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버 : Asia : Seoul, South Korea
- 비디오 인코딩(Codec)
: x264 / 소프트웨어 인코더 / 인코딩에 CPU사용 / 인 게임 스터터링 발생 시 최저 프레임 하락
: QuickSync H.264 / 하드웨어 인코더 / 인텔 계열 CPU의 iGPU 사용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빈도 상대적으로 낮음
: NVENC H.264 / 하드웨어 인코더 /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GPU사용) /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발생 시 최고 프레임 하락
: VCE / 하드웨어 인코더 / AMD 계열 APU & GPU 사용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빈도 상대적으로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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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트레이트(Bitrate/kbps) : 비 파트너의 경우 2700~3500 적당 / 파트너 시 60fps를 원할 경우, 5500 이상 설정
- 모드
: CBR / 고정 비트레이트 / 용량을 기준으로 인코딩하는 방식으로, 화면을 급히 바꿀 경우 급격한 화질 저하가 생김 / 비효율적.
: VBR / 변동 비트레이트 / 화질을 우선하므로 고른 화질로 인코딩이 가능하지만, 용량이 일정하지 않음.
- Vidio FPS : 프레임 제한 (무료는 30 고정)
- Vidio Size : 화질 크기 (무료는 1280 x 720이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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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 전 대역폭 테스트 실행 : 양호 시에 녹색불 / 주황 / 빨강 순
- ※ 위는 비트레이트 3000인 상태에서 테스트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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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일 경우 : x264 / 2700k / 키프레임 2초 / CBR / 1280 x 720 / 30fps
- 유료일 경우 : x264 / 2700~3500k (버퍼 심할경우 3000) / 파트너의 경우 5500k / 1920 x 1080 / 60f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