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1. 개인적인 평점
게임성 8/10
조작감 6/10
편의성 9/10
스토리 ?/10
2. 미술
인물 디자인에서 매우 잘 어울리는 분위기도 있는 방면
소울라이크 시리즈에 비견되는 화방녀 포지션의 소피아 캐릭터랑 유제니의 모델링이 매우 예쁘게 뽑혀
디스토피아 배경과 어울리지 않게 너무 아름다운 모델링으로 이질감이 좀 들었음
안토니아(할머니)의 경우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 세계관의 npc로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가진 인물임.
그리고 그 외 건물 모델링, 포스터 등 미술적인 요소에서는 스팀펑크+디젤펑크의 느낌을 정확하게 녹임
스토리 서사 등 각종 요소를 보았을 때 정식 출시 이후 나머지 챕터들의 디자인이 기대 될 정도
3. 게임성
소울라이크 특성 상 프롬류의 요소들이 많이 존재함
구르기, 특정 자원을 소모하는 변질 시스템, 사다리 숏컷, 화톳불을 연상케하는 스타게이저, 근력과 기량등을 연상케하는 스텟시스템, 세키로의 의수를 연상케 하는 리전 암 등등이 프롬 소프트웨어의 소울라이크 게임을 플레이 했을 경우 익숙한 시스템이 보임
다만 아쉬운 부분은 가드의 사기성과 패리 위주의 플레이는 게임을 수월하게 풀어나가지만 회피 시스템의 부족함과 구르기의 경우 락온 시 구르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게 변함으로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시해준 것은 좋으나 구르기 스타일에 대한 아쉬움이 존재함
데모에서 얻는 리전 암의 첫번째 폼(작살)에 대해서도 y축이 동일한 곳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y축이 조금이라도 어긋나
위 혹은 아래에 있는 락온대상에 사용할 경우 끌려오는 기능이 사용이 안되는 점이 아쉬움
다만 세키로, 씨메시아를 연상케하는 패링,가드 위주의 전투와 다크소울, 엘든링을 떠오르게 하는 구르기 그리고 블러드본의 스텝시스템을 잘 녹여낸 것에 대해 매우 즐거웠습니다
4. 편의성
사실 이 게임은 기존에 소울시리즈하면 연상하는 다크소울류의 부당함, 불합리함, 불친절함 콤보를 넣은 스트레스 유발 게임이 아닌
간접적인 장치로 목적지에 대한 안내와 퀘스트의 목적지 표시(ex:특정 퀘스트 아이템 획득 시 사용처 맵에 표시)등의 난이도 완화로
소울라이크 장르에 대한 입문요소로 굉장히 적합하다고 생각함
5. 극찬할 점
최적화가 미쳤다고 밖에 설명이 안됨
최고옵 144fps에 송출까지해도 100fps 이하로 안떨어지는 미친 최적화를 자랑함
사양 타협시 비교적 중하옵의 pc로도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의 최적화라 역대급 극찬 요소로 평가함
오늘 데모 플레이 이후 사전 예약 구매 이미 완료한 시점에서 9월19일만 기다립니다.
무지성 구매해도 나쁘지않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