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49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2020-02-14 20:22:16 1001 0 1

4f928329e7627e766075a8aa97569fb7.png




개발자 편지 #49

안녕하세요, 용사단장님.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팀의 “chosseo” 입니다.

2020년 2번째 개발자 편지로 인사드립니다. 이번 개발자 편지에서는 전투 관련 중요 변경 사항인 명중/회피 공식에 대한 내용과 신규 토벌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UI/UX 및 편의성 개선 사항입니다.
- 이제 마을에서 30fps 프레임 제한이 사라져,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는 30fps으로 프레임이 제한됩니다.
- 인게임 경보 연출이 개선됩니다. BOSS, HIDDEN, DEAD END 연출 시간이 줄어들며 이때, 더 이상 게임이 멈추지 않고 계속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블록 및 버튼을 터치할 수 있도록 연출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전투 시, 캐릭터 정보 하단의 이로운 효과 아이콘이 일괄 표기로 수정됩니다.
- 성장 > 계승의 서에서 선택한 용사가 사용할 수 있는 계승의 서만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화면 하단에 기존처럼 전체 목록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함께 추가됩니다.
- 낚시 메뉴 진입 시, 마지막으로 입장했던 낚시터가 선택된 상태로 진입하도록 수정됩니다.

다음은 여러 용사 단장님들께서 요청해 주셨던 내용입니다. 용사, 무기 등의 보유 한도 최댓값이 확장됩니다. 적용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용사 : 700 > 900
- 무기 : 700 > 900
- 반지 : 400 > 500
- 코스튬 : 400 > 500
- 빵 : 400 > 700
- 열매 : 400 > 700
- 계승의 서 : 300 > 500
- 각인석 : 300 > 500
- 숙소 물품 : 700 > 900
- 숙소 저장 슬롯 : 5 > 10

콘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퀘스트도 같이 늘어나는 것이 저희 개발진의 목표였으나 랭크 퀘스트는 그 속도가 더뎠습니다. 이에 따라 랭크 퀘스트 450종이 추가됩니다.

다음은 편지 서두에 말씀드린 명중/회피 공식 변경입니다.
기존 명중/회피 공식의 경우 불합리한 측면이 있고, 명중/회피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변경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존 명중/회피 공식
- 최소 25%, 최대 75% 확률
- 기본 능력치의 명중/회피 값이 최소, 최대를 넘으면 최소, 최댓값으로 보정
- 전투 시에 보정된 명중/회피 적용되어 후계산

변경 명중/회피 공식
- 최소 5%, 최대 95% 확률
- 기본 능력치는 최소, 최댓값을 넘어도 보정치 반영되지 않음
- 전투 시에 선계산, 후보정되어 최소, 최댓값 적용

명중/회피 공식이 변경됨에 따라 툴팁의 퍼센티지는 삭제되며, 명중/회피가 수치로만 표기됩니다.

다음은 용사 밸런스 조정 사항입니다. 다음 용사들이 조정됩니다.
- 카오리 : 카오리는 ‘백전무패’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는 피해량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용사입니다. 따라서, 기존 공격 모션을 변경하고 새로운 공격 모션을 추가하여 전반적인 기대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또한 방어 관통 및 방어 무시의 컨셉을 살리는 방향으로 개편됩니다.
- 리 : 리의 초월 무기 패시브 스킬은 고정 무속성 피해를 주어 시즌2 이전에는 간간이 기용되는 용사였으나 계승 이후, 계승 레벨에 따른 능력치 추가가 이득이 되는 용사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무속성 피해를 공격력 계수로 변경됩니다.
- 비화 : 비화는 현재 위자드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성과 피해량 모두를 갖추고 있는 전천후 용사입니다. 저희는 안정성을 변경하는 방향으로 비화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에 불가살 발동 시 죽음에 면역이 되는 효과를 삭제하고 HP를 회복하도록 변경합니다. 강신-강철이 소환 시, 공격/방어력을 올려주는 이로운 효과 또한 조정됩니다.
- 오메가 루갈 : 오메가 루갈의 초월 무기 툴팁에 잘못된 부분이 있어 수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패치 당일 패치 노트를 확인해주세요.

미니 게임 ‘효심 로드’가 추가됩니다.
- 게임 실행 후, 데이터/에셋 다운로드 시에 미니 게임 ‘효심 로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에셋 다운로드 시 미니 게임을 켜고 끌 수 있으며, 미니 게임을 종료할 경우 기존과 같이 가이드 만화를 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시즌2 EP3의 토벌이 등장합니다. 네스 제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네스 제국의 첨단 과학으로 만들어진 무시무시한 보스들을 만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 신규 토벌 ‘랩처 제 2 연구소’가 추가됩니다.
- 신규 토벌은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됩니다.
- 신규 각인석이 추가됩니다. 신규 각인석은 신규 토벌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 신규 토벌 일러스트 3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토벌과 관련된 용사 1종 ‘로비아타르(위자드)’가 추가됩니다. 로비아타르는 계약서 또는 승급으로 획득할 수 없으며 연금술 공방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신규 로딩 이미지 2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여신의 방 대화가 추가됩니다.
- 게임 타이틀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앱 아이콘이 류드밀라로 변경됩니다.

시즌2에 3년 후 벨라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토벌의 LINE 친구 초대 기능이 삭제됩니다.

신규 유저 출석 보상이 현재 재화 수급 및 밸런스에 맞게 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다가올 업데이트에서 엔진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이미 게임이 설치된 용사단장님들도 데이터 및 에셋을 처음부터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진행되는 내용이오니 미리 용사 단장님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편지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어느덧 2020년을 맞은 지도 1달이 넘었습니다.
다시 한번 올해에도 더욱더 재밌는 하슬라 생활을 즐기시도록 저희 개발진들은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편지 줄이겠습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팀 “chosseo” 올림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2020/01/23 업데이트 피어나다
공지잡담질문이벤트업데이트정보크퀘 TIPLet's CQ5주년 이벤트
0
업데이트
[챔피언 추가 성장: 유대]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6-04
0
업데이트
2020/06/04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6-04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2 [3]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5-29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5-01
0
04-09
2
04-08
0
업데이트
2020/03/26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3-26
1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0 [1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3-20
0
업데이트
2020/03/05 업데이트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3-05
0
업데이트
2020/02/20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2-20
0
02-20
»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49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2-14
1
업데이트
2020/01/23 업데이트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1-23
0
업데이트
2020/01/09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1-09
2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48 [4]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1-03
0
업데이트
2019/12/19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2-19
0
업데이트
2019/12/05 업데이트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2-05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47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1-29
0
업데이트
2019/11/14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1-1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