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0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2020-03-20 14:08:16 620 1 11

d2fa677048ef9ae5ae75b7ca76f11348.png





개발자 편지 #50

안녕하세요 용사단장님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팀의 “chosseo” 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모두들 힘내시라는 응원과 함께 편지의 처음 말씀 전해드립니다.
이번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는 여러 가지 편의 개선 사항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첫 번째 내용은 UI/UX 개편 및 편의 개선 사항입니다.
- 추가 다운로드 안내 팝업에 압축이 해제된 후의 필요한 앱용량 표기가 추가됩니다.
- 연습모드에 회피 옵션이 수정되고 다이아몬드, 마스터 허수아비의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다음은 토벌 변경 내용입니다. 오래전에 등장한 토벌의 경우, 그 난이도가 예전 기준으로 되어 있고 신규 용사단장님들 외에는 잘 입장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토벌 ‘혼자 하기’ 기능을 추가하여 용사단장님들이 더욱 빠르게 입장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랩처 제2연구소, 성역의 봉인 이외의 토벌에 ‘혼자 하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테이지의 히든 웨이브로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은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이 주어지지만, 그 양이 현재의 재화 밸런스를 고려할 때 미미한 수준이어서 오히려 불편한 요소로 인식되었습니다.
이에 보물 고블린을 현재 상황에 맞는 보상과 난이도로 개편합니다.
- 신규 보물 고블린 7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보물 고블린 상자가 추가됩니다.

용사, 무기 등의 인벤토리 확장 기능이 개편됩니다.
- 보유 한도를 한 번에 많이 확장하면 보석 소모량이 할인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한 번에 확장하는 한도가 많을수록 할인율이 증가합니다.
- 용사단 정보 화면에 보유 한도 탭을 추가해 한눈에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시에 나왔던 미니게임과 로딩팁 만화의 순서가 변경됩니다.
- 기존: 미니 게임 선노출
- 변경: 로딩팁 만화 선노출

다음은 툴팁 관련 변경 사항입니다. 용사들의 스킬 메커니즘 중, 블록을 눌렀을 시에 패시브를 발동하는 것과, 스킬이 발동 시에 패시브가 발동하는 것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툴팁에서 둘의 차이를 명확하게 명시하지 않아 용사단장님들께서 혼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에 블록을 눌렀을 시 발동하는 메커니즘을 가진 용사들의 툴팁을 ‘사용’이 아닌 ‘누르다’의 개념으로 변경됩니다.

하슬라의 소식을 알리는 게시판이 마을에 추가됩니다. 하슬라의 중요 소식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 히어로 타운, 수도 임팰리스에 게시판이 추가됩니다.
- 게시판이 추가됨에 따라 마을 건물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게시판에 이미지가 표시되고 터치 시, 관련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은 iOS 로그인 플랫폼 추가 내용입니다.
- iOS에서 Google 로그인이 추가됩니다.
- iOS에서 Apple ID 로그인이 추가됩니다. Apple ID 로그인은 iOS 13 이상의 버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다시 따뜻한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하슬라에도 변함없이 봄이 왔습니다.
- 마을 배경이 봄 배경으로 변경됩니다.

채팅 스티커 기능이 개선됩니다.
- 신규 채팅 스티커 11종이 추가됩니다.
- 기존 스티커를 포함한 모든 채팅 스티커가 움직이는 스티커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그동안은 친선전에서 중복 용사 선택이 제한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친선전에서 자유도가 제한되어 용사단장님들께서 자유로운 대결을 펼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다시 친선전에서 중복 용사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다음 용사의 일러스트가 수정됩니다.
- 이사벨
- 스칼렛
- 맥시

다음 용사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로스크바
- 캐롤
- 류드밀라
- 비화
- 그림리퍼
- 게로니카

다음 용사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까마귀(헌터): 까마귀는 몇 번의 밸런스 조정을 하였지만 최근 하슬라에 등장한 용사들에 비해 피해 기댓값이 낮습니다. 이에 유틸성을 더하고 패시브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블록 및 패시브 스킬에 자석 무시 효과가 추가되며 더 많은 적들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마지막으로 용사들의 문제 수정 내용입니다. 다음 용사들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니븐(아처): 니븐의 패시브 스킬 ‘서리 감옥’은 이동 불가 상태의 적 타격 시 추가 피해를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동 불가 상태의 적을 하나만 타격하여도 추가 피해가 모두 적용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원래의 의도대로 타격받은 적만 추가 피해를 입도록 수정됩니다.
- 그웬(워리어): 그웬의 돌진 모션이 끝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딘(팔라딘): 오딘의 초월 무기 패시브가 비정상 작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비화(위자드): 비화의 초월 무기 패시브 스킬 중 ‘강철이’의 브레스 피해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지막으로 호박밭 점령전에 이어 두 번째 단체 플레이 이벤트 콘텐츠인 ‘기사단 대격돌’이 개최됩니다.
빅토리아, 그웬, 잔다르크의 기사단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대결이 곧 펼쳐집니다! 그란시아 최고의 기사단이 누구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 기사단 대격돌이 시작되고 이벤트 입장 시 빅토리아, 그웬, 잔다르크 기사단에 임의로 소속됩니다.
- 기사의 증표를 사용하여 자신의 소속 기사단, 상대 기사단, 그리고 알렉산더가 머무는 왕성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기사의 증표는 게임 플레이(시나리오, 던전, 토벌, 결투장)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기사의 증표는 소속 기사단에 투자 시, 해당량 만큼 소속 기사단의 증표량에 추가됩니다. 상대 기사단에 투자 시, 해당량 만큼 상대 기사단의 증표량이 감소합니다. 왕성에 투자 시 해당량만큼 더해지며 전체 할당량에 미치지 못하면 전체 기사단에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 1시간에 1턴씩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의 마지막 턴이 지난 후, 가장 많은 기사의 증표를 가진 기사단이 승리합니다.

준비한 편지 내용을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현재 챔피언 전반에 관한 리밸런싱을 준비 중입니다.
이전 챔피언 밸런싱과는 다른 방향으로 전반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전체적인 기반을 다잡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개 드리지 못하지만 곧 말씀드릴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다시 한번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 편지에서 찾아뵙겠습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팀 “chosseo” 올림


후원댓글 11
댓글 1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본캐가 다시 좋아졌어요. 흰수염고래
공지잡담질문이벤트업데이트정보크퀘 TIPLet's CQ5주년 이벤트
1
잡담
51일차 크린이 [1]
동효2
03-26
0
업데이트
2020/03/26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3-26
1
잡담
이번주 결장 무슨일인거지 [2]
프렌치키위주스_한잔주세요
03-23
1
잡담
본캐가 다시 좋아졌어요. [4]
흰수염고래
03-22
»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0 [1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3-20
0
03-18
1
잡담
부캐에 정성공은 먹었는데 [6]
흰수염고래
03-17
0
03-16
0
잡담
란이 없어서 우울.. [2]
흰수염고래
03-15
0
잡담
보석이나 모아야겠네요 [6]
흰수염고래
03-13
0
03-10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