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대감(Bond) - 12m/24m/36m보다 가까이에 있는 생존자의 오라가 보인다.
- 자기 증명(Prove Thyself) - 주변에 있는 생존자 한명당 자신의 모든 행동속도가 1%/2%/3%씩 증가
- 리더(Leader) - 8m보다 가까이 있는 다른 생존자의 모든 행동 속도를 3/6/9% 증가시킴.
- 빠르고 조용하게(Quick&Quiet) - 달리는 도중에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장롱에 숨을 때 살인마에게 알림이 가는 거리를 100% 줄인다.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메그 레벨 30에 학습 가능 퍽 습득가능
- 전력 질주(Sprint Burst) - 뛰기 시작할 때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한다. 사용 후 60/50/40초간 탈진을 겪는다. 메그 레벨 35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탈진 중에는 사용 불가.
- 아드레날린(Adrenaline) - 발전기 5개가 수리되면 이동 속도가 3/5/5초 동안 150% 증가하고 부상 또는 죽어가는상태에서 즉시 한단계 회복된다. 사용후 60/50/40초간 탈진 상태로 돌입하며 이미 탈진 상태일시 탈진상태를 무시하고 새로 60/50/40초 타이머를 부여한다. 다만, 아드레날린은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서 발동이 지연되어 다시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비로소 발동한다. 만약 악몽을 꾸는 중이라면 악몽에서 깨어난다. 메그 레벨 40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 공감(Empathy) - 부상당한 생존자의 오라가 32m 이내/64m 이내/어디에서나 보인다. 살인마와 직접적으로 접촉하고 있는 생존자의 아우라는 표시하지 않음. 클로뎃 레벨 30에 학습 가능 퍽 습득가능
- 식물학 지식(Botany Knowledge) - 치유 속도와 응급 키트의 효율을 10%/15%/20% 증가시킨다. 클로뎃 레벨 35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 자가 치료(Self Care) - 응급 키트가 없어도, 응급 키트 사용 시의 50/50/50%만큼의 속도로 자가 치료할 수 있다. 자가치료시 응급 키트의 효율이 10%/15%/20% 증가한다. 클로뎃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 굳건한 의지(Iron Will) - 부상 상태에서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내는 신음 소리를 50%/100% 줄여줌. 3단계 퍽은 상태에 무관하게 신음 소리를 100% 없앤다. 제이크 레벨 30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 차분한 영혼(Calm Spirit) - 주변 생물들을 차분하게 함. 까마귀 등의 주변 생물들이 움직여서 살인마에게 위치가 발각될 확률을 80%/90%/100%만큼 줄임. 제이크 레벨 35에 학습 가능 퍽 습득 가능
- 공작원(Saboteur) - 공구 상자가 없이도, 공구 상자 보유 시의 30/40/50%만큼의 속도로 덫이나 갈고리를 해제할 수 있다. 이때 QTE 성공 범위는 20/10/0% 줄어든다. 공구 상자의 효율이 50/75/100% 증가한다. 제이크 레벨 40에 학습 가능 퍽 습득 가능
- 균형 잡힌 착지(Balanced Landing) -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경직이 50/75/75% 감소. 3단계 한정 착지 후 3초간 이동속도 150% 증가 후 탈진에 걸린다. 니아 레벨 30에 학습가능 퍽 습득가능. 탈진 상태일때는 사용 불가.
- 세련된 회피(Urban Evasion) - 앉은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40/45/50% 증가. 니아 레벨 35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 노련함(Streetwise) - 자신 및 8M 이내의 생존자의 아이템 사용량 10/12/15% 증가. 니아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가능
- 비장의 에이스(Ace In The Hole) - 상자 안 아이템을 찾을 때 고급/귀함/아주 귀함 등급 이하의 애드온이 부착되어 나올 확률을 50% 높여 준다.에이스 40레벨에 학습 가능 퍽이 생긴다.
- 판돈 올리기(Up The Ante) - 살아있는 생존자 한명당 서로에게 1/2/3%의 행운 보너스를 제공한다. 행운은 덫과 갈고리로부터 탈출할 확률과 상자 안 아이템의 등급이 좋을 확률을 올려 준다. 에이스 35레벨에 학습 가능 퍽이 생긴다.
- 드러난 패(Open Handed) - 퍽이나 아이템, 애드온을 통해서 볼 수 있는 오오라 반경을 4/6/8m 만큼 늘려 준다. 에이스 30레벨에 학습 가능 퍽이 생긴다.
- 기술자(Technician) - 발전기 수리 시 발생하는 소음을 들을 수 있는 거리가 0/4/8m 감소. 스킬 체크에 실패할 시 30%/40%/50%의 확률로 발전기가 터지지 않음.
- 경계(Alert) - 12/24/36m 내의 살인마가 판자나 발전기를 부술 때 3초 간 살인마의 위치를 볼 수 있음. 재사용 대기시간 60/45/30초
- 유연함(Lithe) - 창문이나 판자를 넘으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0% 증가. 사용 후 60/50/40초간 탈진을 겪는다. 탈진 중에는 사용 불가. 추격중에만 발동한다.
- 우린 영원히 살아남을거야(We're Gonna Live Forever) - 생존자를 구출하거나 살인마의 공격을 대신 맞아줄 때 모든 카테고리의 블러드포인트를 25% 더 얻음. 최대 50%/75%/100%까지 중첩 가능.
- 맷집(Dead Hard) - 부상을 당했을 때 달리는 동안 능력 발동 키[11]를 누르면 0.5초간 무적 및 이동속도가 250% 빨라지며 앞으로 돌진한다. 그 후 60/50/40초간 탈진 상태가 된다.
- 신경쓰지마(No Mither) - 건강한 상태로 치료될 수 없으며 핏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신음 소리가 0%/25%/50% 줄어드며 죽어가는 상태에서 완전히 회복할 수 있다.
- 결정적인 일격(Decisive Strike) - 집착의 대상일 때 살인마에게 들렸을 경우 즉시 QTE가 발생하며 성공하면 발버둥칠 때와 마찬가지로 살인마를 3/3.5/4초 경직시키고 탈출한다. 집착이 아니면 위글게이지가 45/40/35%에 도달하면 QTE가 발생하고 성공하면 게이지가 99%로 차서 위글판정으로 경직시키고 탈출한다.게임내에서 1번만 사용할수있다. 로리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 집착의 대상(Object of Obsession) - 집착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고, 집착의 대상일 때 살인마가 심장을 뛰게 하는 반경으로부터 56/64/72m 거리 내에 있으면 생존자가 살인마를 보고 있을 때 서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집착의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44/56/64m 거리에서 적용된다. 로리 레벨 35에 학습가능 퍽 습득가능
- 최후의 생존자(Sole Survivor) - 집착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고 다른 생존자들이 죽을 때마다 살인자가 내 위치를 직접적으로 감지하는 퍽의 적용 범위가
1명 사망시 40/35/50% 감소,
2명 사망시 40/60/75% 감소,
3명 사망시 40/85/100% 감소한다. 로리 레벨 3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 약제학(Pharmacy) - 상자를 여는 속도가 40%/60%/80% 증가하며 처음 상자를 열시 희귀한 품질의 구급 상자가 나온다.
퍽 레벨이 3일 경우 상자를 여는 소음이 8m까지 감소한다.
- 불침번(Vigil) - 8 미터 내의 생존자들이 여러 디버프로 부터 10%/15%/20% 빠르게 회복한다.
- 정신 차려!(Wake Up!) - 발전기가 전부 켜졌을 때 출입구 24미터 / 32미터 / 무제한 사거리 내에 있을 시 출입구 오라가 보인다. 다른 생존자가 24미터 / 32미터 / 무제한 사거리 내에 있으면 그 생존자에게 문 여는 모습이 보인다. 또한, 출입구를 여는 속도가 5% /10% /15% 증가한다.
- 집념(Tenacity) - 죽어가는 상태에서 30/40/50% 빠르게 기면서 동시에 회복할 수 있게 해준다.
- 형사의 직감(Detective's Hunch) - 발전기 수리를 완료할 때 5초간 32/48/64미터 이내에 위치한 발전기, 상자, 토템의 오라가 보인다.목표물을 추적할 수 있는 지도를 들고 있다면 형사의 직감으로 드러난 발전기가 지도에 추가된다.
- 잠복근무(Stake Out) - 살인마의 공포 범위 안에 추격당하지 않고 15초 동안 있을 때마다 토큰 하나를 최대 2/3/4개까지 획득한다.잠복근무의 토큰이 1개 이상 있을 때 스킬 체크 성공을 스킬 체크 대성공으로 간주하고 토큰 1개를 소모한다.
- 빌려온 시간(Borrowed Time) - 게임에서 살인마의 공포 범위(심장소리가 들리는 살인마 주변 24m를 뜻함)에서 생존자를 구출했을때 구출된 생존자가 15초 안에 살인마에게 공격을 받으면 죽어가는 상태(속칭 지렁이) 대신 출혈 상태로 15/20/25초간 돌입한다. 출혈 상태에서 한번 더 공격을 받거나 출혈 시간이 끝나면 죽어가는 상태로 변한다.
- 불굴(Unbreakable) - 죽어가는 상태에서 단 한번만 스스로 치료할수 있다.[24] 죽어가는 상태에서 치료 속도가 15/20/25% 증가한다. 빌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 남겨진 것들(Left Behind) - 혼자 생존중일때, 남은 발전기 한대당 발전기의 수리 속도가 19/22/25% 증가한다. 빌 레벨 3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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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퍽 모음
- 희망 - 출구에 전원이 공급되면 이동속도가 120초동안 5%/6%/7% 증가한다.
- 회복력 - 부상 상태일때,치료,파괴 공작,발전기 수리 속도가 3%/6%/9% 증가한다.
- 킨드레드 - 갈고리에 걸렸을 때, 1명의/모든/모든 생존자가 다른 생존자의 위치를 볼 수있다.
퍽 레벨이 3단계라면 갈고리로부터 8M 내에 있는 살인마의 오라도 보여준다.
- 작은 사냥감 - 8M/10M/12M 앞 45도 방향에 토템이나 살인마가 설치한 덫이 있을경우,
경고음이 울린다.쿨타임 15초/13초/10초
-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 부상 상태일 때, 치료,파괴 공작,발전기 수리의 스킬체크 대성공 구역이 10%/20%/30% 증가한다.
- 우리는 해낼거야 - 다른 생존자를 갈고리에서 구출하면 치료 속도가 30초/60초/90초동안 25%/50%/100% 증가한다.
- 어두운 감각 - 출구에 전원이 공급되면 살인마의 위치가 3초/5초/7초간 보인다.
- 약탈자의 본능 - 16M/24M/32M 내에 있는 상자의 오라가 보인다.
아이템상자에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약간/보통/상당히 오른다.
- 아무도 버려두지 않아 - 출구에 전원이 공급되면, 협력 카테고리의 행동이 4%/8%/12%빨라지고 협력 점수획득량이 50%/75%/100% 증가한다.
- 등골이 오싹해 - 12M/24M/36M 내의 살인마가 자신이 있는 쪽을 바라보면 퍽이 활성화된다.
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치료,파괴공작,발전기 수리 속도가 2%/4%/6% 오르고 스킬 체크가 나올 확률이 10% 증가하고 스킬 체크 성공 구역이 10% 감소한다.
- 불길한 예감 -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부터 12/24/36M 내에 살인마가 있으면 경고음이 울린다. 쿨타임 60초/45초/30초
- 미끈한 고기 - 갈고리에서 스스로 탈출하는 효율이 25%/40%/60% 증가한다. 또한 덫에서 탈출할 확률이 15%/20%/25% 증가한다.
- 경량화 - 발자국의 지속시간이 1초/2초/3초 감소한다.
- 데자뷰 - 게임이 시작될때 1개/1개/2개의 발전기의 오라가 4초/8초/8초동안 보인다.지도를 가지고 있다면 해당 발전기가 지도에 표시된다.
- 자료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