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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납 글 ✦ 메납의 [부루메블] 콘텐츠 기획서 (초안)

Broadcaster 메납
2021-11-29 02:01:37 1448 6 4

메납의 [부루메블] 콘텐츠 기획서 (초안)


콘텐츠 진행 기간

2022년 1월 이후

모험가 개선패치와 전직업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마무리된 이후부터 시작함!!!!!!


콘텐츠의 목적

 본캐릭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보여주기에는 초고스펙의 체험 영상들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저스펙~중간스펙 정도까지 직접 육성하면서 각 직업에 대한 생생한 리액션을 보여주는 위주의 생방송 콘텐츠를 만들기로 한다.


콘텐츠 상세 내용

40칸으로 구성된 주사위게임을 만들어 주사위 2개를 굴려 나온 직업을 1달간 육성한다.

(더블이 나올 경우 해당 칸은 생략하고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린다.)

1구역 : 신궁, 보우마스터, 제로, 바이퍼, 아크, 블래스터, 캡틴, 아란, 미하일, 스트라이커

2구역 : 은월, 나이트워커, 팔라딘, 데몬어벤져, 배틀메이지, 와일드헌터, 플레임위자드, 다크나이트, 패스파인더, 카인

3구역 : 에반, 데몬슬레이어, 일리움, 카데나, 아델, 소울마스터, 카이저, 메르세데스, 루미너스, 세계여행(원하는 곳으로)

4구역 : 비숍, 히어로, 라라, 엔젤릭버스터, 팬텀, 나이트로드, 섀도어, 메카닉, 호영

※호영 다음 칸은 출발점임

※1바퀴를 돈 이후부터는 이미 육성한 직업 칸에 또 걸리면 해당 직업은 생략한다.


- 200레벨까지는 기본링크 5개(아란, 에반, 메르, 데벤져, 호영)만 가진 상태로 육성하며 유니온은 빠진 상태로 진행한다. 템세팅은 다음과 같이 한다. 경험치 도핑은 가능하다.

 >> 자쿰의 포이즈닉 무기 (에픽 6%)

 >> 네크로 아이템 세트 (에픽 6%)

 >> 보스장신구 기본 (레어 3%~에픽 6%)

세팅 취지 : 메이플을 오래 하지 않은 사람도 200까지 육성하는 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 5차 전직을 완료한 이후부터는 링크와 유니온(7500)을 모두 가져오며, 경험치도핑을 최대로 한다. 템세팅은 다음과 같이 한다.

 >> 3카 5앱 9보장, 추가옵션 100~120급

 >> 전 부위 17성

 >> 전 부위 에디셔널 에픽 2줄, 윗잠재 9%~12%

※편집영상에서는 스카니아 특성상 매물 가격이 저렴함을 강조한다. (월드에 따라 육성 비용이 크게 달라짐)

방어구/장신구 예산은 전 부위 80억 + 스타포스값 90억 = 170억이다.

여기에 무기값과 보조무기(엠블렘)값에 각 40억씩 투입하여 총 예산을 250억 메소 가량으로 잡는다.

세팅 취지 : 아케인리버 마릿수, 사냥 피로도 분석


엠블렘(보조무기) 교환 불가능한 부위는 유니크 2줄 이상을 띄운다.


레벨은 230까지 육성을 기준으로 한다. 한 달간 육성하며 레벨은 이보다 높아질 수는 있으나, 더 낮은 레벨에서 끝내지는 않는다.

- 이지 루시드 or 가디언 엔젤 슬라임 솔플을 기준으로 한다. 클리어가 안 될 경우 노멀 스데미 클리어타임을 본다.


- 각 직업을 이렇게 1개월간 육성하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 200레벨 전 육성 난이도

 >> 200레벨 이후 사냥 성능

 >> 코어 강화 난이도

 >> 200레벨 이후 좋은 사냥터

 >> 딜 사이클

 >> 생존 유틸리티

 >> 무게감

  ※ 무게감 : 기동성, 공격속도, 스킬 후 딜레이, 버프스킬의 개수, 소환수 등을 고려한 전체적인 캐릭터 운용에 느껴지는 무거움과 가벼움(예 : 묵직한 느낌의 메카닉에는 9, 날렵한 느낌의 듀얼블레이드에는 2)


- 육성이 끝난 후 다음 부분에서 해당 직업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1점부터 10점까지 진행한다.

 >> 200레벨 전 육성 난이도(쉬우면 10점)

 >> 200레벨 이후 사냥 마릿수(많으면 10점)

 >> 200레벨 이후 사냥 피로도(낮으면 10점)

 >> 보스 극딜(세면 10점)

 >> 보스 평딜(세면 10점)

 >> 딜사이클 난이도(쉬우면 10점)

 >> 생존 유틸리티(많으면 10점)

 >> 코어 강화 난이도(쉬우면 10점)

 >> 재미(재미있으면 10점)

 >> 무게감(무거우면 10점)

그 다음, 무게감을 제외한 나머지 점수는 그대로 각 10%의 가중치를 주고, (11-무게감)의 값에 10%의 가중치를 주어 해당 직업에 대한 종합 점수를 계산한다.



※모험가 개선패치 및 대규모 밸런스패치가 있은 후 진행할 예정인 콘텐츠이며, 아직은 구상만 해둔 초안입니다.

※이 콘텐츠는 메납의 지갑 사정에 따라 예산 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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