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이란?
상대 혹은 자신의 카드의 소환 혹은 발동에 대하여 엮어서 다른 카드를 사용 하는 것
- 체인의 발동 처리는 역순으로 진행된다
- 체인의 우선권을 카드를 사용한 사람의 상대가 먼저 있다
- 카운터 함정에 발동에 대해선 카운터 함정만 체인을 걸 수 있다
- 데미지 스텝에는 공격력의 증감과 관련된 카드만 발동 할 수 있다.
EX)
자신의 턴에 인과절단, 욕망의 단지, 매직 재머를 세트하고 패가 백룡 전설의 백석
상대방은 첫턴 패가 해피 채널러, 만화경 , 히스테릭 파티, 스왈로즈 , 해피 퍼퓨머
인과절단 :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게임에서 제외한다. 이 효과에 의해서 제외한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카드가 상대의 묘지에 존재할 경우, 다시 그 같은 이름의 카드를 전부 게임에서 제외한다.
욕망의 단지 : ①: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스왈로즈 네스트 :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비행야수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한 몬스터와 같은 레벨의 비행야수족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매직 재머 : ①: 마법 카드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상대방이 메인페이즈 1 의 해피 채널러 소환 한 상황 여기서 인과절단의 발동 타이밍이 나온다.
이떄때 전설의 백석을 패에서 버리고 인과 절단을 발동 했다고 가정하면
체인 1 = 해피체널러의 소환
체인 2 = 인과 절단
(쉽게 보자면 카드가 연속적으로 사용될 때 먼저 사용한거 부터 1 2 3 4 붙이면 된다.)
여기서 체인은 역순으로 진행되므로 인과절단의 효과처리를 먼저 한다.
좀 더 체인을 복잡하게 해보면
자신의 해피 체널러의 소환 -> 상대방의 욕망의 단지 발동 -> 상대방이 전설의 백석 버리고 인과 절단 -> 자신의 해피 체널러를 릴리즈 하고 스왈로즈 네스트 발동 -> 상대방이 백룡을 버리고 매직재머를 발동
(이럴 떄때 "->" 부분이 다 체인을 건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체인1 해피 체널러의 소환
체인2 욕망의 단지
체인3 인과 절단
체인4 스왈로즈 넥스트
체인 5 매직재머
효과 처리는
매직재머가 제일 먼저 발동
이후 스왈로즈 넥스트 가 발동하지만 매직재머의 선행효과에 의해서 효과 무효
이후 인과절단 - 스왈로즈 넥스트의 코스트로 필드의 대상이 없어져서 불발처리
이후 욕망의 단지로 드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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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발동 타이밍 관련 이라던가 체인이 형성 되냐 안되냐 던가
지속 마법 함정에 대한 룰이라던가
여러가지 있지만 초 울트라 이지 부분은 여기 까지입니다~
나머지는 다른 분들이 써주실 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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