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타듀 밸리에 빠져서 방송을 못 챙겨 보고 있네여 헤헿!
롤이 8.9 버전으로 패치 되었습니당 이번엔 수치 변경 사항이 많아서 오히려 원문을 보는 게 더 직관성이 좋을 것 같네영!
아이템은 민감한 사항이니 요약글에도 수치를 표기했지만 챔피언은 이전과 같이 생략했습니당!
* 주관적으로 봤을 때 이번 패치에서의 핵심 사항 (인데 너무 많음) *
· 봉인 풀린 주문서 변경
→ 잘만 쓰면 꿀 스펠? (점화,점멸로 시작해서 라인전 강하게 나가다가 상황 보고 부쉬나 포탑 뒤에서 텔로 바꿔서 바로 지원
물론 상대도 이 짓거리 할 수 있음)
· 바론 딜 감소, 체력 증가, 스킬이 부패 중첩 적는 대상에게 주는 것에서 전체에게 고르게 주도록 변경
→ 기존의 어그로 핑퐁으로 탱킹해서 잡는 것은 이제 안 될듯하지만 딜 자체가 약해져서 탱커가 없어도 트라이 가능!
다만 잡는데 더욱 오래 걸리기 때문에 상대한테도 기회를 줄 여지가 높아짐!
· 소환된 협곡의 전령 변경
→ 전령의 현재 체력이 높을 수록 포탑에 들어가는 딜이 늘어나게 되었지만
전령 등에 있는 눈을 공격했을 때 입는 피해량도 두 배로 증가 됨!
상대와 비등비등하다면 대치 상황에서 소환하여 맥없이 전령 날리는 짓은 하지말자!
= 상대와 비등비등하다면 전령 있다고 쫄지 말고 눈알을 때려서 빨리 처치하자!
· 도란의 반지 변경
→ 미니언은 평타로 먹고 스킬로 딜 교환 해라,
원딜이 도란링을 갈 수도? (Q로 마나 회복하던 진의 경우와는 달리, 미니언을 쉽게 먹기 위해서)
· 사라진 양피지 가격 인상
· 여신의 눈물 가격 인상 및 마나 회복량 너프
→ 여눈만, 사라진 양피지만 뽑으면 마나 걱정 사라지던 현상 완화, 여눈만 뽑은 이즈리얼 더 구데기행
· 쌍둥이 그림자, 주문매듭 구슬,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루덴의 메아리 버프
→ 미드 라이너 템트리 선택지 증가
· 메이지 챔피언이 포탑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피해량 주문력 전환 비율이 증가되고 평타도 AP 딜로 들어가게 변경)
→ 한타는 이겼는데 원딜이 죽어서 포탑을 못 미는 상황 개선?
· 뽀삐 궁으로 날아가는 적들이 이제 대상으로 지정 가능
→ 야스오 궁 가능, 뽀삐가 누구 날렸다고 ? 핑 남발하지 말고 멀리가기 전에 연계하자
· 럭스 변경, 이렐리아 정글 돌기 수월해짐, AD 케넨 상향, 탈론 버프, 티모 신스킨 나옴 (핵졸귀)
→ 밴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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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8.9 패치 하이라이트 공식 영상 ↓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8.9 패치 노트 게시글
·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실시간 유저 정보 게시판 8.9 패치 노트 게시글
·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실시간 유저 정보 게시판 8.9 패치 노트 하이라이트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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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기 귀찮아하는 샤인을 위한 초간단 정리!*
(버프는 배경을 푸른색, 너프는 붉은색, 변경이거나 버프인지 너프인지 확실치 않은 것은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당
제가 색약이라 색깔이 안 맞을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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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 도란의 반지 효과 삭제 : 기본 마나 재생 증가 / 미니언 처치 시 마나 회복
신규 효과 : 5초당 5의 마나 재생 /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 +5
· 사라진 양피지 재료 아이템에 증폭의 고서 1개 추가, 조합 비용이 315 골드에서 80 골드로 변경 (총 가격 200 골드 증가)
/ 주문력 추가량 15 증가
· 여신의 눈물 최대 마나량이 증가 될 때 함께 회복되는 마나량이 현재 마나에 비례하여 회복되도록 변경 (회복량 감소)
/ 가격 100 골드 증가 / 돌려받는 마나 소모량 5% 감소 (모든 사항은 마나무네와 대천사의 지팡이에도 동일 적용)
· 마법공학 GLP-800 조합 비용 200원 감소 (사라진 양피지 아이템 때문에 총 가격 변함 없음)
/ 마나 추가량 100 증가 / 둔화 지속시간 1초 증가 / 발사체 속도 400 증가 / 발사체 확산시간 0.1초 감소
· 악마의 마법서 주문력 추가량 5 증가
· 쌍둥이 그림자 주문력 추가량 10 증가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총 가격 100 골드 감소 (존야의 모래시계의 총 가격은 변함 없음)
· 주문매듭 구슬 조합 비용 100 골드 증가 (총 가격 100골드 증가) / 주문력 추가량 20 증가
/ 고유 사용 효과로 얻는 주문력 20 감소 / 고유 사용 효과로 얻는 이동 속도 20% 증가
· 라일라이의 수정홀 주문력 추가량 5 증가
·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데에 필요한 영광 중첩 5 감소
· 루덴의 메아리 재료 아이템에서 증폭의 고서 1개 삭제, 조합 비용이 915 골드에서 1,050 골드로 변경 (총 가격 100 골드 감소)
/ 마나 추가량 100 증가
· 구인수의 격노검 추가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다른 효과와 상호작용하여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그 수정
(진은 이미 수정 됐고, 마스터 이와 화염 드래곤 등은 앞으로 계속 수정해 나갈 예정)
━━━━━━━━━━━━━━━━━━━━<기타>━━━━━━━━━━━━━━━━━━━━
· 포탑 공격력보다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챔피언이 포탑을 공격할 때 주문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마법 피해로 입히던 것을,
해당 챔피언이 포탑에 입히는 전체 피해가 마법 피해로 되도록 변경 / 주문력의 피해량 전환 비율 10% 증가
(설명 : AD보다 AP가 높은 상태이고 현재 AP가 100인 챔피언이 포탑을 때리면 이전에는 AD 피해(평타)와 50의 AP 피해가 포탑의
방어 및 마법 저항력 수치 계산을 거쳐 들어갔었는데, 현재는 평타 데미지도 AP로 변경되어 들어가고 AP 피해도 60으로 증가함)
━━━━━━━━━━━━━━━━━━━━<챔피언>━━━━━━━━━━━━━━━━━━━━
· 아리, 애니비아, 애니, 아지르, 브랜드, 카시오페아, 피들스틱, 하이머딩거, 카서스, 리산드라, 럭스, 말자하, 오리아나, 스웨인,
신드라, 탈리야, 트위스티드 페이트, 베이가, 벨코즈, 빅토르, 제라스, 직스, 질리언, 조이, 자이라
5초당 마나 재생량 2 정도 증가 / 기본 마나 70~100 정도 증가 / 레벨이 올라 갔을 때 얻는 마나 증가량 절반으로 감소
· 다이애나, 갈리오, 케일, 모르가나, 티모 5초당 마나 재생량 2~3 정도 증가
· 가렌 Q 피해량 높은 레벨에서 증가 / W 최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 람머스 W 사용 효과로 얻는 추가 방어력 증가
· 럭스 1레벨 추가 공격 속도 증가, 공격 속도 증가량 감소, 체력 증가량 감소
/ Q 기본 피해량 낮은 레벨에서 증가, 쿨타임 모든 레벨에서 10초로 감소, 마나 소모량 감소
/ W 돌아오는 마법봉으로 팀원을 맞추지 않아도 보호막 흡수량이 200%가 되도록 변경, 사용 즉시 럭스 자신에게 보호막 씌움
/ E 발사체 속도 감소, 적중 범위 감소, 마나 소모량 감소, 쿨타임 감소
· 레오나 W 기본 피해량 증가
· 문도 박사 R 체력 회복량 증가
· 뽀삐 기본 이동 속도 감소 / 패시브 사거리 증가 / W 추가 이동 속도 모든 레벨에서 30%로 감소,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 E 사거리 증가 / R 날아가는 적을 지정할 수 있게 변경 (야스오 궁 연계 가능), 에어본 시간 감소, 기본 피해량 감소, 발사체 속도
증가
· 소나 기본 공격력 증가 / 패시브 피해량 증가
· 쉬바나 W 주문력 계수 삭제 / E 주문력 계수 증가 / R 주문력 계수 증가
· 신드라 패시브가 적용된 Q의 효과가 어둠 구체 지속 시간 2초 증가에서 어둠 구체로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 15% 증가로 변경
· 아무무 Q 마나 소모량 감소
· 아이번 패시브 체력 소모량 감소, 몬스터에게 덤불이 자라나는 시간 감소 / Q 발사체 너비 증가
· 워윅 기본 공격력 감소 / Q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감소
· 이렐리아 대형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패시브 지속시간 초기화
· 직스 E 기본 피해량 증가
· 카사딘 Q 보호막 흡수량 낮은 레벨에서 증가
· 카이사 Q가 단일 효과에서 범위 효과로 적용 방식 변경 (피흡 너프), 진화한 Q 미사일 개수 감소
/ E 지속시간 감소, 루난의 허리케인의 탄환에 평타를 쳤을 때 E 쿨타임이 감소 되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변경
· 케넨 W 지속 효과 피해량 높은 레벨에서 증가, 지속 효과 피해 추가 공격력 계수 증가, 지속 효과 피해 추가 주문력 계수 감소,
사용 기본 피해량 감소, 사용 주문력 계수 증가
/ E 사용이 끝난 후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던 효과가 4초동안 공격 속도 증가로 변경
· 케이틀린 패시브 치명타 발동 안 됨,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총 공격력의 +100%의 피해를 입히게 변경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 피흡 너프)
· 탈론 Q 사거리 증가 (버그 수정)
━━━━━━━━━━━━━━━━━━━<에픽 몬스터>━━━━━━━━━━━━━━━━━━━
· 내셔 남작 기본 피해량 감소, 기본 체력 증가, 스킬에 적중당한 챔피언의 부패 중첩이 선명하게 표시되도록 변경
부패 피해가 중첩이 가장 낮은 대상에게 가해지던 것이 팀 전체에 고르게 분산되도록 변경
(탱커가 없는 팀도 생성된지 얼마 안 된 햇바론을 트라이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처치하는 데에 드는 시간은 더 길어짐)
· 소환된 협곡의 전령 포탑 돌진 시 협곡의 전령이 입는 피해량 감소,
포탑 돌진 시 포탑에 입히는 피해량이 현재 체력이 높을 수록 증가 / 눈 공격 시 입는 피해량 증가
━━━━━━━━━━━━━━━━━━━━━<룬>━━━━━━━━━━━━━━━━━━━━━
· 봉인 풀린 주문서 비전투 시 맵의 어느 곳에서나 소환사 주문 교환이 가능하게 변경,
교환한 소환사 주문은 1회용으로써 사용하고 나면 처음 선택한 소환사 주문으로 되돌아감
/ 첫번째 교환 가능 시간은 6분 / 교환된 상태에서도 사용했던 각 소환사 주문들의 쿨타임은 계속해서 감소됨
교환 쿨타임은 4분, 이전에 교환하지 않은 소환사 주문으로 교환할 때마다 교환의 쿨타임이 영구적으로 15초씩 감소
/ 사망 중일 때 봉인 풀린 주문서 탭을 닫을 경우 부활할 때까지 다시 열 수 없었던 버그 수정
· 번데기 버그 수정
━━━━━━━━━━━━━━━━━━━━<스킨>━━━━━━━━━━━━━━━━━━━━
· 이블린 신규 스킨 불의 축제 이블린
· 티모 신규 스킨 꿀잼 티모 / 신규 크로마 꿀잼 티모
· 사이온 신규 크로마 메카 제로 사이온
이상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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