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데바데소식 PATCH NOTES 3.0.0 | GHOST FACE

Moderator H3lin_GoreFest
2019-06-19 13:19:38 1095 2 2


b50bfafa847726ca6f1f4b19c5040006.png


기능 및 내용

  • 기능 - 로비에서 캐릭터 회전하는 기능이 추가됨.
  • 기능 - 새로운 메뉴와 로비 음악 추가.
  • 내용 - 신규 살인자 (고스트 페이스) 추가 


밸런스 


게임플레이

  • 모든 살인자 의 스윙 모션을 런지길이에 잘 맞도록 조정함.  
    살인자가 생존자를 공격하지만, 에니메이션 상으로는 안 닿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 완화를 위해 작업함.
  • 런지 길이 조정을 하였으니, 시각 적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게 좀 더 조정.
  • 판자맞을때 VFX스턴.(시각효과) 을 킬러에게 적용함.
  • 생존자들이 이제 카메라 보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도록 조정함. (상호작용, 누워있는 경우 제외.)
  • 빠른 판자 넘기 조건을 조정
    더이상 창틀 옆/ 인접한 벽 에서 빠른 창틀 넘어가기가 불가능함.


아트 조절 사항

  • 어두운 색상의 옷을 밝게 조정하여서, 이로 이득 보던 플레이 (스텔스) 이득을 완화.
  • 일부 캐릭터의 머리를 수정 했습니다.
  • '살인마의 본능' 관련 VFX를 조정.
    붉은생 안광 효과를 제거, 심박 빈도 증가 하였습니다. 심볼 표시가 되던 위치에 간격을 추가하였고, 심볼의 배율을 조정해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해당 변화는 군단의 '음산한 광기' 에 영향을 끼칩니다.


음향 조절

  • 생존자의 추격 음악 볼륨을 조정했습니다.


맵 변경

  • 레리의 추도원 에서 창문에 있던 RNG 요소를 없엤다고 합니다. ; 이제 각각의 작은 방들은 똑같은 창문 형태가 출현 예정.
  • 맥밀란 사유지에서 장애물을 더 추가했다고 합니다.
    ( 역주 : 번역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특정위치가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원분은 이하와 같습니다. Edge Object repopulation pass in The MacMillan Estate maps, there are more obstacles in between the map tiles now. )
  • 야마오카 사유지에서 새로운 미로 형태가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생존자 엠블럼 변경 사항

빛의 인도자 엠블럼 추가 사항.

  • 일반 토템 정화시 20 포인트

  • 추격중에 일반 토템 정화하면 5 포인트

  • 추격중에 주술 토템 정화하면 10 포인트

  •  추격 중에 수리한 발전기의 1퍼센트당 1/3 포인트. (최대 33.3 포인트를 각 발전기에서 받을 수 있다.)


자애로움 엠블럼 추가 사항.

  • 생존자를 짊어질고 가는 킬어의 10미터 내외에서 파괴공장(사보타지) 하고, 생존자가 저항해서 풀려나면 10포인트.

도망자 엠블러 추가 사항.

  • 판자로 살인마 기절 시키면 50포인트


생존자 퍽 변경 사항

  • 노련함 (Streetwise)
    기존 10%/12%/15% 이던 것을 15%/20%/25% 로 상향.

  • 기회의 창 (Window of Opportunity)
    쿨타임 시간을 기존 60초/50초/40초 에서 30초 /25초/20초 로 상향

  • 남자의 패기 (Mettle of Man)
    토큰 얻는 조건을 변경. 살인자의 기본 공격 3회를 맞는 스택 조건에서 아군을 지키기 위한 대신 맞는 공격 에만 토큰을 얻는다. 발동하려면 토큰 3개 가 필요한 것은 유지. 공격 무시 효과를 발공하여서, 죽어가는 상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상상태여야 하는 것 역시 변함 없음.
    더 많은 작업을 요구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코멘트.

  • 불굴 (Unbreakable)
    기존 회복속도가 15%/20%/25% 이던 것을 25%/30%/35% 로 상향.

살인자 퍽 변경 사항

  • 깜짝 상자 (Pop Goes The Weasel)
    기존의 발전기의 수리진전도가 15%/20%/25% 감소 에서 모든 티어 가 25% 감소로 변경
    기존 발동시간 이 모든 티어 30초 이던 것이 30초/40초/50초 안에 발동해야 하는 것으로 변경.

  • 텃세 (Territorial Imperative)
    쿨다운 시간을 기존 60초/45초/30초 에서 30초/25초/20초 로 조정.

  • 인내심 (Enduring)
    기존의 회복 50%/60%/75% 에서 40%/45%/50% 로 조정. 이제 판자로인한 스턴만 적용되는 것으로 바뀜.



버그 수정 


킬러 관련 이슈 수정 사항

  • 존자들이 상호작용 중이 던 상황에, 트래퍼의 곰덫을 두어서 생존자가 아무 것도 못하던 문제를 해결.

  • 클라운의 애드온 "빨간 머리의 새끼 손가락" 사용시 가스병 직접 맞지도 않았는데 약점 노출 되던 문제 수정.

  • 클라운의 용매주전자 애드온 사용시 무제한 적인 탈진 걸리던 문제 해결.

  • 클라운이 창틀 넘어갈때 그냥 뚫고 지나가는 현상을 수정.

  • 셰이프가 살해를 취소를 할 때, 카메라가 기울어지고 움직이게 되던 문제를 해결.

  • 해그의 "녹슨 족쇄" 애드온 사용 시, 덫이 발동될 때  공포 범위 관련 문제 수정.

  • 레이스의 에드온 "뱀"-그을음 사용시, 즉시 은싱상태에서 벗어나지 않던 문제를 해결.

  • 너스가 탈진 걸리기 전에 생존자를 공격하면, 그녀의 손과 무기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


맵 별 요소들 

  • 플레이어가 위나 아래 있어도, 잔디/풀 이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 해당 문제는 작은 집 의 지하실에서 발견 되던 문제였습니다.

  • 케비넷의 오른쪽 문이 사라지던 버그 수정

  • 오토헤이븐 차량보관소의 폐차장에서, 발전기 수리하는 생존자를 방해 못하는 버그 수정.

  • 오토헤이븐 차량 보관소의 가스 헤븐에서, 해치가 자동차 무더기 쪽으로 생성 될 때, 열쇠가 작동하지 않던 버그 수정.

  • 오토헤이븐 차량 보관소의 아자로프의 휴게실에서,  지하실에 갇혀 버리는 문제를 수정.

  • 콜드윈드 농장의 톰슨 하우스의 농장 저택에서 나무가 벽을 뚫고 나오던 문제 수정.

  • 콜드윈드 농장의 부패한 도축장에서, 생존자와 살인자 사래에 연결 끊기는 문제 수정.

  • 콜드윈드 농장의 부패한 도축장에서,  몇몇 텍스처가 손실 되던 문제 수정.

  • 헤든필드의 랜킨 레인 맵에서 나무가 벽 뚫고 나오던 문제 수정.

  • 백워터 늪지대의 페일 로즈 호 에서, 발전기가 벽에 껴있던 문제 수정.

  • 백워터 늪지대의 페일 로즈 호 에서, 살인자와 생존자 사이 연결 끊기는 문제 수정.

  • 레리의 기념 연구소의 특정 카메라 각도에서는 혈흔과 먼지 텍스쳐가 사라지던 문제 수정.

  • 오르몬드의 오르몬드 산 리조트에서,  언덕 위에 있던 토템을 바위에서 정화 할 수 있었던 문제 해결.

  • 붉은 숲의 정화의 사원에서, 특정 갈고리에서는 엔티티가 보이지 않던 문제 해결.

  • 붉은 숲의 정화의 사원 에서, 사원 밖을 너스가 점멸을 쓸 수 없는 타일이 있던 문제 해결.

  • 기타 LOD (Level of Detail) 요소 수정.


기술

  • 애쉬의 전승 기술 남자의 패기 (Mettle of Man) 가 발동되면, 살인자의 악의 엠블램 부분에서 점수가 부여되던 문제 해결.

  • 군단의 기술 중, 살인마의 본능을 깨워 깊은 상흔 상태가 아닌 공포 범위 내의 모든 생존자의 위치가 드러내던 것이 역병의 전승퍽 어둠의 헌신 (Dark Devotion) 과 중첩되면 안보이던 현상을 해결.

  • 헌트리스의 전승기술 텃세 (Territorial Imperative) 가 갈고리에 걸리거나 숨어있는 생존자에게 발동이 되던 버그를 수정.

  • 생존자 공통 퍽인 회복력 (Resilience) 이 창틀 넘기에 적용이 안되던 문제 해결


기타

  • 치료중인 누워있는 생존자에게 살해를 시도하면, 실패 하거나 연결이 끊기는 문제를 해결.

  • 5미터 내외로 있을 시에, 직소 박스의 오라가 빌의 머리카락만 보이게 하던 문제 수정.

  • 클로뎃의 한쪽으로 넘긴 곱슬 머리(Side-parted Curls) 머리 장식을 장착시, 해그의 덫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 수정.
    (역주 : 2.6.0 패치 때 나온 그 파티 복장 말하는 것 입니다.)

  • 생존자들이 곰 덫 해제하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던 문제를 조정하기 위해서, 트래퍼의 곰덫 상호작용 범위를 조정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의 능력으로 꿈의 세계로 넘어올 때, 창틀 넘기가 에니메이션 없이 진행 되던 문제를 해결.

  • 엔티티에 의해 창틀이 막히지 않던 문제를 해결.

  • 엔티티에 의해 창틀이 막히는 시간이 끝나자 마자 다시 막히는 문제 수정.

  • 케비넷에서 붙잡혔을 때, 카메라가 이상하게 변하던 문제를 해결.

  • 생존자가 게임 끝난 점수 화면 과 로비에서 공중 부양 하고 있던 문제를 해결.

  • 애쉬가 애쉬 슬래시(Ashy Slashy hand) 를 장착 하면, 손전등 에임이 보통과 다르던 문제를 조정함.
    (역주 : 인형 팔 )

  • 멀리서도 토템과 해치의 VFX를 볼 수 있도록, 연기의 불투명함 LOD 값을 조정함.

  • 생존자가 곰덫을 밝을 때, 오라가 흔들리거나 재위치에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살인마가 공물이 태워진 후, 즉시 강제 종료를 하면, 생존자의 공물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

  • 생존자의 밀봉된 편지 공물이 공개되던 문제를 수정.

  • 추격 일일의식이 이미 진행이 된 상태로 나타나던 버그 수정.

  • 살인마 유저가 랜선 케이블을 뽑고 로딩창에서 다시 연결하는 경우, 밥풀 4개를 잃던 버그를 수정함.

  • 유저들이 밥풀을 잃거나, 얻지 못하는 상황을 보다 더 잘 이해하도록 더 많은 로그를 추가 하였습니다.

  • 생존자가 빌의 전승 기술인 "빌려온 시간"의 타이머 효과로 쓰러졌을 때, " 정신나간 추격 " 도전과제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

  • 죽기 살기 기술을 1, 2 또는 R 키로 적용 했을 때, 화면에 뜨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죽기 살기 기술을 3 이나 4 로 지정시 사용이 불가능 하던 문제를 해결.

  • 인트로 비디오 업데이트

  • 기타 의상들을 다듬고 개선 하였다.



음향 & 현지화

  • 생존자가 구출 되었을 때, 엔티티의 소리가 남아 있던 문제 수정

  • 어둠속의 첩자 (Spies from the shadows) 효과로 나오는 소리 알림이 다른 것과 비교하여서 문제 있던 것을 수정.

  • 케비넷에서 꺼내질때 오디오 문제 있던것 수정.

  • 메인 음악과 셰이프 음악이 겹치던 문제 해결

  • 메뉴창의 에쉬 목소리 조정

  • 환경물과 관련된 여러 음향 문제 수정

  • 현지와 부분과 번역에서 조금 더 손 봄.


UI & HUD

  • 친구 죽이기의 인벤토리 페이지가 공개 매치에서 진행되었던 마지막 페이지로 되돌려지는 문제 해결. (생존자로 참여하거나 캐릭터 변경시)

  • 동의철회 ( 원분 : Revoke Consent ) 툴팁 (말풍선?) 관련된 부분이 프랑스어로는 짤려서 나오던 것을 수정.

  • 살인자가 살해를 할때, 하단부 로딩바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없어지도록 설정 함.

  • 기타 UI 개선


알려진 문제들

  • 전체 화면 모드에서 해상고 변경이 안되는 문제.

  • 카니발의 전승기술 바베큐 & 칠리 (Barbecue & Chili ) 와 나이트메어의 전승 기술 나를 기억하나 (Remember Me) 이 토큰이 3스택으로 쌓이는 것으로 보이는 문제.
    (역주 : Visually Only 라는 것으로 보면, 실제 정산/ 게임 효과 에서는 4스택 까지 되는 모양입니다.)

  • 스피릿의 수동 페이징 의 VFX가 적용 안되는 문제.

  • 심박 소리가 서로 겹치는 문제

  • 살인자가 생존자를 들처 메고 다닐 때 음악 재생이 안되는 문제

  • 창틀에 뿌려둔 역병의 구토가 생존자에게 보이지 않는 문제

  • 튜토리얼 진행 중 발전기와 상호작용 하기 전 까지는 진전도가 보이지 않는 문제.

  • 생존자 튜토리얼 진행 중 트래퍼의 심박소리와 공포범위가 없는 문제.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2019/06/19 비밀의 신전 H3lin_GoreFest
자유신전사설대회데바데소식
29
08-20
1
자유
2019-08-07 비밀의 신전 [2]
Global Moderator 노재능단단이
08-07
2
신전
2019/07/31 비밀의 신전 [2]
Moderator H3lin_GoreFest
08-02
1
신전
2019/07/24 비밀의 신전 [2]
Moderator H3lin_GoreFest
07-26
0
자유
데바데 식구 [3]
마빈마빈
07-20
1
신전
2019/07/17 비밀의 신전 [2]
Moderator H3lin_GoreFest
07-18
1
데바데소식
PATCH NOTES 3.0.2 [2]
Moderator H3lin_GoreFest
07-10
1
데바데소식
PATCH NOTES 3.0.1
Moderator H3lin_GoreFest
07-10
1
신전
2019/07/10 비밀의 신전 [1]
Moderator H3lin_GoreFest
07-10
2
07-05
1
자유
살인마와 노는 방법 [1]
멍소년
07-04
1
신전
2019/07/03 비밀의신전 [2]
Moderator H3lin_GoreFest
07-03
1
자유
요즘 괜찮은가? [2]
코코콜라당
07-01
1
06-29
0
06-28
1
신전
2019/06/26 비밀의 신전 [2]
Moderator H3lin_GoreFest
06-26
2
06-26
2
06-20
3
자유
77ㅓ----------억 [3]
Moderator H3lin_GoreFest
06-20
2
데바데소식
Dead By Daylight In game anniversary [3]
Moderator H3lin_GoreFest
06-19
»
데바데소식
PATCH NOTES 3.0.0 | GHOST FACE [2]
Moderator H3lin_GoreFest
06-19
1
신전
2019/06/19 비밀의 신전 [1]
Moderator H3lin_GoreFest
06-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