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발사격 vs 격분 + 연발사격 보조 의 딜 단순 비교
전제조건
1. 연발사격의 경우 젬 여유가 하나 더 있어 40%모어를 추가로 계산했다. (대부분의 셋팅에선 40%보다는 낮음 - 연발사격에 최대한 유리하게 계산)
2. 공허충전기를 쓰는 경우 계산이 애매하다. 대충 격분여유가 결과값보다 1이상이 높다면 써도 되지 않을까? (누가 계산좀..)
3. 지뢰의 경우 연발사격이 무조건 좋다. 그러므로 고려하지 않았다.
a= 격분 충전
b= 투사체 화살 수 (투사체 수 기준은 격분 기준. 연발사격의 경우 +1을 하면된다.)
연발 사격 딜 기댓값
67.2(b+1)
격분 + 연발 사격 딜 기댓값
51.68 x (1+0.05a)^2 x (1-0.05b)b
투사체 수 5발 이하(투사체 수 0-1발 챙긴 경우)
격분최대치 9 이상일시 격분이 더 쌔다.
투사체 수 6발 이하(투사체 수 2발 챙긴 경우)
격분 최대치 10이상일 시 격분이 더 쌔다.
투사체 수 7발 이하(투사체 수 3발 챙긴 경우)
격분 최대치 11 이상일 시 격분이 더 쌔다.
끗.
결론.
기본 격분 3
노드 격분 3
레이더, 트릭스터 격분 1
장갑 격분 1
신발 격분 1
쉐이퍼 활 1
반지 2
?? 형제단 목걸이 ??
?? 슬레이어 인내충전 = 격분충전 ??
가 현재 챙길 수 있는 격분 최대치 수 이며.. 적고 보니 쓸데없는 얘기...
고가장비일 수록 이런걸 생각할 필요가 없다.(쓰고싶은거 쓰면됨.)
현실적인 셋팅.
그러므로 어두운 빛의 궤적을 쓰는 셋팅/ 형제단 + 투구 권능+1 쓰는 셋팅 두 경우에서만 쓸만하다.
아무도 안 볼 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