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방송팁 방송송출 설정법

게임코어fae37
2017-01-17 12:28:33 2047 0 0

6d32531902c1f8aec5b8355929bc6ec9.jpg


- 서버 : Asia : Seoul, South Korea


- 비디오 인코딩(Codec) 


: x264 / 소프트웨어 인코더 / 인코딩에 CPU사용 / 인 게임 스터터링 발생 시 최저 프레임 하락


: QuickSync H.264 / 하드웨어 인코더 / 인텔 계열 CPU의 iGPU 사용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빈도 상대적으로 낮음                               


: NVENC H.264 / 하드웨어 인코더 /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GPU사용) /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발생 시 최고 프레임 하락


: VCE / 하드웨어 인코더 / AMD 계열 APU & GPU 사용 / 자원 관리 용이 / 스터터링 빈도 상대적으로 낮음


-------------------------------------------------------------------------------------------------------------------------------------------------------


- 비트레이트(Bitrate/kbps) : 비 파트너의 경우 2700~3500 적당 / 파트너 시 60fps를 원할 경우, 5500 이상 설정


- 모드 


: CBR / 고정 비트레이트 / 용량을 기준으로 인코딩하는 방식으로, 화면을 급히 바꿀 경우 급격한 화질 저하가 생김 / 비효율적.

: VBR / 변동 비트레이트 / 화질을 우선하므로 고른 화질로 인코딩이 가능하지만, 용량이 일정하지 않음.


- Vidio FPS : 프레임 제한 (무료는 30 고정)

- Vidio Size : 화질 크기 (무료는 1280 x 720이 최대)


-------------------------------------------------------------------------------------------------------------------------------------------------------


f12295d819741931236f035392fb386f.jpg


- 방송 전 대역폭 테스트 실행 : 양호 시에 녹색불 / 주황 / 빨강 순


- ※ 위는 비트레이트 3000인 상태에서 테스트 함.


----------------------------------------------------------------------------------------------------------------------------------


02bb0e9eed013a786cb51bca9833b8a2.jpg


- 무료일 경우 : x264 / 2700k / 키프레임 2초 / CBR / 1280 x 720 / 30fps


- 유료일 경우 : x264 / 2700~3500k (버퍼 심할경우 3000) / 파트너의 경우 5500k / 1920 x 1080 / 60fps


http://airensoft.github.io/2016/06/09/Four-main-factors-that-determine-the-image-quality-of-the-video/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공지]코사게세팅방송팁
0
[공지]
Eijxbe vxljae
Iwxexz
03-09
0
코사게
21.06.30 오레하 프라바사
Broadcaster 게임코어
06-30
0
04-20
0
04-05
0
코사게
2021.01.06 - 논란
Broadcaster 게임코어
01-06
0
코사게
2020.11.01 혹헬
Broadcaster 게임코어
11-01
0
코사게
2020.10.29 노각인
Broadcaster 게임코어
10-30
0
코사게
2020.10.20 혹헬
Broadcaster 게임코어
10-20
0
코사게
2020.10.13 - 타이탈(도전)
Broadcaster 게임코어
10-13
»
방송팁
방송송출 설정법
게임코어
01-1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