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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디아2 파밍아이템+잡지식(1편)

Broadcaster 이가놈_
2021-10-13 22:19:53 291 0 0

@ 직업별 많이 사용하는 룬워드


1. 소서리스


1)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2) 명굴

- 메이지갑옷 / 아칸갑옷 4솟

- 15% 방상, 15% 내구증가(없어도됨)


3) 불사조

- 4솟 모너크


4)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트2 용병만 사용)


1) 무공 (라이트닝 계열 소서리스)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통찰력 (라이트닝 계열 소서리스)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2. 아마존


1) 무기-신뢰

- 그랜드메이트런 / 메이트리어훨 보우

- 3보우스킬, 4솟, 15%피해증가, +3 어택레이팅


2) 갑옷 - 인내

- 더슈 / 와이엄하이드 / 와플 / 아칸

-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5)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1 or 액트2 용병 사용)


#.1. 액트2 용병

1) 자존심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무공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2. 액트1 용병

1) 신뢰

- 블레이드보우 / 그레이트보우

- 4솟, +15% 피해증가(딱히~), +3 어택레이팅(딱히~)


2) 인내

- 4솟 / 에테리얼 / 요구치 낮은거

3) 스톤(돌)

- 4솟 / 에테리얼 / 요구치 낮은거



3. 팔라딘 (햄딘 or 해슴딘)


1) 오심

- 프레일

- 4솟


2) 콜투암

- 워셉터, 디바인, 캐듀

- 5솟, 3헤머(O), 3컨센(O), 3홀쉴


2.1) 마소

- 페이즈블레이드

- 6솟, 15%피해증가, +3 어택레이팅


2.2) 망명

- 팔라딘 전용방패

- 4솟, 에테리얼, 45 모든저항력, 15%방상

- 내구회복옵션이 있어 에테리얼 사용

- 스마이트 딜, 블럭율, 디펜스 등을 고려하여 방패선정

- 해슴딘의 스마이트 주력 딜링은 “강타”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스피릿

- 세이크리드 타아지 / 세론

- 4솟, 45 모든저항력


5)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6)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어쌔신


1) 오심

- 프레일

- 4솟


1.1) 혼돈

- 클러

- 3솟, 3드 3라 3마 3베 등등 주력스킬 3개 추천


2)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5) 불사조

- 4솟 모너크


6)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 용병 (액트2 용병)


1) 무공 (라이트닝 계열 트랩)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5. 드루이드(곰드루, 늑드루는 잘 몰게씀)


1) 오심

- 프레일

- 4솟


1.1) 파멸(Doom)

- 도끼

- 5솟


2)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6)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7) 대표위원

- 전용 드루이드 뚜껑 (양머리 주로 사용)

- 3솟, 3토네, 3허리 + 주력스킬등이 붙으면 좋음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6. 바바리안(잘모름)


1) 고뇌

- 5솟, 양손검, 도끼

- 휠윈드 타격 횟수 

- 공속 프레임 

- 휠윈드 리치거리 등을 고려하여 무기 베이스 선정



7. 네크


1) 오심

- 프레일

- 4솟


2) 화이트

- 완드

- 2솟, 3본스피어(O), 3본스피릿(O), 3본월, 3본쉴드, 3골렘마스터리, 3디크리, 3클레이골렘 등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 방상


5)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6)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 방상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네크는 이걸 용병보다는 아골소환용으로 사용)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무공 

- 포이즌 저항력을 낮출순 없지만 시폭딜(상대 파이어저항력을 낮춤)상승을 위함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번외 룬워드


1. 기억봉

- 지팡이

- 4솟, 3에너지쉴드


2. 모서리

- 힘 민첩 낮은 활

- 3솟, 직접만들어서 팔 것




@TC값 & 매찬


1) TC값이 높다?

- 노말<익셉<엘리트 

- 사냥터별 TC값, 몬스터숨렙, 유니크qlev등은 카큐 정보게시판 검색 해보자


2) 매찬이 높다?

- 노말<매직<레어<세트,유니크


3) TC값 높으면서 초반 파밍 좋은곳

- 피트 1층, 2층

- 머설리엄

- 고대하수도 (일단 돌아보고)


4) 매찬 적정값 (340 ~ 390)


5) 룬은 매찬 적용 받나요? : NO 

- 룬은 TC값에 영향을 받아 사냥터마다 최대 드랍가능한 룬이 정해지며 각 룬마다 고정된 드랍율을 가짐

- 운빨....



@ 레어(옵션) 접두사 / 접미사 

- 붙은면 좋은/쓸만한 옵션 정리함

- 레어템은 최대 접두3개+접미3개, 총6개 옵션이 붙는다

  (레어주얼은 접두2개+접미2개, 총4개)

- 최대치 기준으로 정리함


1) 아뮬렛 

접두사 : 2스킬(O), 마나90, 단일저항 40, 모든저항력 20

접미사 : 힘30, 민30, 에너지20, 피60, 패캐10%(!), 라회10, 중감75


2) 링

접두사 : 어레120(!), 마나90, 단일저항 30(파레40), 모든저항 11

접미사 : 체라, 힘20, 민15, 피40, 민뎀9, 맥뎀4, 라흡9, 마흡6, 패캐10%(!), 라회9, 중감25, 결감50


3) 서클릿

접두사 : 2스킬(O), 렙당어레, 마나90, 증뎀30%, 소켓2, 단일저항40, 모든저항20

접미사 : 힘30, 민20, 에너지20, 피60, 민뎀8, 패캐20%(!), 달려30%(!), 중감75, 결감50


4) 장갑

접두사 : 아마 or 어쎄 2스킬(O), 단일저항30(파레40), 어레20, 마나40

접미사 : 힘15, 민15, 공속20(O), 라흡, 마흡, 중감25, 결감50


5) 신발

접두사 : 단일저항40(!), 마나40

접미사 : 달려30%(O), 패힛10%(!), 민9, 중감50


6) 벨트

접두사 : 단일저항30(파레40)(!)

접미사 : 힘30, 피60, 라회10, 패힛24%(!), 중감25%


7) 주얼 (레어)

접두사 : 어레60, 마나15, 민뎀8, 맥뎀9, 증뎀30%, 모든저항10, 단일저항30(파레40)

접미사 : 힘9, 민9, 피8, 에너지9, 민뎀10, 맥뎀9, 패힛7, 라회4, 리콰-15%


8) 주얼 (매직)

접두사 : 맥뎀15, 증뎀40

접미사 : 공속15


9) 무기(밀리형)

접두사 : 극증(300)(O), 2솟, 직업올스킬2 or 스킬탭3, 

           어레300, 렙당어레, 렙당어레+맥뎀, 어레300 + 증뎀150%

접미사 : 앰플, 공속, 민뎀, 맥뎀, 속성뎀


10) 무기(캐스터용) ----- 선호도 무지무지 낮음

접두사 : 직업올스킬2 or 스킬탭3, 2솟, 마나, 단일저항

접미사 : 패캐, 피, 에너지, 힘, 민



@ 크래프트

- 크래프트 고정옵 + 접두사or접미사 3~4개 옵이 붙음

- 붙으면 좋은/쓸만한 접두/접미사 옵션들만 정리함

- 크래프트 별 고정옵은 개인이 찾아볼 것 


1) 패캐아뮬렛

- 접두사 : 2스킬(O), 마나90, 단일레지40, 올레지20

- 접미사 : 패캐10(O), 힘30, 민20, 피60, 에너지20, 중감75 


ex) 예시

[고정옵]      [접두/접미옵]

패캐 10      드루이드2스킬

마쟁 10      패캐10

마나 20      민첩20

                 중독감소 75

[결과]

드루이드2스킬

패캐 20

민첩 20

마나 20

마쟁 10

중독감소 75


2) 블러드링

- 접두사 : 어레120(!), 마나90, 단일저항30(파레40), 모든저항11

- 접미사 : 힘20, 민15, 피40, 민뎀9, 맥뎀4, 라흡&마흡, 패캐10(!), 중감25 


3) 넉백장갑(활아마존)

- 접두사 : 패시브2스킬(!), 보우2스킬(!), 단일레지30

- 접미사 : 힘15, 민15, 공속20%(O)  ....... + 라흡 마흡 


4) 상악밸트 < 캐스팅밸트 



@ 방어력이란?

- 오직 회피율이다

- 방어력이 높다고하여 들어오는 밀리공격력을 낮추진 않는다



@ 달리기/걷기 속도는 높을수록 빠른가?

- 공속, 캐속, 패힛등과는 다르게 높을수록 빠르다

- 특정 프레임 구간이 없다



@ 달리기/걷기와 방어력의 상관관계

- 걷기모드(서있기포함)/달리기모드로 구분한다

- 왜 PK등의 컨트롤에서 근접전투시 걷기를 추천하는지 알 수 있다


1) 걷기모드 : 풀블럭+방어력 적용된다

2) 달리기모드 : (블럭율 x 1/3)+(방어력 x 0) 적용된다

3) 걷기/달리기모드의 구분

3.1) 걷기모드

- 가만히 있을때

- 걷고 있을때

- 걷기모드로 휠윈드를 사용할때

3.2) 달리기모드

- 달리고 있을때

- 걷기모드/달리기모드 상관없이 차지, 리프, 텔포 등의 이동기술을 사용할때

- 달리기모드에서 휠윈드를 사용할때 



@ 직업별 피/마나 증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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