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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작중인 데드셀 적의 패턴, 스테이지 (01-16 오전 2시 수정)

Broadcaster 상어츼
2020-01-11 21:09:13 806 0 1

2월 중순 완성...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https://youtu.be/XWEGbHsplnw


적에 패턴과 스테이지에 대한 설명을 하기 전! 영상 내에 나오는 괄호 표식들 알고 가셔야 이해하시기 쉽기 때문에 설명충 코스를 듣고가는 걸 권장드립니다

스킵하려는 사람들을 위해서 우측 상단에 본문에 대한 내용을 적자

(근거리)

근거리는 방패 성벽으로 패링했을 때 무적이 발동되는 유무로 판단했습니다. 근거리면 성벽의 무적이 발동

(원거리)

원거리는 성벽으로 패링을 해도 무적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들은 고유의 패링 효과가 발동됩니다

(폭발)

폭발 범위에서 벗어나거나, 폭발하는 순간 방패로 패링하는 방법외에는 피할 수 없습니다. 폭발하는 순간 패링을 해도 성벽의 무적발동 X

(충격파)

점프로만 피할 수 있습니다

(폭발형 투사체)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자석 수류탄,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원거리 투사체)

방패로 패링이 가능한게 있고, 스킬로만 막히는게 존재합니다


적의 공격을 피할 방법들은 우측 상단의 앉기, 점프, 구르기, 패링이 있습니다

사실 점프나 앉기를 하기 보다는 방패로 패링하거나 구르는게 가장 좋습니다


해당 방법을 해도 피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그림이 없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일반 적들의 패턴을 보러 가시죠~


좀비 (Zombie)

도약 공격으로 먹고사는 친구

체력 보통

할퀴기 (근거리)

도약 공격 (근거리)

도약 공격은 앉기로도 피할 수 있지만 어렵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피하는 방법은 좀비의 도약 공격 범위 정 중앙에서 앉아있으면 된다


언데드 궁수 (Undead Archer)

나중에는 얼굴 보기가 힘든 녀석

체력 낮음

직선형 화살 투사체 발사 (원거리)

앉기로 손쉽게 피할 수 있다 하지만 방패라면 바로 패링으로 화살을 친절하게 돌려주면 된다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접근하면 뒤로 점프를 하며, 만약 뒤로 점프 할 공간이없는 경우 플레이어 뒤로 순간이동


척탄병 (Grenadier)

보라돌이

체력 조금 낮음

지형을 무시하는 폭발형 투사체 투척 (폭발)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폭탄이 터지기 바로 직전에 방패를 사용 시 패링이 됨

접근하면 뒤로 점프

탐지 범위가 넓음


방패병 (Shieldbearer)

친구가 많을수록 강함

체력 보통

차지 후 돌진 (근거리)

기절하지 않는 한 전방으로 받는 공격에 면역

플레이어가 근접 공격으로 방패를 공격할 경우 공중으로 살짝 뜨면서 짧은 기절에 걸림

방패를 무시하는 무기 또는 중독, 소각 상태이상으로 처리하기 쉽다

삽으로 방패를 계속 때려도 처치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방법 중 하나다

가장 까다로운 상황은 적들이 많은 상황과 느린 공격속도의 무기를 가진 경우다


수호자(Protector)

죄인의 대로를 가지 않는 이유

체력 보통

일정 시간마다 주변의 적을 모두 무적으로 만들어 줌 (박쥐들 제외)

주변의 적을 모두 무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최우선으로 처치해야 한다

단. 무적이 된 적들은 중독이나 출혈이 걸려있는 경우 데미지는 받습니다

아니면 수호자에게 기절을 먹이면 주변의 적을 무적으로 만들지 못함

정면과 뒤가 없음 (암살자의 단검, 보르팬으로 치명타가 불가능)


선봉장(Runner)

각시탈

갑자기 툭 튀어나와서 찌르기로 놀래키는 녀석

체력 보통

찌르기 (근거리)

선, 후딜레이가 짧은 텔레포트를 사용해서 추노가 미침 (지형간 이동이 가능)

수호자에게 무적을 받고 있으면 텔레포트를 사용하지 않음


박쥐(Bat)

개복치

체력 1

차지 후 돌진 (근거리)

날아오는 도중 공격해서 잡을 수도 있다

탐지 범위가 넓음


전갈 (Scorpion)

꼬리만 죽창

체력 낮음

꼬리 공격 (근거리)

꼬리 데미지가 끔찍함

독침 투사체 발사 (원거리)

앉기 가능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전갈의 모든 공격에 맞으면 중독에 걸림

땅속에 숨어있음


징그러운 벌레 (Disgusting Worm)

노린재

체력 보통

물어 뜯기 (근거리)

사망 시 차례로 폭발하는 5개의 폭발형 투사체를 방출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낮은 지형이거나 높이가 같은 지형이면 점프로 추격 가능


이단심문관(Inquisitor)

개쉨

체력 낮음

지형을 무시하는 직선형 투사체 발사 (원거리)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특정 각도인 경우에는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뒤로 점프

탐지 범위가 넓음


칼날 박쥐(Buzzcutter)

작은 고추 폭풍저그 콩진호가 간다!

체력 매우 낮음

칼날 공격 (근거리)

선, 후딜이 짧다

탐지 범위가 넓음


몰살자 (Sweeper)

생긴것과 달리 잘 구름

체력 보통

휩쓸기 (충격파)

유일한 회피 방법은 점프

접근시 뒤로 굴러서 도망


가시 괴물 (Thorny)

근접 무기는 항상 조심

체력 조금 낮음

구르기 (근거리)

앞으로 점프

뒤돌기

근접 무기로 등을 때리거나, 위상 변환기를 사용하면 피해를 입음

전투 방패의 경우 등으로 돌진해서 패링이 인정됨


칼잡이 (Slasher)

강적

체력 높음

3연타 칼부림

내려베고, 올려벤 뒤 차지해서 내려베기 (근거리)

모든 공격이 유도되며 3번째 공격은 땅을 따라 이동하는 충격파를 발생

공격 모두 패링과 구르기로 회피가 가능하다

3타와 충격파의 데미지는 별도기 때문에 모든 공격을 맞으면 4대씩이나 맞는다

수평에 있을 경우 플레이어 쪽으로 대쉬


전기 충격 장치 (Shocker)

체력 낮음

차지 이후 원형 범위로 전기 충격장 생성

원거리 무기들은 멀리서 때리면 되지만.. 근거리는...순삭내지 못하면 위험하다 

출혈 면역

정면과 뒤가 없음 (암살자의 단검, 보르팬으로 치명타가 불가능)


살인귀 (Lacerator)

쫓아오는 탑블레이드

체력 조금 높음

회전 회오리 공격 (근거리)

구르기로 살인귀를 지나쳐도 방향을 바꿔서 쫓아옵니다


부화기 (Spawner)

체력 ?

근처에 시체 용액이 3마리 미만일 경우 시체 용액을 소환하며, 소환할 때마다 체력이 줄어서 자해로도 죽음

정면과 뒤가 없음 (암살자의 단검, 보르팬으로 치명타가 불가능)

공격 속도가 느린 무기들보다 빠른 무기들이 더 빨리 잡음


시체 용액 (Corpse Juice)

체력 매우 낮음

물어 뜯기 (근거리)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하수도 촉수 (Sewer's Tentacle)

체력 낮음

플레이어 발 밑에서 튀어나오기 (근거리)

좌측 또는 우측에서 끝에서 끝까지 휩쓸며 이동 (근거리)

휩슬며 이동은 벽에 붙어있으면 피격하지 않음

공격하지 않을 때 땅속에 숨어있으며, 숨어있는 동안 무적이다

지형간 이동 불가라서 반드시 처치할 필요는 없다

[하늘색 다리와 보라색 다리가 존재, 보라색 다리는 속도가 굉장히 빠름]

빙결 상태이상에 걸리면 바로 땅속에 들어감


고름 좀비 (Purulent Zombie) [녹색]

소환몹이 더 쌤

체력 보통

할퀴기 (근거리)

근접 공격을 할 수 없으면 시체 벌레 알을 플레이어 위치로 던지며 (원거리)

벌레 알이 던진 위치에 있으면 플레이어는 밀려납니다

시체 벌레 알은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자석 수류탄,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땅속에 숨어있을 수도 있음

탐지 범위가 넓음


시체 벌레 (Corpse Worm)

사실 이녀석이 본체

체력 매우 낮음

물어 뜯기 (근거리)

텔레포트 사용

이동할 때 깡총깡총 점프를 뛰면서 이동

타점이 낮음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카미카제 (Kamikaze)

죽창

체력 1

자폭 (폭발)

패링만 가능

폭발에 피격시 큰 데미지와 넉백, 그리고 기절에 걸린다

탐지 범위가 넓음


찔레 버섯 (Impaler)

체력 높음

플레이어 발 밑에 가시 지대 생성

점프 외에는 회피 불가능

가시가 치솟는 순간에만 공격 판정이 있어서 솟아오를 때만 집중해서 점프를 하면 된다

정면과 뒤가 없음 (암살자의 단검, 보르팬으로 치명타가 불가능)


해적 선장 (Pirate Captain)

높은곳에 있으면 무서운 녀석

체력 보통

3연타 내려치기 (근거리)

3타 모두가 유도성능

    몇 초 후 폭발하거나 접촉시 폭발하는 굴러가는 폭탄을 발사 (원거리)

정크랫이냐 니가?

굴러가는 폭탄은 구르기로 지나가는 것만 가능

탐지 범위가 넓음


도축기 (Cleaver)

스킬이름과 같아서 냄새남

체력 보통

부메랑 처럼 돌아오는 도끼를 던짐 (원거리)

도끼를 던지는 순간 근접 공격 판정이 있음 (근거리)

도축기를 죽여도 던진 도끼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돌아오는 도끼를 유의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고치 벌레 (Weaver Worm)

수상 마을 진 보스

체력 매우 낮음

매우 빠른 물어 뜯기 (근거리)

텔레포트 사용

이동할 때 깡총깡총 점프를 뛰면서 이동

저주에 걸렸을 때 이녀석 만큼 소름끼치도록 무서운 녀석은 없다

벽 또는 천장에 고치안에 있으며,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깨어남

타점이 낮음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골렘 (Golem)

잠자는 성소에 가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철권의 그 붕권

체력 매우 높음

붕권 (근거리)

땅치기 (충격파)

점프로만 회피 가능, 피격시 긴 기절

골렘이 공격을 하지 못할 경우 플레이어를 골렘 근처로 텔레포트를 시킴. 즉 어그로가 끌린 경우 골렘을 죽이지 않는 이상 진행이 불가능


포획꾼 (Catcher)]

오버워치 로드호그

체력 보통

뒤로 밀쳐내는 발차기 (근거리)

갈고리를 사용해 플레이어를 땡겨옴 (원거리)

갈고리 이후 발차기로 연계되기 때문에, 갈고리에 끌려도 구르기나 패링은 열심히 연타해서 피해보자

지형의 높낮이 때문에 끌려도 지형에 가로막히는 상황이 있고, 발에 맞아서 끌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앉기로 갈고리 피하기 가능

탐지 범위가 넓음


마법사 (Caster)

체력 보통

빠른 속도로 날아가는 구체를 발사 (원거리)

구체를 방패로 패링시 느리게 날아감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면 텔레포트를 함


환술사 (Masker)

시력 강화 프로젝트

체력 보통

다른 적들을 투명으로 만드는 안개를 생성

완벽한 투명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보면 실루엣이 일렁거리는데, 익숙해지면 덩치만 보고 이녀석이 있구나! 라고 무릎을 탁 칠수가 있다

정면과 뒤가 없음 (암살자의 단검, 보르팬으로 치명타가 불가능)


고름 좀비 (Purulent Zombie) [갈색]

시체 파리가 본체

체력 보통

할퀴기 (근거리)

플레이어를 향해 돌진한 뒤 할퀴기 (근거리)

돌진에 데미지는 없습니다

시체 파리 5마리를 소환

땅속에 숨어있을 수도 있음

공격 수단은 할퀴는 근접 공격밖에 없다


시체 파리 (Corpse Fly) [갈색 고름 좀비]

전기줄이 가장 무서움

체력 매우 낮음

칼날 공격 (근거리)

갈색 고름 좀비가 살아있는 경우 시체 파리들이 서로 전기로 연결되며, 전기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음 (근거리)

가장 핵심 패턴. 갈색 고름 좀비가 돌진한다고 해서 겁먹지 말고, 시체 파리들의 전기줄에 신경쓰면 쉽다

갈색 고름 좀비를 죽여도 시체 파리들은 사라지지 않음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식인종 (Cannibal)

체력 높음

도약 하며 1타 이후 전진하면서 공격 2회 (근거리)

유도는 3타만 하기 때문에 식인종 쪽으로 구르기로 피하는 걸 추천

도약하며 1타는 앉아서 피할 수 있긴 한데... 어렵다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으면 폭탄을 제자리에 떨어트리고 뒤로 점프 (폭발형 투사체)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폭격수 (Bombardier) [원거리]

체력 낮음

벽을 통과하는 폭탄을 던지며, 첫번째 폭발 이후 세 개의 작은 수류탄으로 폭발하는 폭탄을 던짐 (폭탄)

뒤로 점프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탐지 범위가 넓음


어둠 추적자 (Dark Tracker)

체력 낮음

내려베기 (근거리)

플레이어 뒤로 구르기로 이동해서 내려찍기 (근거리)

텔레포트 사용


자동인형 (    Automaton)

체력 낮음

직선 표기이후 일섬 1회~2회 (근거리)

공격 범위에 들어오기 전까지 투명인 상태로 가만히 있음

2번의 공격 이후 근처의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

모험가의 룬이 발동해서 미니맵을 펼쳤을 때나 쉽게 찾을 수 있다


망치 로봇 (Hammer)

최악의 적 top 3

체력 매우 높음

순차적으로 폭발하는 4개의 폭탄 발사 (폭발형 투사체)

시체 파리 3마리 소환 (최대 12마리 제한)

인식 범위 넓음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 얼음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시체 파리 (Corpse Fly) [망치 로봇]

체력 매우 낮음

칼날 공격 (근거리)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창기병 (Lancer)

체력 보통

공격은 수직(위, 아래)의 경우 1회 (패링불가)

수평일 경우 시간차 3회 찌르기 (근거리)

1, 2타 찌르고 한숨 돌린 뒤 3타를 찌른다

1, 3타가 유도


수호 기사 (Guardian Knight)

가렌

체력 매우 높음

차지 이후 플레이어와 다른 적들을 빨아들이는 심판을 시전 (근거리)

심판 시전 중 화살에 면역

결정타 [가렌 Q] (근거리)

데미지가 억소리난다. 맞지말자


왕실 근위병 (Royal Guard)

최악의 적 top 2

체력 조금 높음

플레이어에게 돌진 (근거리)

패링을 해도 넉백에 걸리기 때문에 구르기를 무조건 해야함

돌진 도중에는 무적이라고 취급되는 듯 하다 패링해도 데미지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으니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으면 점프해 내려찍기로 충격파를 생성 (충격파)

뒤로 멀리 점프


지축을 울리는 자 (Ground Shaker)

체력 높음

낙석을 떨구기 (원거리 투사체)

3연타 공격 이후 강력한 공격 (근거리)

강력한 공격은 점프로만 피해짐

후방에 대한 데미지 면역

기절 면역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분쇄자 (Slammer)

최악의 적 top 1

체력 높음

얼음 파편이 솟아오를 정도로 강력한 부리찍기 (충격파)

    패링은 불가능하지만 구르기로 회피 가능

점프로 지형을 넘어다닐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향해 점프함

기절 면역


심판관 (Arbiter)

체력 낮음

지형을 무시하는 3연발의 매직 미사일을 발사 (총 5발, 원거리)

사망시 폭탄을 남기는데 (폭탄), 폭발 시 6방향으로 날아가는 매직 미사일을 발사 (원거리)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탐지 범위가 넓음


악마 (Demon)

눈치없는 녀석 2

체력 낮음

할퀴기 (근거리)

1타냐 2타냐 그것이 문제로다

거리를 유지한 채로 2개의 파이어 볼 발사 (원거리)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탐지 범위가 넓음


해골 (Skeleton)

스카이 콩콩

체력 보통

차지 이후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내려찍기를 지형의 끝까지 사용 (충격파)

가까이 있을 때 플레이어와 떨어지기 위해 멀리 점프


광포한 자 (Rampager)

미친놈

체력 보통

포효한 이후 굉장히 빠른 속도로 플레이어에게 근접 후 할퀴기를 4연타 하면서 전진 (근거리)

x축에서 따돌리기는 절대로 불가능하다.

도약해서 지형이동을 하는데, 그 동안에는 무적인것 같고, 착지하는 위치가 플레이어의 위치로 오는 덕분에 많이 밀려난다


실패한 실험체 (Failed Experiment)

최악의 적 top 4

체력 조금 높음

3번의 약한 잽 이후 강력한 내려찍기 (근거리)

좀비와 같은 도약 공격 (근거리)

좀비보다 앉기로 회피가 쉽지만 점프 피하기는 어려워졌다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거나 방패를 사용하는 경우 플레이어 뒤로 무적인 상태로 빠르게 이동


폭격수 (Bomber) [근거리]

눈치없는 녀석 1, 내려 찍기만 op

체력 보통

플레이어 위해서 내려 찍기

    구르기로만 회피가 가능

    가끔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잘 모르곘음

칼 내려치기 (근거리)

멀리 있을 경우 폭탄을 투척 (폭탄)

    탐지 범위가 넓어서         수직인 경우 내려 찍는 공격을 쓰고, 수평인 경우 폭탄을 던짐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투척의 달인 (Knife Thrower)

갑툭튀 장인

체력 낮음

일렬로 3개의 단검 투사체를 던지며, 단검에 피격시 중독에 걸림 (원거리)

뒤로 점프

공격하지 않는 동안에는 투명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방어자 (Defender)

체력 낮음

수호자 휘두르기 (근거리)

방어자가 살아있는 동안 한명의 적을 영구적으로 무적으로 만듬

주위에 다른 적이 있으면 다른 적에게 달려감


죽음의 집정관 (Magistrate of Death)

도망의 달인

체력 낮음

울부짖는 해골을 양쪽으로 한마리 씩 소환

    플레이어와 반대 방향으로 고속순간이동

탐지 범위가 넓음


울부짖는 해골 (Screaming Skull)

체력 매우 낮음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 레이저 장벽을 소환하고 서서히 전진함 (근거리)

레이저 장벽은 높은 넉백과 짧은 시간의 기절이 있기 때문에 맞으면 끝까지 밀려나기 때문에 구르기로 안전하게 피하자나는데

토큰몹 (처치해도 보상이 없음)


사서 (Librarian)

체력 낮음

구르기 회피를 강제로 뽑아내는 녀석

레이저를 3번 공격

    회피로만 피할 수 있음

공격 중 플레이어 위로 날아오름


보스

청지기 (The Concierge)

붉은 오오라를 캔슬시키면 노히트가 쉬운 녀석

지르기 (근거리)

휩쓸기 (충격파)

    청지기의 체력이 적은 경우 가까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도약 공격 (근거리)

    회복약을 마시려고 거리를 벌린 순간 당하기 좋은 패턴이다

하울링

    체력이 특정 구간을 지날 떄 마다 플레이어를 밀어내고 잠시 무적

    하울링으로 플레이어를 밀어낸 뒤 > 붉은 오라를 연계해서 사용하는데. 하울링에 넉백을 당해도 근쳐에 남아있으면 붉은 오라를 사용하지 않고 지르기를 함, 뒤에 벽을 등지고 때려서 하울링을 유도하는걸 추천

붉은 오라

    플레이어와 거리가 멀어졌을 때 주로 사용

    구르기를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붉은 오라를 두른 청지기에게 맞지 않고 지나가기 가능

    기절을 거는 전투 방패, 기절 수류탄, 레어 수식어(적을 기절시킴)이 있으면 손쉽게 패스 가능



    체력이 적어지면 근처에 있어도 도약 공격과 휩쓸기, 붉은 오라를 사용함

데미지는 보스의 최대 체력의 15%로 제한


컨저티비우스 (Conjonctivius)

노히트가 가장 어려운 녀석

본체 패턴

차지 이후 일자로 돌진 (근거리)

    패링 보다는 구르기로 회피를 추천. 가끔씩 각도가 이상하면 방패를 들어도 피격당함

탄막 7~8발의 독침을 태양 무늬로 발사하는데, 촉수 단계를 넘길때 마다 여러발을 발사한다 (원거리)

    1페 넘기면 1발, 2페는 2발 이런식?

전기충격

    발동 전에 이정도 범위의 전기충격을 가한다! 라고 설명해주는 패턴

    패링이 불가능

    기절 수류탄, 전투 방패가 확실하게 패턴을 캔슬시키고, 상황이 맞으면 내려 찍기도 캔슬이 가능하다


다리 패턴

컨저티비우스는 체력이 75%, 50%, 25%가 될 때마다 족쇄를 풀고 촉수를 소환하며, 이때 컨저티비우스는 무적인 상태로 중앙으로 이동한다

    재수가 없으면 중앙으로 이동하고, 하울링을 할 때 기절때문에 날아가고 있는 독침을 피격하는 상황이 생긴다

    처음에는 3개, 2번쨰는 4개, 3번째는 5개의 촉수를 소환한다

촉수를 처치할 때마다 남아있는 촉수의 속도들이 빨라진다

1번째 페이즈에선 촉수의 공격이 땅 밑에서 튀어나오는 것 외에는 없다 (근거리)

2, 3번째 페이즈는 잠복한 촉수 하나가 좌측 혹은 우측으로 가서 잠복을 해제한 뒤 방을 가로질러 이동하는데, 부딪히면 데미지를 입는다 (근거리)

벽에 붙어있을 경우 피격당하지 않는다

촉수를 모두 파괴하면 컨저티비우스는 다시 본체 패턴으로 넘어간다


잠복해 있는 촉수들은 도축기에 데미지를 입지 않으며, 잠복한 상태일 때는 무적

기절은 본체에겐 패턴 캔슬을, 촉수에겐 딜타임 증가를 시켜주기 때문에 가장 좋고, 빙결을 거는 옵션들이 정말 쓸모없다. 촉수를 빙결시키면 바로 땅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빙결은 사용하지 않는 걸 권장한다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근접무기 작살?

컨저티비우스 본체한테 치명타가 들어가기는 한데... 10번 찌르면 1번정도 터졌습니다

쓰지마세요.


데미지는 보스의 최대 체력의 15%로 제한되며, 촉수는 25%



시간의 수호자 (The Time Keeper)

보스인데 엘리트처럼 죽음

1페이즈

올려베기 1타 (근거리)

수리검 1개 투척 (원거리)

플레이어를 유도하는 훅을 던지는데, 훅에 피격시 시간의 수호자 앞으로 플레이어는 끌려가며 속박 상태에 묶인 채 강력한 일격을 사용한다

    끌려가더라도 방패로 패링을 하거나 기절, 빙결로 무효화가 가능하다


체력이 70%가 될 경우 원형의 슈리켄을 몸에 두른 뒤, 발사하면서 2페이즈가 시작된다


2페이즈

올려베기 후 내려베기 (근거리)

수리검을 3개 연속으로 던짐 (원거리)

화면에 직선이 표시되며 앞으로 쭉 돌진한다 (주로 수리검 투척, 훅, 또는 대시 이후? 이전?에 사용됨) (근거리)

그 외에는 변경 사항이 없음

체력이 50%남았을 때 텔레포트 후 "이것으로 끝이다!" 대사를 외친 이후 원형의 슈리켄을 몸에 두른 뒤 3페이즈가 시작


3페이즈

플레이어 위치, 그리고 랜덤으로 칼이 떨어진다

    패링 가능

3연타 올리고 내리고 올려베기 (근거리)

수리검을 5개 연속으로 던짐 (원거리)

화면에 직선이 표시되며 (질풍검)을 연속해서 두번 사용한다 (근거리)


수리검은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익숙해지면 손쉽게 딜로 찍어눌러서 페이즈를 스킵


거인 (The Giant)

딜 잘나오면 하이패스, 안나오면 꽉 막힌 고속도로

좌측, 혹은 우측에서 주먹질 (근거리)

패링을 하거나, 피격을 해도 넉백이 있어서 용암에 빠지거나, 떨어지는 낙석에 맞는 경우가 있다


에너지 구체 (원거리)

구르기를 사용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점프만을 이용해서 피하거나 (이유는 추후에 설명) 방패의 패링을 활용하자


내려치기

    내려치기에 데미지 판정, 손이 지면에 닿으면 충격파가 생성된다

    내려치기는 구르기로 피할 수 있지만, 충격파는 점프 외에는 피할 수 없다


충전 패턴

왼손이 3회 충전이 된 경우 연속으로 내려친다

오른손은 에너지 구체를 발사하는데... 쉽게 쏴주는 덕분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원거리)

    이 충전은 팔의 체력을 모두 깎으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생각없이 팔만 때리면 된다


거인의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하울링을 시전하며 새로운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양손 내려치기

정중앙에 양손을 내려치는데, 내려치기와 충격파에 주의하며 끝에 있는걸 권장한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천장에서 낙석이 랜덤한 위치로 떨어진다

    가장 짜증나는 패턴, 팔에 데미지를 미리 누적시켜서 해당 패턴을 캔슬시키고 극딜로 순삭하는게 정말 편하다

    낙석은 부정의 파장, 회오리 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눈 레이저

중앙에 플레이어를 가두고 에너지 구체를 쏜다

레이저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으며, 중앙에 갇혔기 때문에 구르기로 탄막을 피하기가 불가능해지며, 방패가 없다면 점프와 앉기로만 피해야한다

시작 전에 끝에서 있으면 점프를 하면서 가두는 걸 피할 수 있긴 한데... 큰 의미는 없다


원거리 투사체라 부정의 파장, 회오리바람으로 무력화 가능


국왕의 대리인 (The King's Hand)

보스셀의 수문장

페이즈 1

밑에서 위로 올려베는 1타 (근거리)

괜히 패링하려다가 맞은 일이 다반사라 뒤로가서 패는게 속 편하다

폭탄 연속 투척 (폭발성 투사체 > 폭발)

    두 쌍의 폭탄을 세번 던진다. 폭탄들은 금방 터지며 유도성이 있다


몹 소환 페이즈 1

체력이 대략 85%가 보스가 공중에 날면서 무적 상태가 되고, 얼음 발판이 생성되면서 엘리트 1명(특수 능력 X), 랜덤한 적 2마리를 소환한다 (각 층에 최대 2마리씩)

보스는 이 동안 가만히 있으며, 엘리트를 처치하면 무적 상태가 풀리면서 2페이즈가 시작된다


페이즈 2

    슬슬 매운맛이 올라온다


올려베기 1타가 찌르는 3연타 공격으로 변경 (근거리)

2타의 공격이 전후방을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회피 > 점프 > 회피 혹은 패링3번


순간적으로 찌르기 (근거리) 이후 점프해서 내려찍기 (충격파)

    찌르기 공격은 구르기, 패링이 가능


돌진해서 가시로 밀어내기

    돌진은 패링이 가능하지만, 밀어내는 넉백이 유지되기 때문에 점프를 하거나 구르기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돌진에 맞으면 점프를 연타해서 함정(가시)에 추가타를 맞지 않도록 하자


일정시간 뒤 폭발하는 깃발 3개 소환 (폭발)

    깃발은 6초안에 파괴하지 못하면 넓은 범위와 큰 피해를 입힌다

    깃발의 체력은 1이라서 공격할 수단이 없으면 점프해서 내려찍자

    

몹 페이즈 2

체력이 40%가 되면 몸 페이즈 1과 동일하게 발동하지만

플랫폼마다 엘리트를 한마리씩 배치한다


페이즈 3

돌진 패턴이 두번 연속으로 돌진함 (근거리)


손이 번쩍거리며 에너지를 충전해 공중에 점프한 다음 큰 내려찍기를 시전한다

좌측과 우측의 얼음 발판을 사용하거나 무적 기술을 사용하자 (대지의 충격)

2단 점프로 피할 수 있긴 하다. 3단 점프 이상부터는 확실하지만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수집가 (The Collector)

최종 보스지만 그게 걸맞지 않는 쉬운 난이도

주사기에 올라타 회전 공격


첫번째 방

주사기로 내려찍고

하늘에서 랜덤으로 폭탄이 떨어짐

주사기로 찌르기 3~5회

일정 패턴 이후 두번째 방으로 이동

    다시 돌아올 때 마다 철퇴가 날아다니는데, 방에 올때마다 1개씩 늘어난다


두번쨰 방

일정 패턴 이후 세번째 방으로 이동

    다시 돌아올 떄 마다 적들의 수가 줄어들지만 수준이 높아짐 (약한녀석 3마리 > 보통 2마리 > 강함 1마리)

    적을 모두 처치하기 전까지 수집가는 위에서 폭발형 투사체를 플레이어 위치에 던집니다

    떨어지고 있을 땐 폭발형 투사체, 떨어지면 그 즉시 폭발

    모두 처치하면 잠시동안 그로기


세번쨰 방

수집가가 무적인 상태로 위에서 레이저를 3번 사용

    구르기로만 회피 가능 

    벽타기를 이용해서 피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벽에 가시가 돌출

노란색 전기 벽을 양옆으로 3~5회 소환시키며, 전기 벽은 전진함

    버그로 벽에 남아있는 경우가 있음

에너지 구체 3~5회 던지기

    

네번째 방

여기방으로 온 이후부터는 다른 방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주사기로 내려찍고

하늘에서 랜덤으로 폭탄이 떨어짐

주사기로 찌르기 3~5회

그로기가 발생하지 않는다



체력이 줄어들면 포션을 마셔서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포션을 마실때 마다 수집가의 발밑의 오라의 색상이 달라지면서

수집가의 공격력 및 방어력이 올라갑니다

수집가가 세번째 포션까지는 무적인 상태로 마시지만

네번째 부터는 무적이 사라지기 때문에 마시는 순간 수집가를 떄려서 캔슬시키고

떨어진 포션을 줍고 마시면 됩니다 (포션을 마시지 않고 클리어는 불가능합니다)

포션을 마시면 물약이 4회 충전되며 데미지가 미친듯이 강력해집니다

그리고 손쉽게 수집가를 제압하는것으로 끝이 납니다


형벌로 에너지 구체 또는 전기벽을 패링하면 수집가가 잠깐 멈칫합니다

폭발형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 방패[천둥 방패, 형벌, 피의 방패]는 패링 효과 발동), 무기 중에서 발차기 아니면 삽, 부정의 파장과 회오리 바람




        스테이지

언급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부분이

각 스테이지마다 상점과 상자, 아이템 2중 1택이 최소 몇개가 나온다고 정해져 있다고 추측하지만

운이 좋으면 많이 나오고, 상자를 대체해서 아이템 2중 1택이 나올수도 있어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수감동 (Prisoners' Quarters)

적 티어 : 1

아이템 레벨 : 1

함정 : X

권능의 두루마리 2개, 가끔씩 두루마리 파편 1개 (3셀)

    권능의 두루마리가 나오지 않는 곳은 독성 하수도로 가는 길목, 즉 덩굴의 룬을 사용해서 진행하는 곳에서는 나오지 않는걸 기억하자

    상자 1개 (1% 저주), 스킬/무기 상점 1개

출구로는 죄인의 대로, 독성 하수도 (덩굴의 룬 필요)


죄인의 대로 (Promenade of the Condemned)

시간 제한의 방 (2분), 노히트 문 (30마리)

적 티어 : 2~4

아이템 레벨 : 2

함정 : 가시, 철퇴

권능의 두루마리 1개, 듀얼 스탯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1개, 4셀은 2개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스킬/무기 상점

2셀 : 세포방

3셀 : 일반 상자

4셀 : 일반 상자

출구 : 성루, 공동 매장지(순간이동의 룬), 교도소 심층부(거미의 룬)


독성 하수도 (Toxic Sewers)

시간 제한의 방 (2분), 노히트 문 (30마리)

적 티어 : 2~5

아이템 레벨 : 2

함정 : 독 웅덩이

권능의 두루마리 1개, 듀얼 스탯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일반 상자

출구 : 성루, 고대의 하수도(충격의 룬), 오염된 교도소(거미의 룬)


교도소 심층부 (Prison Depths)

적 티어 : 6~9

아이템 레벨 : 3

함정 : 가시, 철퇴

권능의 두루마리 1개 (저주 상자)

출구 : 공동 매장지, 고대의 하수도 (1셀)

열쇠를 획득하면 아이템 2중 1택을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


오염된 교도소 (Corrupted Prison)

적 티어 5~11

아이템 레벨 : 3

함정 : X

권능의 두루마리 1개 (저주 상자)

출구 : 고대의 하수도, 성루 (1셀)

열쇠를 획득하면 아이템 2중 1택을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


성루 (Ramparts)

시간 제한의 방 (8분),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5~8

아이템 레벨 : 3

함정 : 낙사

권능의 두루마리 3개, 듀얼 스탯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1개, 4셀은 2개

10% 저주 상자

셀방

2셀 : 음식 상점

3셀 : 일반 상자

4셀 : 일반 상자

출구 : 검은 대교, 무저갱 지하무덤 (3셀)


공동 매장지 (Ossuary)

시간 제한의 방 (8분),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8~10

아이템 레벨 : 4

함정 : X

권능의 두루마리 2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음식 상점

2셀 : 저주 상자

4셀 : 일반 상자


고대의 하수도 (Ancient Sewers)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6~10

아이템 레벨 : 3

함정 : 독 웅덩이, 가시, 철퇴

권능의 두루마리 3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3개, 4셀은 5개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일반 상자

2셀 : 일반 상자

3셀 : 일반 상자

4셀 : 아이템 2중 1택

출구 : 무저갱 지하무덤

    열쇠


검은 대교 (Black Bridge)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10

함정 : X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출구 : 수상 마을, 잠자는 성소 (거미의 룬)


무저갱 지하무덤 (Insufferable Crypt)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10

함정 : 가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3개, 4셀은 5개

출구 : 잠자는 성소, 공동 묘지 (거미의 룬)


수상 마을 (Stilt Village)

시간 제한의 방 (15분), 노히트 보스 처치

적 티어 : 11~13

아이템 레벨 : 4

함정 : 가시

권능의 두루마리 3개, 듀얼 스탯 1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1개, 4셀은 2개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일반 상자

2셀 : 일반 상자

3셀 : 일반 상자

출구 : 시계탑, 잊혀진 영묘 (순간이동의 룬)


        잠자는 성소 (Slumbering Sanctuary)

노히트 보스 처치

적 티어 : 11~13

아이템 레벨 : 4

    권능의 두루마리 2개, 듀얼 스텟 1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함정 : 가시, 철퇴

저주 상자 1개는 고정, 나머지는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일반 상자

2셀 : 2중 1택

3셀 : 일반 상자

출구 : 시계탑, 잊혀진 영묘, 동굴 (거인 1회 처치, 2셀)


        공동묘지 (Graveyard)

시간 제한의 문 (19분 30초), 노히트 보스 처치

적 티어 : 11~13

아이템 레벨 : 4

권능의 두루마리 2개, 듀얼 스텟 1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함정 : 가시, 철퇴

저주 상자 1개는 고정, 나머지는 10%로 저주 상자

셀방

1셀 : 아이템 2중 1택

2셀 : 음식 상점

3셀 : 세포방

4셀 : 아이템 2중 1택

출구 : 잊혀진 영묘, 동굴 (동굴 열쇠)


시계탑 (Clock Tower)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16~18

아이템 레벨 : 5

권능의 두루마리 4개, 듀얼 스탯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2개, 4셀은 3개

함정 : 가시, 철퇴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무기/스킬 상점

2셀 : 세포방

3셀 : 일반 상자

출구 : 시계의 방


잊혀진 영묘 (Forgotten Sepulcher)

시간 제한의 문 (26분),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14~17

아이템 레벨 : 5

권능의 두루마리 3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3개, 4셀은 4개

함정 : 가시, 어둠

10% 저주 상자

셀방

1셀 : 일반 상자

2셀 : 아이템 2중 1택

3셀 : 저주 상자

4셀 : 아이템 2중 1택

출구 : 시계탑, 거인의 안식처 (거인 1회 처치, 2셀)


동굴 (Cavern)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14~18

아이템 레벨 : 7

권능의 두루마리 4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4개, 4셀은 5개

10% 저주 상자

함정 : 용암, 자석 폭탄, 전기장, 가시, 철퇴

셀방

1셀 : 일반 상자

2셀 : 일반 상자

3셀 : 아이템 2중 1택

4셀 : 일반 상자, 축제 의상 및 아이템 (축제 의상 소지시 돈으로 대체)

출구 : 수호자의 안식처


시계의 방 (Clock Room)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21

두루마리 파편 3셀은 1개, 4셀은 2개

출구 : 높은 성 봉우리


수호자의 안식처 (Guardian's Haven)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21

두루마리 파편 4개 3셀은 3개, 4셀은 4개

함정 : 용암

출구 : 높은 성 봉우리, 알현실 (선택 시 권능의 두루마리 2개 지급)


높은 봉우리 성 (High Peak Castle)

노히트 보스 처치

적 티어 : 22~24

아이템 레벨 : 6

함정 : 가시, 철퇴

권능의 두루마리 2개, 듀얼 스텟 2개, 두루마리 파편 3셀은 1개, 4셀은 2개

5% 저주 상자

출구 : 알현실


알현실 (Throne Room)

노히트 문 (60마리)

적 티어 : 23

함정 : 가시

출구 : 수감동, 점성술 연구소 (5셀)


점성술 연구소 (Astrolab)

적 티어 : 44

아이템 레벨 : 10

듀얼 스텟 2

함정 : 발사체, 가시, 전기장, 낙사, 용암

0% 저주 상자

출구 : 관측소


관측소 (Observatory)

적 티어 : 47

함정 : 가시, 철퇴

출구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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