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트게더 운영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Global Moderator 트게더
2019-09-24 15:51:04 62289 0 0

안녕하세요. 트게더입니다.

최근 트게더의 운영 상황 및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유저 여러분들에게 안내 드리고자 공지를 작성합니다.


# 현재 트게더의 상황

최근 트게더 사이트의 시스템 및 콘텐츠등에 대해 우려해 주시는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희 또한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트게더 내 문제되는 점을 크게 이정도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신고 시스템의 효용성
    분쟁 유발 및 혐오 발언을 하는 유저들을 신고하더라도 제대로 조치되지 않거나, 처리가 지연되는 문제가 있음.

  • 트게더 게시판의 관리 어려움
    트위치 아이디는 여러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스트리머가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음.

  • 시스템 편의성
    트게더를 이용할 때에 자잘한 버그나 불편한 문제들이 있음.

  • 콘텐츠 부족
    트게더 내 콘텐츠 부족의 문제가 있음.



각 문제점에 대해 현재 인지하고 있는 바와 향후 계획을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신고 시스템의 효용성에 대해

현재 회사 내에 CS를 전담하는 인원이 부족한 상황이라, 트게더 개발자 등 다른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이 처리 업무를 겸하여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담하여 CS 업무를 맡으실 수 있는 분의 채용을 완료하였습니다.

오는 10월부터 트게더의 규칙을 정비하여 좀 더 유저분들이 알기 쉽게 하고, 

신고해 주신 내용들을 보다 빠르게 조치할 수 있게끔 전담 CS 담당자가 업무를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핫클립 영역 등 분쟁이 일어나기 쉬운 페이지에 대한 별도의 규정 및 시스템을 추가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트게더 게시판의 관리 어려움에 대해

현재 트게더 게시판 설정을 통해서, 본인인증한 유저만 글을 쓰게끔 설정하는 등 스트리머가 원하는 수준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트위치 아이디를 여러개 만든다 하더라도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어느정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 페이지의 인터페이스가 복잡하고, 디테일한 부분이 구현되어야 좀 더 관리에 수월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스트리머 또는 스트리머가 임명한 관리자가 편하게 관리를 하실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스템 편의성에 대해

트게더를 이용할 때 자잘한 버그나 불편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 또한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트게더 어플 또한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개선 및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플 작업이 어느정도 완료되면 웹 사이트의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콘텐츠 부족

트게더에 스트리머 게시판, 핫클립 뿐 아니라 보다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스트리머가 트게더를 이용하였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시스템) 또한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트게더의 운영 또는 서비스 개선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경우,

건의/신고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모든 피드백을 읽어본 다음 사이트 개선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이 주시는 피드백을 최대한 수용하여 트게더 서비스를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글쓴이가 댓글을 허용하지 않은 글입니다.
▼아랫글 트게더 패치노트 (2019. 9. 18) 트게더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