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양자
운명의 길: 풍요
주 포지션: 힐러
운영 방식:
나타샤, 백로 등과 설계가 비슷하지만, 운영 방식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나타샤, 백로와 마찬가지로 평타 위주로 전투 스킬 포인트를 벌어다 주는 역할을 하지만,
필요에 따라 E를 통해 버프를 주는 설계도 가능합니다.
4돌파시 달려 있는 공격력 버프는 약 5% 정도라 미미하지만, 체력 증가가 부현과 시너지가 좋아 부현의 딜 서포팅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또한, 부현에게 어그로를 끌게 해줄 수 있어 데미지를 비교적 많이 받는 부현에게 종종 지원 형태로 날려주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고스핏 세팅에 되도록 아군에게 시너지를 줄 수 있는 등가교환이 가장 좋아 보이며, 그 뒤로는 필살기 사이클을 빨리 돌리는 수술 후의 대화가 좋아보입니다.
특히, 부현을 통해 힐 지원이 들어오다 보니 필살기 사이클의 중요도가 다소 낮아지는 면이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광추
1. 등가교환 | 망각의 정원 상점 「광추 박람」에서 빛의 잔재 200개로 교환. 고스핏 링스에게 써볼만 한 광추입니다. 빠른 속도로 에너지를 채울 수 있어 사이클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스펙 파티에는 생각해 볼 여지가 있는 광추라고 볼 수 있습니다. | |
2. 수술 후의 대화 | 워프에서 획득. 에너지 회복 효율과 필살기 치유량을 주어 사이클 가속화를 시킬 수 있는 광추입니다. 부현과 같이 쓰지 않아 회복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 광추가 효율이 가장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 |
3. 알맞은 타이밍 | 워프에서 획득. 효과 저항과 치유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미 행적을 통해 디버프 저항을 35% 확보할 뿐더러, 부현과 같이 쓸 경우 자체적 디버프 보호도 있어서 밸류가 많이 떨어집니다. 다만, 부현과 같이 쓰지 않으며, 수술 후의 대화가 없는 경우엔 가장 좋은 옵션이라 보고 있습니다. | |
4. 같은 심정 | 워프에서 획득. E를 쓰면, 아군 에너지 회복을 보조해 주며, 치유량도 올려주는 광추로 가장 안정적인 픽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까지 써줄 정도로 사이클에 여유가 나오기 힘들다 보니 효율은 다소 떨어집니다. | |
5. 세월은 흐를 뿐 | 스타라이트 상점에서 꺼지지 않는 스타라이트 600개로 교환. 치유량과 직접적인 연결이 되어 있는 체력%와 치유량%를 올려줍니다. 데미지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유량이 극대화 되는 것보다 에너지 회복효율과 속도로 안정적으로 좀 더 짧은 주기의 회복이 들어가는 것이 효율이 더 좋다 보니 우선도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
행적
우선도: 필살기 > 전투 스킬 > 특성
종결 필살기: 8(+2) 이상
종결 특성: 8(+2) 이상
종결 전투 스킬: 8(+2) 이상
종결 평타: 5(+1) 이상
유물
가상공간을 누비는 메신저 2셋 | 치유량 증가 | ||
속도 | |||
흔적을 남기지 않은 과객 2셋 | 치유량 증가 | ||
속도 | |||
부러진 용골 2셋 | 체력 백분율 | ||
에너지 회복효율 |
스탯 우선도: 속도 > 효과 저항 > 체력 > 방어
*과객 2셋 대신에 제자나 팔라딘, 철위대 등 도 괜찮습니다. 부옵 좋은걸로 껴주세요
종결 세팅
*유물 파밍이 어려워 부옵션을 크게 챙기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현 환경 혼돈 난이도에 맞추어 보는 스펙입니다.
체력 | 속도 | 효과 저항 | 방어 | |
권장스펙 | 4500 | 134 | 30% | 1200 |
준종결 | 4750 | 143 | 50% | 1300 |
종결 | 5000 | 160 | 60% | 1400 |
힐러는 권장스펙만 맞춰도 거진 종결급 성능과 크게 차이 안 나니 종결 스탯에 집착하지 말 것.
링스 핵심 돌파:
돌파 | 일러스트 | 효과 |
1 | 스키 스틱의 아침 현재 HP 백분율이 50% 이하인 아군에게 치유 제공 시 링스의 치유량이 20%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지속 치유 효과에도 적용된다 | |
2 | 휴대용 버너의 정오 [생존 반응]을 보유한 목표에게 디버프 효과가 부여될 때 디버프 효과를 1회 저항할 수 있다 | |
4 | 캠핑 모닥불의 저녁 | |
6 | 설계도의 새벽 |
링스의 돌파 효율은 전 구간이 좋습니다.
1돌: 치유량 증가. 특히, 피가 부족한 아군 세이빙 효율 증가.
2돌: 면역 효과로 인해 사이클 저해 디버프에 대한 저항력 증가.
4돌: 아군 딜러 회복시 딜 상승 -- 약 공격력 5% 정도 증가 버프 (크진 않음)
6돌: E스킬 대상자의 체력과 효과저항 증가 -- 부현과의 시너지 상승
추천 조합:
메인 딜러 | 서브 딜러 | 힐러 | 탱커 |
가장 스탠다드한 조합입니다.
은랑의 E로 만드는 양자 약점을 확정적으로 부여하며, 링스로 어그로를 부현에게 유도한 상황에서 부현의 치확/치피 버프로 은랑과 제레의 딜량을 극대화 시키며 동시에 보호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고스핏으로 격파해서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나, 광역기 후 이어지는 부현 점사에 파티가 무너질 수 있어 부현에게 케어를 잘 해주어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서포터 (버프) | 힐러 | 메인 딜러 | 서브 탱커 |
어그로를 클라라에게 돌려놓는 조합 형태입니다. 피격을 클라라나 블레이드로 돌려 놓고, 2중 해제 조합으로 안정성을 확보한 형태입니다. 블-브 조합의 남는 전투 스킬 포인트를 링스의 E회복으로 돌리고, 그만큼 클라라 반격을 유도하여 적에게 딜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서브 딜러 | 서포터 (버프) | 힐러 | 메인 딜러 |
무과금 및 소과금이 시도할 만한 조합.
페라로 방깎 및 격파를 유도한 후에 소상으로 전투 스킬 포인트를 밸런스 있게 소모하며, 남는 전투 스킬 포인트는 청작이 가져가는 형태입니다.
생각보다 전투 스킬 포인트가 남아 사이클 자체는 잘 돌아가며, 링스의 디버프 해제와, 페라의 적 해제가 빛을 발합니다.
다만, 어그로 유도 기능은 사용하기 어렵다 보니 억까에 취약한 점은 아쉬운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