근처에 작업을 해두면 생존자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제 고인물들은 데린마세팅에 왜 동요나 까마귀(첩자)가 들어가있냐 라고생각할수 있는데 초보분들은 바로 옆 갈고리도 못보고 멀리가다가 놓치는경우도 일상다반사고 색적이 취약합니다. 쓸모없는퍽은 어디까지나 고인물기준이고 쓸게 없는 데린마들은 까마귀로 색적을 하던지 동요로 잡은애라도 안놓치고 걸수있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추천했습니다.

2. 종구 (추천전승 : 집요한 사냥개)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악독한 도살자,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또는 속임수나 바칠)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집요한 사냥개, 어둠속의 첩자(또는 비참함)

종구는 전용퍽이 고인물한테는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데린마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필수라고 할정도로 필요한 퍽이 있죠.
바로 집요한 사냥개퍽 입니다. 본인이 지렁이 눕힌거를 잘 못찾거나 추격이 힘들면 집요한 사냥개와 돼지퍽을 사용하면 레드카펫이 깔리게됩니다. 그거만 따라가도 죽일 수 있게됩니다. 포식자는 초보에게 많이들 추천하는데 오히려 바닥에 상처가 길처럼 남지만 벽에 생기던 상처마저 바닥으로 가버려서 바닥을 잘 못보는 초보한테는 오히려 비추천합니다.
첩자가 좋지만 비참함을 추천하는 이유는 어차피 종구는 심장음이 은신하면 안들리기 때문에 블포라도 많이 벌 수 있습니다.(다만 8천점초과는 안되는 퍽이라서 황밸이상 할수준이되면 가장먼저 제거해야될 퍽 = 바칠로 대체하고 쌍폭풍을 사용한다면 바칠이 300배 좋음)

3. 톱구 (추천전승 : 인내심)(인내심은 분노의영혼과 병행세팅으로 추후 사용도 가능)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불협회음(또는 인내심)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인내심, 땜장이, 어둠속의 첩자
톱구는 특별히 중요한 퍽은 없습니다. 그나마 인내심이 분노의영혼과 혼합하여 나중에 쓸 수 있는 퍽입니다. 그외에 땜장이나 첩자퍽은 색적용으로 사용하면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4. 너스 (추천 및 선택전승 : 간호사의 소명, 선택전승 : 천식)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속삭임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간호사의 소명, 악독한 도살자(또는 사망공포증), 어둠속의첩자(또는 속삭임)
솔직히 속삭임도 유용하긴 한데 초보가 사용하기에 유용한 퍽은 어닙니다. 차라리 까마귀퍽으로 어디있는지를 체크하는것이 좋고 간호사의 소명으로 치료하는 위치파악, 도살자로 치료딜레이거는 플레이가 가장 유용합니다.

5. 식구 (추천 및 선택전승 : 가장좋은것은 마지막에, 먹이농락)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속임수(또는 악독한 도살자),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or 천벌, 먹이농락, 짐승같은힘, 깜짝상자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또는 비참함), 가장좋은것은 마지막에

초보에게 추천하는 퍽세팅인데 공속퍽(가장좋은것은 마지막에)를 추천하는 이유를 물으신다면 사실 전승이 없으면 쓸게없습니다. 그나마 공속이라도 쓰는겁니다. 집착자라 안때리고 이런플레이 하지마시고 그냥 다 때리세요 하다보면 효율을 볼 때도 생기고 그런겁니다. 특히나 데린마는 1걸이나 1명죽이고 발전기 다돌아갈경우 많은데 한방으로 한명걸어놓으면 한방터트리고 구하러 와도 공속으로 구하기전에 눕혀버리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6. 토구 (필, 선, 추 전승퍽 : 없음)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고문(또는 그림자의 피조물)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어둠속의 첩자, 맹수,  비참함
비참함을 넣은 이유는 쓸게 없습니다. 만약 주술 파멸이나 인내심등 이 공략에 써있는 추천이나 필수전승 어떠한 퍽이라도 전승이 됐다면 자장가와 비참함은 바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그나마 비참함이 블러드포인트 획득량이라도 늘려주는데다가 어차피 토구는 노래소리가 45미터에 공포가 20미터라 비참함을 써도 노랫소리보다 범위가 작아서 생존자가 도망가는 경우는 없기때문에 블포용으로 임시로 쓰는겁니다.
맹수를 써도좋다는 댓글을보고 제가 놓친부분이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사냥꾼의 자장가보다는 맹수가 좋습니다.

7. 해그 (필수전승 : 주술 : 파멸)
최종세팅 : 부정한 개입, 깜짝상자(또는 주술 : 파멸), 짐승같은힘, 악독한 도살자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주술 : 파멸, 악독한 도살자, 주술 : 사냥의 전율
데린마가 세팅하기 가장 좋은 해그입니다. 주술퍽을 2개나 채용할 수 있기때문에 기본퍽인 사냥의 전율을 채용하면 루인을 지키면서 도살자로 치료를 느리게 하는세팅을 하면 됩니다. 색적퍽이 없는 이유는 해그 덫 자체가 색적용이 되기때문에 굳이 넣지 않습니다. 루인앞에 덫을 그리면 되는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사실 토템 정화 느려지게 하는것과 루인터질확률을 100%에서 50%로 줄이는것만 해도 채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8. 전구 (선택전승 : 감시와 학대)
최종세팅 : 깜짝상자(또는 주술 : 파멸), 짐승같은힘, 비참함, 악독한 도살자(또는 바베큐&칠리)
데린마세팅 : 
피할수없는죽음, 비참함,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색적이 쉬운 전구입니다. 최종세팅은 살구님식으로 광대공포증운영도 가능하지만 그 운영은 쉬운게 아니라서 차라리 도살자를 끼고 게임하는것이 좋습니다. 색적이 좋은데 첩자를 쓰는 이유 역시 쓸 퍽이 없습니다. 가장먼저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9. 준구 (초초초 필수전승 : 바베큐&칠리)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or 깜짝상자, 바베큐&칠리(한방교체가능), 인내심, 분노의 영혼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바베큐&칠리, 어둠속의 첩자, 악독한도살자(프랭클린의 죽음 교체 가능)
살인마의 워너비 퍽을 들고있는 준구입니다. 블포를 무려 2배까지 벌 수 있게해주는 바베큐&칠리를 들고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가장먼저 전승해야 할 퍽이라고해도 무방합니다. 그 외에는 딱히 설명할필요없는 세팅입니다.

10. 몽구 (선택전승 : 피의 교도관)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짐승같은힘, 악독한 도살자(다른 퍽 교체가능)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피의 교도관
잼든이라고 불리는 피의교도관 퍽을 들고있는 몽구입니다. 사실 깜상만 들고있어도 2~3발전기에서 데린마가 가장 올킬하기 쉬운 살인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능력활용을 할줄알아야겠죠? 크게 다른것 생각하지말고 발전기 3개가 뭉치게 잡는다만 생각하고 이퍽으로 게임하면 올킬하기 쉽습니다.

11. 직구 (선택전승 : 감시, 선택하라)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가장좋은것은 마지막에, 속임수(한방이나 도살자 교체 가능)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도살자, 어둠속의첩자, 선택하라
이친구도 마찬가지로 선택하라를 쓰라고 하는건 쓸게없습니다. 다른전승이 생기면 가장먼저 교체해주세요. 가끔 아무것도모르고 때렸는데 한방에 죽는경우도있어서 그냥 채용하는겁니다.

12. 방구 (필수전승 : 깜짝상자, 속임수, 선택전승 : 광대공포증)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속임수, 악독한도살자(바베큐&칠리 교체 가능)
데린마 세팅 : 깜짝상자, 속임수,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어둠속의 첩자 교체 가능)
해그와 마찬가지로 데린마가 세팅하기 가장 편한 살인마입니다. 필수로 채용하는 퍽을 2개나 갖고있어서 준구다음으로 전승하기를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색적이 되면 도살자 안되면 첩자퍽으로 사용해도 무난합니다.

13. 스피릿 (선택전승 : 분노의 영혼, 주술 : 원혼이 깃든 대지)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천식, 악독한 도살자(주술 : 파멸 교체 가능)
데린마 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주술 : 원혼이 깃든 대지

사기캐라고 불리는 스피릿입니다. 최종세팅은 저대로만 들고가도 올킬하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데린마세팅은 마찬가지로 쓸게없어서 그냥 짭토를 넣었는데 추격중 터져서 한방이 되는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14. 런구 (선택전승 : 고문{토구한정})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속임수, 바베큐&칠리(주술 : 파멸 대체가능) 또는 깜짝상자, 인내심, 분노의 영혼, 짐승같은힘
데린마 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미친투지
다른살인마와 마찬가지로 미친투지는 빠르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마지막의 마지막에 맞아주기 플레이때 이득을 챙길 수는 있습니다.

15. 웩구 (필&선전승 : 부정한개입{덫구나 해그는 필수}, 선택전승 : 전염성공포)
최종세팅 : 부정한개입,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바베큐&칠리(한방으로 교체 가능)
데린마세팅 : 부정한개입,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어둠속의 첩자, 전염성공포
이친구도 전염성공포는 빠르게 교체하는것이 좋습니다. 자기퍽과 잘 맞는 살인마입니다. 부정한개입으로 3개 막고 나머지 4개에 토해놓으면 발전기속도를 줄일 수 있고 그 사이 한명찾아서 쫓을 수 있습니다.

16. 스크림 (선택전승 : 전율의 기쁨, 밝은귀)
최종세팅 : 깜짝상자, 짐승같은힘, 속임수, 전율의 기쁨(바베큐&칠리 대체 가능)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전율의 기쁨,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이친구도 자기퍽과 잘맞는 살인마입니다. 적을 눕히고 들었을 때 하얗게 되지않는 발전기에 능력을 키고 접근해서 한방으로 만들어 죽일 수 있습니다.

17. 꽃구, 고르곤졸라, 마늘이 (선택전승 : 서지)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부정한개입(또는 한방)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서지
서지 역시 교체가능한 퍽이 생길경우 가장먼저 교체를 추천합니다. 그나마 퍽이없는 초반에 발전기 견제가 되는 서지를 들고있습니다. 그외에는 다른 살인마와 퍽에 대한 운영법은 비슷합니다.

18. 오니 (필&선택전승 : 천벌{식구는 선택적 필수}, 선택전승 : 피의메아리)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속임수, 부정한개입(또는 악독한 도살자)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잔심전술
잔심전술 역시 교체가 가능하면 빨리 교체를 추천합니다. 다만 초보는 어디에서 판자를 내릴지조차 파악을 못하기 때문에 초보한테는 사용해도 무방한 퍽이라고 생각합니다.

19. 총구 (선택전승 : 기어헤드)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감시와 학대, 가장좋은것은 마지막에(한방으로 교체 가능)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기어헤드
기어헤드도 마찬가지로 교체가 가능하면 빠른 교체를 추천합니다. 어디 발전기가 돌아가는지는 확인이 되니 퍽이없다면 들어도 괜찮습니다.

20. 삼각두 (필, 선, 추 전승퍽 : 없음)
최종세팅 : 깜짝상자, 바베큐&칠리,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or 주술 : 파멸, 주술 : 사냥의 전율,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불협화음
데린마세팅 :
주술 : 피할수없는죽음, 악독한 도살자, 어둠속의 첩자, 죽음결속 또는 강압받은속죄
각두도 마찬가지로 마지막퍽은 빠른교체를 추천합니다. 그나마 치료를 서로해주면 위치가보이는 죽음결속이나 60초 노미더 속죄가 낫습니다.

※ 각 데린마용 세팅퍽에서 첩자퍽과 쓸게없어서 써야된다는 퍽은 얻는대로 바베큐&칠리와 주술 : 파멸로 바꿔주시면 올킬할 확률이 확 올라가고 블러드포인트도 많이 벌게됩니다만 1번도 걸기가 힘들다 하시는분은 도살자를 빼고 첩자나 사냥개퍽으로 황밸할 수준까지는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주술 : 파멸과 첩자퍽을 추천하는이유는 상단에 적어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

적고나서 느낀거지만 루인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저는 대부분 깜상을 채용중입니다. 하지만 상단에서 설명한거와 같이 추격전 퍽을 좀 줄여서 루인깜상을 활용해도 되고 아니면 초공격적 플레이를 하려면 깜상대신 루인을 활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잘 못하겠는 데린마는 루인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매칭이 정상매칭이라는 가정하에...)

현재까지 작성한 공략 리스트 목록

후원댓글 11
댓글 1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 잡담● 마음의편지● 데바데 질문● 데바데 이야기● 데바데 정보&연구● 데바데 패치노트● 팬아트 및 선물● 게임추천● 신고게시판● 방송일기
1
● 잡담
난 많은걸 바란게 아님 [2]
뚜벅이유저
08-12
3
● 데바데 정보&연구
4.1.2 패치 노트 번역 ( 8/11)
관공어찌목만오셨소
08-12
0
● 잡담
이거 지금도 되나요? [6]
Sil_Pan
08-12
0
● 잡담
아이 원트 치킨
한젝_
08-12
0
● 잡담
살구 일어나
달콤한마카롱
08-12
0
● 잡담
일어나!!
꼭그래야만했냐
08-12
0
● 잡담
살구 살아있어요?!
이지한이지
08-12
0
● 잡담
일어나 [1]
로제세요
08-12
2
● 잡담
일어났냐? [1]
미아내요
08-12
2
● 잡담
마느리에 대해.... [5]
바보으따리
08-12
11
● 잡담
저 최근에 데이트했어요 [13]
로제세요
08-12
18
08-12
1
● 잡담
살구 좋은날 [4]
금천윤
08-12
0
● 데바데 이야기
티배깅은 과학 [4]
반류
08-12
3
● 잡담
매칭못해먹겠다 [9]
쿠마033
08-12
2
08-12
3
● 잡담
살구 폴가이즈 안 보신 분 [6]
토끼_던지는_도끼
08-12
3
● 잡담
진짜 어이가 없어서... [5]
민수몬
08-12
0
08-12
2
08-12
0
● 데바데 이야기
중국인 핵쟁이 [1]
닥터공이공이
08-12
1
● 잡담
살손실방지를 위한 몸부림! [2]
뜨뜻한이불
08-12
1
● 잡담
오류 112는 뭐지 [4]
뚜벅이유저
08-12
»
● 데바데 정보&연구
[공략] 데린마용 살인마 퍽 추천 및 전승관련 공략 [11]
시그루니쳐
08-12
3
● 데바데 이야기
톱구 과열패치하고 해봤는데 [3]
뚜벅이유저
08-12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