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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데바데] 엠블럼 시스템 포인트 획득 일람

Broadcaster 나알
2018-06-27 18:21:31 3834 0 0

생존자 엠블럼


• 빛의 인도자(Lightbringer) : 플레이어가 발전기 수리에 얼마만큼 관여하였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발전기 수리 참여율이 높을수록 엠블럼의 등급이 높아지며, 주술 토템을 정화하거나 출구를 개방하는 일도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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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전기 수리 1% 당 1점, 발전기 하나에 최대 100점까지 획득 가능. 다른 생존자와 함께 수리할 경우, 각자 점수를 고르게 나눠가짐.

• 발전기가 수리될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5점 획득.

• 출구를 개방하면 15점 획득.

• 주술 토템을 정화하면 50점 획득.


• 강인함(Unbroken) : 플레이어의 생존 여부와 관련된 항목. 게임에서 한 번도 쓰러지지 않고 탈출하면 무지개(Iridescent) 등급이 부여되며 한 번 혹은 그 이상 쓰러졌다면 골드(Gold) 등급이 부여된다. 만약 게임에서 탈출을 실패하면 플레이어가 살아남은 시간에 따라 엠블럼 등급이 책정되며 이 경우에 얻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은 실버(Silver)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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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엠블럼 항목은 얻는 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등급이 부여된다.

• 죽어가는 상태가 될 때마다 1점 획득.

• 게임이 시작되고 5분 안에 처치되면 900점 획득.

• 게임이 시작되고 9분 안에 처치되면 800점 획득.

• 게임이 시작되고 9분이 지난 이후에 처치되면 700점 획득.


• 자애로움(Benevolent) :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다른 생존자들에게 이타적인 행동을 얼마만큼 하였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각각의 생존자가 처음 두번 갈고리에 걸릴 때 모든 생존자들은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잃는다. 그러나 그들을 안전하게 구출할 경우 모든 생존자는 잃었던 점수를 다시 되돌려 받으며 구출해준 생존자는 보너스 점수를 얻게 된다. 단, 안전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구출은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에 한해 점수를 잃는다. 다른 생존자를 치유하는 행동, 쫓기는 생존자를 대신해서 맞아주는 행동, 생존자를 업은 살인마를 실명시키는 행동 등 다른 이타적인 행동들 역시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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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점을 가진 채로 시작.

•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면 10점 획득, 1% 당 0.1점 추가 획득.

•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릴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10점 잃음. 대신,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10초 이내에 죽으면 되돌려줌.

• 생존자가 갈고리에서 구출될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10점 획득.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는 20점 추가 획득.

• 살인마에게 붙들렸을 때 몸부림이나 결정적인 일격으로 탈출하면 30점 획득.

• 구출 받은 생존자가 10초 안에 죽어가는 상태가 되면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는 30점 잃음.

• 생존자를 들쳐멘 살인마의 공격을 맞으면 10점 획득.

• 지하실에서 실행되는 이 엠블럼 항목의 모든 행동들에 15%의 점수가 추가됨.

• 출구에 불이 들어오고 나서 실행되는 이 엠블럼 항목의 모든 행동들에 15%의 점수가 추가됨.


• 도망자(Evader) : 플레이어가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얼마나 살인마로부터 숨었는지 혹은 쫓겼는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살인마의 두려움의 범위 안에서 스텔스를 할 경우에도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살인마가 가까이에 있을수록 얻는 점수가 증가한다. 살인마에게 추적 당하더라도 피격당하지 않고 벗어나면 점수를 얻으며 쫓기는 시간이 길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는다. 15초마다 점수를 획득하며 만약 추격에서 지면 절반의 점수만을 얻는다. 예를 들어 만약 70초 만에 쓰러졌다면 60초 동안 확보된 점수는 그대로 획득하고 마지막 10초 동안 얻은 점수는 절반으로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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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점으로 시작.

• 두려움의 범위 내에 있을 때 살인마가

• 5m 내에 있으면 초당 6점 획득.

• 10m 내에 있으면 초당 2.2점 획득.

• 20m 내에 있으면 초당 1.1점 획득.

• 30m 내에 있으면 초당 0.5점 획득.

• 45m 내에 있으면 초당 0.3점 획득.

• 64m 내에 있으면 초당 0.1점 획득.

• 64m 밖에 있으면 받는 점수 없음.

• 살인마에게 쫓길 때

• 살인마에게 피격 당하면 10점 잃음.

• 15초마다 점수 획득.

• 살인마가 5m 내에 있으면 초당 1.2점 획득.

• 살인마가 20m 내에 있으면 초당 0.6점 획득.

• 살인마가 45m 내에 있으면 초당 0.3점 획득.

• 살인마가 60m 내에 있으면 초당 0.1점 획득.

• 0초 동안 쫓기면 1점 획득.

• 15초 동안 쫓기면 50점 획득.

• 30초 동안 쫓기면 60점 획득.

• 45초 동안 쫓기면 125점 획득.

• 60초 동안 쫓기면 250점 획득.

• 살인마의 시야에서 5초 동안 벗어나면 추격이 끝난다.

• 피격당하지 않고 탈출하는데 성공하면 두 배의 점수를 얻는다.



■ 살인마 엠블럼


• 문지기(Gate Keeper) : 살인마가 생존자들의 발전기 수리 속도를 얼마나 늦췄는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플레이어는 맵에 남은 수리되지 않은 발전기의 수에 따라 지속적으로 점수를 얻는다. 또한 게임이 끝나고 수리되지 않은 발전기의 수에 따라 보너스 점수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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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구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수리해야 할 발전기의 수가

• 5개 남았을 때 초 당 100점 획득.

• 4개 남았을 때 초 당 80점 획득.

• 3개 남았을 때 초 당 60점 획득.

• 2개 남았을 때 초 당 45점 획득.

• 1개 남았을 때 초 당 35점 획득.

• 0개 남았을 때 받는 점수 없음.

• 5개 남았을 때 게임이 끝나면 55000점 획득.

• 4개 남았을 때 게임이 끝나면 42000점 획득.

• 3개 남았을 때 게임이 끝나면 30000점 획득.

• 2개 남았을 때 게임이 끝나면 20000점 획득.

• 1개 남았을 때 게임이 끝나면 10000점 획득.


• 독실함(Devout) :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얼마나 희생시키거나 살해하였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생존자가 게임에서 제거될 때마다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얻으며 갈고리 희생, 즉결 처형, 역방향 곰덫 등 어느 방법으로 처치하든 간에 같은 양의 점수를 얻는다. 생존자가 죽어가는 상태에서 출혈로 죽게 되면 점수를 얻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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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존자를 희생시키면 2점 획득.

• 생존자를 직접 죽이면 2점 획득. 즉결 처형과 역방향 곰덫에 의한 GAME OVER가 이에 해당.

• 탈주한 생존자 한 명당 2점 획득.

• 죽어가는 상태의 생존자가 출혈로 죽으면 얻는 점수 없음.


• 악의(Malicious) : 플레이어가 얼마나 생존자에게 압박을 가하거나 서로의 협력 행동을 방해했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플레이어가 생존자에게 타격을 입히거나, 생존자들의 치료를 방해하거나, 피격하여 죽어가는 상태로 만들 때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획득하며 생존자들이 치료하게 되면 점수를 잃는다. 그리고 생존자를 갈고리에 걸 때마다 점수를 얻을 수 있지만 생존자가 갈고리 탈출을 성공하거나 구출당해도 점수를 잃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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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존자를 가격할 때마다 1점 획득.

• 생존자가 다음 갈고리 상태에 도달할 때 마다 2점 획득.

• 생존자가 치료될 때마다 1점 잃음.

• 들린 생존자가 몸부림이나 결정적인 일격으로 탈출할 때마다 1점 잃음.


• 추격자(Chaser) : 플레이어의 생존자 추적과 관련된 항목. 생존자를 발견할 때마다 소량의 점수를 획득하며, 생존자를 쓰러뜨려 추적을 끝낼 경우에도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짧은 시간 내에 생존자를 죽어가는 상태로 만들 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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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존자를 가격할 때마다 55점 획득.

• 생존자를 찾을 때마다 5점 획득.

• 생존자와의 추격을

• 15초 만에 끝내면 90점 획득.

• 30초 만에 끝내면 60점 획득.

• 45초 만에 끝내면 50점 획득.

• 60초 만에 끝내면 40점 획득.

• 60초가 지난 후에 끝내면 30점 획득.

• 생존자를 시야에서 5초 동안 놓치면 추격이 끝난다.

• 생존자를 가격하면 그 공격이 생존자를 부상 상태로 만들든 죽어가는 상태로 만들든 추격 종료로 계산됨. 즉, 생존자를 찾고 15초 만에 때리면 90점을 획득하고 타이머가 다시 돌아간다.



참고문서

https://deadbydaylight.gamepedia.com/Emblems 데바데 공식 위키

https://namu.wiki/w/DEAD BY DAYLIGHT#s-2.7.1 나무위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212065&page=1&exception_mode=recommend 갤주의 데바데 개념글



-----수정-----

2018.5.30 - 6월 대규모 패치 내용에 따라 수정



*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214274 (정보 제공한 범인: 설혈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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