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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추천 및 정보 데바데 Developer Update | February 2020 핵심내용 들고왔습니다!!!

루미
2020-02-18 05:23:36 372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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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내용만 정리한거지만, 꽤 깁니다..!


MATCHMAKING

우리는 새로운 매치메이킹과 랭킹 시스템에 힘쓰고 있다. 이 내용을 놓쳤을 경우, 자세한 내용은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12479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OLBOX REPAIR CHANGES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우리는 공구상자의 내구도를 대폭 감소시키면서도, 발전기 수리 속도를 올려주는 것으로 변경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생존자들은 공구상자로 약간의 발전기 수리 게이지를 매우 빠르게 채울 수 있지만, 대신 공구상자의 내구도도 매우 빠르게 닳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는 크게 두 가지의 이점이 있다:

1. 공구상자는 이제 게임에 훨씬 적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생존자들은 공구상자를 수리하는 내내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공구상자로 절약되는 발전기 수리 시간은 전체적으로 훨씬 적다.

2. 공구상자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많은 전략이 관련되어 있다. (예: 뒷목이라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발전기가 수리되기 직전에 사용하는가?, 아니면 살인마가 나에게로 오고 있고 발전기는 거의 완료되었을 때를 위해 아껴두는가?)

공구상자의 애드온들도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추가적인 기능을 검토하기로 했다.



SABOTAGE CHANGES

이런 공구상자의 변화에 맞추어 사보타지에 관한 것들도 몇가지의 변경점을 주었으며, 지금의 사보타지 매커니즘에 몇가지 언급하고 싶은 것들이 있다:


1. 사보타지로 생존자를 살리는 것은 많은 시간과 조화(coordination)가 필요하며, 이는 사보타지를 매우 어렵게 만든다.

2. 조화된 팀이 만약 사보타지를 성공한다면, 살인마는 갈고리에 생존자를 걸 수 없기 때문에 생존자(들)을 때릴 수밖에 없으며, 만약 생존자(들)이 불굴이나 노미더를 사용한다면 살인마에게는 매우 불공평할 수 있다.


사보타지를 더욱 흥미롭고 접근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변경점을 주었다:


1. 사보타지는 이제 몇 초의 시간밖에 소모하지 않지만, 행동을 캔슬할 경우 게이지는 초기화된다.

2. 하나의 공구상자로 사보타지할 수 있는 갈고리의 수는 매우 제한적이다.

3. 파괴된 갈고리는 더욱 빠르게 재생된다.

4. 갈고리는 이제 어떠한 각도에서든 파괴될 수 있다.

5. 트래퍼의 곰덫은 이제 파괴공작할 수 없다


이와 동시에 사보타지와 관련된 퍽에도 몇가지 변경점을 주었다:


공작원:

ㆍ생존자가 들처업혔을 때, 갈고리의 오라를 볼수 있다.

ㆍ공구상자 없이도 사보타지를 할수 있다. 쿨타임 존재.

집행인의 손재주:

ㆍ사보타지가 시작되었을 때 알림을 받는다.

ㆍ생존자를 들쳐업었을 때, 갈고리로부터 일정한 거리 내에 있는 생존자의 오라가 보인다.

부수기:

ㆍ이 퍽을 사용하였을 때 파괴된 갈고리는 3분동안 파괴된 채로 있다가 재생된다.



ITEM RETENTION UPDATE

앞으로 모든 아이템들은 내구도를 다 써버렸다고 해서 파괴되지는 않을 것이며, 대신 내구도를 다 쓴 순간부터 희생제가 끝날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만약 내구도가 남아있지 않은 아이템을 가지고 탈출하면, 언제나처럼 보유한 아이템 목록에 다시 추가된다.

또한, 희생제에 아이템과 함께 장착했던 모든 애드온들은 희생제에서 탈출하더라도 소모되게 바뀔 것이다. 비장의 패는 희생제에서 탈출 시 애드온이 소모되는걸 막아준다.


NEW FEATURE: BREAKABLE WALLS

이 기능은 모든 살인마에게 적용된다.


부술 수 있는 벽은 판자처럼 미리 정해진 위치에 나타난다. 판자와 달리 생존자는 어떤 방법으로도 부술 수 있는 벽과 상호작용이 불가능하지만, 살인마는 원하는 때에 부술 수 있는 벽에 다가가 벽을 부술 수 있다.


부술 수 있는 벽이 다른 맵에도 추가되면 그 맵에 맞추어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비록 부술 수 있는 벽들이 맵들마다 다르게 보일지라도, 우리는 플레이어가 어느 벽이 부서질 수 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리고 판자를 부수는 속도에 영향을 주는 모든 퍽들은 그 범위가 부서질 수 있는 벽까지로 확장된다.



KILLER CHANGES


The Doctor

ㆍ더 이상 광기 게이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지 않는다.

ㆍ충격 요법은 이제 생존자를 맞췄을 때 절반의 광기 레벨을 더할 것이다.

ㆍ정전기 폭발은 이제 생존자를 맞췄을 때 온전한(full) 광기 레벨을 더할 것이다.


The Plague

ㆍ희생제가 시작될 때, 무조건 피웅덩이가 하나 생성될 것이다. 이는 생존자들이 씻지 않더라도 부정한 숙청을 쓸 수 있을 것이라는 걸 의미한다.


The Trapper

ㆍ생존자들은 더 이상 트래퍼의 곰덫을 파괴공작할 수 없다.

ㆍ추가로, 트래퍼는 덫을 들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이제 깔려진 곰덫을 줍지 않고도 재설치할 수 있다.


아직 적용된 내용은 아닙니다. 아마 다음 챕터에 적용될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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