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허수
운명의 길: 파멸
주 포지션: 메인 딜러
운영 방식:
최대한 E 3회로 최대강화된 평타를 최대한 자주 날리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E 강화 할때마다 전투 포인트를 소모하다 보니, 자신의 사이클마다 전투포인트를 3개씩 먹기에 일반적인 파티 구성은 스킬 포인트를 벌어다 주는 애들 위주로 세팅하게 됩니다.
또한 필살기를 최대한 자주 써야 전투 스킬 포인트를 아낄 수 있는데, 필살기 통이 140pt로 매우 큰 편입니다.
이러다 보니 필살기를 보조해 줄 서포터인 정운을 사용하거나, 스킬 포인트를 많이 벌어다 줄 만한 파티 구성, 특히 파티원들이 빠른 형태로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 전용 광추가 있어야 치명타 피해 갑빠를 착용할 여지가 생깁니다. 광추는 되도록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도, 에회매듭 관련 고찰:
일단 기본적으로 어딘가에 공% 아이템이 1개는 있어야 쫄 정리가 원활하게 됩니다.
(3단 부스팅 공격 1회로 쫄 정리 하려면 공% 아이템이 1개는 확보 되어야 합니다.)
즉, 속신 + 공%매듭 or 공%신 + 에회매듭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전용 광추가 없어 에너지 회복 부스팅을 받지 못하거나 아스타 등의 속도 상승형 서폿을 기용한다면 공%신 + 에회매듭이 좋다고 보고 있으며
전용 광추를 장착했거나 정운 등의 에너지 지원형 서폿을 기용한다면 속신 + 공%매듭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명함이나 1돌 유저라면 공%신 + 에회매듭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광추
1. 태양보다 밝게 빛나는 것 | 단항·음월 전용 광추. 치명타 확률을 올려 주어 치명타 세팅 난이도를 낮추기 적격이고 공격과 에너지 회복속도까지 올릴 수 있어매우 효율이 극대화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
2. 어떤 에이언즈의 몰락 | 시뮬레이션 우주 헤르타 상점에서 헤르타 채권 8개로 교환. 무난한 광추입니다. 어쩌면 파멸 캐릭중에서 이 광추를 쓰기 가장 좋다고 봐도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치명타 및 에너지 회복 확보는 조금 부실한 점은 아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
3. 닿을 수 없는 저편 | 블레이드의 전용 광추. 치명타 확률이 맛있지만 부가 효과를 터뜨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피격 되는게 쉬우면서 쉽지 않다 보니 그다지 추천되지는 않습니다. | |
4. 푸른 하늘 아래 | 워프에서 획득. 그나마 4성 광추 중에서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높은 위력으로 적을 보내버리기 때문에 단항·음월에게 쓸만합니다. | |
5. 두더지파가 환영해 | 워프에서 획득. 나머지 광추 중에서는 그나마 때리는 횟수가 많은 단항·음월에게 쓸만한 편입니다. |
행적
우선도: 특성 > 필살기 > 전투 스킬
종결 필살기: 8(+2) 이상
종결 특성: 8(+2) 이상
종결 전투 스킬: 8(+2) 이상
종결 평타: 6(+1) 이상
유물
들이삭과 동행하는 거너 4셋 |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 ||
속도 공격 백분율 | |||
뭇별 경기장 2셋 | 허수 피해 증가 | ||
공격 백분율 에너지 회복효율 |
스탯 우선도: 치명타 확률 > 속도 > 공격 백분율 = 치명타 피해
*속도 신발을 갔다면 공%매듭을, 공% 신발을 갔다면 에너지 회복속도 매듭을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명타 확률은 75% 이상 확보한 후에 나머지 스탯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치명타 피해 갑빠는 75% 정도 확보가 가능할 때 가면 됩니다.
종결 세팅
*유물 파밍이 어려워 부옵션을 크게 챙기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현 환경 혼돈 난이도에 맞추어 보는 스펙입니다.
속도 신발 + 공% 매듭 세팅
속도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공격력 | |
권장스펙 | 134 | 75% | 120% | 2300 |
준종결 | 139 | 80% | 130% | 2450 |
종결 | 143 | 85% | 140% | 2600 |
공% 신발 + 에회 매듭 세팅
속도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공격력 | |
권장스펙 | 120 | 75% | 130% | 2300 |
준종결 | 120 | 80% | 140% | 2450 |
종결 | 130+ | 85% | 150% | 2600 |
단항·음월 핵심 돌파:
돌파 | 일러스트 | 효과 |
1 | 휘감긴 하늘 | |
2 | 구유(九斿) | |
4 | 조풍(嘲風) | |
6 | 용의 강림 |
돌파 효율은 1, 2, 4, 6 전 구간이 맛있는 편이나 유독 2돌파가 효율이 극단적으로 좋습니다.
1돌파: 스택 숫자 증가 및 중첩속도 상승입니다. 가하는 피해량 증가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2돌파: 단항•음월의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더러 바로 행동게이지를 채워 DPS 사이클을 가속화 시킵니다.
4돌파: 치명타 피해 버프가 더 오래가게 만듭니다. 치확 및 공격력의 밸류를 올려줍니다.
6돌파: 아군 필살기 발동시 최고중첩 평타를 20% 강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명함으로도 충분한 딜량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2돌파시 DPS증가폭 및 세팅 난이도가 훅 감소하기 때문에 여유가 되신다면 2돌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조합:
메인 딜러 | 서포터 (버프) | 힐러 | 서포터 (디버프) |
단항·음월 캐리 조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페라로 방깎, 어공으로 딜 부스팅을 통해 단항·음월의 딜량을 극대화 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단항·음월 2돌파시, 어공 E > 어공 필살기 > 단항·음월 EEEQ > 단항·음월 필살기 > 단항·음월 EEEQ 라는 말도 안되는 콤보를 때려박을 수 있어서 엄청난 DPS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단, 속도 설정은 페라 > 나찰 > 어공 > 단항·음월 순으로 오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나찰이 페라보다 빠른건 OK)
메인 딜러 | 서포터 (버프) | 힐러 | 서포터 (디버프) |
어공 대신에 브로냐를 택한 경우입니다. 6돌 효과로 필살기 만으로 풀버프를 주는 어공과 달리 브로냐는 E를 써야지만 효율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엔 단항·음월을 무조건 브로냐보다 빠르게 설정하여 단항·음월 Q > 브로냐 E > 단항·음월 EEEQ 세팅을 할 수 있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브로냐가 돌파가 되고 전용 광추등을 통해 전투 스킬 포인트를 좀 더 널널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되어야 효율이 좋아진다는 단점이 있으며, 전투 스킬 포인트 최적화가 되어도 결국에 평타를 치며 휴식을 해야 하는 사이클이 존재하게 됩니다. 사이클상 거의 매 사이클마다 EEEQ를 돌릴 수 있으나, 위 어공 조합보다는 DPS가 떨어지긴 합니다.
메인 딜러 | 서포터 (디버프) | 힐러 | 탱커 |
소과금 및 무과금 유저가 사용하기 적합한 조합.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는 최소화 하면서 안정성을 최대로 끌어올렸습니다. 핵심은 3 캐릭터 모두 단항·음월 보다 빠르게 세팅하여 파티 사이클에 여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