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존에 있었던 앵글 손잡이입니다.
이전에는 격발 흔들림이 -35%, 수직 반동이 -5%, 수평 반동은 -20%로 굉장히 반동을 잘 잡아줘서
연사에 주로 사용하였는데 현재 많이 너프되었습니다. 여전히 수평 반동 제어가 다른 손잡이들에 비해 높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AR 연사의 수평 반동을 잡는 것이 굉장히 힘들어지면서 그 점이 크게 메리트가 되지는 않습니다.
역시 기존에 있었던 수직 손잡이입니다.
수직 손잡이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기존에도 앵글과 취향 차이 혹은 단발에는 더 좋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제는 수직 손잡이가 일반적으로 선호도 우위에 서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엄지 그립입니다.
수직처럼 단점이 없고 장점만 있습니다.
반동 자체는 크게 줄어주지 않으나 정조준 속도가 무려 30%나 상승해 급박한 상황, 근접전에서
상당히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접전용으로 자주 쓰이는 SMG인 UMP9에 잘 어울립니다.
새롭게 추가된 하프 그립입니다.
수직과 수평 반동을 살짝씩 잡아주지만 격발시와 정조준시의 흔들림이 커집니다.
반동을 잡아준다는 면에서 예전의 앵글처럼 연사에 쓸 수 있을 듯 보이지만
격발 흔들림이 너무 커서 초탄부터 조준하기가 힘들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벡터에 장착 된다고 오 표기 되어있습니다. 벡터 장착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나온 라이트 그립입니다.
테스트 서버에서부터 쓰레기라고 상당히 말이 많았습니다.
반동을 줄이기는커녕 오히려 수직 반동을 늘려줍니다.
그나마 흔들림을 많이 잡아주므로 단발에 어울리는 편입니다.
요약하자면 일반적으로 [수직, 엄지 > 하프, 앵글 >= 라이트]로 보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특정 상황에서는 특정 손잡이가 더 좋을 수 있다는 점,
개개인에 따라 체감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손잡이 비교 분석 및 추천 (5월 4일 패치 자)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결벽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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