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운드카드가 딜레이가 늘어나지는 않을것 이며
사운드 딜레이에 민감한 사람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누군가에게는 중요하겠지 싶어서 올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오버워치에서 스킬소리 듣고 카운터 치는 경우에 많은 체감이 있었습니다.)
https://playback.fm/audio-reaction-time
오디오 딜레이 테스트는 위 사이트에서 하였습니다.
초고속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도 있지만 위 사이트가 직관성이 좋네요
리얼텍 ALC1220 기본 설정(Nahimic 안 깔았음) 오디오 딜레이 : 184ms
스칼렛 솔로 3세대 기본 설정 오디오 딜레이 : 241ms
윈도우 → 768버퍼설정 보이스미터 드라이버→보이스미터 믹서→ASIO(버퍼 16)전송→헤드폰 : 156ms
이런식 설정하니 레이턴시가 100ms정도 줄어들었습니다.
윈도우 기본 재생장치 : VoiceMeeter (AUX)Input
Virtual (AUX) IO Control Panel 실행 후 Latency를 768(위험성 높음)
이상 있으면 1536(아슬아슬)으로 설정, 그래도 소리가 끊기면 3072(안전빵)로 설정하면 됩니다.
A1출력을 ASIO(스칼렛 솔로)로 설정 후 (없으면 WDM이라도....)
오인페 설정에서 ASIO 버퍼를 16으로 설정
(WDM이면 보이스미터 설정에서 WDM버퍼를 낮게 설정, 저는 160까지는 가능했음)
참고용 유튜브 영상입니다.
게임에서 버퍼사이즈 설정 옵션이 있으면 버퍼사이즈를 줄여 레이턴시를 줄일 수 있고
외장사카는 리얼텍 내장보다 지연시간이 높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외장사카 레이턴시 줄이는 방법이 나와있지 않은데
보이스미터를 활용하시면 레이턴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