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겜추천 & 정보 킬링 플로어2 (중보스 대처법,팁들)

GameGwang3d508
2016-11-28 23:06:34 10858 0 2

간단히 팁과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굵게 표시를 했습니다.




스크레이크(전기톱)과 플레시 파운드(양팔에 분쇄기를 달고 있는 제드, 일명 배터리,박대리)

퍼크마다 대처법이 다른데 자주하실거 같은 버서커와 데몰리션의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데몰리션같은 경우 RPG가 있으면 쉽게 잡아낼수 있습니다.


플래시 파운드폭발 데미지를 150%를 더 받기 때문에 데몰리션이 RPG를 들고있으면 쉽게 잡아낼수 있습니다.


스크레이크 같은경우 폭발 데미지를 50%만 받습니다. 하지만 유탄 발사기,RPG에 폭발데미지 이외에 탄두데미지도 존재하는대 스크레이크는 이상하게 탄두데미지에 400%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그래서 가까이에서(멀리서 쏘면 폭발해서 탄두데미지가아닌 폭발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머리를 맞춰서 1~2방만에 머리통을 뿌서버리는 진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방법도 쉬운지라 조준만 잘하신다면 쉽게 맞추실수 있습니다.




버서커는 최종 티어 무기인 내장적출기, 혹은 패링을 이용해서 대처를 합니다.


내장 적출기는 버프로 인해 워낙 데미지가 쌔기때문에 머리에 4~6방만 맞추면 머리가 참수가 됩니다.


패링은 근접무기를 통해서 공격을 튕겨내는 기술입니다. 근접무기를 든채로 마우스 휠을 (클릭)눌루고 계시면 가드 자세를 하는데 이떄 동안 받는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이때 공격을 하는 타이밍에 마우스 휠을 클릭하시면 초록색 방어막 표시가 뜨며 공격을 팅겨내는데 이것이 바로 패링입니다.

닼소의 패링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오히려 닼소의 패링보다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공격하는 타이밍만 잘보시면 공격을 팅겨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너프로 인해 전부 팅겨내는건 아니고 기본제드의 공격은 아무 피해 없이 팅겨내지만 스크레이크 같은 경우 공격은 팅겨내도 데미지는 소량으로 들어오며 플래시 파운드,보스몹 같은경우 데미지는 적게 받아도 공격은 팅겨내지 못합니다.



데몰리션의 퍼크의 병과 보너스(패시브),스킬

데몰리션 같은 경우 다른거 이외에 특이한 병과 보너스가 3가지 있습니다.


수류탄 공급자는 서포트의 탄약 공급처럼 자신 이름 옆에 붉은색 수류탄 마크가 뜨는데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가까이 와서 e키를 눌루면 수류탄 1개를 공급 받는 스킬입니다. 물론 자신은 적용안되죠.


도어 트랩은 데몰리션이 일정 용접을 할시 용접이 붉은색 표시로 변하는데 이 문이 파괴될시 폭발을 하며 그 근처에 있는 제드들을 처리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한곳을 막고 있으면 알아서 제드들이 모여 이 문을 파괴하기 때문에 잡제드들을 모여서 한방에 처리하기 편하다. 단 파괴된 문은 다시 용접할수 없으니 주의!


반응형 장갑은 몬헌의 근성처럼 자신이 죽는 데미지를 받아도 5가 되는데 채력이 5가 되었을시 자신 주의로 폭발이 일어나며 근처에 있는 제드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제드들에게 둘러싸여있을때 쉽게 탈출하게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그 외에 데몰리션의 수류탄은 터지는데 시간이 오래 거리는데 이 수류탄을 제드를 향해 던져 접촉할시 즉시 터지니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다음 데몰리션의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벨5씩 찍을때마다 2가지 스킬중 하나를 선택해서 적용을 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 웨이브가 끝난후 ESC키를 눌러 다시 바꿀수 있습니다.) 스킬은 총 10가지 찍을수 있는 스킬은 5가지입니다.


데몰리션 같은 경우 스킬빨을 매우 심하게 받는데 5레벨 부터 재장전 속도업 혹은 폭발데미지 25%증가에 15렙엔 폭발데미지 30% 반감에 폭발범위 50%증가 혹은 사이렌의 음파를 그냥 무시하고 폭발물을 터트리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25렙을 찍는 순간 신세계, 이곳저곳에서 핵폭탄이 터지는 관경을 볼수 있습니다. 다른 퍼크들도 스킬을 찍어야 제대로된 성능을 보이긴 하지만 코만도와 파이어버그와 같이 스킬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차이가 매우 심합니다.


여담으로 데몰리션도 너프로 인해 RPG 폭발 범위가 1000->400으로 떨어지는 엄청난 곶통을 받게되었습니다. 유탄발사기의 폭발 범위가 850이라고 생각하시면 얼마나 작은지를 알수 있습니다. 그 대신 무게도 10->9로 떨어져서 유탄발사기와 RPG를 동시에 들수 있게 됬습니다.





그 외에...


탄약이 꽉차 있는 총이나 칼을 들고있는 상태에서 R키를 눌루면 특정 모션을 취하는데 소총 같은 경우 노리쇠를 당겨 탄을 보거나 탄창을 꺼내 탄실을 확인하고 권총은 이리저리 빙글빙글 돌리며 칼은 날에 피가 묻어 있을시 소매로 딱거나 바닥에 털어내 날을 깨끗하게 합니다.


V키를 눌루면 총일 경우 개머리판으로 후려치며 근접무기(삽을 제외한)는 찌르기를 사용합니다. 붙잡아서 못움직이게 하는 제드에게 빠르게 V키를 눌러 때어내거나 탄약을 아낄때 기본 제드에게 머리를 노려서 치면 거의 대부분 머리가 터질정도로 의외로 쌥니다.


Z키를 꾹눌러서 간편 채팅을 칠수 있는데 도쉬(돈) 요청을 하거나 도움 요청,상점으로 가기 등 빠르게 의사즐 전달할수 있습니다.


B키를 눌루면 돈을 뿌립니다. 1번당 50도쉬(dosh)를 주며 돈이 부족하여 요청을 하는 플레이어에게 나눠주는 착한일을 합시다.(혹은 보스전이 끝나고 돈을 뿌려대는 파티를 엽니다. 혹은 수류탄이나 총을 막 쏴재기거나...)


플레시 파운드나 스크레이크 같은 중보스는 출연할시 울음소리를 냅니다. 스크레이크는 전기톱소리와 함께 높은 울음소리를 내며 플레시 파운드는 스크레이크 보다 낮은 그르릉 울음소리를 냅니다. 귀 열어서 잘 들어보세요!


일부 유저들은 플레시 파운드나 스크레이크가 전방에 확인했을시 빠른 의사 전달을 위해 fp(플레시 파운드),sc(스크레이크)로 줄임말로 표현을 합니다. 그 외에 감사인사는 Thx(Thanks의 줄임말로 고맙다.라는 뜻) 혹은 39(이것은 일본, 일본어로 39(산큐)라 읽는대 땡큐랑 발음이 똑같아서 이렇게 부른다고 한다.)


제드 타임이 발동될때 3초간 지속되며 지속 되는중에 한마리를 다시 잡아내면 1번더 제드타임을 지속합니다.

코만도의 경우 일정이상 렙업할때마다 이 제드타임 연장시간을 얻는데 만렙에 최대 8번까지 제드타임을 연장 할수 있습니다.


파이어버그는 제드와 함께 CPU를 태워버립니다. 조심하세요! 으아아아아



이렇게 긴글을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조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근디두로님
잡담질문팬아트겜추천 & 정보의견 & 건의공지사항
15
12-11
2
팬아트
두로님 너무 잘생기심 [1]
보스몽키
12-10
0
겜추천 & 정보
트위치 닉네임바꾸기 ! [2]
호액
12-10
0
12-09
0
겜추천 & 정보
몬스터헌터 더블크로스 2차 PV입니다. [3]
음소거입니다
12-08
4
잡담
생일 축하드려요!! [1]
두로쨩
12-08
2
겜추천 & 정보
무료 스펠렁키 원작! 스펠렁키 클래식 [1]
꿀레몬차
12-06
0
12-05
0
잡담
돌아온 통역사 [1]
엘샤루핌
12-04
1
잡담
좋아 완벽한 타이ㅁ... [1]
GameGwang
12-04
10
팬아트
오랫만에 팬아트.... [1]
짚떼기
12-03
0
겜추천 & 정보
osu!
GameGwang
12-02
1
12-02
0
잡담
근디두로님 [1]
갓레몬맛쿠키
12-01
»
겜추천 & 정보
킬링 플로어2 (중보스 대처법,팁들) [2]
GameGwang
11-2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