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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프 아머모드 팁

킹오브설명충
2020-01-27 18:49:13 328 0 0

안녕하세요 베논님.

저는 일개 웨짠 파랑단 찌끄래기도 안 되는 킹오브 입문 1개월차 입니다.


저도 베황님 랄프에 감명받아 랄프+죠 스트를 운용 중인데


제가 아머모드만 까면 상대방이 맨날 주구장창 가드만 해서


답답한 마음에 가드를 강제로 크러시 깨버리고 죠스트 콤보와 연계하는

효과적인 루트를 독자적으로 2~3일 연구해본 결과,

패턴만 다듬어지면


"의외로 빨강단 근처에서도 써볼만 하겠는데?"라는 생각에

알고계시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초록파랑단 근처의 저급 초보 단에서만 테스트 해봤기때문에

고수급 노랑 빨강단에서는 안 통할 수 있는거 양해 바랍니다.







일단 랄프가 아머모드를 발동시켰을때 지상CD의 가드크러시 수치는 어마어마해진다는 점인데요




지상에서 깡으로 3대만 맞춰도 가드가 깨집니다.




이를 이용해서 2대를 맞추고 갤갓태클을 사용해서 강제로 다운시켜버리는 루트가 있습니다.





지상CD를 2대 맞추는 것이 불안하시다면 근접 강손으로 연계하셔도 가능합니다.




근접강손 거리가 애매하거나 불안하시면  앉아강손으로 좀 더 긴 리치로 사용가능합니다.





구석에서 점프 강발을 가드시키고 지상CD 후에 갤갓태클을 질러버리면 2-3타째에 가드가 깨집니다.

(단, 위 상황은 캐릭터나 상황에 따라 근근히 가드가 안 깨지는 상황이 나오는 불안정한 콤보 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특정 상황에서 가드가 안 깨지는 상황이 나오므로

점프 강발을 가드 시켰을 경우에 확실한 콤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콤보를 추천드립니다.

굳이 앉아강손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기본기라도 1대 연계후에 갤갓태클을 질러버리시면 됩니다.





상대가 점프강발을 앉은상태로 히트가 되더라도 지상CD는 콤보로 들어가며

그마저도 2방뿐인 데미지이지만 스트없이 때린 데미지 치고는 굉장히 우월합니다.



대단한 한방을 노리면서 구석 가드크러시를 유발하시려면

아머 → 점프강발 → 근접강손 

..까지는 동체시력으로 가드된건지 히트된건지 판단하신다음에


아래와 같이 연계하실 수 있습니다.



점프강발 → 근접강손이 가드됬을 시

지상CD를 가드시킨 뒤에 가드크러시





점프강발 → 근접강손이 HIT됬을 시

평소대로 조져버리시면 됩니다.

(근접 강손이 히트 됬을때 갤갓태클도 확정타로 들어갑니다만 알젠틴이 데미지가 더 쎕니다.)





점프강발이 아닌,  점프강손으로 가드를 시켰을 경우에는

지상CD나 근접강손후에 갤갓태클 단 [2방]으로 가드크러시를 낼 수 있습니다.




제가 파랑단 이하 급에서 자주 사용하는 랄프 아머모드 패턴인데...


이미 다 알고 계셨겠지만 혹시라도 한번 상기시키는게 도움 되실거 같기도하고

빨강단에서 혹시라도 통하는 상대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한거 같지만 그래도 트게더에 글 남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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