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공지사항 ** 방송 버퍼&딜레이 관련 공지사항 **

Broadcaster 꾹이랑
2020-02-16 17:42:41 214 4 0

아무래도 트위치에서 파트너 스트리머가 되지 않는이상 버퍼를 잡는 방법이 쉽지 않은데요..

( 트랜스코드라는것을 부여 받아야 방송에 버퍼링이 덜 걸리는데 이 코드는 파트너 스트리머를 우선적 부여 그외는 랜덤 )


제휴 또는 일반 스트리머는 새로 유입되는 시청자분들 입장에서 버퍼가 심해서 보지 못하겠다, 딜레이가 너무심하다는 

말을 남기고 떠나는 시청자분들..

그로 인해 시청자가 늘지 않아 방송을 그만 두시는 스트리머분들..이 종종 있다고 들었습니다.

( 새로 시작하는 신입 스트리머들에게 굉장히 안좋은 조건.. )


그래서 저처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스트리머분들 및 시청자분들을 위해서


방송을 하면서 한달 가까이 걸쳐 많은 분들의 경험담 혹은 제시하는 조건들을 검색하고 알아보고 여러번 시도해본 결과!?


어느정도 버퍼가 없이 보실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내었습니다!!! 

( 정말 캄캄했던 어둠 속에서 실같은 희망의 빛이 보였습니다!! )


P.S 물론 100% 맞는 방법이 아닐수도 있으며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한번쯤 시도해볼법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이방법으로 버퍼링이 30~40초 까지 걸리던 제 방송을 1~3초까지 줄였습니다. )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고 방송을 포기하시는것 보다는 한번쯤 시도라도 해보고 으쌰으샤 하자는 생각에..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그 방법들을 한번 얘기해보겠습니다.

( 아래와 같은 방법은 모바일이 아닌 pc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1. 트위치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해서 시청하시는게 좋습니다.

  ( 크롬은 국룰인데 아직 이걸 모르시는 틀딱이들이 간혹 계십니다.. )


2. 트위치 로케이터? 트위치 서버 체커? 라는 구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현재 서버가 해외인지 국내인지 확인해주세요.

   ( ex. united 등 이런 해외서버가 잡혀있을경우 korea와 같이 국내로 잡힐때까지 새로고침을 해주세요. )


3. 방송화면 우측하단에 톱니모양 바퀴(설정)를 클릭하셔서 화질로 들어 가신후에 자동!! 으로 바꿔주세요

   ( ex. 시청하시는 본인의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화질이 변경됨으로서 버퍼 혹은 딜레이의 경우를 낮춰줍니다. )


4. 방송화면 우측하단에 톱니모양 바퀴(설정)를 클릭하셔서 고급으로 들어 가시면 낮은 지연시간 버튼이 켜져 있을텐데

    이 버튼을 한번 껏다가 다시 켜주세요!!

  ( ex. 시청하고 계신 크롬창을 한번 새로고침 하신후에 버튼을 껏다 키시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


5. 크롬에서 방송국 들어가셔서 방송화면 우측하단에 톱니모양 바퀴(설정)를 클릭하셔서 팝업플레이어로 시청하셔도

   버퍼 및 딜레이가 덜하다고 합니다!!


대단한 정보들은 아닐지라도..


저를 포함한 새로 시작하시는 신입 스트리머 분들이나, 새로 유입되시는 시청자분들을 생각해서 조심스럽게 적어봤습니다.

( 조금 떨어지는 화질일지라도 시청자와의 소통은 인터넷방송의 생명!! 이라고 생각하기에.. )


혹여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ㅜㅜ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쓸데없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공지사항 꾹이랑
방송일정공지사항자유게시판게임추천이모티콘 & 팬아트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