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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정보 몬헌 몬스터 헌터 팁 대박 모음 (스압주의)

Broadcaster 지브로__
2018-01-29 10:41:58 114046 14 3

각종 Tip 및 공략을 루리웹&인벤에서 들고온것 입니다. 필요한 부분은 컨트롤 + F 로 찾으시길 바랍니다~ 향후 업뎃은 계속됩니다

      중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략을 써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 목차

   ` 모니터로 ps4 이용시 설정법

   ` 몬린이를 위한 참고 글

   ` 포획 100% 하는법

   ` 무기소개

   ` 무기 트리

   ` 무기 "스킬" DB 클릭

   ` 무기 DB1      

     무기DB 2 (클릭) 스압주의 많습니다

   ` 장식주 리스트

   ` 장식주 연금확률및 습득

   ` 방어구 셋트효과 스킬정리

   ` 하위부터 엔딩까지 범용 커스텀 방어구 추천

   ` 소재 DB 클릭

   ` 슬액 커스텀 방어구 추천셋트 클릭

   ` 방어구 시뮬레이터

   ` 태도 완벽 공략

   ` 차액 속성 교육


   ` 라보 속성탄 가이드

   ` 귀인약 등 도핑에 대해

   ` 공격, 회심, 예리도 비교 클릭

   ` 낚시왕 강태공이 되어보자  클릭

   ` 악세사리 도감 클릭

   ` 방어구 도감 클릭

   ` 몬스터 도감 클릭

   ` 조사 포인트 30분 1만!

   ` 모든 식재료 이름모음

   ` 버섯 애호가 스킬 효과

   ` 채집셋 커스텀

   ` 각종Tip (먼지팁들)

   ` 돈 벌기(앵벌이관련)

   ` 테토루 부족 위치

   ` 멀티 

   `퀘스트

   ` 8성 자유퀘 올클리어 조건클릭

     자세히

     자유퀘스트 빨간색 클리어 목록 하위편!

     자유퀘스트 빨간색 클리어 목록 상위편!

   `  9★ 역전 퀘스트 양산 방법 클릭

   ` 위치

   ` 고룡 흔적 빨리 모으기

   ` 채팅 Tip


제가 태그에 미숙하여 ㅜ 컨트롤 f로 찾아서 보시면 될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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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소개


1. 한손검

무난한 무기입니다.

딜레이가 긴 기술이 없어서 공격 후딜레이 때문에 패턴을 못피하는 일은 없습니다. 랜스류에 비하면 성능은 떨어져도 방패가 있어서 나름 안정성도 있어요.

다만 많은 타수때문에 예리도 소모도 빠르고 딜이 좀 약해요..

 

2. 쌍검

납도속도가 빠른편이고 파고들면서 패는맛이 있습니다. 난무라는 연타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폭딜도 가능하고 굳이 그게 아니더라도 딜이 크기 꿇리지는 않습니다. 귀인화 상태에선 무기가 튕기지 않기때문에 육질 신경 안쓰고 때릴 수 있다는것도 좋은점입니다. 

다만 초보자가 잡기에는 스테미나 관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고 난무는 딜레이가 크다는점, 그리고 많은 타수에 동반되는 빠른 예리도 소모가 단점입니다..

 

3. 태도

처음 익힐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무기입니다 간파베기라던가 무기 강화 등등 신경쓸 부분이 많은 무기이지만 익숙해진다면 몬스터를 밟고 뛰어오올라 공격을 피하면서 강력한 한방을 먹이는 등 다른 무기에는 좀 아쉬운 화려한 플레이를 충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원래는 몬린이(초보)용 으로 추천할만한 무기였으나, 이번작은 아님. 전작에 비해 너프.. 

2개의 신기술이 생겼음.

첫번째는 기인 찌르기, 몹을 내딛고 올라가 강력한 종베기를 실행 

두번째는 간파 베기, 카운터 스킬인데 발동 조건이 [공격중]에 되는지라 카운터 치기 까다로움.

카운터가 단독 실행되었으면 좀 더 강력했지 않나 싶음. 

기본 모션중에 '올려베기' 삭제... 이게 적응이 잘 안됨.


4. 대검

이전까지라면 추천무기지만 이번작에서는 발도만 하면 되던 전과는 달리 태클로 슈아받고 파고든다던가 베기 모션 캔슬 태클등 운용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손맛은 여전하고 딜링도 탑급이기때문에 입문이 어렵지 나름 괜찮다고 봅니다.


여전히 한방이 강력한 차징 무기

솔플용으론 조금 부적절 : 전체 몹의 패턴을 아주 잘 숙지했다면 썰고다닐듯 

3차지 까지 도달하면, 마지막 한방이 매우 강력 (빗나가면 지못미) 

신규 스킬 '어깨 치기'는 살을 내어주고 뼈를 깎는 카운터 기술 

검의 써는맛 이라기 보담, 둔기의 둔탁함이 있음 

 Tip (1. 발도세로베기도 1단계로 친다. 즉, 발도세로베기 이후 모아베기는 강모아베기이다.

 

 

((2. [강모아베기 -> 참모아베기]의 참모아베기는 2챠지가 풀챠지이다.

  - [1챠지 -> 2챠지]가 아니라 최초부터 2차지로 시작한다. 즉, [2챠지 -3챠지]로 단계가 상승한다.

  - [강모아베기 -> 태클 -> 참모아베기]의 참모아베기는 3챠지가 풀챠지이다.

 

 

  (( 3. 구르기이후 태클은 뒤로 앞구르기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캐릭터가 바라보는 쪽으로 나간다.

  - '옆구르기'를 쓰고 태클이나가면 구른방향으로 태클이 나가는게아니라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태클이나간다.

  - 옆으로 '앞구르기'를 쓰고 태클을 쓰면 구른방향으로 태클이 나간다.

  - 캐릭터가 정면으로 바라본 상태로 뒤로 구르고 방향키를 앞으로 밀면서 태클을 쓰면 카메라 시점기준 정면으로 태클이나간다.

     (이경우에는 캐릭터가 뒤로 '앞구르기'를 해도 카메라 시점기준 정면으로 태클이 나갑니다. 애초에 뒤로 앞구르기를 하는거지 뒷구르기 모션이 없을겁니다.)

 

((4. 태클발동 모션에는 피격시 데미지경감 효과와 슈퍼아머효과가 있다.

  - 몬스터의 공격에 맞춰 사용하면 데미지를 상당부분 상쇄하면서 버틸수가있다. (포효도 저항한다.)

 

((5. 모든 모아베기는 챠지를 시작하고나서 L스틱으로 발동방향을 '소폭' 수정할 수 있다.

 

((6. 각 모아베기의 타점 거리는 가까운순서대로 [참모아베기 1타] > [모아베기] = [강모아베기] > [참모아베기 2타] 이다.

  - 여기서 참모아베기 1타의 위치는 대략 최초 모아베기를 시작한 캐릭터의 위치정도이다.

  - 수면참의 경우 태클을 섞지 않는다면 사실상 많은 것을 생각할 필요없이 최초 모아베기만 맞지 않을 정도로 거리조절하는 연습만 하면 누구든 쓸 수 있다.

     태클을 섞지않고 수면참을 넣을때 참모아베기 1타를 맞춰 실패할 수가 없는것이 애초에 그 거리면 무조건 최초 모아베기를 맞출 수 밖에없다.

  - 실패하더라도 가장 손해를 덜보는 수면참넣는 방식은 최초에 모아베기 3챠지로 시작하는것이다. 이경우는 거리조절 실패로 모아베기 3챠지가 적중한다고 해도

    상당한 데미지를 줄수가 있고 만약에 모아베기 3챠지가 맞지않았다면 거의 무조건 참모아베기 2타가 적중한다. (정말 어이없는 거리차이로 맞지않는 경우를 빼고)


 

5. 랜스

우선 방어시 데미지 경감량이 꽤나 큰편이라 패턴을 모르더라도 막아가며 익히기가 좋습니다. 막아가면서 콕콕 찌르면 시간은 좀 걸려도 못잡는몹은 딱히 없습니다. 도망가는 몬스터를 돌진으로 쫓아가는 재미도 있어요. 돌진중 점프로 자체 단차도 가능합니다.

다만 역시 딜은 좀 약하고 공격모션이 찌르기말고 별로 없어서 밋밋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생존과 딜이 가능. 전방 스텝의 추가(드디어!!)

돌진이 버프를 받아서 스테미너 소모가 현저히 줄어들어, 

도망가는 몬스터를 뒤쫓아 가는건 랜스를 따라올 무기가 없음. 

(심지어 도망가는 몬스터를 앞지르는 것도 가능....)

카운터 찌르기는 차징이 가능해졌고,  파워가드의 추가 및 바리에이션 후속타 기능까지. 

전체적으로 버프를 받은 무기. 


6. 건랜스

든든한 방어를 기반으로한다는 점에서 랜스와 상당히 흡사합니다. 랜스와 다른점은 대강 포격이 있고 돌격이 없다..정도?(물론 세세한 부분에선 다소 다릅니다) 솔플에선 콕콕콕 찌르기덕에 랜스보다 수렵시간은 빠르게 나옵니다. 또한 원래는 아군을 날리던 포격도 이제는 날리지 않는다네요.. 

포격계열 기술을 익히는데에 꽤 난항을 겪을 수 있지만 나름 좋은 무기입니다

 

이젠 더이상 포격이 파티원을 날려보내지 않는다 (야호!) 

풀 버스트, 퀵 리로드등의 전작의 강력하고 유용했지만 스타일별로 퍼져있던 기술들이 하나로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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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기술인 용향포(말뚝박기=파일드라이버), 가로베기등 좀더 어그레시브한 데미지 딜링과 

랜스와 마찬가지로 전진 스텝의 추가, 2연속 스텝가능등  

이것저것 요모조모 다양해진 건랜스. 

 

개인적으로 초보헌터(몬린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근접무기 1위. 

   

7. 해머

걸어다니면서 차지해서 치면되는 나름 간단한 무기입니다 한번 입문하면 차지해서 머리통 부수는맛에 다른 무기를 잡을 수 없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손맛이 좋기로 유명한 무기입니다 

다만 타격이라 꼬리 자르기(소위 꼬짤)를 할 수 없고 차지하고 걸어다니며 패턴 피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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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의 쿵쿵따는 여전히 강력. 

   

신규스킬 파워 차지(차지중O)의 추가로 모션이 바뀌고 파워도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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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의 뚝배기를 대놓고 노리라고 만든 신규 스킬(O연타)의 데미지가 절륜!

이제 단차공격에서도 차징이 가능해짐.

 

 

 

 

그러나 해머의 진가는 [슬라이딩 지형]에서의 공중 대회전 어택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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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강하면서 몸을 동그렇게 말아 해머를 180도 수직으로 회전시키며 돌면서 내려오는 어택으로

약간의 비탈길만 있으면 바로 시전하여 절륜한 파워, 타격수 & 카타르시스까지 느끼게 해주는 

매력적인 신기술! 

   

8. 수렵피리

공격을해서 음율을 모아서 연주를 하는 것으로 자신과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서포트형 무기입니다. 공방등에선 환영받는 무기이지만 연주를 할때 대형몬스터의 어그로가 상당하고 딜레이도 큰편이기에 다루기가 까다로우므로 초보자에갠 추천하지 않습니다.

 

9. 슬래시액스

두손도끼/두손검으로 변환하는 형식의 무기입니다. 기본콤보도 별로 어렵지 않고 에너지를 모아서 휘두르는 연속공격은 강력합니다.

단점은 두가지 형태 모두가 묵직한 형태라서 공격의 딜레이가 크다는점입니다.

 

큰 데미지를 자랑하는 속성해방찌르기가 

찌르기를 맞춘 부위에 타고 올라가 직접 꽂아서 터트리는 식으로(검모드에서 풀 게이지시 ) 바뀌어서 

빗나갈 확률이 현저히 줆어든게 굉장한 메리트.

슬액은 그냥 넬기무기가 깡뎀도 높고 강격병에 용속성이라 사실상 만능

강속성병 굉장히 강력합니다

   역대 시리즈에서 슬액이 등장한 모든 작품에서 성능은  강격병 >> 강속성병 >>>>>>>>>> 기타병

 

1.  세팅은 쌍안a+네르a3셋+가마루b 이렇게 사용중이고, 도적의 호석II / 공격주 1개 , 무격주 이렇게 세팅해서 도전자5, 공격4, 스태급속3, 약점특효2, 포탄 장전수 up, 무속성 강화


2.납도 집중은 필수고요...회피성능 회피거리 귀마개 이중에서 입맛에 맞게 맞추시면 되요 어차피 완벽하게 셋팅되려면 엄청난 장식주 노가다가 필요하기때문에 차근차근 되는대로 맞추시면서 하시면 될거 갈네요...그리고 납도술은 호석으로 때우시는게 제일 무난하고요 집중은 상위로 가시면 집중2붙은 상의나와요 그거쓰시면 되고 하의는 리오소울인가 레우스아종 잡으시면 뜨는 하의에 집중 붙어있어요...그걸 입으시면 집중3이 맞춰지고...귀마개는 바젤 바지랑 투구에 2씩붙어있는데 그걸 쓰시면 장식주 방음이 필수겟네요...다 설명 드리면 너무 기니까 ㅋ차근차근 조합해보시면서 하세요


제가 알려드린건 납도3 집중3 귀마개5 셋팅이에요 입맛에 맞게 하실려면 여러가지 조합해 보셔야 되요 남는 부위인 장갑으로 넣을수 있는것중 좋은게 약특인데..이건 ..테오 잡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쓰고있는 셋팅입니다 ㅋ

이 셋팅이 좋은게 장식주라곤 오로지 방음주 1만 들어간다는거 ㅋ 방음주만 구하게 되면 그나마 빠르게 최적화 셋팅됩니다


10. 차지액스

검+방패모드와 두손도끼 모드로 변환하는 무기입니다. 검방일때의 짧은 딜레이와 방어를 통한 안정성, 이번 신규 모션인 스텝을 통한 파고들기도 용이하고 도끼모드에서의 초고출력 해방베기는 손맛과 딜링이 훌륭합니다.

하지만 자잘한 커맨드가 많아서 익히기가 조금 어렵고 초고출력은 강한만큼 딜레이와 사전 준비가 필요한편이라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근접 무기군 중에서도 다루기 까다롭고 운영하기 귀찮지만 

테크니컬하게 운영 하면서, 한방한방이 강력한 것을 원하는 숙련자 헌터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무기. 

혼자서 가드, 절단, 스턴을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무기. 

방패치기(및 도끼발도(&변형)베기) 이후 (초)고출력 속성해방 베기가 바로 시전가능

도끼발도 및 변형베기에도 가드포인트가 생겼다.  


11. 조충곤

진액을 모으는것으로 스스로를 강화하고 자체 점프와 공중 연속모션, 단차 이동공격 등 공중전과 단차에 특화된 무기입니다. 딜도 나쁘지 않고 타수도 많아서 상당히 다재다능한 무기입니다.

단점은 수시로 진액을 모아야 한다는 것인데 충곤은 3진액을 안모으면 제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진액 모으기에 익숙하지 않을때는 다루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잘모으게 되더라도 한번에 초기화되어버리기 때문에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12. 라이트보우건 13. 헤비보우건

죄송합니다 제가 잘 몰라요..

 

14. 활

보우건마냥 따로 장전할 필요가 없으며 스텝을 통해 스테미나만 많다면 계속해서 회피해가며 딜을 넣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한두대는 약하지만 딜타임이 끊이질 않기 때문에 총딜량도 괜찮습니다. 또한 용의 화살이라는 강력한 관통화살을 가져서 폭딜도 가능합니다.

다만 용의 화살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머리부터 꼬리까지 관통시키기 위해 정면이라는 위험한 포지션애 서기때문에 연약한 활의 방어력으론 상위기준 한방이 뻗어버릴 수도 있는 등 위험성이 잇따릅니다. 그걸 피하기 위해선 몬스터의 패턴과 딜레이를 확실히 해야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활 하세요.... 두번 하세요! 

   

숙련자 고인물 헌터 / 초보 몬린이 양쪽에게 적극 추천하는 원거리 무기. 

이전 버전까지 활 종류별로 (연사/확산/관통/곡사)의 활 공격종류가 나뉘어져 있던 반면

이번에는 활 하나로 4종류의 모든 공격을 가능 

일반 차지 : 연사 

연사 직후 ○ : 확산 

확산 후 ○, 혹은 R1+O유지 : 곡사 = 스턴 속성

신규기술 용의활(△+○) : 관통 = 절단 속성

   


특히 신규기술인 용의활(영문 : 드래곤스피어)은 

대형몹을 다단히트로 훑고 지나가는 치명적인 스킬이며 

활에게는 부족했던 [절단]기능(!!!)을 담당, 찰진 손맛까지! 

   

   

활 차지중, 슬라이딩 회피도 추가되어 이하와 같은 연속 회피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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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으로 애용하며, 추천하는 무기! 

   

   

   

   

   

 

사실 이렇게 써놨지만 무척이나 개인적인 견해이며 다른분들도 말씀하시다시피 몬헌은 하나의 무기만 다루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훈련장가서 손에 맞으시는거 쓰면 됩니다. 뭐 제가 어렵다 어쩌다 써놓은것도 마음에 드신다면 <연습>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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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트리 

안녕하세요 몬린입니다.


이번 월드에선 아주 쾌적한 무기트리 시스템 덕분에 


편하게 콜렉션을 완성할 수 가 있는데요


무기트리에 표시되는 다양한 마크들의 의미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과연 계실까) 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그림을 보시죠


i15102292442.jpg


다양한 위치에 마크들이 나와있는데요, 

(아직 진행도가 느린 관계로 여기에 빠진내용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흰  색 : 무기의 종류(모양) 및 레어도(색깔)

노란색 : 되돌리기 불가능 단계 (이 글을 작성하게된 이유)

빨간색 : 직접 생산가능 단계(레어 소재로 앞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생산)

파란색 : 내 장비창고에 있는 아이템

초록색 : 무기의 속성 (화,수,뇌,빙,용,독,마비,수면,폭파 등)


사실 전 노란색으로 표시한 이빨모양 테두리가 뭔지 궁금했는데


고민끝에 장비 소재를 반환받고 되돌리는게 불가능한 강화단계가 


아닌가 하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 이거다! 하는 글로 쓰여진 내용이 없어서 추론일 뿐입니다만 

   제 개인적으론 확실한것 같네요


※ 방어구 생산, 무기 강화시에도 [R3] 눌러서 원하는 옵션으로 정렬 가능합니다

   검색할때 유용하니 꼭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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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별 무기 스킬

몬헌에는 무수한 스킬들이 있습니다. 

이번작은 마이너스 스킬이 사라져서 어떤 스킬이 떠 있어도 손해는 아니지만, 

스킬이 레벨제로 개편되어서 1~2레벨에는 굉장히 미미한 효과를 내게 되었습니다. (일부 1레벨이 끝인 스킬들 제외.) 

그래서 이것저것 온갖 스킬을 1레벨씩 띄우는 것 보다는 필요한 스킬을 집중적으로 띄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 전투에는 전혀 쓸모없는 애매한 스킬들도 많습니다.

 

어차피 장비에 붙은 스킬을 그냥 쓰는게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룩을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스킬만 보고 커스텀 셋을 맞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방어구에 상관없이 스킬을 올려주는 호석과 상위부터는 방어구와 무기에 원하는 스킬을 붙이는 장식주도 생기죠. 어느정도 원하는 스킬을 고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후반으로 가면 몬스터 하나에 맞춰 스킬을 대비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어떤 스킬이 좋은가 아는 것은 큰 도움이 되죠.

 

수년 전부터 각 무기들에는 무기의 특성에 걸맞는 스킬들이 존재해 왔습니다. 

그래서 무기에 따른 어느정도 추천되는 스킬과, 그외 특이한 경우에 좋은 스킬 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상술한 모든 추천 스킬을 띄우는 것은 어차피 불가능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스킬 몇개를 취사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아직 모든 스킬이 있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스킬인데 빠졌거나 했다고 생각되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거너는 예전부터 많이 하지 않아 잘 모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강 3포인트 정도가 기존의 +1 스킬의 성능인 느낌입니다.

   *경우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거나 애매한 효율의 스킬도 일단은 포함시켰습니다.

   *월드에 와서 무기의 변경 등으로 기존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 스킬들이 있습니다. 

   *주관이 섞여있습니다.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1. 모든 헌터 공통 

    

   공격: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심플 이즈 베스트의 표본이자 절대 손해보지 않는 스킬입니다. 특히 타수가 적고 깡뎀이 좋은 무기들에게 좋습니다.

각 무기에 맞는 특출난 스킬들을 띄우기 어려울 때 좋으며 일정 포인트 이상이면 회심율도 오릅니다. 

 

   간파(달인): 회심율(치명타율)을 올려줍니다. 치명타가 안좋은 게임이 어디 있겠습니까? 

공격과 마찬가지로 단순하게 어떤 무기라도 쓸만하며 역회심을 상쇄시키는데에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레벨이 꽤 높아야 쓸만해지므로 공격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며 다른 스킬을 포기하고 무리해서 올릴 것 까지는 아닙니다. 

호석으로 단독 3레벨을 올린다던가 하면 좋습니다.(물론 이게 쉬운 얘기는 아닙니다.)

 

   약점 특효: 약점을 공격하면 회심률이 오릅니다. 1레벨에 간파 3레벨의 효율을 내고 3레벨에는 50%라는 괴랄한 수치를 자랑합니다. 

물론 약점이라는게 그렇듯 약점만 노리고 치기는 쉽지 않죠. 실력이 늘 수록 효율도 느는 스킬입니다. 약점을 골라 때릴 자신이 있다면 최고의 스킬입니다.

 

   도전자: 몬스터가 분노하면 공격력과 회심율이 오릅니다. 신경 쓸 것도 없고 조건도 간단한 꿀 스킬입니다. 

강한 적들일 수록 분노를 자주 하며, 거의 상시 분노상태인 것 같이 느껴지는 적들도 있습니다. (체력이 적어진 디아블로스 등) 

공격, 간파 등과 중첩도 되기 때문에 몬헌 4에서 추가된 이후로 계속 사랑받고 있습니다.

 

   각종 속성/상태이상 강화: 속성의 위력이나 상태이상의 축적치를 늘려주는 스킬들입니다. 

   무속성의 깡뎀 무기를 사용하는게 아닌 이상 속성의 강화는 약점 속성을 노려야만 하는 몬헌에서 빠질 수 없는 스킬입니다. 

   사용하는 무기에 맞춰 해당 속성/상태이상을 올려주는 방어구를 갖추는 편입니다. (주로 해당 무기의 소재가 된 몬스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너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의 보우건으로 여러 탄을 사용할 수 있지만, 해당 무기마다 특화된 탄이 있고 그걸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1-2. 전사 계열 공통

    

   장인: 무기의 예리도 상한선을 증가시켜 줍니다. 예리도는 근접무기의 핵심인 만큼, 아주 강력한 스킬입니다. 

예리도가 늘었다는 건 그만큼 숫돌을 덜 사용한다는 뜻이고, 그만큼 시간이 단축되고 위험도 줄어듭니다.

또한 몬헌은 예리도가 높을수록 공격력 보정이 있으니, 실질적으로는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없던 예리도가 생기기까지 했는데 이번에는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숫돌 사용 고속화: 숫돌을 빨리 쓰는게 아니라, 쓰는 횟수를 줄입니다. 3레벨이면 1번 슥 갈고 끝납니다. 

예전부터 아주 좋았던 기술이고, 맵 구별이 사라지고 나서는 그 위상이 더 높아진 느낌까지 듭니다.

장인과는 달리 예리도 보정을 더 많이 받지는 못하지만, 우선 장인은 띄우는 것이 극악하게 어렵기 때문에 이쪽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심안: 무기의 튕김을 없애주는 스킬입니다. 몬헌은 몬스터의 육질과 나의 예리도를 계산하여 육질>예리도라면 무기가 튕기며 큰 빈틈이 생깁니다. 

위험이 크게 늘어나는 골치아픈 현상이죠.

심안은 그런 튕기는 모션을 없애고 공격할 수 있게 만듭니다. 

데미지 감소는 없애지 못하지만, 빈틈을 줄이는 것 만으로도 굉장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점점 어려운 적을 만날수록 필요성이 늘어나게 됩니다.

 

 

 

   1-3. 거너 계열 공통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한마디로 거너의 평타 강화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멀티를 하면 거너들이 상태이상과 속성을 맡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절대 안 좋은 기술은 아니며 dps를 명확하게 올려줍니다.

 

   특수 사격 강화: 위와는 반대로 특수탄(저격, 기관총,지뢰)과 용화살을 강화시켜 줍니다. 

제가 아직 본편에서는 거너를 안해봐서 특수탄이랑 용화살을 얼마나 자주 쓰는지는 모르겠는데...자세히 아시는 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2-1. 대검

대검은 느린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대가로 막강한 공격력과 모아베기(차지공격)를 지닌, 가드도 가능하며 절단/타격이 모두 존재하는 완소 무기입니다. 

비교적 쉬운 난이도와 난이도에 걸맞지 않은 강함을 지녔고 몬헌의 상징인 히트&런에 적격입니다. 

그러나 월드에서 발도 모아베기의 너프와 태클-진 모아베기를 강요하는 듯한 스킬셋으로 성능&난이도 모두 에전같지는 못하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강력하고 능숙해지면 못하는게 없습니다.

    

   집중: 대검의 차지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대검의 핵심 중 핵심은 바로 차지공격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모아베기를 해야되는 것이 바로 대검이죠. 

그런 차지의 속도를 줄여주니, 생존력도 오르고 dps도 오릅니다. 

 

   발도술 (기): 발도공격에 회심율을 부여합니다. 3레벨에서는 확정적으로 치명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일명 발도 치명타.) 

집중과 함께 대검의 단짝으로, 대검의 발도공격은 모으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3차지 발도 모아베기 치명타의 위력은 절륜합니다. 

발도 모아베기-빠져나오기-다시 발도 모아베기 같은 치고 빠지기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 발도 모아베기가 너프를 받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발도술을 제대로 써먹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가 바로 대검입니다.

 

   납도술: 납도 속도를 높여줍니다. 대검은 발도하고 돌아다니는 무기가 아니며, 그렇다고 납도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도 않습니다. 

발도베기와 빠른 치고빠지기가 생명인 무기이니만큼 납도를 굉장히 자주 하게 되며, 그래서 납도술의 효율이 좋습니다.

 

   귀마개: 어떤 무기가 사용해도 좋은 귀마개입니다. 대검 역시 귀마개와의 시너지가 훌륭합니다. 

몬스터의 포효는 무방비상태와 같고, 이때 모아베기를 우겨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짧은 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주는 대검이니만큼 성능은 충분합니다.

 

 

 

   2-2. 태도

태도는 적당한 이동속도, 적당한 공격력, 넓은 범위와 리치, 부드러운 연계와 흘리기를 가진 절단무기입니다. 

거기에 기인베기라는 튕김무시를 지닌 공격과 기인게이지 증가를 통한 공격력 버프, 순간폭딜의 기인 찌르기와 카운터기인 간파베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신 가드가 불가능하고, 타수가 많아 예리도가 비교적 빨리 줄어들며, 기인게이지가 없는 상태의 공격력은 약한 편입니다. 끊임없이 공격해야만 제값을 하는 무기죠. 

 

   집중: 대검과는 다르게 기인게이지의 획득량을 늘려줍니다. 기인베기를 꾸준히 섞어야만 dps가 나오는 태도에게도 궁합이 좋죠. 

이번에는 기인 찌르기의 추가로 자체적인 빠른 기인게이지 회복이 가능해졌지만, 기인 찌르기도 매번 쓸 수 있는 기술은 아닌 만큼 집중은 태도와 여전히 궁합이 괜찮습니다.

 

   귀마개: 역시 태도에게도 쓸만합니다. 포효의 빈틈을 노리는 의미도 있지만, 그보다는 가드를 못하기 때문에 귀마개가 필요합니다. 

포효 후 들어오는 패턴을 고스란히 맞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회피 성능: 귀마개 대신 회피성능을 통해 컨트롤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포효를 구르기로 그냥 흘려보내는 것이죠. 

어차피 가드가 불가능한 만큼, 회피성능이 올라가면 태도의 성능이 한층 상승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3. 한손검

한손검은 빠른 이동속도, 빠른 공격속도, 빠른 발도/납도, 발도 후 아이템 사용 가능, 타격/절단 모두 가능, 가드 가능, 오르기 단차 등 유틸성이 극대화된 무기입니다. 

그런 까닭인지 캡콤이 초보자용 무기로 추천하고 있지만...절대로 초보자용 무기는 아닙니다. 

낮은 공격력, 짧은 리치, 가드한게 맞나 싶은 가드성능까지 여러모로 2% 부족한 무기를 실력과 변수로 채우는 무기입니다. 

또 파티플레이에서 보조적 서포터의 역할을 자주 맡게 됩니다.

 

   광역화 (멀티플레이) : 아이템이 주변에도 영향을 미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회복약을 쓰면 주변이 같이 회복되는 식이죠. 

말씀드렸듯 서포터의 느낌이 있는 무기이고, 한손검은 발도 중 아이템 사용이 가능한 점이 이를 더 부각시킵니다. 단 솔플에선 별로 좋지 않습니다.

 

   보머: 폭탄과 폭파무기의 성능을 올려줍니다. 왜 보머가 추천 스킬인가 하면, 한손검은 부족한 딜링을 수면-폭탄(수면폭질)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대형통폭탄G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죠. 

 

   회피 성능: 가드가 가능함에도 한손검은 회피 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한손검의 가드는 빈틈도 엄청나고 스태미너 소모도 엄청나 그야말로 '피하진 못할 것 같고 맞으면 죽는' 수준의 공격을 막아서 위험을 넘기는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짧은 리치를 지녀 몬스터에게 바짝 붙어야 하는 만큼, 회피성능이 추천됩니다.

 

 

 

   2-4. 쌍검

쌍검은 빠른 이동속도와 최상의 공격속도, 귀신같은 히트횟수를 지니며 특수모드인 귀인화가 존재하는 몰아치기에 치우친 절단무기입니다. 

가드가 불가능하고, 리치가 짧습니다. 예리도 역시 귀신같이 소모됩니다.

귀인화는 지속적으로 스태미너를 소모시키기지만 귀인강화를 하지 않으면 데미지가 뚝 떨어지기에 스태미너 관리와 회피가 중요한 무기입니다.

 

   러너: 지속적으로 스태미너가 줄어들 때, 그 소모량을 줄여줍니다. 

상술했듯 귀인화는 지속적으로 스태미너가 줄기 때문에, 예로부터 스태미너와 관련된 보강을 많이 해주는 편입니다.

강주약이 이 역할을 하지만, 러너 역시 괜찮은 선택입니다.

 

   집중: 태도처럼 쌍검이 가진 귀인 게이지를 빨리 증가시켜 줍니다. 귀인 게이지가 가득차면 귀인 강화 상태가 되고, 성능이 강화됩니다. 

빠른 게이지 증가는 실질적인 데미지 기댓값을 높여주게 됩니다.

 

   스테미너 급속 회복: 러너와는 반대로 스태미너의 회복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귀인화로 줄어든 스태미너를 재빨리 회복하는 용도로 좋죠. 러너와 비교하면 장단이 있기 때문에 좋을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귀마개: 마찬가지로 가드가 불가능하고, 거기에 쌍검은 무방비 상태의 적에게 귀인난무를 때려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습니다.

   

   회피 성능: 가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역시 회피성능은 좋은 스킬입니다.

   

   

 

   2-5. 해머

적당한 이동속도, 강한 공격력, 차지 공격이 가능한 타격전문 무기입니다. 

몬스터를 기절시키기 좋고 타격감이 호쾌한 남자의 무기죠. 해머 또한 가드가 없고, 공격 사이사이의 빈틈이 커 강한 차지공격을 먹이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타격무기의 특성상 머리를 전담하기도 하죠. (일정 타격치를 누적시키면 몬스터가 기절하기 때문)

 

   KO술: 타격의 기절치를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앞서 말했듯 타격을 머리에 누적시키면 몬스터가 기절하고, 예전부터 이는 해머의 역할이었습니다. 

그런 기절을 빨리 시키게 해줍니다. 단 그렇게 효과가 크진 않아서 최우선 스킬은 아닙니다.

 

   러너: 지속적으로 스태미너가 줄어들 때, 그 소모량을 줄여줍니다. 해머의 차지는 대검과는 달리 이동하면서 할 수 있는 대신 스태미너를 소모합니다. 

오래 차지하며 기회를 노리는 해머인만큼 러너의 성능은 훌륭합니다.

 

   스테미너 급속 회복: 러너와는 반대로 스태미너의 회복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쌍검과 비슷한 이유로 쓸만합니다.

 

   귀마개: 마찬가지로 가드가 불가능하고, 차지공격을 먹일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회피 성능: 해머 또한 가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역시 회피성능은 좋은 스킬입니다.

 

 

 

   2-6. 수렵피리

한손검이 보조적 서포팅을 담당한다면, 수렵피리는 공격적 서포팅을 담당합니다. 그렇다고 보조적인 것을 못하는 것도 아니기에, 그야말로 서포팅의 완전체입니다. 

연주를 통한 강력한 버프, 나쁘지 않은 데미지와 리치, 자기강화를 통한 튕김무시와 빠른 이동속도, 타격 성능까지 가졌습니다. 

하지만 연주와 공격을 동시에 하면서 적재적소에 버프를 거는 난이도의 어려움과 별로 재미가 없다(...)는 이유로 늘 선택율이 바닥을 기는 비운의 무기이기도 합니다. 

내가 하긴 싫지만 팀원이 하면 가장 좋은 무기 1순위라는 느낌입니다. 

 

   피리 명인: 수렵피리의 연주 성능을 끌어올립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우선 스킬입니다. 월드에는 뿔피리도 없어서 그냥 수렵피리 전용 스킬이 되었습니다. 

수렵 피리를 쓰신다면 다른건 다 포기해도 이것만은 챙겨가야 합니다.

 

   KO술: 타격의 기절치를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앞서 말했듯 타격을 머리에 누적시키면 몬스터가 기절하고, 해머가 없다면 수렵피리가 그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그런 기절을 빨리 시키게 해줍니다. 단 그렇게 효과가 크진 않아서 최우선 스킬은 아니며 파티에 해머가 있다면 필요 없습니다.

 

   귀마개: 마찬가지로 가드가 불가능하고, 연주가 끊기거나 하면 골치아프므로 좋습니다. 귀마개가 연주에 있다면 없어도 됩니다.

 

   회피 성능: 수렵피리도 가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역시 회피성능은 좋은 스킬입니다.

 

 

 

   2-7. 랜스

거대한 방패와 창을 든 랜스는 매우 안정적이며 리치도 긴 공방일체의 절단무기입니다. 또한 구르기 대신 스텝을 사용하는 기교적인 무기이기도 합니다.

대신 이동속도는 처참하며 (돌진과 연속 스텝으로 이를 무마하여 기동성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납도 속도도 느리고, 공격력도 높지는 않습니다. 

적응하기는 힘들지만 높은 방어성능을 이용한 니가와 플레이와 스텝을 이용한 현란한 플레이가 모두 가능합니다.

 

   가드 성능: 가드시 밀리는 정도와 스태미너 소모 등을 줄여줍니다. 가드 성능이 높다면 그야말로 철벽과도 같은 방어력으로 안정성을 더욱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체술: 러너와는 달리 고정적으로 소모되는 스태미너를 줄여줍니다. 가드시 줄어드는 스태미너의 양을 줄여주고, 스탭을 자주 하는 특성상 시너지가 훌륭합니다.

 

   스테미너 급속 회복: 러너와는 반대로 스태미너의 회복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랜스 역시 스태미너 소모가 많은 무기이므로 추천됩니다.

 

   움찔 감소: 피격당했을 때 움찔거림을 줄여주거나 막아줍니다. 

랜스는 슈퍼아머가 부족한 무기라서, 적 뿐만 아니라 아군의 공격에도 움찔거려 공격기회도 놓치고 위험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을 포기할 정도로 중요한 느낌은 아닙니다.(식사로 대체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납도술: 납도 속도를 높여줍니다. 끔찍하게 느린 납도속도를 보완해줍니다. 

다만 랜스는 생각만큼 납도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서, 취향을 타는 느낌입니다.

 

   회피 성능: 가드가 가장 강한 무기이지만, 모순적이게도 회피 성능이 쓸만합니다. 

스텝 특유의 적은 딜레이와 빠른 재정비로 회피성능을 늘려 1번의 가드도 없이 스텝으로 몬스터의 패턴을 농락하고 공격하는 '질풍 랜서'의 핵심이기도 하죠. 

난이도는 있지만 성능은 보장됩니다. 

 

 

 

   2-8. 건랜스

랜스와 비슷한 수준의 단단한 가드, 찌르기, 거기에 육질 무시의 포격을 더한 남자의 로망과도 같은 절단무기입니다. 

랜스와 마찬가지로, 아니 그 이상으로 기동력이 좋지 않으며 포격이 예리도를 깎기 때문에 많이 때리지도 않았는데 예리도의 소모가 빠르며, 기술이 복잡하고 포격의 기댓값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존재하는 등 역사적으로 성능이 상위권인 적이 별로 없는 무기이지만, 인기는 꾸준합니다.

 

   포술: 포격과 용격포의 위력을 상승시킵니다. 건랜스에게 아주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포격의 데미지를 늘릴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건랜스 유저라면 필수입니다.

 

   가드 성능: 가드시 밀리는 정도와 스태미너 소모 등을 줄여줍니다. 랜스와 동일합니다. 

 

   납도술: 납도 속도를 높여줍니다. 건랜스는 연속스텝도 없고, 돌진도 없는 주제에 납도 속도는 거의 꼴찌입니다.

게다가 숫돌도 자주 사용해야 하는 만큼 준 필수 스킬 느낌입니다.

    

   포탄 장전 수 UP: 건랜스의 포격 장전 횟수를 늘려줍니다. 

   재장전을 자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월드에서는 퀵 리로드가 모든 탄을 장전해 주므로 취향을 탈 듯 합니다.

    

   회피 거리 UP: 회피 성능과는 달리 회피의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스텝의 사거리도 늘어납니다. 무적 시간은 늘어나지 않지만, 건랜스의 기동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다만 무적 시간 가늠이 오히려 힘들어 지므로 취향의 영역입니다.

 

 

 

   2-9. 슬래시 액스

3세대에서 추가된 도끼와 검을 오가는 무기입니다. 강력한 한방이나 빠른 연타가 모두 가능한 절단무기로 하이브리드적인 요소가 강합니다.

빠르고 타수가 많은 도끼와 묵직하고 심안 효과를 가진 검, 그리고 특수병을 통해 다단히트 손맛을 자랑하는 속성해방 찌르기까지. 

상황에 맞춰 무기를 전환하고 입맞대로 몬스터와 상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동력이 좋은 편은 아니고 가드도 없으며 스태미너 소모도 꽤나 커서 신경써줄 것이 많은, 숙련된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무기입니다.

 

   집중: 슬래시 게이지를 빨리 증가시켜 줍니다. 검 모드는 슬래시 게이지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도끼 모드가 약한건 아니라서 슬래시 액스에게는 조금 미묘한 스킬입니다.

   

 

   체술: 러너와는 달리 고정적으로 소모되는 스태미너를 줄여줍니다. 도끼 모드의 진정한 필살기인 좌우 휘두르기(일명 '붕붕이')에 소모되는 스태미너를 줄여, dps도 늘리고 생존력도 보강할 수 있습니다.

 

   귀마개: 마찬가지로 가드가 불가능하고, 기동성도 좋은 편이 아니라 귀마개의 효율이 좋습니다.

 

   회피 성능: 역시나 회피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만큼 회피성능의 위력도 좋습니다.

 

 

 

   2-10. 차지 액스

슬래시 액스와는 달리 검과 방패/도끼를 오가는 무기입니다. 

이런 저런 무기에서 장점만 뜯어다가 모아놓은 듯한 느낌으로, 가드가 가능하고 적당한 공격력과 속도를 지닌 검과 방패 모드,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과 에너지병 폭팔로 인한 기절을 겸비한 도끼모드가 있는 무기입니다. 

   고출력 해방 베기가드포인트, 절단과 타격이 모두 가능한 등 독특한 기술들이 많고 혼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못 쓰는 스킬도 거의 없는 만능무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기믹이 많은 만큼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고, 운용이 까다로우며, 납도 속도도 느립니다. 익숙하지 않으면 공격도 방어도 애매한 무기가 됩니다. 

슬래시 액스처럼 숙련자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드 성능: 괜찮은 수준의 가드를 지는 무기이기 때문에, 가드 성능을 높이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드 포인트의 가드 효과 증대 역시 가드 성능과 중첩되어 컨트롤이 따라준다면 랜스급의 가드 성능을 낼 수도 있습니다.

 

   집중: 병의 충전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다만 너무 빨리 충전되면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약간 애매합니다.

 

   포술: 차지 액스 유탄병의 해방베기 위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해방베기를 통한 폭발력은 차지액스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이므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포탄 장전 수 UP: 차지 액스의 병 장전 횟수를 늘려줍니다. 차지 액스의 병 하나 하나가 곧 해방 베기 1번 1번 이므로 쓸만합니다.

 

 

 

   2-11. 조충곤

빠른 공격과 이동, 벌레를 통한 자기 강화, 그리고 무기를 딛고 스스로 단차 공격 탑승까지. 몬헌 4에서 단차 공격이 추가되며 같이 추가된 절단무기입니다.

언덕이 없어도 마음대로 단차 공격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이며, 진액을 모두 모은 조충곤은 데미지까지 엄청납니다. 

그러나 타수가 많은 만큼 예리도의 소모가 빠르고, 진액을 모으지 못하면 위력이 급감하며, 가드도 없고, 조충곤 뿐 아니라 벌레까지 강화해야 되서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탑승 명인: 탑승 성공률을 높이고 탑승을 쉽게 하는 스킬입니다. 단차를 통한 탑승은 조충곤의 무대이기 때문에, 탑승을 강화하는 것은 솔로 플레이에서도, 멀티 플레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귀마개: 가드가 불가능하고, 공중에서 포효 때문에 무방비에 처하는 위험도 줄여줍니다. 

이전에는 탑승시에 포효를 통한 방해를 방지하는 것도 있었는데, 이번 작은 포효가 탑승시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확실하진 않습니다.) 

 

   회피 성능: 조충곤 또한 회피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만큼 회피성능의 위력도 좋습니다.

 

 

 

   2-12. 라이트 보우건 

빠른 기동력과 발사 속도, 다양한 탄의 사용으로 인한 범용성, 속사 등 밸런스 잡힌 원거리 무기입니다. 상태이상 지원을 통한 서포팅도 가능합니다.

기동력을 대가로 위력은 비교적 낮은 편이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탄을 활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속성해방/장전 확장: 속성해방은 근접무기 용으로 무속성 무기의 속성을 드러내는 스킬인데, 전사에게 별로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하지만 장전 확장은 보우건의 장탄수를 늘려주는 스킬로, 장전 실질적으로 횟수를 줄여 dps를 늘려줍니다.

 

 

 

   2-13.헤비 보우건

기동력은 느리지만 강력한 말뚝딜을 자랑하는 원거리 무기입니다. 

상태이상 지원보다는 화력에 촛점을 맞추어 강하게 퍼붓는 공격을 주로 선호하게 되며, 강한 만큼 느리며 반동도 큰 편입니다.

 

   속성해방/장전 확장: 라이트 보우건과 마찬가지로 장전 확장은 보우건의 장탄수를 늘려주는 스킬로, 장전 실질적으로 횟수를 줄여 dps를 늘려줍니다.

 

 

   회피 거리 UP: 회피 성능과는 달리 회피의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원거리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무적 시간보다는 회피의 거리가 중요시되는 편이며, 라이트 보우건과 달리 기동력이 느린 헤비 보우건은 해당 스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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