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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시너지들

참초리75ce0
2019-03-18 15:18:09 326 0 1

모든 시너지는 1,2,3단계 모두 중첩된다


Assassin 암살자

(3) +10% 확률로 암살자가 3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6) +15% 확률로 암살자가 4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9) +20% 확률로 암살자가 5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어쌔신 조합은 말그대로 9어쌔신을 가지 않으면 그리 선택받지 못한다. 거쳐가기위해 쓰이는 경우가 아니라면

외면 받기 일수. 1등을 하기엔 매우 어려운 덱이며 지뢰유닛도 많고 CC유닛들을 넣을자리가 1자리 밖에 없기

때문에 순위권이아니라 4등 안착 또는 패색이 짙어 고추가루를 뿌리기위해 쓰는덱이라 생각한다

다만 자신이 어쌔신을 딜러진으로 기용했다면 3,6시너지까지는 노려볼만하다.



Warrior 전사

아군 전사에게 추가 방어력 +7 (3), +8 (6) +9 (9)


초반부터 좋은 시너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고정수치이기에 후반에 갈수록 힘이 많이 옅어진다.

또한 지뢰유닛인 타이니도 존재하기에 9워리어를 하는것보단 6전사와 함께 S급 용병들과 CC유닛을

섞는게 좋다고 판단된다. 둠,컨카,라이칸,워로드 같은 후반에서도 좋은힘을 발휘하는 유닛이 많기에

잘만 섞는다면 1등까지도 노려볼만하다


Elf 엘프

모든 아군 엘프에게 회피 +20% (3), +25% (6), 30% (9)


9엘프가 모이면 힘을 쓰지 못하는 시너지. 하지만 9엘프가 모이고 벨류가 보장되면 1등까지 보장하는

최고의 후반 캐리 시너지. 지뢰 유닛인 퍽,미라나,퓨리온 덕분에 초중반을 매우 버티기 힘들어

초반부터 엘프를 작정하고 가면 초중바는 엄청 힘든다고 생각된다. 또한 시너지가 중첩되지만 9엘프를한다고

회피율이 75%가 아니라 그것보다 조금 낮다.


Mage 마법사

모든 적군에게 마법 방어력 감소 40% (3), 40% (6)


마법 저항력을 깍는다는건 엄청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 유닛의 액티브 스킬이 마법데미지 이기 떄문

6메이지를 가면 엄청난 한방딜로 상대를 삭제 시켜버리는 위용을 가지고 있지만. 6메이지를 가면

앞이 부실한 경우가 매우 많기에 3메이지(크메,레이저,키오라)로 어디든 쓰는 최고의 딜러조합으로 쓰인다.


Human 인간

모든 아군 인간은 공격할 때 20% (2), 25% (4), 30% (6), 확률로 적을 침묵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기에 6휴면에 벨류까지 잡히면 이조합도 1등을 보장해준다.휴먼 시너지 자체로 

3메이지를 만들수 있으며 비스트, 워리어,나이트 시너지도 다른 유닛을 추가하면 쉽게 가질수 있다. 

또한 2휴먼을 만들어도 침묵이 2명이서 20%확률을 각각 가지기에 엄청 잘터진다고 볼수있다.

또한 후반의 광역 cc유닛을 침묵먹여 스킬도 쓰지 못하고 죽어버리는것이 승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또한 하나같이 높은 밸류를 자랑하는건 덤


Hunter 사냥꾼

(3) 헌터 : 모든 아군 헌터의 기본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회피를 무시할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6) 헌터 : 모든 아군 헌터의 기본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회피를 무시할 확률이 40% 증가합니다.


최근에 리워크 된 시너지. 엘프조합의 카운터로 수정되었으며 고정수치에 수치도 나쁘지 않기에 초중반에는

힘을 발휘한다. 하지만 초반부터 헌터 시너지를 노리면 전열이 약하여 뚤리기 쉽상. 중반부터 가는게 적절하다

또한 6헌터를 만들려면 지뢰유닛인 미리나에 메두사와 타이드 헌터는 인기가 높아 상황이 역력치는 않다

전열과 후열의 헌터들까지 적절히 배합된다면 강력한 평타딜을 자랑한다.


Warlock 흑마법사

모든 아군에게 흡혈 +20% (3), +30% (6)


소속된 유닛 자체 밸류는 알케미스트와 위치닥터를 제외하면 높은 밸류를 자랑하며 어디든 기용되는 유닛이지만

시너지효과 자체는 애매하다. 상황에 따라 쓸 가치는 충분히 있으며 유닛 밸류까지 높아 나쁘지 않지만

트롤 워로드, 루나같은 평타 캐리형 유닛이 별로 없어서 시너지의 위상은 약한축에 포함된다


Beast 야수

아군 공격력 증가 15% (2) / 20% (4) / 25% (6)


아군의 모든 공격력을 높여줘 무난하게 좋은 시너지. 밸류가 높은 유닛도 존재하여 초반부터가도 무난한 시너지

또한 비스트를 간다면 배놈멘서의 힘이 중반 캐리도 담당한다. 하지만 지뢰 유닛인 샌드킹과 중,후반엔 힘이 없는

터스크, 인첸트리스 덕분에 비스트 시너지는 4시너지까지 확보하는게 현명하다. 

주로 된 구성은 터스크,라이칸,배놈맨서, 론드


Goblin 고블린

방어력과 체력 재생 15증가 버프를 부여 무작위 아군 1명 (3) / 아군 전체 (6)


초반 엄청 강력한 시너지 알케미스트를 제외하면 유닛 밸류도 좋다. 이 초반 시너지 덕분에 요새 개발된것이

리롤 고블린이라는 강력한 전략. 고블린을 간다면 메카도 자동적으로 체워지고 6고블린이 완성된다면

후반 1등도 바라볼수있는 강력한 시너지 


Knight 기사

공격시 +30% (2), +30% (4), 30% (6) 퍼센트의 확률로 기사들이 방어막을 얻습니다.


최강의 탱킹 시너지 와 담담한 밸류의 유닛들이라 필자는 생각한다. 하지만 지뢰 유닛인 뱃라이더 덕분에

드래곤 나이트를 조합한 드래곤 4나이트 또는 다른 나머지 4나이트와 함께 딜러진을 구성하는걸 추천한다


Undead 언데드

모든 적군에게 방어력 -4 (2), -6 (4)


방어력을 깍는 좋은 시너지 이 시너지 덕분에 언데드에 포함된 모든 유닛의 밸류가 한층 높아져있다

하지만 4언데드를 맞추는 타이밍은 많이 늦는데 5마리가 있는데 5마리중 두마리가 5달러이기 덕분에

찾기가 힘들다.


Demon 악마

아군에 한 종류의 악마만 있으면 +50% 추가 고정데미지 (한종류면 두마리도 적용)


시너지의 특성상 용병으로 많이 기용된다. 강력한 평타딜과 스킬딜을 자랑한다.


Mech 기계

모든 아군 기계에게 HP리젠 +15 (2), +25 (4) 이됩니다.


고블린을 가면 자동적으로 맞춰 지는 보너스같은 시너지. 고블린 시너지와함께 기계 시너지도 자동적으로

맞춰지기에 초반에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Orc 오크

모든 아군 오크에게 체력 +200 (2), +300 (4)


초중반 탱킹을 자랑한다. 하지만 고정수치인 덕분에 후반에는 힘이 없다.



Druid 드루이드

드루이드 종족의 2유닛만으로 2성을 만들 수 있음 (2)

드루이드 종족의 2유닛만으로 3성을 만들 수 있음 (4)


상당히 이해하기 난해한 시너지. 

Ex) 인챈트리스+인첸트리스+다른 드루이드 하나 = 2성

EX) 인챈트리스2성+인첸트리스2성+ 이름이 다른 드루이드 셋 = 3성


Naga 나가

모든 아군에게 마법 방어력 +30% (2), +30% (4)


대부분의 스킬이 마법데미지인걸 감안하면 탑급 시너지. 슬라크란 최악의 지뢰유닛덕분에 2시너지를 맞추는게 대세. 

메두사 타헌으로 조합되면 최강이라고도 할수있다


Troll 트롤

모든 아군 트롤 (2) 공격속도 35, 전체 (4)에게 공격속도 30


트롤 워로드를 위한 시너지.트롤 워로드가 없다면 처다볼 가치도 없다


Elementals 정령

아군 원소만 (2) ,전체를 (4) 공격하는 근접 적은 30%확률로 4초간 돌이됨.


 애니그마가 5달러라 빨리 찾기가 힘들며 시너지 자체가

중반에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2시너지를 갖는게 현명한 시너지


Dragon 용

라운드가 시작될때 모든 아군 용들이 마나가 가득참 (3)


드나 캐리용


Shaman 주술사

(2) 라운드가 시작 될 때 무작위 적군 1명에게 변이 시전


트롤시너지를 내면서 겸사겸사 쉽게 갈수 있어서 가는 시너지



Demon Hunter 악마 사냥꾼

상대방이 악마 효과를 잃습니다 (1) 

자신은 악마효과를 절대 잃지 않습니다 (2)


상대 악마 시너지를 삭제하며 우리 악마 시너지도 지킬수 있어서 다수의 다른 악마유닛을 쓸수도 있게 만들어 악마 조합을 한다면 악마 사냥꾼조합은 필수다 또한 안메는 후반까지도 기용되는 적폐유닛에 테블은 2 성은 중반, 3성은 후반까지 캐리를 담당하는 미친유닛


Dwarf 드워프

공격 사거리 300 증가


두명있어도 중복 안된다. 한마리만 있어도 적용되는 시너지


Ogre 오우거

+10% Max Hp


한명밖에 없는 처참한 시너지. 다만 이 시너지 덕분에 오그마기는 후반까지 3성이되면 탱킹을 담당할수있다


Satyr 사티르

창고에 있을때 적이 자신의 창고를 볼 수 없음 시타르종족 값을 가진 유닛이 체스 판에 나왔을 경우 체스 판의 배치를 볼 수 없음.


시너지 자체는 매력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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