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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개발일지] 코드네임 : Savage 2차 테스트의 목표 및 세부 사항

뗍자
2018-04-16 22:04:49 1304 0 0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2164291 


플레이어 여러분,


내일부터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서 Codename : Savage 2차 테스트가 48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본격적으로 테스트에 돌입하기에 앞서 지난번 테스트와 비교해 개선 혹은 변경된 사항, 그리고 추후 계획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 준비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Codename : SAVAGE 테스트 일정
4월 17일(화) 오전 10시 ~ 4월 19일(목) 오전 10시


테스트 참여 방법

아직 키를 발급받지 못했다면 베타 키 신청 페이지를 방문해 실험적 테스트 서버 키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베타 키 신청 페이지 바로 가기]


제공되는 키의 수량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미 키를 발급 받았다면 추가적인 키 신청 절차 없이 바로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여 테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Codename : SAVAGE 패치 노트


레드존

  • 레드존 크기가 줄어들었고, 유효 시간도 보다 짧아졌습니다.

자기장

  • 실시간으로 생존 인원수를 체크해 유동적으로 자기장의 대기 시간이 조정 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위 기능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하여, 비행기 출발 시 첫 안전 구역을 미리 보여주는 기능이 이번 패치에서는 비활성화하였습니다.

아이템, 차량 스폰 밸런스

  • 수류탄의 스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보급상자에서 최대 8배율 스코프까지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보트의 스폰량이 줄어들었고, 해안가 마을 주변에 보다 확정적으로 보트가 스폰 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맵 변경점

신규 지역 세 곳을 추가하였습니다.


Banyan Grove(반얀트리 숲), 섬 중앙에 위치

Savage_2_banyan.png?type=w740


Abandoned Quarry(버려진 채석장), 섬 중앙에 위치

savage_2_quarry.jpg?type=w740


Dock(선착장), 섬 남동부에 위치

savage_2_dock.jpg?type=w740


  • 다리 위 이동 동선을 개선하였습니다.
  • 강에서 육지로 올라오기 쉽도록 주변 지형을 개선하였습니다.
  • 문이 어두워 출입구를 찾기 어려웠던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날씨

  • 게임 진행 중 한 번만 변화하던 날씨가 이제 실시간으로 여러 번 변합니다.
  • 비가 내릴 때 땅이 비에 젖은 효과가 너무 밝아서 부자연스러웠던 문제점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운드

  • 실내에서 발소리가 늦게 나거나, 다른 곳에서 소리 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빗소리 음량이 소폭 증가되어 변화된 환경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 해안가의 사운드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내륙 늪지의 사운드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UI

  • 미니맵 그리드 표시가 4x4 사이즈에 맞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이펙트

  • 1인칭 시점에서 피격 시 혈흔 이펙트가 시야를 가리던 문제점을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보트 주행 시 연료가 소모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맵 및 미니맵이 뿌옇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수량 조정 팝업창 사용 후 간헐적으로 바로 이동이 불가능했던 현상.
  • 데스캠 플레이 시 미니맵이 하얀 빈 칸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충돌 대미지를 입은 후 차량에 승차하여 주행 도중에 하차할 경우, 차량 하차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킬러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죽인 자로 관전 대상이 옮겨지기 전에 해당 킬러가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 관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낙하 데미지로 인해 DBNO 상태가 된 경우, 카메라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피격 시 간헐적으로 혈흔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진 사항 (조사중)

  • 지형지물넘기 중에 게임이 시작될 경우 간헐적으로 비행기에 바로 탑승되지 않고, 1인칭 시점으로 비행기 종착 지점까지 날아가는 현상
  • 간헐적으로 좀비 캐릭터가 발견되는 현상


추후 테스팅 계획


1차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 여러분이 보내주신 수많은 피드백을 토대로,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Codename: Savage를 발전시켜 나갈 지 고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odename : Savege는 당분간 완성된 형태라고 보기는 힘들겠지만, 지금과 같이 짧은 기간 진행되는 테스트의 방식으로 매번 새롭게 개선된 모습을 선보이려 합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피드백을 토대로 서로 소통하며 “열린 개발”을 하는 것이야 말로 여러분이 만족하고 사랑해주실 수 있는 컨텐츠를 완성하는데 있어 최선의 방법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내일, 본격적인 Codename : Savege 2차 테스트가 시작될 때 다시 한 번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savage_2nd_patchnotes.jpg?type=w740

[출처] [개발일지] 코드네임 : Savage 2차 테스트의 목표 및 세부 사항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 PUBG프라이팬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2164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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