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XSplit] 새로운 버전 2.9 가 출시되었습니다!

BurnoutFighter
2016-12-01 23:19:44 4489 0 5

82470fd897c405176a5655a3e8dea209.png


안녕하세요 XSplitKorea 입니다.


엑스플릿이 또한번 새단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2.9 버전이 나오면서 기본적인 성능이 향상되고 몇가지 추가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새로운 엑스플릿 2.9 버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 xsplit.com/ko 

*외부 웹사이트나 타인에게 제공 받은 엑스플릿 버전의 오류 및 손해는 엑스플릿 고객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드릴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1. DX12 를 사용하는 고사양 게임들의 캡쳐를 지원합니다. 고사양 시스템에만 해당하지 않느냐고 물으신다면 이미 DX12 그래픽을 지원하는 게임을 여유롭게 실행하실수 있는 시스템이면 이미 고사양의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이를 방송으로 송출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좋은 소식이길 바랍니다.


2. 윈도우즈 스토어 (Windows Store) 에서 구매하신 게임들의 캡쳐 지원 가능. 몇 없는 윈도우즈 스토어 게임중 인기 격투게임인 '킬러 인스팅트' 게이머 분들께서 요청하신 기능으로써, 킬러 인스팅트 뿐만 아니라 모든 윈도우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게임들을 '게임 캡쳐' 기능으로 감지할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윈도우즈 스토어 게임들은 실행 기반 자체가 일반 DRM free 게임이나 스팀 (Steam) 게임과는 다른 방식이어서 일반 '게임 캡쳐' 기능으로는 감지되지 않았었습니다.


3. NVENC 동영상 코덱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보통 엑스플릿 사용자분들중 CPU 사용량이 걱정되셨던 분들이 CPU 에 부담을 덜기위해 GPU 코덱인 NVENC (Nvidia 계열 그래픽 카드) 코덱을 사용해오셨습니다. 이점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즉, 중간 레벨 사양의 시스템에서는 성능 개선, 고사양 시스템에서는 화질개선 등등의 차이점을 보실수 있으실것입니다. 물론 x264 (CPU 를 사용하는 코덱) 또는 NVENC 코덱 사용은 '선택' 이며 둘다 테스트해보시고 사용자분들의 시스템에 알맞는 코덱을 사용하여서 녹화 또는 방송을 하시길 바랍니다.


4. 엑스플릿 브로드캐스터 하단에 '상태 표기줄' 이 생겼습니다. 실시간으로 CPU 와 GPU 의 사용량및 기본적인 녹화/방송 코덱 관련 현황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방송 상태, 시스템 상태에 따라 방송도중에 비트레이트 (Bitrate) 조절을 하시거나 메모리 사용량에 따라 동시에 실행되는 외부 어플리케이션의 개수를 조절하여 조금더 빠른 방송 상태의 대응을 하실수 있으실것입니다.


5. TriDef SmartCam 은 기존에 방송하시는 환경에 뒷 배경을 그린 스크린 (또는 비슷한 단색 배경) 을 사용한 크로마 키 기법으로 투명하게 할수있는 반면, TriDef SmartCam 은 배경과는 상관없이 뒷배경을 투명하게 할수 있는 웹캠 인식 시스템 입니다. 물론 전통적인 크로마 키 기법과는 많은 성능 차이가 있으며 (방송 시간 대부분을 가만히 있으시고 게임만 하시는 분들이면 왠만큼 사용 가능. 많은 동작을 하신다면 비추천. 부드럽지 않음.) 또한 뒷배경에 투명도 효과 외에 '흐림' (Blur) 효과를 부여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모습은 보여도 굳이 뒷 배경을 보이기 원치 않으시지만 그린 스크린은 없고 또는 자체 인식 투명도 기법에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흐림' 효과 (뒷 배경이 마치 모자이크 처리된것 처럼 표기됨.) 를 사용해보시는것도 하나의 옵션입니다.


이외의 작은 버그 와 오류들이 수정되었고 이로인해 조금더 안정적인 방송과 콘텐츠 제작을 하실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새로운 엑스플릿 2.9 버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 xsplit.com/ko 

*외부 웹사이트나 타인에게 제공 받은 엑스플릿 버전의 오류 및 손해는 엑스플릿 고객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드릴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후원댓글 5
댓글 5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0
02-05
4
03-1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