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납의 [부루메블] 콘텐츠 기획서 (초안)
콘텐츠 진행 기간
2022년 1월 이후
즉 모험가 개선패치와 전직업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마무리된 이후부터 시작함!!!!!!
콘텐츠의 목적
본캐릭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보여주기에는 초고스펙의 체험 영상들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저스펙~중간스펙 정도까지 직접 육성하면서 각 직업에 대한 생생한 리액션을 보여주는 위주의 생방송 콘텐츠를 만들기로 한다.
콘텐츠 상세 내용
- 40칸으로 구성된 주사위게임을 만들어 주사위 2개를 굴려 나온 직업을 1달간 육성한다.
(더블이 나올 경우 해당 칸은 생략하고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린다.)
1구역 : 신궁, 보우마스터, 제로, 바이퍼, 아크, 블래스터, 캡틴, 아란, 미하일, 스트라이커
2구역 : 은월, 나이트워커, 팔라딘, 데몬어벤져, 배틀메이지, 와일드헌터, 플레임위자드, 다크나이트, 패스파인더, 카인
3구역 : 에반, 데몬슬레이어, 일리움, 카데나, 아델, 소울마스터, 카이저, 메르세데스, 루미너스, 세계여행(원하는 곳으로)
4구역 : 비숍, 히어로, 라라, 엔젤릭버스터, 팬텀, 나이트로드, 섀도어, 메카닉, 호영
※호영 다음 칸은 출발점임
※1바퀴를 돈 이후부터는 이미 육성한 직업 칸에 또 걸리면 해당 직업은 생략한다.
- 200레벨까지는 기본링크 5개(아란, 에반, 메르, 데벤져, 호영)만 가진 상태로 육성하며 유니온은 빠진 상태로 진행한다. 템세팅은 다음과 같이 한다. 경험치 도핑은 가능하다.
>> 자쿰의 포이즈닉 무기 (에픽 6%)
>> 네크로 아이템 세트 (에픽 6%)
>> 보스장신구 기본 (레어 3%~에픽 6%)
세팅 취지 : 메이플을 오래 하지 않은 사람도 200까지 육성하는 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 5차 전직을 완료한 이후부터는 링크와 유니온(7500)을 모두 가져오며, 경험치도핑을 최대로 한다. 템세팅은 다음과 같이 한다.
>> 3카 5앱 9보장, 추가옵션 100~120급
>> 전 부위 17성
>> 전 부위 에디셔널 에픽 2줄, 윗잠재 9%~12%
※편집영상에서는 스카니아 특성상 매물 가격이 저렴함을 강조한다. (월드에 따라 육성 비용이 크게 달라짐)
방어구/장신구 예산은 전 부위 80억 + 스타포스값 90억 = 170억이다.
여기에 무기값과 보조무기(엠블렘)값에 각 40억씩 투입하여 총 예산을 250억 메소 가량으로 잡는다.
세팅 취지 : 아케인리버 마릿수, 사냥 피로도 분석
- 엠블렘(보조무기) 교환 불가능한 부위는 유니크 2줄 이상을 띄운다.
- 레벨은 230까지 육성을 기준으로 한다. 한 달간 육성하며 레벨은 이보다 높아질 수는 있으나, 더 낮은 레벨에서 끝내지는 않는다.
- 이지 루시드 or 가디언 엔젤 슬라임 솔플을 기준으로 한다. 클리어가 안 될 경우 노멀 스데미 클리어타임을 본다.
- 각 직업을 이렇게 1개월간 육성하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 200레벨 전 육성 난이도
>> 200레벨 이후 사냥 성능
>> 코어 강화 난이도
>> 200레벨 이후 좋은 사냥터
>> 딜 사이클
>> 생존 유틸리티
>> 무게감
※ 무게감 : 기동성, 공격속도, 스킬 후 딜레이, 버프스킬의 개수, 소환수 등을 고려한 전체적인 캐릭터 운용에 느껴지는 무거움과 가벼움(예 : 묵직한 느낌의 메카닉에는 9, 날렵한 느낌의 듀얼블레이드에는 2)
- 육성이 끝난 후 다음 부분에서 해당 직업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1점부터 10점까지 진행한다.
>> 200레벨 전 육성 난이도(쉬우면 10점)
>> 200레벨 이후 사냥 마릿수(많으면 10점)
>> 200레벨 이후 사냥 피로도(낮으면 10점)
>> 보스 극딜(세면 10점)
>> 보스 평딜(세면 10점)
>> 딜사이클 난이도(쉬우면 10점)
>> 생존 유틸리티(많으면 10점)
>> 코어 강화 난이도(쉬우면 10점)
>> 재미(재미있으면 10점)
>> 무게감(무거우면 10점)
그 다음, 무게감을 제외한 나머지 점수는 그대로 각 10%의 가중치를 주고, (11-무게감)의 값에 10%의 가중치를 주어 해당 직업에 대한 종합 점수를 계산한다.
※모험가 개선패치 및 대규모 밸런스패치가 있은 후 진행할 예정인 콘텐츠이며, 아직은 구상만 해둔 초안입니다.
※이 콘텐츠는 메납의 지갑 사정에 따라 예산 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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