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편집자분들마다 조금씩 다르기도하고 소스마다 달라지긴할텐데
지금은 최고점 -3db 표준화걸고 피크뜨면 게임이나 소스 볼륨 조금 낮춰서 맞추는데
보통 게임사운드 -3db 배경음 -3db~ -6db에 소스는 적당히 맞추는데
막 엄청 크게 부딫힐일 없으면 피크는 안떠서 이런식으로 하는데
좀 보편적으로 맞추는 방법이나 수치로 몇즘에 가깝게~ 이런게 궁금합니다.
랜더링할때 음향강도 lufs -16설정도 다들 하시는지 궁금하구요.
아마 편집자분들마다 조금씩 다르기도하고 소스마다 달라지긴할텐데
지금은 최고점 -3db 표준화걸고 피크뜨면 게임이나 소스 볼륨 조금 낮춰서 맞추는데
보통 게임사운드 -3db 배경음 -3db~ -6db에 소스는 적당히 맞추는데
막 엄청 크게 부딫힐일 없으면 피크는 안떠서 이런식으로 하는데
좀 보편적으로 맞추는 방법이나 수치로 몇즘에 가깝게~ 이런게 궁금합니다.
랜더링할때 음향강도 lufs -16설정도 다들 하시는지 궁금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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