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컴퓨터 (게임용)
CPU : 라이젠 3600 4.2클럭 고정 사용중
RAM : 8*4=32gb 3600 램오버해서 사용중
MAB : ASUS TUF B450M PRO GAMING
VGA : 갤럭시 지포스 RTX 2070 SUPER EX WHITE OC D6 8GB
CPU COOLER : ID-COOLING AURAFLOW X 360
PWR : FSP HYDRO PRO 700W 80PLUS Bronze 230V EU
메인모니터 : 32인치 FHD 144hz 서브모니터 : 24인치 FHD 144hz
캡쳐보드로 화면전송
2. 송출용컴퓨터
CPU : 라이젠 1600
RAM : 8*2=16gb
MAB : ASRock A320M-HDV
VGA : MSI GTX1060 6GB
CPU Cooler : 기본쿨러
PWR : 마이크로닉스 500W Single Rail
송출 프로그램 : Streamlabs OBS
송출플랫폼 : Restream.io로 송출하여 Twitch와 Youtube로 동시송출 하는방식으로 사용중
주로하는게임 : 리그오브레전드 / 몬스터헌터월드
송출 해상도 : 1080 60p
기존에는 NDI로 화면전송을 하다가 이제 캡쳐보드를 하나 살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원컴으로 x264 코덱 사용은 불가능할걸로 생각되어 NVENC로 해봤지만 화질이 생각보다 너무 떨어지네요;
그래서 NDI 이용 투컴송출을 하자니 인코딩을 두번거쳐서 별로인거같습니다;;
캡쳐보드를 구매하여 투컴을 사용하고 싶은데 질문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1. 3600 vs 1600 둘 다 6코어 12스레드인데 둘다 송출용이라고 가정했을때 송출 성능은 비슷할까요??
2. 1600을 송출용으로만 사용했을때 6000비트레이트 medium으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3. 2가 너무 과하다면 어느정도로 조정하는게 좋을까요?? 인코딩 속도가 방송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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