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구동에 앞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는 필수 입니다.
해당 최적화 작업은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버전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틀에 있어 핵심 요소만 알아두신다면 무리없이 고사양이아니더라도 프레임과 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품질과 프레임 상승을 위해 아이스본에서는 'DirectX 12 API 유효 ON'으로 두기 위해 '윈도우즈 10'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6600K, GTX1060 6GB, RAM16GB 환경의 옵션 설정입니다.
밑의 각 옵션 내용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 : 낮추거나 기능을 OFF하여 프레임 향상 (성능 향상)
프레임 無 : 사양과 무관하게 취향 것 선택하셔도 됩니다. 영향을 적게 받는 옵션입니다.
DirectX 12 API 유효 - ON
스크린 모드/HDR 설정 - 전체 창
해상도 설정 - 1600x900(GTX1060 이하), 1920x1080(GTX1060 이상), 2560x1440(최소 RTX2060 이상)
화면 비율 - 본인의 모니터 설정에 맞게, 대부분 16:9 입니다.
FidelityFX CAS + Upscaling - 그래픽을 낮추고 프레임을 올리는 기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픽에 이질감이 높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픽 세부 설정
이미지 품질, 텍스처 품질 - 그래픽카드 메모리에 여유가 있다면 어느정도 여유 있게 확보해도 무방합니다. (프레임 無)
엠비언트 오클루전 - 어두운 곳을 어둡게 하는 효과입니다. 낮추거나 끄셔도 됩니다 (프레임 ▲)
볼륨 묘사 품질 - 안개 효과. 끄는 것이 도움을 줍니다. (프레임 ▲)
그림자 품질 -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프레임 無)
Capsule AO, Contact Shadow -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프레임 無)
안티앨리어싱 - 텍스처를 선명히 보고 싶다면 'OFF' 적당히 뭉개고 싶다면 'FXAA' 완전 뭉개고 싶다면 'TAA' (프레임 無)
LOD 바이어스 - '저' 나 '중'을 추천합니다. (프레임 ▲)
LOD 레벨 상한 - 프레임 저하 없습니다 '상한 없음' (프레임 無)
식물 흔들림 효과 - 식물이 많은 지형에서 프레임 드랍이 생길 수 있습니다 'OFF' (프레임 ▲)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 피부 광택등의 디테일 상승 옵션 (프레임 無)
스크린 서페이스 리플렉션 - 실시간 동적 반사 효과, 켜도 티 안납니다. 꺼둬도 약간의 프레임 확보 가능 (프레임 ▲)
이방성 필터링 품질 - 안티 앨리어싱과 함께 적용시켜 활용합니다. FXAA 해두었다면 필수 설정 (프레임 無)
수면 반사 - 몬스터헌터에선 켜둬도 많이 먹지 않습니다. (프레임 無)
눈 품질 - 눈이 많은 맵에서는 식물 흔들림 효과처럼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저' (프레임 ▲)
SHDiffuse 품질 - 움직임에 잔상을 주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옵션, 굉장히 많이 리소스를 소모합니다. 'OFF' (프레임 ▲)
다이나믹 레인지 - HDR 지원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신다면 64bit, 아니라면 32bit이지만 프레임을 위해 32bit (프레임 ▲)
모션 블러 - 잔상 효과 입니다. 끄셔도 무방 합니다. (프레임 無)
DOF(피사계심도) - 3D 멀미가 있으신분은 꺼야하는 필수 옵션입니다. 취향에 따라 키셔도 됩니다. (프레임 ▲)
비네트 효과 - 화면 가장자리를 어둡게 합니다. (프레임 無)
Z-Prepass - ON = CPU 사용, OFF = VGA 사용 (CPU 사용률이 높으신 분은 OFF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임 ▲)
사용률 확인은 '작업관리자 창'(Ctrl+Shift+Esc) 성능 탭에서 CPU, GPU 사용률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