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게임이 GPU 점유율을 다 가져가 버리면 방송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고사양 게임에서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저 사양 게임(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유니티로 만든 게임들)에서 발생하기도 하며 예전에 찍어둔 스샷이 있어서 첨부를 합니다 (해당 게임 데모는 스팀에서 내려가 버려서 재현이 불가능 합니다)
게임이 RTX 3060의 GPU 점유율을 90%를 넘어서 다 가져가 버리는 모습입니다. 게임이 아닌 타이틀 화면이고 전혀 고사양으로 보이지 않음에도 말입니다
이 경우에 대처 방법은 게임 내의 프레임 제한 옵션을 걸면 됩니다. 반응 속도가 중요하지 않은 게임은 VSync(수직 동기화)를 활성화 하셔도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별개의 GPU에서 (예. 인텔 내장 그래픽) 인코딩을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것은 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댓글 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