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츠 레이드 파훼법입니다.
현재 솔플은 거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다인큐 4뮤도 간당간당합니다.)
벌레의저항, 벌레의야단법석 이 두 스킬은 포인트업을 최대치로 찍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뮤츠의 정보:
성격: 조심, 특성: 긴장감(숨특), 도구: 유루열매, 테라: 에스퍼
스탯 | HP | 공격 | 방어 | 특수공격 | 특수방어 | 스핏 |
개체값 | 31 | 31 | 31 | 31 | 31 | 31 |
노력치 | 0 | 0 | 252 | 4 | 252 | 0 |
실수치 | 353 | 230 | 279 | 379 | 279 | 296 |
HP 배수: 50배
비정기적 기술 목록:
- 잠자기
정기적 기술 목록:
- 사이코브레이크, 파동탄, 냉동빔, 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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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 뮤
성격: 조심, 특성: 싱크로(일특), 아이템: 은빛가루, 테라: 벌레
스탯 | HP | 공격 | 방어 | 특수공격 | 특수방어 | 스핏 |
개체값 | 31 | - | 31 | 31 | 31 | 31 |
노력치 | 200 | 0 | 0 | 252 | 0 | 56 |
실수치 | 391 | - | 236 | 328 | 236 | 250 |
기술배치: 벌레의야단법석, 나쁜음모, 일렉트릭필드, 벌레의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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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 뮤
성격: 조심, 특성: 싱크로(일특), 아이템: 메트로놈, 테라: 에스퍼
스탯 | HP | 공격 | 방어 | 특수공격 | 특수방어 | 스핏 |
개체값 | 31 | - | 31 | 31 | 31 | 31 |
노력치 | 200 | 0 | 0 | 252 | 0 | 56 |
실수치 | 391 | - | 236 | 328 | 236 | 250 |
기술배치1: 벌레의저항, 벌레의야단법석, 일렉트릭필드, 도발
기술배치2: 애시드봄, 벌레의야단법석, 일렉트릭필드, 도발
조정 의미는 뮤츠를 +1로 추월하는 구간입니다.
딜러뮤: 나쁜음모 x3 → 벌레의저항 x3 → 벌레테라 후 벌레의야단법석 난사 (상황에 따라 벌레의저항).
서포터 뮤 1, 2 (벌레의저항): 벌레의저항 x3 → 에스퍼테라 후 벌레의저항 난사 (상황에 따라 회복응원)
서포터 뮤 3 (애시드봄): 방어 응원 → 애시드봄 x3 → 에스퍼테라 후 애시드봄 난사 (상황에 따라 회복응원)
딜러뮤는 첫 나쁜음모를 아군 벌레의저항 보고 나서 사용할 것.
위 사이클대로 운영하되, 보통 노란피 들어가면 서포터중 한 명이 회복응원 해주는 것이 정석이며,
딜러 뮤는 본인이 피가 100 이상 빠진다 싶으면 벌레의저항을 눌러줘서 뮤츠의 특공을 깎는데 지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명상을 너무 자주 한다 싶을 때)
또한, 상대 뮤츠가 랭업을 전부 다 제거하게 되는데, 이 때 딜러 뮤가 방어 응원을 리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쁜음모 리필은 1~2회만 해줍니다.
급소를 맞는 것이 아니라면 나름 안전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핵심은 늦지 않게 노란피 되자마자 해주는 회복응원과 (모두가 골고루 응원 해주는 것이 핵심) 끊임없는 벌레의저항 (특히, 딜러 뮤가 필요할 때 지원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함) 입니다.
FAQ:
1. 왜 고스트테라나 악테라는 안 쓰나요?
고스트테라의 경우 메인 웨폰이 섀도볼이 되는데, 꽃가루경단이나 벌레의야단법석보다 데미지가 적습니다.
악테라의 경우 파동탄으로 너무 쎄게 두들겨 맞을 뿐더러 악의파동 역시 꽃가루경단이나 벌레의야단법석보다 데미지가 적습니다.
(벌레테라에 들어가는 사브 150딜, 악테라에 들어가는 파동탄 160딜)
2. 서포터는 먹밥이, 딜러는 조껍방이 안전하지 않나요?
먹밥, 조껍방 모두 이펙트 효과 때문에 턴을 더 길게 가져갑니다. 그렇게 될 경우 턴 손해를 보기 쉬워서 비추천합니다. 정상적으로 사이클을 돌렸다면 회복 응원만으로 충분할 겁니다.
3. 2인클은 안 되나요?
찌리배리를 넣고 클리어한 기록이 있긴 한데, NPC사용 포켓몬 영향 및 명상 횟수등의 운적 요소가 작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