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D 2.2.0 패치노트

Broadcaster 니엘_
2018-09-12 02:30:25 339 0 0

새로운 살인마/생존자 출시


스피릿(The Spirit) 
능력 : 야마오카의 원혼

스피릿은 자신의 능력인 '야마오카의 원혼'을 사용하여 영적 세계를 드나들 수 있으며 현실로 돌아올 때 능력 중 이동했던 마지막 지점에서 다시 나타날 수 있다.

- 능력 사용 버튼을 길게 눌러서 해당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 스피릿은 능력 사용과 동시에 자신의 육체를 떠나며, 능력을 사용한 자리에는 충돌 판정이 있는 '껍질' 을 남긴다.

- 야마오카의 원혼 능력이 발동되어 있는 동안:

 스피릿은 짧은 시간 동안 나타날 새로운 위치로 이동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그러나 능력 사용 중에도 주변 지형지물과의 충돌 판정은 유지된다.

- 스피릿은 영적 세계에서 모든 생존자들의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그들의 발자국은 땅바닥에 지속적으로 남는다.

- 생존자는 스피릿이 능력을 사용하는 중에 그녀의 현재 위치를 대략 가늠할 수 있는 청각 신호를 받는다.

- 능력 사용이 끝나고 현실로 돌아오면, 스피릿의 껍질은 즉시 사라지고 짧은 시간 동안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

- 야마오카의 원혼 능력을 사용하면 스피릿의 능력 게이지가 닳게 된다. 게이지는 능력을 사용하지 않을 때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진다. 능력은 게이지가 완전히 충전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스피릿 애드온 확인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329363



스피릿 전승 기술


1. 분노의 영혼(30레벨)


판자를 부술 때마다 엔티티의 분노에 힘을 얻는다. 4/3/2개의 판자를 부수고 다음 판자에 기절당할 경우, 엔티티가 즉시 그 판자를 부순다. 판자로 인한 기절에 대한 면역 효과는 없다.


2. 주술: 원혼이 깃든 대지(35레벨)


희생제에 두 개의 주술 토템이 생성된다. 생존자가 두 개의 주술 토템 중 하나를 정화하면, 모든 생존자들이 40/50/60초 동안 약점 노출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된다. 해당 기술이 발동되는 즉시 남은 하나의 주술 토템은 일반 토템으로 바뀐다.


3. 원한(40레벨)


한 명의 생존자에게 집착한다. 한 개의 발전기가 수리 완료될 때마다, 집착자는 당신의 오라를 5/4/3초 동안 볼 수 있다. 한 개의 발전기가 수리 완료될 때마다, 당신은 3초 동안 모든 생존자의 위치를 볼 수 있다. 모든 발전기가 수리 완료되었을 경우, 집착자는 약점 노출 상태 이상에 걸리며 살인마는 빈사 상태의 집착 대상을 직접 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한 희생제에는 한 명의 집착 대상만 존재할 수 있다.




아담 프란시스 전승 기술


1. 교란(30레벨)


기술 사용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살인마의 공포 범위에서 추격당하지 않은 상태로 45초간 있을 경우 활성화된다. 가만히 앉아 있는 상태에서 기술 발동 버튼이 활성화되며, 기술 사용 버튼을 눌러 돌멩이를 던질 수 있다. 돌멩이는 살인마의 10/15/20미터 거리에 큰 소음을 낸다,


2. 구조(35레벨)


다른 생존자를 갈고리로부터 안전하게 구출했을 경우, 해당 기술이 사용 가능해진다. 다음에 갈고리에 걸렸을 때 100%의 확률로 스스로 탈출할 수 있다. 구조를 이용하여 갈고리로부터 스스로 탈출한 즉시 치료 불능 상태 이상에 100/80/60초 동안 걸리게 된다.


3. 독학자(40레벨)


스킬 체크를 성공할 때, 기본적으로 치료 진척도가 20% 감소하는 패널티가 생긴다. 다른 생존자는 치료하는 도중 나오는 스킬 체크를 성공할 때마다 토큰 한 개를 얻으며, 최대 3/4/5토큰을 얻을 수 있다. 스킬 체크를 성공할 때, 토큰 하나당 +20%의 진척도를 즉시 회복시켜 준다. 독학자 사용 중에는 스킬 체크 대성공을 수행할 수 없다. 독학자는 구급상자를 사용하여 치료할 경우 효력을 발휘하지 않는다.




컨텐츠


점수 창에서 계정 신고를 했을 때의 업적 추가

도움말과 튜토리얼 페이지에 고객 만족센터 바로가기 링크 추가

'갈고리에서 안전하게 구출함' 점수 항목 추가 - 생존자를 구출한 후 그 생존자가 10초간 생존하면 구출자가 추가 점수를 획득.

'치료 불능' 상태이상 추가 - 이 상태이상에 걸린 생존자들은 치료를 할 수 없음. ('신경쓰지마(No Mither)' 기술 설명 수정). 이 효과는 다른 생존자들에게도 보임.


점수 항목 변경


발전기가 모두 돌아가기 전의 구출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하향

안전한 구출이 확인되면 구출한 사람이 500점을 받음

발전기가 모두 돌아간 뒤에 구출 점수가 1875점에서 1500점으로 하향

즉시 힐(항출혈제, 항출혈 주사기) 점수 항목 추가


구출 메커니즘 변경


구출되는 생존자는 움직일 수 있기 전까지 무적 상태가 됨

구출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2.4초에서 1.2초로 상향

구출 애니메이션이 종료되기 전 마우스에서 손을 떼면 부드럽게 모션이 취소됨


판자 변경


생존자가 가만히 서서 판자를 내릴 때의 애니메이션이 빨라짐


맵 변경


다양한 맵의 큰집들에 캐비닛 추가

석탄 저장소 : 큰집 주변의 구조물들의 위치를 바꾸었고, 판자 뺑뺑이와 창틀 뺑뺑이를 동시에 할 수 없도록 변경

동요하는 병동 : 큰집 안의 복도의 구조물들을 몇 가지 없앰으로써 뺑뺑이를 돌 때 어디로 갈지를 명확하게 표시해 줌

갈라진 축사 : 길게 추격해야 하는 창틀이 뜨지 않도록 변경. 지하실에 가깝게 생성되는 짧은 뺑뺑이 창틀을 더욱 생존자 입장에서 안전하게 변경. 막다른 길을 없애기 위해 지하실 주변의 구조물을 수정
가스 헤븐 : 큰집 정문은 이제 항상 열려 있음.

암울한 식료품 저장고 : 큰집 2층에서 창틀 뜨는 방식을 수정

비명을 지르는 창고 : 긴 뺑뺑이 창틀 두 개 중 하나는 뜨지 못하도록 변경. 다른 하나의 긴 뺑뺑이 루트&짧은 뺑뺑이 루트를 조금 더 길게 바꿈.

어머니의 거주지 : 창틀 판자가 뜨는 방식을 수정

부패한 도축장 : 긴 뺑뺑이 창틀이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길게 뺑뺑이를 돌게 하도록 유도하게 뜰 때 울타리의 구성이 바뀌도록 함. 두 개의 캐비닛의 위치를 바꿈.

고통의 계곡 : 큰집 앞에 쌍판자가 생성되는 것을 막음. 긴 뺑뺑이 구간이 생성되지 않았을 때 막다른 구간이 생기면 아예 그 길을 가지 못하게 막음. 긴 뺑뺑이 구간이 생성되면 이제 큰집 주변에는 하나의 판자만이 생길 것. 토템 위치를 개선함.

정비소 : 긴 뺑뺑이 창틀이 두 개 뜨는 것을 막음. 막다른 길들을 막음. 짧은 뺑뺑이 창틀이 뜰 때의 뺑뺑이 구간을 늘림. 큰집 앞쪽의 판자를 큰집 뒤쪽으로 옮김. 갈고리와 토템 위치를 개선함.


분노 변경


분노 2단계 추가 이동 속도 0.6m/s에서 0.4m/s로 하향

분노 3단게 추가 이동 속도 1.2m/s에서 0.6m/s로 하향

*분노 단계 상승 시간 변화 없음


엠블렘 변경


엠블렘 점수창에서 엠블렘에 마우스를 올려서 그 엠블렘을 얻기까지의 점수 변동을 확인 가능


레이스 변경


- 애드온 없이도 은신을 풀고 1초간 이동속도 상승

- 은신을 해제할 때의 이동속도가 조정됨

- 은신을 완전히 해제하고 나서도 0.3초간 지속되는 은신 해제 애니메이션은 이제 공격하거나 물체와 상호작용함으로써 취소될 수 있음.

- 은신 상태의 레이스를 손전등으로 기절시키는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늘어남. 

- 레이스의 모든 애드온이 리워크됨 (아래 링크 확인)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329983

너스 변경


너스 방해(interruption) 애니메이션 변경

*뭔지를 모르겠음 데바데 영어 텍스트 전체에 검색해도 안나옴


트래퍼 변경


곰덫 무력화 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변경

곰덫을 무력화 하는 중 다른 생존자가 곰덫 위를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음

버그 수정(엄청 중요한 것만 붉게 칠함)

1. 오디오와 현지화


- 살인마의 관점에서 해그의 환영 덫이 발동되었을 때의 소리 조정

- 암울한 식료품 저장고의 구멍 주변에서 뛰거나 걸을 때 다른 소리가 들리던 문제 수정

- 자잘한 현지화 수정


2. 살인마 관련


- 생존자들이 벽 너머로 손전등을 쏴서 레이스를 기절시킬 수 있던 문제 수정

- 카메라가 벽 반대편에 있을 때 클라운이 벽 너머로 가스를 투척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나이트메어가 검정 상자 애드온을 사용했을 때 집착자가 꿈에 세계에 있지 않다고 표시된 채로 희생제가 시작되던 문제 수정

- 생존자들이 계단에서 앉아 있을 때 매복 돌진 공격으로 피그가 타격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피그의 기계부품 가방 애드온과 부품 상자 애드온이 생존자들을 제대로 디버프하지 않던 문제 수정

- 핏빛 연마석의 효과로 곰덫이 설치되는 도중 트래퍼가 곰덫을 수거하면 그 희생제에서는 더 이상 곰덫을 설치할 수 없게 되던 문제 수정

- 힐빌리의 전기톱이 타격 판정을 무시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살인마가 생존자 위로 떨어졌을 때 생존자가 움직이지 못하게 되던 문제 수정


3. 맵 관련


- 부패한 도축장의 특정 창틀에서 살인마가 생존자가 창틀 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모든 맵의 탈출구에서 그래픽 관련 문제가 생기던 것을 수정

- 오토헤이븐 차량보관소 맵의 갈고리들에서 그래픽 관련 문제가 생기던 것을 수정

- 콜드윈드 농장 맵에서 사용할 수 없는 직쏘 박스가 생기던 것을 수정

- 고통의 계곡 맵의 큰집에서 보이지 않는 충돌 범위가 생기던 것을 수정

- 고통의 제철소 맵의 큰집 계단에서 보이지 않는 충돌 범위가 생기던 것을 수정

- 페일 로즈 호 맵의 특정 장소에서 트래퍼의 곰덫이 땅 속으로 들어가던 버그 수정

- 램킨 레인 맵에서 수풀이나 쓰레기통이 너무 발전기와 가까이 생성되어 가끔 발전기 수리를 할 수 없게 하던 문제 수정

- 어머니의 거주지 맵에서 가끔 땅의 그래픽이 반짝이던 문제 수정

- 어머니의 거주지 맵에서 가끔 나무 속에 비상탈출구가 생성되던 문제 수정

- 오토헤이븐 차량보관소 맵에서 가끔 발전기 한 쪽 방향에서는 수리할 수 없게 되던 문제 수정


4. 기술 관련


- 죽기살기 기술을 구멍을 넘어 사용했을 때 살인마가 도달할 수 없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생존자가 발전기 수리 모션을 종료했을 때 과충전 스킬 체크를 실패하면 생존자에게 폭발이 일어나던 문제 수정

- 살인마가 땅을 향해 돌진 공격을 수행하면 생존자들이 결정적인 일격 스킬 체크를 성공해도 떨어지지 않던 문제 수정

- 아드레날린이 발동되었을 때 생존자가 빈사 상태에서 회복 중이었다면 불굴을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 수정

- 캐비닛에 숨어 있을 때 shift를 누르면 탈진류 기술들이 발동되던 문제 수정

- 특정한 살인마를 플레이할 때 가까이 있으면 감시와 학대의 효과를 막았던 문제 수정

- 신경쓰지마 기술을 사용하는 생존자가 빌려온 시간 상태에 있다면 다른 생존자가 치료해주지 못하던 문제 수정

- 살인마로부터 내려놓아지거나 갈고리에 걸리는 모션 중에 결정적인 일격 스킬 체크를 성공했을 때 다시는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 수정. 이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됨.


5. UI와 HUD


- 희생제 플레이 중 점수를 얼마나 채웠는지 표시해 주는 진척도인 붉은 원이 5000 블러드포인트에서 모두 채워지던 문제 수정. 이제 8000 블러드포인트에서 모두 채워짐


6. 기타 등등


- 나이트메어가 살해할 때 여성 생존자들이 눈을 감던 문제 수정

- 비상용 구급상자 아이템이 25%의 치료 효율을 주지 않던 문제 수정

- 관전자로서 친구 죽이기 대기실을 나갔을 때 로드아웃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경관의 구급상자 아이템이 스킬 체크 난이도와 보너스 범위 조정을 해 주지 않던 문제 수정

- 색이 바랜 동전이 친구 죽이기에서 사용 불가능하던 문제 수정

- 니아를 환생 2레벨로 환생할 때 텍스트가 이상하고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생존자들이 타격 혹은 두 배의 데미지의 타격을 받음과 동시에 치료 완료를 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생존자들이 곰덫을 파괴공작하여 점수작을 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판자가 내려감과 동시에 해그가 발동된 덫으로 이동하면 해그가 판자에 낄 수 있었던 문제 수정

- 제이크의 상의 중 4개가 장갑을 끼지 않았던 문제 수정

- 레이스의 암울한 소식 콜렉션에서 칼을 닦는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캐릭터를 DLC가 아닌 인게임의 상점에서 샀을 때 닥터의 과충전 개인화 의상과 카니발의 얼굴 개인화 의상이 인벤토리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 희생제를 시작하자마자 생존자가 움직일 수 없게 되던 문제 수정. 이 수정은 2.0.1a와 2.1.0 수정 이후로 추가로 이루어진 것임.

- 인트로 영상 수정

- 다양한 의상에서 카메라를 조정하고 향상함


7. 각 플랫폼만의 문제 : PC버전


- 대기실로 이동할 때 생존자가 연결이 끊기면 무한 로딩에 걸리던 문제 수정

- 크레딧 화면에서 ALT+F4를 누르면 확인 창이 뜨지 않던 문제 수정

- 친구 죽이기의 주최자와 친구가 아닌 상태에서 친구 죽이기를 들어가면 무한 로딩에 걸리던 문제 수정. 이제는 친절한 메시지를 받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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