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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바데소식 DEVELOPER UPDATE | APRIL 2020

Moderator H3lin_GoreFest
2020-04-09 10:48:58 1191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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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개발자 업데이트와 함게 돌아왔습니다! 근 시일내에 데바데에 변화를 줄 여러가지 들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다가오는 미드-챕터 업데이트 (3.7.0) 업데이트에 관한 주요 사항들 입니다.


발전기 수리 변화

지난 몇 개월 동안, 발전기 수리 속도에 대해서 관찰을 하였고, 발전기 수리 요소에 대해 몇가지 변화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하의 두가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다른 생존자들과 발전기 수리시, 효율 감소

이미 알고계시듯, 당신과 함께 다른 생존자들이 발전기를 수리 할 때, 당신의 수리 미터기가 빨간색으로 변화를 보이며, 느리게 수리하고 있음을 표기하였습니다. 이는 각각의 생존자들이 발전기에 동일하게 작업을 한는 것으로 인하여, 당신의 수리 속도가 10% 감소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각각의 생존자들의 속도 감소10%에서 15% 감소로 변경 하였습니다. 이는 작은 변화 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생존자들에게 있어서는 발전기를 28초만에 수리 하던 것에 비하면, 36초에 완료를 하는 것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 이하의 내용에서도 논의 될 다른 변경사항과 함께. - 는 발전기가 작동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만큼 빨리 도달을 할 수 없던 것을 제거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게임 시작을 하는 시점에 볼 수 있는 모습이죠.


스킬 체크 보너스

발전기 수리할 때, 스킬체크 대성공은 발전기의 진행도를 2% 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는 각각 대성공을 할 때마다, 약 1.6초 가량 시간전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숙련된 생존자들은 지속적으로 스킬 체크 대성공을 할 수 있고, 발전기에 사용되는 시간의 지당한 량을 감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좀 더 좋게 통제하기 위해서, 보너스가 1% (0.8초) 로 절반이 감소 되었습니다.


보다 더 확실하게, 숙련된 생존자들이 스킬 체크 대성공을 할때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스킬 채크 대성공 포인트를 150 포인트에서 300 포인트로 두배 증가 하였습니다.


기술 변경사항 (퍽 변경사항)

위의 2가지 변경사항을 토대로, 생존자의 기술(퍽) 2 가지를 변경 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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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증명 : 기존의 수리 속도 보너스가 10% 이던 것을 15% 로 상승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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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복 근무 *: 토큰을 통하여, 스킬 체크가 스킬 체크 대성공으로 간주 될 때, 보너스를 1%에서 2%로 상승 하였습니다.



(역주* : 잠복근무 업데이트 사항은 스킬 체크 대성공시 1%에서 2% 상승인데, 이렇게 써놓으면 이해가 안갈것 같아서 기존 기술 내용에서 따와서 저렇게 번역을 해두었습니다)


맵 변경사항

다가 오는 3.7.0 업데이트에서,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여서 기존에 존재하던 맵을 다시 참고 하였고, 게임을 첫 개발한 이래로, 새롭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과 우리가 배워온 것을 토대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능한 많은 맵을 검토 했지만, 아래 특정 맵에 목록에 없다면, 추후 다시 검토를 할 가능성이 항상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이런 변경 사항은, 이하의 몇가지 다른 형태로 패치가 됩니다.



크기와 레이아웃

각각의 맵은 고유한 크기와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몇몇은 맵을 가로지르기에는 다른 맵들에 비하면 시간이 다소 걸렸습니다. 이런 몇몇 맵들은 크기를 감소 하였고, 다른 맵들은 배치를 조정 하였습니다.


유형 간격

몇몇 맵들은 "미로 타일" (정글 짐이나. LT 벽과 같은 타일들 *) 이 너무 가깝게 스폰 되곤 하였고, 능숙한 플레이어들에게 있어서 이들은 잘 이용하여서, 생존자들이 실수를 통한 이득을 보기가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이런 타일들은 맵들 중 보다 더 안전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통제를 위하여 더 멀리 떨어뜨려 놓았습니다.

(역주 * : 정글짐은 창문과 판자가 모두 나올 수 있는 형태의 맵 구조를 이야기 하는 것이고, LT 벽은 L자 T 자 형태의 빼뱅이 존 (보통 한국에서는 ㄱㄴ 존 이라던지 로 표현을 하죠?) 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강력한 창틀 밸런스

몇몇 맵들의 특정 창틀은 너무나 안정하였고, 실리전을 할 시간 조차 주지 않고, 살인마로 하여금 생존자가 3번 뛰어 넘어서 엔티티의 기운으로 막아 버리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창틀들은 대부분 정리를 하며, 새로운 루프나 다른 것으로 대체 하였습니다.


타일 비틀림

몇몇 타일들은 루프 길이와 악용 될 수 있는 위치들을 조정 함과 같은 여러 이유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창틀 생성 로직

몇몇 건물들은 창들이 이전 매치와 다음 매치에서 다르게 사용이 될 수 있도록 창틀의 다양성을 부여 하였습니다. 어떤 창틀이 개방 되어있냐에 따라서, 건물은 굉장히 안전하거나 불안전 할 것입니다. 이런 창틀의 무작위성은 몇몇 맵에서는 루프 안정성 과 일관된 안전 등급을 부여하기 위해 비활성화를 해 두었습니다.


(역주 : 여기서 말하는 루프는 흔히 말하는 빼뱅이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한 번의 포스트로 각각의 맵들의 세부사항을 이야기하기에는 너무나 많기에, 이하의 차트를 통해서 정보를 재공 하고자 합니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몇몇 변화는 다른 것들에 비하면 클 수 있고, 맵에 작은 변화를 준 경우는 더 많은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을 베제하고 있지 않습니다. 마찬 가지로, 이하의 목록에 맵이 없다고 하여도, 추후에 변경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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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PTB 에서 여러분들이 확인 하실 수 있는 몇몇 티져 스크린 샷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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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감도 개선

이는 모든 콘솔 유저들 ( PC 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포함입니다) 을 위한 것 입니다. 미드-챕터 업데이트의 시작으로, 최대 컨트롤 감도는 거의 2배가 될것 입니다. 만약 100% 감도가 본인을 위한게 아니라면, 이제 이전 보다 더 빠르게 회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에 현재 상태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계시다면, 걱정하시 마십쇼. 저 감도가 어디 가진 않으니까요.



다양한 삶의 질적 향상

포스팅을 마무리 하면서, 3.7.0 업데이트에서 몇가지 작은 질적 향상을 위한 것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단의 추적

음산한 광기가 발동되는 동안에, 군단은 핏자국이나 스크래치 마크들을 피로도가 끝날 때 까지 볼 수 없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에서, 이제 군단은 음산한 광기 후 피로 상태가 끝난뒤 추적을 하는게 아니라, 음산한 광기가 끝나는 대로, 다시 추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피로 상태일 때 생존자를 놓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겁니다.

(역주 * : 짧게 말해서 신음 소리 내며 피로 상태가 되는 와중에도, 핏자국과 스크래치를 볼 수 있게 패치가 된다는 소리 같습니다.)


갈고리 탈출 시도 : 피드백 업데이트

신규 유저분들이 하는 가장 많이 하기 쉬운 실수 중 하나는, 처음에 갈고리에 걸렸을 때 갈고리 탈출 시도를 하려는 것 입니다. 이러한 행위가 위험 하다는 것을 더 욱 분명히 하기 위해서, 시각효과와 오디오를 추가하여서, 갈고리 탈출 실패가 본인을 더 상처 입히고 제물로 받혀지는 속도가 빨라지는 것임을 분명하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정면충돌 UI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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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충돌 * 기술 아이콘이 이제는 타이머와 함게 불이 들어와  언제 발동( 예를 들자면, 내면의 힘 처럼)이 가능하게 될 것 입니다. 이는 여러분들에게 언제 이걸 사용 할 수 있는지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 할 것 입니다.


(역주 * : 흔히 말하는 파로마 퍽 맞습니다 )


즉결처형 상호 작용 업데이트

즉결처형 에니메이션은 이제 한번 작동하면 끝까지 작동하게 됩니다. 이때, 살인마 입장에서는 즉결 처형이 완료되기 전까지 에니메이션을 중단을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생존자들에게 즉결처형을 반복적으로 취소하여서 기분을 상하게 하던 행위를 방지 하게 됩니다.

(역주 * : 쉽게 말해서 즉처 인성질 없어졌다는 소리 입니다.)


더 나은 보호 공격 개선

지난 몇달 동안, 정확하게 보호 공격을 받은 것인지에 대해서 약간의 개선사항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긍정적 효과를 가질 거고, 모다 더 나은 시스템의 개선을 줄겁니다. 이제, 부상당한 생존자의 사정 거리 내에 도달하면 부상당한 생존자가 멀어지고 몇 초 후에 보호 타격을 받을 수 있는 여지를 주어서 판정을 줍니다.

(역주 * : 번역이 좀 이상한데 결론 적으로는  부상된 생존자를 위한 보호 작용의 판정을 좀 더 상향 했다는 소리 입니다.)


이번 게시글에 언급된 모든 변화들은 4월 7일 부터 시작 하는 PTB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4월 개발자 업데이트는 끝입니다. 한번 시험해보고나면 여러분들이 어떤 생각을 할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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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발전기 수리 변경
    (1) 다인 발전기 수리시 속도 너프 15%추가. 이제 36초 걸림 (기존 28초)
    (2) 스킬 체크 대성공 보너스 2%에서 1%로 감소. 대신 포인트는 150 에서 300으로 2배 상향
    (3) 발전기 관련 퍽인 자기증명-수리속도 15% 로 상향, 잠복 근무 - 대성공시 2% 로 상향.

  2. 맵 구조와 창틀 위치등 여러 사항을 변경함

  3. 군단 ㅏㅡㅓㅓ 상태 에서도 핏자국, 스크래치 볼 수 있어서 어느 방향으로 튄 건지 확인 가능

  4. 살인마 즉처 인성질 불가능

  5. 파로마퍽 타이머 UI 효과 추가

  6. 뉴비 분들을 위한 견자단 위험성 경고 추가

  7. 보호 공격 관련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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