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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8.7 패치 노트

원딜꿈나무
2018-04-04 09:14:41 4624 0 1

출처 - 롤 공홈


소환사 여러분,    

8.7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두가 동경하는 칼날 무희, 이렐리아가 새로워진 모습과 스킬로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패치에 있었던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에 대한 후속 조치로, 예상보다 크게 또는 적게 영향을 받은 암살자 챔피언을 조정했습니다.    

또한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는 닌자의 신발도 손봤습니다. 탱커가 닌자의 신발을 선택한다면 이해가 되지만 원거리 딜러까지 닌자의 신발을 장만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그럼, 새롭게 태어난 이렐리아와 함께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8.7 패치 노트

패치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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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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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 무희 이렐리아가 8.7 패치 기간 내에 업데이트됩니다! 그 춤만큼이나 화려한 이렐리아의 업데이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업데이트된 이렐리아와 다양한 스킨의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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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가스

Q - 술통 굴리기와 W - 취중 분노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취중 분노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주문력에 따라 증가하며, 피해량 감소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갈리오와 마찬가지로, 그라가스도 상대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을 때 주문력을 성장시키면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도 그런 장점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그라가스가 주문력을 좀더 공격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여지를 늘려 주려고 합니다.       

c69d9f33e679cf727ed186a5cef67b05.jpgQ - 술통 굴리기

주문력 계수:       60%       ⇒       70%      

e3506f98f4debf0fcc8178e88cc9a80b.jpgW - 취중 분노

주문력 계수:       30%       ⇒       50%      

신규무통 분노:       W - 취중 분노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주문력 100당 4%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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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Q - 황혼의 인도자의 궤적에 있을 때 증가하는 공격력이 늘어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으로 녹턴이 예상보다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녹턴의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b96d2a6b8caf3ba92e0a78184dc7b7d4.jpgQ - 황혼의 인도자

궤적에 있을 때 추가 공격력:       15/25/35/45/55       ⇒       20/30/40/5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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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R - 최후의 섬광의 챔피언 처치 시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적 챔피언이 R - 최후의 섬광에 적중된 후 짧은 시간 안에 처치당했을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럭스의 궁극기에 재사용 대기시간 돌려받기 효과를 추가할 때 의도했던 것은 럭스가 앞장서서 승리로 향하는 스노우볼을 매끄럽게 굴리는 것이었습니다. 지금 그 스노우볼이 굴러가는 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군요.       

39d292a415f13dc949f6335334ebfc02.jpgR - 최후의 섬광

챔피언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돌려받기:       10/30/50%       ⇒       30/40/50%      

승리를 비추는 섬광:       R - 최후의 섬광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       적 챔피언이 R - 최후의 섬광에 적중된 후 1.75초 내에 처치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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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Q - 화염방사기의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가 다소 변경되었지만 대체로 그대로입니다.

럼블의 딜 교환 능력은 강화할 필요가 있지만,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너무 강화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ebd4da77f926399a19306e845d1b1899.jpgQ - 화염방사기

기본 피해량:       135/180/225/270/315       ⇒       175/210/245/280/315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량:       75%       ⇒       60/65/70/7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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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레오나는 기본 공격 초기화가 가능해 공격력을 유용하게 쓸 수 있죠.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레오나의 기본 적응형 능력치를 공격력으로 변경했습니다.       

하나에 태양, 둘에 기절:       레오나의 기본 적응형 능력치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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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더 이상 렝가가 Q - 포악함을 사용해도 동작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현재 렝가는 Q - 포악함이 기존과 같이 변경되고 드락사르의 황혼검이 변경된 후 후속 조정 중입니다. 거의 조정이 완료되었지만, 아직 렝가의 게임 초반 위력은 조금 더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65       ⇒       68      

집중 안 된다냥:       렝가가 때때로 적 챔피언에게 Q - 포악함을 사용한 후 공격을 중지하고 가만히 서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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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지면 강타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R - 멈출 수 없는 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말파이트는 분명히 퇴적층으로 이루어진 암석일 겁니다. 한 층 한 층 살펴볼수록 새로운 모습이 발견되니까요. 어떤 말파이트 플레이어는 탱킹 능력을 올리고, 어떤 플레이어는 주문력에 집중하며, 심지어 삼위일체 아이템을 장만하는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현재 말파이트의 위력은 충분하지 않으니, 이번 패치에서는 말파이트의        모든 플레이 방식에 적용되도록 위력을 강화해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375       ⇒       4      

0a6625b3d5e3acf6683ce17ae249aa57.jpgE - 지면 강타

주문력 계수:       20%       ⇒       60%      

86aaf5e998071ce354380c93d1110706.jpgR - 멈출 수 없는 힘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       ⇒       130/10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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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Q - 속임수의 추가 피해량 계수, 추가 피해를 입힐 가능성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줄어듭니다.

지난 패치에서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사항을 보상하기 위해 Q - 속임수의 위력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지난 변경이 조금 지나치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강화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를 감소시켰습니다.       

5e220ccfff114e10a69be61a3ad67c2e.jpgQ - 속임수

더욱 교활하게:       샤코가 투명 상태에서 벗어난 후        2.5초       ⇒       0.25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피해를 입히며 Q - 속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그대로 2.5초입니다.)      

강화된 공격 계수:       추가 공격력의 70%       ⇒       추가 공격력의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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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만년 서리의 기절 지속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세주아니는 소규모 전투에서 뛰어난 위력을 자랑하는 탱커지만 오래 지속되는 팀 전투에서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세주아니의 강한 군중 제어 스킬과 내구력 때문에 오래 지속되는 단체 전투에서도 상당히 강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5       ⇒       88      

b746056f7ffc25a2f9abeed0af370630.jpgE - 만년 서리

기절 지속시간:       1/1.25/1.5/1.75/2초       ⇒       1/1.1/1.2/1.3/1.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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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Q - 죽음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런, 스웨인이 드디어 "너무 강한" 상태가 되었군요. 이제 기본 위력을 일부 감소시켜야 할 때가 왔습니다.      

45b608952d608f9b94d2f935bfccb1c9.jpg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

몰려드는 새떼: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의 아이콘으로 신호를 보내 아군에게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ad0d7c39ab5057725cef24eee967ad10.jpgQ - 죽음의 손길

재사용 대기시간:       5.5/4.75/4/3.25/2.5초       ⇒       7.5/6.25/5/3.75/2.5초      

기본 피해량: 65/85/105/125/145 ⇒ 55/75/95/115/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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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W - 수풀 가꾸기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데이지가 더욱 적극적으로 공격 대상을 찾습니다. 데이지의 범위 피해량 감소 효과가 이제 에픽 몬스터의 피해량에도 적용됩니다.

지난 프리시즌에서의 변경으로 정글 캠프 사냥이 전체적으로 쉬워졌습니다. 아이번의 위력 상당 부분은 독특한 정글 사냥 방식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지난 변경으로 아이번이 조금은 약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번의 스킬 중 어떤 부분을 강화해야 할지 고민한 끝에, 이번 패치에서는 아이번의 실질적인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변경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7f8261c8dcc2d4eab29b6be794270316.jpgQ - 덩굴뿌리

버그 수정:       이제 벽을 넘어 정글 몬스터에게 돌진할 때 더욱 일관성 있게 움직입니다.      

2b193b102a595467abe398198959d19a.jpgW - 수풀 가꾸기

사거리:       800       ⇒       1000      

01b2240dfe68344cde6b359df30b2d47.jpgR - 데이지!

데이지!가 나설 데이지:       데이지가 더욱 적극적으로 공격 대상을 찾습니다.      

꽃의 힘:       데이지의 범위 피해량 감소 효과가 이제 에픽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에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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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형태 Q - 독이빨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인간 형태 E -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엘리스는 오랫동안 정글을 지켰지만, 한동안 소환사의 협곡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엘리스의 핵심 스킬인 Q - 독이빨과 E - 고치를 상향 조정하면 엘리스가 활약하는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 겁니다. 거미줄을 타고 활강하면서 말이죠.       

9e8f46bb7396810de094305181f2a5c8.jpgQ - 독이빨

기본 피해량:       60/100/140/180/220       ⇒       70/110/150/190/230      

55dceb7924a3e88e7b9bcc6719185bab.jpgE - 고치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2/11.5/11/10.5/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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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R - 라그나로크의 최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감소합니다.

포식자 룬을 선택하는 플레이어가 늘어나면서, 포식자 룬과 올라프의 R - 라그나로크 사용 시 효과가 합쳐지면 너무 안정적인 전투 수단이 된다는 사실이 확실해졌습니다.       

490a81b4580f0191909ec62503f9ec16.jpgR - 라그나로크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 시 이동 속도 증가:       50/60/70%       ⇒       20/4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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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더 이상 워윅의 Q - 야수의 송곳니가 가끔씩 2배의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92bbc10ed2a66957fd3f3c8949d65b29.jpgQ - 야수의 송곳니

버그 수정:       워윅의 Q - 야수의 송곳니가 가끔씩 2배의 피해를 입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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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Q - 예리한 표창이 첫 번째 이후 적중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줄어듭니다.

제드가 드락사르의 황혼검 업데이트로 예상보다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패치에서 감소시켰던 위력을 돌려주었습니다.       


050fe9a2ce57f9ee80db237fe2b61641.jpgQ - 예리한 표창

첫 번째 이후 적중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50%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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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Q - 황폐화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카서스의 위력이 꽤나 눈에 띄게 증가하지만,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서스는 현재 공격로에서 상당히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번 변경으로 카서스의 딜 교환 능력을 높여 주려고 합니다.       

ee50baaef00df4cd43fe6f446d801d94.jpgQ - 황폐화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       50/70/90/11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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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으로 얻는 변신 포인트가 게임 초반에 증가하고, 이후에 감소합니다.

케인의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변신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게임 초기의 행동은 나중에 하는 행동보다 변신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된다는 뜻이죠. 즉, 게임 초기에는 획득하는 변신 포인트가        적어서 원래 의도했던 것보다 초반 갱킹 및 전투에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고, 나중으로 갈수록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초반에 얻은 포인트가 의미 없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포인트 획득량을 일부 조정했으니 케인의 게임 초반 플레이가 좀 더 중요해질 겁니다.      

0d07150d8923a0d491018553b0e83485.jpg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앞선 출발:       게임 시간 10분까지 적 챔피언과의 상호작용으로 얻는 힘의 양이 증가합니다.      

이제는 지난 일:       게임 시간 15분 후 적 챔피언과의 상호작용으로 얻는 힘의 양이 감소합니다.      

32caf5058220f8bae23c28541bd8a893.jpgQ - 살상돌격

하나, 둘, 돌격:       이제 Q - 살상돌격 시전 중 다른 스킬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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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후방 지원과 관련된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d64853dfbd8ea5dd0ee44dad1380fcfb.jpgR - 후방 지원/공중 강습

버그 수정:       퀸이 부활 후 R - 공중 강습을 사용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퀸이 E - 공중제비 사용 중 방해를 받으면 부활하거나 소환사의 제단으로 돌아갈 때까지 R - 후방 지원을 사용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퀸이 R - 후방 지원 사용 중 Q - 실명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을 통과하는 것으로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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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W - 공포의 망령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공격력을 우선적으로 성장시키는 근접 챔피언이 지속적인 단체 전투에 난입하려면 내구력을 더욱 높이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W - 공포의 망령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키면 헤카림이 전장으로 전력 질주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41ce11780a40c31d8690fb66346cd293.jpgW - 공포의 망령

치유량:       적들이 받은 피해의 20%       ⇒       적들이 받은 피해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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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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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의 격노검

가격이 증가합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은 업데이트 이후 가격이 너무 저렴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더욱 적절한 시기에 구인수의 격노검을 장만할 수 있도록 가격을 증가시켰습니다.       

가격:       3000 골드       ⇒       3300 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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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의 기본 흡수량 및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흡수량이 감소하며, 추가 체력 계수가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과 보호막 중첩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현재 너무 강력해서 서포터 및 탱커형 정글러에게서 다른 아이템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보호막 위력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보호막:       38       ⇒       30      

대상 레벨당 보호막:       22       ⇒       15      

추가 체력 계수:       2~36% (레벨에 따라)       ⇒       2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20초      

다른 솔라리 보호막과 중첩 시 보호막 효과 감소량:       50%       ⇒       75%      

보호막 효과 감소 적용 시간:       다른 솔라리 보호막 효과를 받은 지 8초 이내       ⇒       다른 솔라리 보호막 효과를 받은 지 20초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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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의 신발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닌자의 신발은 요즘 언제 어디서나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탱커는 그 핵심적 역할이 피해를 대신 받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을 장만해도 좋지만, 원거리 딜러가 닌자의 신발을 선택하는 것은 그다지 적절하지 않을 겁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 등 기본 공격 위주의 챔피언에게 입는 피해를 받아내야 하는 탱커에게는 닌자의 신발이 여전히 핵심적 아이템인 한편, 그저 암살자 챔피언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위해 방어력을 높이려는 원거리 딜러에게는 적절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방어력:       +30       ⇒       +20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       10%       ⇒       12%      



오오라 아이템

더 이상 챔피언의 크기가 아이템 오오라보다 커지지 않습니다.

일부 챔피언은 자신이 보유한 아이템의 오오라 크기 전체를 덮을 정도로 크기가 커져서 오오라 아이템을 구매할 의미가 무색해집니다. 이제 이들 챔피언의 오오라 크기가 해당 챔피언에 맞게 증가합니다. 여기에 얼어붙은 심장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의 오오라를 뒤덮을 정도로 커지는 챔피언은 없으니까요.       

이제 안심해요, 초가스:       챔피언의 크기가 커질 경우 오오라의 크기가 함께 커지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미의 불씨, 태양불꽃 망토, 대장간 불꽃 망토, 마법 부여: 잿불거인
  • 심연의 가면, 심연의 지옥불 가면
  • 정당한 영광의 근접 거리 표시


고대유물 방패 계열

골드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고대유물 방패는 아직도 다른 서포터 아이템에 비해 조금은 지나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d06e981156c7ebd19120b829c3970561.jpg고대유물 방패

10초당 골드:       +2       ⇒       +1      

6f0d81282da14f1e971870df0deae8ec.jpg타곤산의 보호

10초당 골드:       +4       ⇒       +1      

3c44c48dbefdab0128170eda2ae253c1.jpg성위의 유물

10초당 골드:       +4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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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빌드

빌드 보너스로 늘어나는 체력이 게임 초반에 감소하며 게임 후반에 증가합니다.

결의 룬의 빌드 보너스로 증가하는 탱킹 능력이 게임 초반의 내구력을 조금 지나치게 올려 줍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결의 룬 빌드 보너스의 게임 초반 위력 일부를 게임 후반으로 변경했습니다.       

결의 룬이 주 빌드일 때:       체력 +65       ⇒       체력 15~135 (레벨에 따라)      

결의 + 영감:       체력 +130       ⇒       체력 +30~270 (레벨에 따라)      

영감 + 결의:       체력 +140       ⇒       체력 +35~300 (레벨에 따라) 


    

업데이트      

마나순환 팔찌

스킬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마나가 최대 10회 증가합니다. 최대 마나가 10회 증가하면 마나순환 팔찌가 5초마다 잃은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마나순환 팔찌 룬은 잘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그 위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챔피언에게는 최고의 위력을 발휘하는 룬이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나순환 팔찌 룬의 능력에 더욱 접근하기 쉽도록 그 위력이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아니라 플레이 능력과 스킬 적중으로 발동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연습만이 살 길:       스킬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킬 때마다 최대 마나가 25씩 증가합니다.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숙련:       최대 마나가 250 증가하면 마나순환 팔찌가 5초마다 잃은 마나의 1%를 회복시킵니다. 


    

업데이트      

침착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하며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10%를 돌려받습니다.

침착 룬은 일부 챔피언에게는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지만 다른 챔피언에게는 거의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특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챔피언은 지금의 침착 룬 효과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침착 룬의 효과를 모든 챔피언이 일관성 있게 누릴 수 있도록 일반적인 위력으로 변경했습니다.       

궁극의 마나 돌려받기: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하며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10%를 돌려받습니다.      



전설: 강인함

       위력이 약해서 그다지 선택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강인함:       5% + 중첩당 1.5%       ⇒       5% + 중첩당 2.5%      

최대 강인함:       20% (10 중첩 시)       ⇒       30% (10 중첩 시)  


    

체력차 극복

       이번 패치에서는 체력차 극복 룬으로 내구력이 강한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피해량 계수:       4~10% (최대 체력 차이가 150~2000일 때)       ⇒       4~12% (최대 체력 차이가 150~2000일 때) 


     

좀비 와드

       좀비 와드를 사용해 상대의 와드를 파괴했을 때 시야를 얻는 이중 시야 효과는 유리한 상황에서 지나친 위력을 발휘합니다.       

좀비 와드 지속시간:       60~180초 (레벨에 따라)       ⇒       1~4레벨에서 30초, 5~18레벨에서 36~120초 


     

쾌속 접근

       현재 다른 룬에 비해 위력이 약합니다.       

이동 속도:       10%       ⇒       15%      



절대 집중

버그 수정:      이제 1레벨일 때의 증가량이 룬 설명에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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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

근접 미니언 및 공성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증가합니다. 마법사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공성 미니언은 게임에서 소형 목표물과의 전투에서 자연스럽게 중심점이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공성 미니언으로 얻는 골드를 조금 증가시키고 처치하기도 그만큼 조금 힘들게 변경했습니다.       

근접 미니언

기본 골드:       20       ⇒       21      

웨이브 3번마다 골드 증가량:       0.125       ⇒       0      

마법사 미니언

기본 골드:       17       ⇒       14      

웨이브 3번마다 골드 증가량:       0.125       ⇒       0      

공성 미니언

기본 골드:       45       ⇒       60      

웨이브 3번마다 골드 증가량:       0.35       ⇒       3      

기본 체력:       828       ⇒       900      

웨이브 3번마다 골드 증가량:       23, 16번째 웨이브부터 32로 증가       ⇒       50, 16번째 웨이브부터 60으로 증가      

슈퍼 미니언

슈퍼 미니언의 골드량을 공성 미니언과 같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골드:       45       ⇒       60      

90초당 골드 증가량:       0.35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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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걸불 문장

       잉걸불 문장은 갱킹에 성공한 정글러가 포탑을 공격할 때의 피해량을 상당히 증가시켜줍니다. 그래서 포탑의 체력이 절반은 남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잉걸불 문장이 있으면 완전히 파괴할 수 있죠. 이 차이를 만들기 위해 특별한 플레이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그저 때때로 포탑이 빨리 파괴될 뿐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포탑은 타지 않아:       더 이상 잉걸불 문장의 불태우기 효과가 포탑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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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서 위치로 이동 공격

그 정도면 가까워 커서 위치로 이동 공격 시 기본적으로 챔피언과 가장 가까운 유닛을 공격하는 대신 더 넓은 영역 내에서 공격할 유닛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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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채팅

음성채팅 기능 공개 후, 여러분의 의견에 따라 사용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음성채팅에 입장했을 때 또는 마이크 음소거를 해제했을 때의 알림 음향 효과가 개선되고 점수판과 음성 제어판 분리 기능, 자리 비움 시 자동 마이크 음소거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딩동:       플레이어가 파티에 참가할 때의 알림 음향 효과와 음성채팅 기능의 작동 일관성이 클라이언트 전체적으로 개선됩니다.      

동딩:       이제 파티원이 음성채팅에 재접속되었을 때 알림 음향 효과가 재생됩니다.      

의도적 분리:       이제 설정에서 점수판과 게임 내 음성 제어판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10분 후 음소거:       아무 조작 없이 10분이 경과해 클라이언트에서 자리 비움 상태가 될 경우, 마이크가 자동으로 음소거됩니다. 자리 비움 상태가 해제되면 마이크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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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강철의 솔라리 왕관(오른의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강철의 솔라리 왕관 또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사용 효과의 영향을 받은 후 얼마 지나지 않은 유닛에게 보호막을 씌우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꼬끼오가 E - 정의의 주먹 사용 후 하얀 궤적 시각 효과가 중복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꼬끼오가 낮은 위치에서 높은 위치로 변경되었을 때 Q - 전장의 돌풍을 사용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는 시각 효과의 위치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카시오페아가 기본 공격 적중 시 시각 효과를 제대로 표시합니다.
  • 피의 군주 블라디미르의 피의 구체 대기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암흑 사냥꾼 렝가로 R - 사냥의 전율을 활성화시키면 화면이 정상적으로 파란색으로 덧씌워집니다.
  • SKT T1 나미의 귀환 애니메이션에서 SKT T1 마크와 사인이 복구되었습니다.
  • 상대 팀에 아리가 있을 경우 더 이상 별 수호자 아리가 기본 스킨의 농담을 재생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DJ 소나의 컨커시브 모드 대사가 재생 도중 중지되지 않습니다.
  • 엉클샘 라이즈가 R - 공간 왜곡을 사용할 때 재생되는 독수리 울음 소리가 복구되었습니다.
  • 기본 스킨, 마법도둑, 마법사, 특공대, 제국군 럭스의 빛나는 지팡이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행성 파괴자 다리우스의 귀환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더 이상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의 다리가 여러 애니메이션 도중 늘어나지 않습니다.
  • 이제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의 팔이 춤 애니메이션 중에 적절한 형태로 표시됩니다.
  • 더 이상 피자 배달원 시비르가 기본 공격 시 기본 스킨의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피자 배달원 시비르의 기본 공격 발사체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사랑의 라칸 및 기본 스킨 라칸의 R - 매혹의 질주가 최적화되었습니다. 프레임 누락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마법공학 알리스타가 귀환할 때 기본 지속 효과 - 승리의 포효가 발동될 경우 귀환 애니메이션의 사슬 위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달빛 여왕 럭스의 빛나는 사망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신지드가 양 팀에 모두 존재할 때, 더 이상 상대 신지드가 벌 수호자 신지드의 E - 던져넘기기 시각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전투 기계 프라임 초가스의 농담, 도발, 웃음 애니메이션 도중 입 모양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더 이상 바드가 웃을 때 T자 자세를 취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눈싸움 달인 바드 및 나무정령 바드가 W - 수호자의 성소를 세울 때 기본 스킨의 시각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바드 및 음유시인 바드가 E - 신비한 차원문을 클릭해 차원문에 들어갈 때 이동 경로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클레드 경의 무기 칼날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불타는 자이라의 가시 발사 꽃잎 뒷면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복실복실 티모, 우르프 켄치, 파괴의 신 나서스, 옥토버페스트 그라가스, 페르세우스 판테온, 검투사 신 짜오의 몸체 경계선이 최소화되었습니다.
  • 냐옹카이의 턱이 시각 효과 깨짐을 막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다리우스 경의 허리 천 장식이 다양한 그래픽 설정 환경에서 더욱 일관성 있게 표시됩니다.
  • 이제 찬란한 오공이 부활 후 돌이 덧씌워져 있지 않습니다.
  • 찬란한 오공의 민병대 애니메이션이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눈싸움 달인 그레이브즈의 W - 연막탄 적용 범위가 높이가 다른 지형에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라이엇 그레이브즈의 차광판이 완전히 불투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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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및 감정표현

8.7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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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폭주족 럼블

50187deb9d5c6b2969f4689eb20d3fff.jpg        

안개의 창기병 오공



8.7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감정표현들이 출시됩니다.

b662ff70029eadf9f4d1ad8d34d31ee1.jpg       

다 괜찮아 // 작은 캠프 // 견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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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제작소

명품 상자

8.7 패치 기간 내에 "꾸밈 전용" 명품 상자와 세트가 새롭게 출시됩니다. 명품 상자와 세트는 출시 후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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