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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마인크래프트 인첸트 정리

LDK7420
2019-07-02 00:52:03 37413 1 3

마크에는 도구, 무기, 갑옷 마다 겹치는 인챈도있고 고유의 인챈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성능(느낌상) 과 리스트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검, 도

날카로움 - 모든 공격 추가피해(LV1 - 1   LV2 - 1.5   LV3 - 2   LV4 - 2.5   LV5 - 3 피해증가)

강타 - 언데드 몬스터 추가피해(LV1 - 2.5   LV2 - 5   LV3 - 7.5   LV4 - 10   LV5 - 12.5 피해증가)

살충 - 벌레 몬스터 추가피해 및 이속저하(LV1 - 2.5   LV2 - 5   LV3 - 7.5   LV4 - 10   LV5 - 12.5 피해증가)

밀치기 - 피격된 대상이 밀림(넉백) (LV1 - 3   LV2 - 6 거리증가)

발화 - 피격된 대상에 발화(LV1 - 4초   LV2 - 8초 발화) - 고기가 나오는 몬스터(가축) 은 익은고기가 나온다.  화염피해는 초당1의 데미지를 주지만 처음 1초는 공격에 의한 무적판정때문에 실직적 데미지는 1렙 3, 2렙 7의 데미지를 준다.

휘몰아치는 칼날 - 쓸어내기 피해증가(LV1 - 직격50%+1   LV2 - 직격66%+1   LV3 - 직격75%+1피해증가) 간단히 말하면 검으로 공격할때 게이지가 다차면 게이지밑에 +모양이생기고 그때 공격할경우 횡배기를 하면서 범위공격 하는것을 말함 닭죽일때 좋다.

약탈 - 처치한 몹의 드랍률, 최대 드랍량 증가(LV1 - 일반0~1 드문아이템 50% 희귀+1% 몬스터장비 드랍+1%   LV2 - 일반0~2 드문아이템 66% 희귀+2% 몬스터장비 드랍+2%   LV3 - 일반0~3 드문아이템 75% 희귀+3% 몬스터장비 드랍+3%)


- 모든 몹 추가피해 (LV1 - 50%   LV2 - 75%   LV3 - 100%   LV4 - 125%   LV5 - 150% 피해증가)

밀어내기 - 넉백 (LV1 - 3~4   LV2 - 7 밀러내기 거리 증가)

화염 - 피격된 대상에 발화(5초간 화염피해를 주며 데미지는 4 추가된다. 화살이 잘보여서 낙차 수정하기 좋다)

무한 - 화살이 무한으로 나간다(인벤토리에 화살1개 라도 있으면 화살을 소비하지않고 활을 쏠수있다. 과거에는 화살없이 활을쏘는 진기한 모습을 보였다)


쇠뇌

빠른장전 - 장전시간 단축(LV1 - 장전시간 단축 LV2 - 장전시간 조금더 단축   LV3 - 장전시간 대폭단축)

다중발사 - 화살하나이 3갈래로 나간다.(3발중 가운데 화살만 회수가능)

관통 - 화살이 엔티티와 방패를 관통한다.(LV1 - 한번   LV2 - 두번   LV3 - 3번   LV4 - 네번 관통한다)


삼지창

충절 - 삼지창이 다시 돌아온다.(LV1, LV2, LV3 레벨이 높을수록 돌아오는 시간이 감소한다)

찌르기 - 수중샌물 추가피해(LV1 - 2.5   LV2 - 5   LV3 - 7.5   LV4 - 10   LV5 - 12.5 피해증가)

급류 - 물속이나 비오는 상황에서 삼지창을 던질때 앞으로 질주한다.

집전 - 폭풍우가 오는 지역에서 투척된 삼지창에 맞은 몹에게 번개가 내려친다(피그맨 만들기 좋겠다)


갑옷

보호 - 공허, 굶주림을 제외한 모든피해량 감소(LV1 - 4%   LV2 - 8%   LV3 - 12%   LV4 - 16% 피해감소) - 공허=맵 밖으로 나갔을떄

화염으로부터 보호 - 화염피해량 및 지속시간 감소(LV1 - 피해8% 시간15%   LV2 - 피해16% 시간30%    LV3 - 피해24% 시간45%    LV4 - 피해32% 시간60% 감소) 용암에 빠져도 데미지가 줄어든다는 점이 참...좋다

폭발로 부터 보호 - 폭발피해량 및 넉백 감소(LV1 - 피해8% 시간15%   LV2 - 피해16% 시간30%    LV3 - 피해24% 시간45%    LV4 - 피해32% 시간60% 감소)크리퍼가 더이상 무섭지 않게 된다.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보호 - 트사체 피해량이 감소(LV1 - 피해8%   LV2 - 피해16%    LV3 - 피해24%    LV4 - 피해32% 감소)

가시 - 일정확률로 피해량 반사(LV1 - 15%확률   LV2 - 30%확률   LV3 - 45%확률 1~4반사 반사발동시 내구감소3 미발동시1 감소)


모자, 투구

호흡 - 산소량 및 질식피해간격 증가(LV1 - 호흡시간 15초 매초 50%   LV2 - 호흡시간 30초 매초 66%   LV3 - 45초 매초 75% 확률로 질식피해 막아줌)물속에서 작업할때 가장좋은 인챈트 특히는 확률로 질식피해 를 막아줘서 살아남을 확률도 오른다.

친수성 - 수중 작업력 상승(물속에서 땅에 발을 디디면 물밖에서 같은 작업속도를 가지고, 물에 떠있을때 작업속도20% 상승)


신발

가벼운 착지 - 추락 피해량 감소(LV1 - 12%   LV2 - 24%   LV3 - 36%   LV4 - 48% 피해감소)낙하피해 감소가 상당히 크다 

물갈퀴 - 수중 이동속도 감소 상쇄(LV1 - 33%   LV2 - 66%   LV3 - 100% 상쇄)물에서 수영을 하지않을때 이동속도가 줄여주는걸 막아준다. 3레벨이 되면 평지에서의 이동속도로 물속을 이동할수 있다만...수영 때문에 많이 안쓰여진다


도구

효율 - 작업력 상승, 도끼의 방패 무력화 확률 상승(LV1 - +2, 5%   LV2 - +5, 10%   LV3 - +10, 15%   LV4 - +17, 20%   LV5 - +26, 25% 작업속도 상승, 방패 무력화 확률 상승)레벨이 높을수록 엄청난 효율을 발하는 인챈트.  도구에게는 거이 필수적인 인챈

섬세한 손길 - 블록을 원형 그대로 회수(곡괭이, 도끼 에게는 크게 필요없는 인챈트.  삽의 경우 잔디블록을 캐면 흙이되지만 잔디블록을 잔디블록 드대로 활용할수있는 아주좋은 인챈트 지만 딱히 없어도 그만)

내구성 - 내구도 감소 확률 하락(LV1 - 도구50% 방어구80%   LV2 - 도구33% 방어구73.3%   LV3 - 도구25% 방어구70%)무기, 도구, 방어구 등 모든것에있어 정말로 필요한 인챈트.  1레벨이라도 사용횟수가 2배가 되는 어마무시한 가성비를 자랑하고 3렙이 나름 잘뜨는 인챈트

행운 - 파괴한 블록의 드랍양 증가(LV1 - 석탄, 다야, 청금석, 에메랄드, 네더석영 33%확률로 2배 드랍, 레드스톤, 당근, 방광석, 바다 랜턴, 수박, 감자 드롭쵀대치 +1   LV2 - 석탄, 다야, 청금석, 에메랄드, 네더석영 25%확률로 2배또는 3배 드랍, 레드스톤, 당근, 방광석, 바다 랜턴, 수박, 감자 드롭쵀대치 +2   LV3 - 석탄, 다야, 청금석, 에메랄드, 네더석영 20%확률로 2배, 3배, 4배 드랍, 레드스톤, 당근, 방광석, 바다 랜턴, 수박, 감자 드롭쵀대치 +3)행운은 철, 금 같은경우는 별로 좋은게 없지만 다이야에 적용된다는 극 사기급!!!! 있으면 좋습니다.


낚시대

바다의 행운 - 낚시로 얻는 아이템의 희귀도 상승(LV1 - 쓰래기1.95% 감소 보물2.1%증가 물고기 0.15%감소   LV2 - 쓰래기3.9% 감소 보물4.2%증가 물고기 0.3%감소   LV3 - 쓰래기5.85% 감소 보물6.3%증가 물고기 0.45%감소)해당 낚시대는 브로가 발견했던 해변, 바닷속 부서져가는 집 안에있는 상자에서 자주나옵니다.  저도 학원에서 하던 버전은 2개 가지고 있거든요. 직접인챈트 해도되고요. 아니면 탐험하시면서 찾으시는것도 방법이에요.

미끼 - 낚시에 걸리는 시간 감소(LV1 - 5초   LV2 - 10초   LV3 - 15초 미끼를 물때까지 간격 감소)


보물(바다의 행운으로 책을 획득하여 부여가능)

차가운 걸음 - 밟고있는 지형 주변 물 블록을 일시적으로 얼음으로 만든다.(LV1 - 얼음반경2   LV2 - 얼음반경3)보물이라니....처음알았네요

수선 - 경험치로 손상된 장비의 내구도 회복(획득한 경험치당 내구2만큼 회복)....사기인데요? 이런거 저도 몰랐네요.ㄷㄷ

귀속 저주 - 이것이 부여된 갑옷을 착용하면 파손되거나 플레이어가 죽을떄 까지 절대 벗을수 없다.(이건쫌 ㅇㅅㅇ....)

소실 저주 - 이것이 부여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죽으면 아이템이 사리잔다.(....이것도 쫌....별로 ㅇㅅㅇ)


이번에 정리하면서 보물이라던지 저주라던지....저도 모르던것을 처음알았네요....

거기다 낚시대의 바다의 행운이 그저 물고기를 잘 걸리게 하는줄알았는데...보물을 먹을확률이 있다니...좋네요.


추가!!!

모루에서 두 도구를 합쳐서 더 나은 도구를 만들 수 있다. 두 도구는 같은 종류여야 하며, 오른쪽의 도구가 왼쪽 도구에 합쳐진다. 즉, 사라지는 도구는 오른쪽 도구. 일단 수리 메커니즘에 따라 내구도가 회복되며, 마법부여의 경우에는 다음 3가지 경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 희생되는 도구의 마법부여 레벨이 더 높을 경우 : 대상 도구의 해당 마법부여 레벨이 상승한다.

  • 희생되는 도구의 마법부여 레벨이 같은 경우 : 대상 도구의 해당 마법부여 레벨이 1 상승한다.

  • 희생되는 도구의 마법부여 레벨이 더 낮은 경우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효율 Ⅴ 곡괭이를 만들려면 효율 Ⅳ 곡괭이 2개를 합성하면 된다. 5단계 마법부여를 만드는 방법 중의 하나. 참고로 더 이상 합성할 수 없는 마법들도 경험치 계산에 들어간다. 즉 효율 Ⅳ, 내구성 Ⅲ, 행운 Ⅲ 곡괭이에 그저 효율 Ⅳ 곡괭이를 희생시키는 것과 효율 Ⅳ, 내구성 Ⅲ, 행운 Ⅲ 곡괭이를 희생시키는 것은 같은 결과를 일으키지만 드는 경험치는 후자가 훨씬 많다. 이렇게 만든 도구는 앞서 언급한 이전 작업 패널티에 의해서 계속 쓰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되도록 수리를 적게 하는 방향으로 쓰는 것이 좋다.


이런것도 처음알았네요....

낮은 등급을 받았다 해도 등급을 올릴수 있다는점이 좋은것 같네요...

노력만 한다면...최고 등급만을 가진 도구나 방어구도 만들수 있을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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