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별 많이 사용하는 룬워드
1. 소서리스
1)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2) 명굴
- 메이지갑옷 / 아칸갑옷 4솟
- 15% 방상, 15% 내구증가(없어도됨)
3) 불사조
- 4솟 모너크
4)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트2 용병만 사용)
1) 무공 (라이트닝 계열 소서리스)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통찰력 (라이트닝 계열 소서리스)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2. 아마존
1) 무기-신뢰
- 그랜드메이트런 / 메이트리어훨 보우
- 3보우스킬, 4솟, 15%피해증가, +3 어택레이팅
2) 갑옷 - 인내
- 더슈 / 와이엄하이드 / 와플 / 아칸
-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5)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1 or 액트2 용병 사용)
#.1. 액트2 용병
1) 자존심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무공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2. 액트1 용병
1) 신뢰
- 블레이드보우 / 그레이트보우
- 4솟, +15% 피해증가(딱히~), +3 어택레이팅(딱히~)
2) 인내
- 4솟 / 에테리얼 / 요구치 낮은거
3) 스톤(돌)
- 4솟 / 에테리얼 / 요구치 낮은거
3. 팔라딘 (햄딘 or 해슴딘)
1) 오심
- 프레일
- 4솟
2) 콜투암
- 워셉터, 디바인, 캐듀
- 5솟, 3헤머(O), 3컨센(O), 3홀쉴
2.1) 마소
- 페이즈블레이드
- 6솟, 15%피해증가, +3 어택레이팅
2.2) 망명
- 팔라딘 전용방패
- 4솟, 에테리얼, 45 모든저항력, 15%방상
- 내구회복옵션이 있어 에테리얼 사용
- 스마이트 딜, 블럭율, 디펜스 등을 고려하여 방패선정
- 해슴딘의 스마이트 주력 딜링은 “강타”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스피릿
- 세이크리드 타아지 / 세론
- 4솟, 45 모든저항력
5)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6) 스피릿
- 4솟 모너크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어쌔신
1) 오심
- 프레일
- 4솟
1.1) 혼돈
- 클러
- 3솟, 3드 3라 3마 3베 등등 주력스킬 3개 추천
2)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5) 불사조
- 4솟 모너크
6)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 용병 (액트2 용병)
1) 무공 (라이트닝 계열 트랩)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5. 드루이드(곰드루, 늑드루는 잘 몰게씀)
1) 오심
- 프레일
- 4솟
1.1) 파멸(Doom)
- 도끼
- 5솟
2)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3)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방상
6)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7) 대표위원
- 전용 드루이드 뚜껑 (양머리 주로 사용)
- 3솟, 3토네, 3허리 + 주력스킬등이 붙으면 좋음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6. 바바리안(잘모름)
1) 고뇌
- 5솟, 양손검, 도끼
- 휠윈드 타격 횟수
- 공속 프레임
- 휠윈드 리치거리 등을 고려하여 무기 베이스 선정
7. 네크
1) 오심
- 프레일
- 4솟
2) 화이트
- 완드
- 2솟, 3본스피어(O), 3본스피릿(O), 3본월, 3본쉴드, 3골렘마스터리, 3디크리, 3클레이골렘 등
3) 수수
- 메이지 / 아칸
- 3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 방상
5) 콜투암 (바바리안 함성)
- 크리스탈소드 5솟 / 힘 요구치가 낮음
6) 스피릿
- 모너크
- 4솟, 15% 방상
# 용병 (액트2 용병 사용)
1) 통찰력 (네크는 이걸 용병보다는 아골소환용으로 사용)
- 콜로서스불즈 / 쓰레셔 / 그레이트 폴액스 / 자이언트 쓰레셔
- 에테리얼, 4솟 + 15% 피해증가 + 3 어택레이팅(공격등급)
2) 무공
- 포이즌 저항력을 낮출순 없지만 시폭딜(상대 파이어저항력을 낮춤)상승을 위함
3) 배신(트랫셔리)
- 에테리얼 / 3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4) 인내(1티어 갑옷)
- 에테리얼 / 4소켓 갑옷
- 에테리얼, 4솟, 15%방상, 15%내구증가(없어도됨)
@번외 룬워드
1. 기억봉
- 지팡이
- 4솟, 3에너지쉴드
2. 모서리
- 힘 민첩 낮은 활
- 3솟, 직접만들어서 팔 것
@TC값 & 매찬
1) TC값이 높다?
- 노말<익셉<엘리트
- 사냥터별 TC값, 몬스터숨렙, 유니크qlev등은 카큐 정보게시판 검색 해보자
2) 매찬이 높다?
- 노말<매직<레어<세트,유니크
3) TC값 높으면서 초반 파밍 좋은곳
- 피트 1층, 2층
- 머설리엄
- 고대하수도 (일단 돌아보고)
4) 매찬 적정값 (340 ~ 390)
5) 룬은 매찬 적용 받나요? : NO
- 룬은 TC값에 영향을 받아 사냥터마다 최대 드랍가능한 룬이 정해지며 각 룬마다 고정된 드랍율을 가짐
- 운빨....
@ 레어(옵션) 접두사 / 접미사
- 붙은면 좋은/쓸만한 옵션 정리함
- 레어템은 최대 접두3개+접미3개, 총6개 옵션이 붙는다
(레어주얼은 접두2개+접미2개, 총4개)
- 최대치 기준으로 정리함
1) 아뮬렛
접두사 : 2스킬(O), 마나90, 단일저항 40, 모든저항력 20
접미사 : 힘30, 민30, 에너지20, 피60, 패캐10%(!), 라회10, 중감75
2) 링
접두사 : 어레120(!), 마나90, 단일저항 30(파레40), 모든저항 11
접미사 : 체라, 힘20, 민15, 피40, 민뎀9, 맥뎀4, 라흡9, 마흡6, 패캐10%(!), 라회9, 중감25, 결감50
3) 서클릿
접두사 : 2스킬(O), 렙당어레, 마나90, 증뎀30%, 소켓2, 단일저항40, 모든저항20
접미사 : 힘30, 민20, 에너지20, 피60, 민뎀8, 패캐20%(!), 달려30%(!), 중감75, 결감50
4) 장갑
접두사 : 아마 or 어쎄 2스킬(O), 단일저항30(파레40), 어레20, 마나40
접미사 : 힘15, 민15, 공속20(O), 라흡, 마흡, 중감25, 결감50
5) 신발
접두사 : 단일저항40(!), 마나40
접미사 : 달려30%(O), 패힛10%(!), 민9, 중감50
6) 벨트
접두사 : 단일저항30(파레40)(!)
접미사 : 힘30, 피60, 라회10, 패힛24%(!), 중감25%
7) 주얼 (레어)
접두사 : 어레60, 마나15, 민뎀8, 맥뎀9, 증뎀30%, 모든저항10, 단일저항30(파레40)
접미사 : 힘9, 민9, 피8, 에너지9, 민뎀10, 맥뎀9, 패힛7, 라회4, 리콰-15%
8) 주얼 (매직)
접두사 : 맥뎀15, 증뎀40
접미사 : 공속15
9) 무기(밀리형)
접두사 : 극증(300)(O), 2솟, 직업올스킬2 or 스킬탭3,
어레300, 렙당어레, 렙당어레+맥뎀, 어레300 + 증뎀150%
접미사 : 앰플, 공속, 민뎀, 맥뎀, 속성뎀
10) 무기(캐스터용) ----- 선호도 무지무지 낮음
접두사 : 직업올스킬2 or 스킬탭3, 2솟, 마나, 단일저항
접미사 : 패캐, 피, 에너지, 힘, 민
@ 크래프트
- 크래프트 고정옵 + 접두사or접미사 3~4개 옵이 붙음
- 붙으면 좋은/쓸만한 접두/접미사 옵션들만 정리함
- 크래프트 별 고정옵은 개인이 찾아볼 것
1) 패캐아뮬렛
- 접두사 : 2스킬(O), 마나90, 단일레지40, 올레지20
- 접미사 : 패캐10(O), 힘30, 민20, 피60, 에너지20, 중감75
ex) 예시
[고정옵] [접두/접미옵]
패캐 10 드루이드2스킬
마쟁 10 패캐10
마나 20 민첩20
중독감소 75
[결과]
드루이드2스킬
패캐 20
민첩 20
마나 20
마쟁 10
중독감소 75
2) 블러드링
- 접두사 : 어레120(!), 마나90, 단일저항30(파레40), 모든저항11
- 접미사 : 힘20, 민15, 피40, 민뎀9, 맥뎀4, 라흡&마흡, 패캐10(!), 중감25
3) 넉백장갑(활아마존)
- 접두사 : 패시브2스킬(!), 보우2스킬(!), 단일레지30
- 접미사 : 힘15, 민15, 공속20%(O) ....... + 라흡 마흡
4) 상악밸트 < 캐스팅밸트
@ 방어력이란?
- 오직 회피율이다
- 방어력이 높다고하여 들어오는 밀리공격력을 낮추진 않는다
@ 달리기/걷기 속도는 높을수록 빠른가?
- 공속, 캐속, 패힛등과는 다르게 높을수록 빠르다
- 특정 프레임 구간이 없다
@ 달리기/걷기와 방어력의 상관관계
- 걷기모드(서있기포함)/달리기모드로 구분한다
- 왜 PK등의 컨트롤에서 근접전투시 걷기를 추천하는지 알 수 있다
1) 걷기모드 : 풀블럭+방어력 적용된다
2) 달리기모드 : (블럭율 x 1/3)+(방어력 x 0) 적용된다
3) 걷기/달리기모드의 구분
3.1) 걷기모드
- 가만히 있을때
- 걷고 있을때
- 걷기모드로 휠윈드를 사용할때
3.2) 달리기모드
- 달리고 있을때
- 걷기모드/달리기모드 상관없이 차지, 리프, 텔포 등의 이동기술을 사용할때
- 달리기모드에서 휠윈드를 사용할때
@ 직업별 피/마나 증가량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