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트위치 IRL 세분화 완료 + 태그 시스템

제와르㈜
2018-09-27 12:20:55 331 0 0

fa659c9b01be9640ee9d3ba110e79ac6.png

트위치의 변경된 카테고리와 태그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Twitch의 커뮤니티는 날이 갈수록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우 좋은 일이죠. 하지만 동시에 고민이 생겼습니다. 누구든 좋아하는 스트리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는 고민이죠.

저희는 지난 7월에 보고 싶은 새로운 채널을 찾고, 팔로우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시청자의 관심 사항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기능을 추가한 바 있습니다.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스트리머가 자신의 생방송을 더욱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태그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동시에 비게임 방송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리얼라이프와 크리에이티브를 대체하고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카테고리들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 내용은 8월에 스트리머 커뮤니티에 알려드렸으며 새로운 기능은 트위치 웹사이트부터 시작해 올해 후반기에는 모바일로도 확장하려 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죠.

태그: 새로운 방송을 찾기 위해 탐색 디렉터리로 가면 이제 카테고리나 생방송 채널의 결과를 필터링할 때 태그를 사용하는 새로운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태그로 필터링하면 게임의 특정 장르로 범위를 좁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예를 들어, 오버워치 방송을 검색할 때 옵션의 범위를 좁히고 싶으면 ‘영웅: 아나’ 또는 ‘경쟁’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8797a98b7b1da72b30088a3034896d49.png

방송의 제목처럼 태그는 생방송 대시보드에서 스트리머가 방송에 최대 5개까지 직접 방송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Twitch에서 동영상이 표시될 때마다 동영상 미리 보기, 방송 제목, 게임이나 카테고리 옆에 표시됩니다. 태그를 적용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태그는 과거에 시청한 내용에 따라 방송을 추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이라는 태그가 붙은 방송을 많이 시청한 사람에게는 같은 태그를 사용하는 방송을 추천해주는 것처럼 말이죠.

새로운 카테고리: 크리에이티브와 리얼라이프는 각각 2015년과 2016년에 소개된 이후로 폭발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범위가 너무 넓어 시청자가 원하는 주제와 관련된 스트리머를 찾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리얼라이프와 크리에이티브가 새로운 10개의 카테고리로 대체됩니다. 이 새로운 카테고리는 탐색 디렉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제 탐색 디렉토리에서는 게임과 비게임 카테고리를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dbe1c3ed4c0dea271ae2d1c822982e3b.png

리얼라이프나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에서 방송을 하던 스트리머가 자신의 방송을 탐색 디렉토리와 검색 결과에 노출하려면 방송할 때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트리머가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탐색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이러한 변화들은 스트리머와 그들의 방송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8월 초에 이러한 변경 내용을 발표한 이후 저희는 수많은 의견을 받았습니다.

이 소통을 기반으로 첫 번째 출시에 제공되는 태그를 확장했으며, 태그에 설명을 첨부해 스트리머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취미 및 제작” 카테고리의 이름을 “제작자 및 제작”으로 변경해 전문 제작자들의 방송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스트리머 중에는 기존의 커뮤니티 기능을 사용해 유사성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이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해법을 찾기 위한 방법도 지속적으로 고민 입니다.

저희의 계획은 Twitch의 모두가 태그와 카테고리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 도구를 계속 적용하는 것입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이곳으로 알려주세요. 저희는 더 나은 탐색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서 고민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탐색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 https://kr.blog.twitch.tv/twitch에서-스트리머를-찾는-새로운-방법인-태그와-변경된-카테고리를-소개합니다-11dce364f8ac)


1) 트위치에는 너무 많은 스트리머의 방송이 있기에 스트리밍을 설명할 더 좋은 방법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2) 9월 중순을 목표로 기존 IRL 및 Creative 카테고리를 없애고, 10개 이상의 세분화된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공할 예정

3) 새롭게 추가될 10개의 카테고리는 

   - Art : 그림, 만화, 애니메이션, 사진 등등의 창착 활동

   - Hobbies & Crafts : 무언가를 만들거나 제작하는 활동

   - Food & Drink : 요리 및 먹방

   - Music & Performing Arts : 춤, 노래, 작사, 악기 연주 등의 활동

   - Beauty & Body Art : 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등의 활동

   - Science & Technology :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의 활동

   - Just Chatting : 스트리머와 시청자간의 대화를 위한 카테고리

   - Travel & Outdoors : 여행, 탐험, 걷기 등의 활동

   - Sports & Fitness : 팀 스포츠 및 개인 훈련 등의 활동

   - Tabletop RPGs : 탁상용 롤플레잉(아마도 미국식 보드게임류를 말하는듯) 활동

   - Special Events : 트위치콘, E3, PAX 등의 대형 이벤트 또는 게임 개발자 공지 등의 활동

   - Talk Shows & Podcasts : 팟캐스트 활동

   - ASMR

4)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공하는 이유는 비게이머 중심의 시청자층 구축의 필요성 및 방송 컨텐츠 탐색의 세분화가 필요

5) 기존의 IRL은 너무 포괄적인 카테고리이므로 정확한 방송 컨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어려움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정보] 배그 추석이벤트 젤리_곰
0
03-09
0
09-07
0
모두 맛점
꼬꼬마난쟁이
07-22
0
07-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