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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하기 사운드카드(오인페)는 내장사카보다 오디오 레이턴시가 늘어집니다.

레퍼런스
2021-01-14 23:44:48 10241 9 2

모든 사운드카드가 딜레이가 늘어나지는 않을것 이며

사운드 딜레이에 민감한 사람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누군가에게는 중요하겠지 싶어서 올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오버워치에서 스킬소리 듣고 카운터 치는 경우에 많은 체감이 있었습니다.)


https://playback.fm/audio-reaction-time

오디오 딜레이 테스트는 위 사이트에서 하였습니다.

초고속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도 있지만 위 사이트가 직관성이 좋네요



리얼텍 ALC1220 기본 설정(Nahimic 안 깔았음) 오디오 딜레이 : 184ms

45e8c5e062dd1db4d019748af5280a0a.png



스칼렛 솔로 3세대 기본 설정 오디오 딜레이 : 241ms

f2e594c59800b2922aae618ef5095b06.png



윈도우 → 768버퍼설정 보이스미터 드라이버→보이스미터 믹서→ASIO(버퍼 16)전송→헤드폰 : 156ms

fcd8c1591d2e50120bd7907ab2c52722.png


이런식 설정하니 레이턴시가 100ms정도 줄어들었습니다.


윈도우 기본 재생장치 : VoiceMeeter (AUX)Input

Virtual (AUX) IO Control Panel 실행 후 Latency를 768(위험성 높음)

이상 있으면 1536(아슬아슬)으로 설정, 그래도 소리가 끊기면 3072(안전빵)로 설정하면 됩니다.

A1출력을  ASIO(스칼렛 솔로)로 설정 후 (없으면 WDM이라도....)

오인페 설정에서 ASIO 버퍼를 16으로 설정

(WDM이면 보이스미터 설정에서 WDM버퍼를 낮게 설정, 저는 160까지는 가능했음)

e0ec3248e6af580305e165f328753062.png




참고용 유튜브 영상입니다.

게임에서 버퍼사이즈 설정 옵션이 있으면 버퍼사이즈를 줄여 레이턴시를 줄일 수 있고

외장사카는 리얼텍 내장보다 지연시간이 높다는 내용입니다.


4cc6fe4d4e951fd0a3c6471d27735bc9.jpg

하지만 외장사카 레이턴시 줄이는 방법이 나와있지 않은데

보이스미터를 활용하시면 레이턴시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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