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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유닛 평가

참초리75ce0
2019-03-18 15:02:58 216 0 0

1원


엑스(초A,중B,후C) : 초반부터 무난~하게 쓰기 좋은유닛 딜은 안되나 탱킹 만큼은 확실하게 쓰기 좋다. 

2성까지는 중반 까지 무난하게 쓸수 있으나 그뒤 부터 입지가 매우 좁아짐. 

3성이 나오지 않는한 20라 이후에는 기용가치가 없다.


인첸(초B, 중후:D) :초반 버티기용 정말로 초반만을 위해 있는 캐릭. 3성을 빨리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보이나 

타 3성보단 많이 약하다. 그래도 3성은 3성이고 초반에 나오면 연승 확정. 비스트 조합을 낼수도 있다는건 덤.


오거 마기(초중후C): 메이지 유일탱, 자체 시너지로 체력 10% 뻥튀기 되는 녀석이라 2성을 만들었다면 단독으로 쓰기

좋은 탱커. 3성을 만든다면 후반으로 넘어가도 기용가치가 있으며 공속 뻥튀기가 어마무시해서 몇 영웅의

포텐을 폭발시킬수 있음


터스크(초B, 중후D) : 초반용 전사. 전사랑 비스트라는 속성이 강점인 친구 중반으로 넘어가기 전까진 2성 터스크는

충분한 역활과 힘을 과시해주지만 그뒤 3성이 나온다해도 별다른 위협거리로 간주되지는 않음


드로우레인저(초중B,후C) : 비스트 시너지보다 더 딜을 잘뽑게 만들어 준다는 언데드라는 좋은 종족의 보유자

스킬은 공속을 올려주는 패시브지만 1성일때는 그렇게 큰 효율을 보여주지 않는다. 하지만 1성이라

빠르게 3성을 찍을수 있고 언데드 포텐도 넣을수 있다는 점에서 벨류가 어느정도 입지가 있다


바운티 헌터(초S,중B,후C) : 1성 초반 최고 존엄. 바헌이 나왔고 2성이 나왔다면 20~25라 까지는 단독으로도 기용할 가치가있다

1라운드에 이친구가 뜬다면 누구나 가져갈 S급픽. 다만 그 이후부턴 벨류가 확연히 떨어져 존재감이 없다


클록워크(초A,중B,후D) : 스킬도 나름 좋고 고블린 메카라는 초반 깡패의 시너지의 주범1. 

2성을 만들면 초 중반 거쳐가는 용병으로도 쓸수 있다. 철이라그런지 나름 단단하고 탄탄한 성능을 보여준다


쉐도우 샤먼(초중후D) : 뱃라이더 다음으로 떨어진다고 생각하느 밸류 최 하위권 스킬 핵스는 크립을 잡을땐

확실히 가치가 있다. 초반 까지는 힘을 발휘해줄수는 있으나 그뒤부터는 존재감이 옅다 트롤워로드를

캐리로 지정한다면 어쩔수 없이 써야하는 유닛


뱃라이더(초중후F) : 정~~말 쓸대없는 친구 2성을 만들어도 2성같지가 않는 정말 골때리는 친구다 나이트 시너지가

있어서 6나이트를 쓴다면 어쩔수 없이 쓰고 트롤 워로드를 쓴다면 어쩔수 없이 써야되는 골치거리.


팅커(초S,중B,후C) : 고블린 메카라는 초반 깡패의 시너지의 주범2 다른 고블린들 과는 달리 용병으로는 가치가 떨어진다.

하지만 스킬 데미지 자체는 엄청나다 1성이 200뎀의 미사일을 3발을 뿌리는데 이걸 다맞는다면 600

참고로 바헌 2성의 궁뎀이 500이다. 고블린 조합이라면 엄청난 가치를 보여준다


안티메이지(초중S,후A) : 1성 최고 존엄. 상대 유닛 하나를 저격하여 스킬을 봉인시켜버리는 최고의 1성 유닛. 

어디든 들어가는 적폐 용병이다. 다만 2성을 만들든 3성을 만들든 탱킹, 딜 둘다 부족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상대 마나를 깎아먹는다는게 모든걸 씹어먹는 장점. MOM을 껴도 된다는게 또하나의 장점이다


타이니(초중후F) : 레이져에 끼여가는놈. 엘리멘탈 시너지를 낼때 어쩔수 없이쓴다. 아니면 9워리어를 할때 쓴다거나...

자체 밸류는 최하위권 이다. 스킬로 적군 한명을 던져서 방생시키는 최악의 트롤.


2원

크리스탈 메이든(초F,중A,후A) : 내가 정말 좋아하는 유닛중 하나. 아군 유닛 전체 마나를 채워 준다는 패시브가

매력적인 친구 초반에는 그리 위용을 보여주지 못한다. 3메이지 조합의 필수 유닛 1성은 그리 큰힘을 보여주지 

못하지만 2성부터는 얘기가 다른 친구. 존재 자체가 단점이였다가 존재 자체가 장점으로 변해가는 유닛이다.


비스트 마스터(초중A후C) : 밸류는 중위권 오크 시너지를 쓴다면 얹혀 쓰기 좋은친구. 또는 헌터 시너지의 초반 탱커를

담당한다. 오크,헌터 라는 종족 시너지와 근접유닛이란 덕분에 2성에선 중위권 정도의 밸류를 가지고 있으며

스킬도 광역기라 나름 쓸만하다.


저거넛(초중A후:B) : 밸류는 중상위권 오크 시너지를 쓴다면 액스와 함께써 워리어 시너지까지 보너스로 받기 좋은 유닛.

2성을 만들면 초중반 캐리까지 가능하지만 중반부터는 그 가치가 떨어진다. 3성을 만들면 후반 까지 쓰기 좋은 유닛. 

여담으로 3성은 간지가 미친다. 청룡검 ㅗㅜㅑ


팀버소(초중S,후:B) : 2성 최대 적폐이자 고블린 메카라는 초반 깡패의 주범3. 2성 최고 벨류를 자랑하며 만능 용병이다

3성이 나온다면 후반까지 그존재는 엄청 무섭게 느껴진다. 말이 필요한가. 나오면. 써라.


퀸 오브 페인(초중S,후C) : 좋은 용병과 초중반 버티기 유닛. 개인적으로는 2성에선 팀버소우 다음으로 좋은 용병이다

데몬이라는 종족 시너지로 자기 혼자 데몬일때 순수딜로 엄청난 딜을 자랑하며 거기에 데미지 준수한 광역기

까지. 후열에둬 원딜로 쓰거나 어쌔신이란 시너지를 이용해 상대 주요 유닛을 저격하기 좋은 유닛 3성이나와도

후반에는 그렇게 무섭지는 않은 순수 DPS유닛.


퍽(초중후D) : 드래곤 삼신기 중 하나. 하지만 자체 성능은 처참하다. 데미지도 체력도 스킬도 그렇게 좋다고는 못할수준

평타는 최하위 마나수급도 절박하며 스킬은 데미지가 준수한 일직선 광역기 라는 점에서 장점은 있지만

9엘프 또는 6메이지, 3드래곤이 아니면 기용할 가치가 없는 유닛


슬라다(초B중A후C) :최근에 떠오르는 워리어. 초반 3워리어를 챙기거나 중반부터 나가 시너지를 챙길수 있어서 밸류가

좋다. 자체 평타 깡딜도 수준급의 유닛. 스킬도 방어력을 깍아버리는지라 평타가 더 부각된다.


카오스 나이트(초중A후C) : 기사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도 좋고 용병으로도 쓰기 좋은 적절한 유닛. 1성에선 적절한

위력을 보여주다 2성은 초중반까지 강한 성능을 3성은 후반까지 탱,딜을 어느정도 챙길수 있는 좋은 유닛이나

뱃라이더를 제외한 나이트들이 그렇듯 그렇게 단독으로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주지는 못한다.


트린트 프로텍터(초A,중B,후D) : 2,3성을 빨리 띄울수 있는 드루이드라 초중반 탱커 용병으로 쓸수도 있고 엘프 조합에선

탱커로 활약한다. 스킬이 힐인지라 초반에는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의미가 옅어지는 유닛.


루나(초D,중S,후C) : 기사 조합에서 캐리를 담당하는 유닛. 필자가 좋아하는 유닛2. 1성은 그저 상대 스킬 채워주는 역트롤을

한다는 평가가 있지만 2성부터 그 위용을 역력히 들어내며 용병으로 써도 20~25라운드까지 캐리를 담당해준다.

기사를 조합할땐 필요한 딜러 유닛이고 평타 캐리 유닛이라 탬 의존도가 높다 MOM을 쓸수있다는것도 장점


퓨리온(초중후F) : 일단 한숨부터 나오는 밑에서 언급할 모플링,슬라크와 함께 2성 지뢰를 담당하는 유닛. 스킬로 소환하는

소환수도 소환수에선 최악의 소환수고 자체 성능도 눈물이 날정도로 최악이다. 그저 드루이드 3성을 만들기위해

어쩔수 없이 쓰는 유닛. 그러다 드루이드 조합을 하면서 가다보니 3성을 만드는 유닛.


모플링(초중후F) : 어쌔신에서 어그로 핑퐁을 담당하는 유닛. 최근 필자가 당하면서 발견한 건데 3성 모플링은 스킬

데미지가 꽤 강력해서 쓸만하다! 3성까지 가는게 혹독하지만. 9어쌔신으로 고춧가루를 뿌리며 4위를 노리는

조합이 아니라면 잘 기용하지 않는다.


슬라크(초중후F) : 2성 최악의 유닛. 나가라는 종족 시너지가 있어도 외면당하는 유닛이다. 마찬가지로 9어쌔신

고춧가루를 뿌리며 4위를 노리는 조합이 아니라면 기용하지 않는다.


3성

라이칸(초B중S후A) : 휴먼 비스트 워리어 라는 뺄게 없는 시너지를 가진 꿀유닛.1성은 그리 큰힘을 발휘하지 않으나

라이칸의 진가는 2성부터 발현된다! 늑대로 변하면 자체 스탯도 업되며 부하 늑대 2마리를 소환해 딜/탱을

보충해준다. 또한 3성라이칸은 무려 체력이 4000이 넘는다! 모든 유닛을 통틀어도 밸류는 A급으로 높다.


베노맨서(초중A,후C) : 요즘에 떠오르는 유닛. 공격하는 와드를 소환하는 스킬을 가진 유닛으로 쿨도 짧고 마나수급도 좋아

살아서 소환하기 시작한다면 최대 2개는 소환해 상대 명치를 강하게 때릴수 있는 유닛이다. 

다만 후반에는 빗발 치는 광역딜에 쉽게 녹는다. 비스트 워록이라는 좋은 시너지 조합도 한목 거든다.


옴니 나이트(초중A,후C) : 만성 대기형 유닛. 휴먼 나이트라는 좋은 종족 시너지를 가지고 있고 범위힐+주변데미지를

주는지라 용병으로써도 가치는 충분하다. 다만 나이트 유닛 답게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레이저(초중S,후A) : 3성 최고존엄. 어디든 용병으로도 들어가도 되는 유닛 A+급 유닛으로 후반으로 넘어가기 까지

캐리를 담당해준다. 또한 3메이지 조합을 한다 할때 크메와 함께 들어가는 필수 유닛. 내 덱이 딜러밖에

없는 덱이 아니라면 쓰면 아주 좋다! 엘리멘탈 시너지 덕분에 타이니를 업어가는 성격도 좋은 유닛.


윈드 레인저(초C중A후B) : 헌터의 중반 캐리를 담당하는 유닛. 기술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다. 자신이 탱커박에없어서

딜이 필요하다 할때도 2성으로 만들어 쓰면 좋은 유닛이지만 스킬시전 시간이 존재하며 멀리서 공격하며

자체 체력이 약한것 덕분에 마나가 그렇게 잘 차지 않는다. 결정타를 담당하는 그런 존재


팬텀 어쌔신(초중후D) : 엘프 어쌔신으 쓴다면 써야하는 조합. 어쌔신 조합에선 자신 패시브 스킬인     치명타 스킬로

인해 의외의 캐리를 담당한다. 엘프 조합에서도 회피와 함께 한방 로또딜을 담당하여 3성 중위권 밸류를

자랑한다


아바돈(초중후B) : 언데드 나이트라는 좋은 시너지를 가진 유닛. 쉴드에 쉴드가 터지면 광역 데미지주는

 괜찮은 스킬을 가지고 있으나 기사 답게 존재감은 뚜렷하지 않다. 3성 에서도 중하위권 밸류라고 생각한다


샌드 킹(초중후F) : 3성 최하위권 밸류 어쌔신의 탱킹을 담당. 9어쌔신이 아니면 기용하지 않는다. 비스트도 있지만

외면받는놈.


스나이퍼(초중후D) : 3성 최하위권 밸류 헌터가 아니면 쓰지 않는 유닛 한 유닛을 시전시간을 가지고 저격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스킬은 좋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 MOM을 써야 좋다고 평가받는다. 드워프라는 종특 덕분에

엄청난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것이 장점


바이퍼(초중후C) : 쓰기 좋은 어쌔신 임과 동시에 드래곤 삼신기중 하나. 강력한 단일 데미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2성이 나왔다면 용병으로도 쓰기 좋은 유닛. 어쌔신으로든 드래곤으로든 자신이 활약하는 시너지

안에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


쉐도우 핀드(초중S,후B) : 3성 2위 존엄. 데몬이란 특성 덕분에 엄청 빠르게 차는 마나. 강력한 광역기. 강한 평타 데미지

가 어우러져서 25라운드까지 캐리를 담당해주는 용병유닛. 데몬 헌터를 기용한 데몬 조합이 아니라면

중반 버티기 용으로 쓰는 캐리유닛.3메이지만 가도 후반까지 기용할 가치도 생긴다 

다만 광역기에 시전시간이 긴 쿨타임, 저조한 체력 덕분에 레이저 보다는 하위 평가를 받는다.


리나(초D중후B) : 한명을 저격하여 삭제시킬수 있는 메이지 유닛. 메이지를 갈때 크립을 잡아주는 역활도 담당하며

상대 주요 유닛을 스킬로 저격해 스킬을 쓰기전에 없애버릴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수 없다. 나름의 역활이

정말 확고히 있어서 쓸때는 쓸수 있는 유닛.


테러 블레이드(초D중S후A) : 데몬조합의 캐리를 담당하는 유닛. 

1성으로는 그리큰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하지만 2성부터는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 녀석

2성부터는 데몬이란 시너지 덕분에 빠르게 마나를 수급하여 변신하여 하나식 하나식 삭제시키는 위용을

보여준다. 3성이 된다면 후반 캐리까지 담당하는 강력한 잠재력을 가진유닛. 필자는 이 유닛 3성을 뛰우면

언제나 이겼다. 그래서 좋아하는 유닛이기도 하다.


리키(초중후F) : 3성 최악의 지뢰유닛 

9어썌신이 아니면 가지 않는다. 여담으로 종족 시너지로는 상대에게 자신 창고에있는 유닛을 보이지 않게한다.

다만 이번 패치로 체스판에 있을땐 체스판의 배치도 가려주므로 후반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될 가치가 생겼따!


미리나(초중후F) : 헌터 또는 엘프가 아니면 가지않는 3성 지뢰 유닛. 여담으로 자신 체스판에 있는 미리나가 스킬을쓰면

나를 상대하고있는 상대 체스판에 영향을주고 반대의 경우로도 작용하는 특이한 스킬 을 가지고있다


4성

둠(초중S후A) : 어디서든 대기 만성으로 쓰기 좋은 용병이며 워리어. 데몬이란 시너지로 강력한 딜을 보장 한다.

어느 수준이냐면 둠 1성이 2달러 2성과 똑같은 값을 해준다. 2성을 찍으면 미쳐 돌아가는 강력한 평타딜을

보여주며 스킬은 긴 지속시간과함께 상대 유닛 하나를 침묵시키며 지속 데미지를 주는 최상위 마킹스킬

둠이 누구를 먼저 마킹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기도한다


쿤카(초중A후S) : CC 4천왕 중 첫번쨰. 어느 조합이든 들어가는 S급유닛. 1성으로도 기용할 가치가 충분하며 워리어.휴먼

조합이라면 필수다. 그리고 휴먼이라는 종족값이 또하나의 장점으로도 발휘한다.


트롤 워로드(초중S후B): 워리어 조합이나 트롤조합의 캐리를 담당하는 유닛. 트롤 조합의 알파이자 오메가 그 자체.

또한 아이템 의존도가 엄청나며 MOM을 끼면 미친듯한 흡혈및 공격속도와함꼐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CC기를 연속으로 맞으면 힘을 쓰지못하는 어쩔수 엇는 캐릭


키퍼 오브 더 라이트(초D중A후A) : 3메이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유닛이자 메이지의 최고 존엄. 강력한 광역 딜링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범위, 딜 모두 최상위권. 하지만 크리스탈 메이든이 없으면 존재가치도 같이 떨어지는 

쓰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한 유닛. 그래도 쓸 상황이 만들어지면 누구나 쓰는 3메이지기에 S급이라고 생각한다


네크로포스(초A중B후C) : 언데드, 워록이라는 나쁘지 않는 시너지와함께 상대유닛들에게 데미지와함께 아군유닛에는 힐을

준다는 좋은 스킬을 가지고있어 탱키한 조합을 짯다면 기용해볼 가치는 충분하고도 남는 유닛. 풀 언데드를 노리든

언데드 1시너지를 노리든 들어가야만 하는 유닛. 왜냐하면 드로우 레인저가 1성이라 중반부턴 3성이 아니면

힘을 쓰지 못한다.


템플러 어쌔신(초중A후B) : 엘프의 알파이자 어쌔신의 오메가. 두 시너지 모두에서 핵심 유닛이며 딜과 탱 모든것을

담당한다. 덕분에 거처가는 유닛으로 용병으로 기용되기도 하는 좋은 4성유닛


알케미스트(초중후F) : 4성 꼴등 유닛. 고블린 조합을 바라보는게 아니면 아무도 쓰지 않는다. 쓰지마라.


메두사(초C중A후S) : CC4천왕 중 두번쨰. 어디든 들어가는 S급 만능유닛이며 나가라는 마법저항 시너지도 고평가받는다.

다만 1성을 단독으로 쓰기엔 매우 애메하다. 컨카 같은경우 스킬을 쓰기만하면 죽어도 상관없지만 메두사는

자신을 2초동안 바라봐야 하기에 스킬을 시전하고도 살아 있어야만 한다. 하지만 2성이되면 그 시간까지

버틸수 있어져 상황이 달라진다 또한 석화된 유닛에겐 추가 물리피해도 들어가기에 엄청 좋은 스킬.


디스럽터(초C중A후A) :CC사천왕의 세번째 유닛.광역 침묵과 소량의 데미지를 가진 좋은 4성유닛 4오크 시너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유닛이기도 하다.

메이지 카운터로 쓰이기도 하지만 필자는 요새 그리 손이가지 않는 유닛이다.


드래곤 나이트(초C중A후S): 드래곤 삼시기중 마지막이자 알파이자 오메가. 휴먼 나이트 드래곤이라는 좋은 시너지가 있다

하지만 변신하지 못하면 저조한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나 드래곤으로 변신하여 딜을 할수가있다면 얘기가 다르다

엄청난 딜을 보여주며 2,3성으로 진화할수록 드래곤폼에서 추가성능을 얻어 중 후반 까지 캐리를 담당한다


론 드루이드(초중S후A) : 4성 S급 유닛 어디든 2성으로 만들어 쓰면 좋은 유닛. 일명'라쿤좌' 소환수가 엄청난 성능을 발휘

하며 2,3성을 만들기 비교적 쉽다라는 이유로 엄청좋은 성능을 보유하고있다. 만약 상점에 뜨면 무조건 집어두라고

필자는 말하고 싶다.


5성

자이로콥터(중후A) : 일명 '코르키' 어디든 쓸수 있는 광역딜러 자체 마나수급도 뛰어나며 광역딜도 상당히 강한유닛

스킬을 쓰면 자신이 죽어도 스킬은남아 상관없다.


리치(중후B) : 5성중에선 꼴등이라고 평가받는 유닛. 5성은 2성도 만들기 어려워서 리치 같은경우는 스킬도 쓰기전에

죽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여 5성중에선 외면 받는다. 6메이지나 크메가있다면 기용하면 상당히 좋다 5성이기에

스킬을 쓰면 강력한 딜과 공속감소로 존재감을 어필한다.


타이드 헌터(중후S) : CC사천왕의 마지막 이자 이 게임 최고의 유닛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나가 시너지로 메두사와 쓰면

마법 방어력 까지 챙길수있고 스킬 딜레이가 짧고 광역스턴에 스턴시간이 2초나 되기에 스킬을쓰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다만 메두사와 같이 딜을 바라기엔 어려운 유닛


애니그마(중A후S) : 딜의 정점을찍엇다 해도 무방할 유닛. 1성으로도 체스판에 나와 스킬을 쓰면 1등을 찍는게

수두룩한 최상급 유닛. 광역 퍼센트 데미지란점 덕분에 방어막으로 바퀴벌레같은 생명력을 자랑하는

나이트의 최고 하드 카운터라고도 언급된다.


테키즈(중후A) : 고블린의 마지막을 담당함과 동시에 오메가. 고블린 조합은 이 유닛을 뽑느냐 안뽑느냐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 고블린 조합이 아니더라도 700의 광역데미지를 넣기에 어디든 쓰면 좋다.


데스프로펫(중후A) : 언데드의 마지막을 담당하는 유닛. 4언데드를 맞춘다면 리치보단 이유닛을 많이 기용하며

탱키한 조합에서도 네크로포스와 함께 많이 기용되며 5성이기에 어느 덱이든 딜및 지속력 용병으로 기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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