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방송을 하고 싶어서 방송 환경을 세팅 중인 초보자입니다.
----------------방송환경---------------
현재 스위치, 플스4프로, 엑스박스원 엑스가 있고, 콘솔게임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방송환경을 구성중입니다.
캡쳐카드로는 엘가토 HD60S+ 를 구입해놨습니다.
송출용 컴퓨터의 모니터 1대, 그리고 게임용 모니터 1대도 있습니다.
방송용 소프트웨어는 Xsplit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콘솔기기를 엘가토 HD60s+에 연결하고, 하나는 송출용 컴퓨터 본체에, 하나는 패스쓰루를 이용하여, 게임용 모니터에 연결했습니다.
연결하고 난 뒤 알았는데, 패스쓰루로 전송받는 게임용 모니터는 화면이 딜레이없이 나오는데,
송출용 컴퓨터 쪽은 미묘하게 화면 딜레이가 발생하더군요.
----------------문제 발생---------------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제가 마이크를 송출용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게임용 모니터를 통해서 게임화면을 보며, 마이크로 말하면서 플레이를 할 것입니다.
송출용 컴퓨터 쪽은 딜레이가 발생한 화면이 방송으로 나갈 것이며, 마이크 입력도 그에 맞춰서 입력될 것입니다.
그러면, 마이크에 입력된 음성은 "송출되고 있는 게임화면"보다 빠를 것입니다.
쓰고 난 뒤 생각하니 마이크 뿐만 아니라, 저를 찍고 있는 웹캠도 빠를 것입니다.
예를 들면, 대난투에서 마리오와 피카츄가 싸우고 있는데
마리오가 피카츄를 한 대 때리는 상황입니다.
게임용 모니터를 보는 저는 그 장면을 보고
"마리오가 피카츄를 때렸습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송출용 컴퓨터의 게임화면은 딜레이가 있어서 아직 마리오가 피카츄를 때리기 전입니다.
그래서 방송은 마리오가 피카츄를 때리기 전인데
저의 웹캠과 마이크는 마리오가 피카츄를 벌써 때렸다고 말하는 저의 모습과 목소리를 송출할 것입니다.
이런 것을 싱크라고 해야할까요? 싱크라고 한다면, 싱크가 안맞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방송고수분들께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꼭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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