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영상 썸네일, SD캐릭터 짤은 제가 만든게 아닙니당 후욱후욱
에프터 이펙트 효과가 영상에 잘 어울리는지
컷편집 스토리라인이 자연스러운지
게임 자체의 bgm을 제외하고 배치한 효과음&bgm 들이 자연스러운지 (효과음의 크기도!)
+ 추가적인 단점..?
이 기준으로 적어주시면 읽고 참고해서 더 발전하는데 쓰도록 하겠습니당
독설도 괜찮습니다
아래는 잡설인데 워낙 아싸라 기록할 곳이 여기밖에 없어 쓰겠읍니다..
작업하면서 삼은 기준은
1.레거시 타이틀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제가 레퍼런스를 많이 못 본 것도 있겠지만, 아직까진 프리미어 프로의 레거시 타이틀만큼 자막이 예뻐보이는게 잘 없더라구요.
다만 레거시 타이틀을 사용하면 에펙으로 불러와서 작업을 할 수 없는게 아쉽더라구요. 에펙이나 프리미어 자체 자막에서 선 추가만 중복으로 되게 해주면 참 좋을텐데.. 아쉬울 따름
2.오디오가 비는 부분이 없게 하기
가장 기본적인 수칙이긴 한데 해당 영상은 뽑기 한 사이클이 애니메이션이 길기도 하고 오디오도 빈 상태라서 잘라내기가 좀 애매했어요.
3.영상 효과들을 최대한 중복되지 않고 다양하게 사용하기
인데 이 부분을 제일 못 한 것 같습니다. 위에 영상도 보면 알겠지만 효과 3개 돌려막기에요 위글 파도비틀기 위치/비율/불투명도 키프레임 노가다... 어릴 때 씽크빅 좀 많이 했어야 했는데. 디자인 센스 키우는게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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