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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스킬밸런스 패치내역

Broadcaster 곰내누
2019-12-11 20:08:22 686 0 1

<새로운기능>

1. 계정마다 필터를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다 -> 어디서든 계정필터 이용가능 ex)피시방

2. 엑트1 마을 그래픽업데이트 -> 새로운 로딩화면도 생겼다

3. 기폭제에 대한 벤더레시피 생김 ( 성유같이 합쳐지는듯? )

4. pob처럼 인게임에서도 패시브포인트 뺄때 하나씩 뺄필요 없어짐

5. 각종 스킬들 그래픽 업데이트

6. 신스킬과 불타는화살 폭발화살 라비인챈 추가


<스킬 리워크>

1.Galvanic Arrow(현재 파편사격)

-20레벨에 9~179의 번개데미지

-퀄리티1%마다 투사체속도 1%증가

2.폭발화살

-마나소모량 18ㅡ>8로변경(1레벨)  / 27ㅡ>10로 변경(20레벨)

-첫화살이 맞고 터지는 시간동안 추가로 들어가는 화살 다터짐

- 기본데미지의 50%데미지를 가진다 (현재는 없음)

-20레벨에 586~879 ㅡ> 522~783으로 너프

-예전aoe최대치가 10이었는데 지금은 20레벨기준 19까지 가능

-화살 1개중첩당 3%증폭데미지 (점화딜)


쇠뇌 -> 예전지뢰처럼 근접범위에 설치.



<스킬밸런스>

1.연쇄번개

-연쇄효과범위가 현재25에서 -> 35로 변경 버프.

2. 폭발화살비

-베이스데미지 40%->30%(1레벨) // 48%->36%(20레벨)

-추가화살이 적용될때 추가폭발 이루어지게 변경

-기존 4발발사 - > 5발로 변경

3. 불타는 화살

- 기존 50%컨버트->100%컨버트로 변경

- 기존 1레벨30% 20레벨 49% 점화확률 -> 모든레벨 50%점화확률 고정

- 기존 1레벨30%->50% 20레벨68%->88% 변경 (점화 증폭데미지)

- 점화데미지에 비례한 화상디버프 20레벨기준 39%*5회 가능.

- 젬퀄리티 현재 1%당 3%의 점화지속시간-> 2%당 1%의 화염도트데미지로 변경

4. 부식성 화살

- 초당 카오스데미지 7->8.8(1레벨) / 1714.8->1927.1(20레벨)

- 20레벨기준 반경 3->6으로 변경

5.방출

-현재 30대상에서 -> 제한없음으로 변경

6.원소의 일격

-화염데미지 23~43 ->22~40(1레벨) 590~1096 -> 480~891(20레벨) <너프>

-콜뎀 19~35 ->18~33(1레벨) 483~896 -> 392~729(20레벨) <너프>

-라뎀 4~70 ->4~67(1레벨) 95~1802 -> 77~1465(20레벨) <너프>

7.아샷

-바닥 냉각지대 삭제

-베이스데미지 120%->130%(1레벨) 147%->174%(20레벨)

-젬레벨 20기준 냉각효과를 걸때 195%의 모어데미지와 동일하게 계산한다.

-젬레벨 20기준 냉각효과 19%증가

8.고드름 지뢰

-토샷 너프랑동일한 내용

-20레벨기준 2차투사체 6->4로 변경

-기존 1%퀄리티당 투사체 데미지1%증가 -> 1%퀄리티당 투사체속도 1%증가로 변경

9.강철관통

-베이스공속배율 80->85%

-베이스데미지 130%->135%(1레벨) 175%->180%(20레벨)

-기존 2%퀄리티당 1%꿰뚫기확률 ->1%퀄리티당 꿰뚫기효과1%증가로 변경

10. 번개화살

-베이스데미지 100%->110%(1레벨) 119%->134%(20레벨)

-젬레벨 20기준 감전효과를 걸때 195%의 모어데미지와 동일하게 계산한다.

-젬레벨 20기준 감전효과29%증가

-기존 1%퀄리티당 감전확률1%증가 -> 1%퀄리티당 감전확률1%증가와 0.5%감전효과증가로 변경

11. 번개첨탑 덫

-번개데미지 14~43->12~26(1레벨) 195~585->166~497(20레벨)

-타격빈도 1레벨 0.55초당 1회 20레벨  0.36초당 1회 으로 변경

12.용암타격

-20레벨기준 베이스데미지 130%->139%

13.폭풍보주

-번개 데미지 3~9->2~7(1레벨)195~584->185~555(20레벨)

-1레벨기준 1.5초당 1회 20레벨기준 1.02초당 1회 타격(기존1초)

14.전염성일격

-젬레벨 20에서 밀리범위 +2추가

15.응징

-물리관통20%

-젬레벨 1에서 저주걸린 적에게 맞으면 얻는 버프 지속시간 4초->9초 변경

16.화살비

-베이스데미지40%->48%(1레벨) 50%->60%(20레벨)

17.망령소환

-추가망령 젬레벨 11레벨,21레벨->13레벨,25레벨 변경

18.좀비

-슬램 쿨다운 4초->6초 범위 28->17로 변경

-좀비 슬램 기존 베이스데미지 30%감폭 젬레벨 17정도에 기존이랑 같아짐

-피해 25%감소

-젬레벨당 생명력 증폭 삭제 -> 다른 소환수들처럼 젬레벨당 추가생명력을 얻음

-젬레벨 20에 좀비슬램 범위 76%까지 올라감

19.재앙의화살

-베이스데미지 40%->28%(1레벨) 49%->35%(20레벨)

-카오스데미지 20~30(1레벨) 113~169(20레벨)  추가

20.강철 파편

-공속배율 80%->85%

-베이스데미지 45%->48% 50%->55%

21.연막지뢰

-이동속도버프 20%->10%(1레벨) 20레벨 29%

22.시.발 시즈 발리스타

-착용 레벨 4->12로 변경

-베이스데미지140%->100%(1레벨) 170%->145%(20레벨)

-모든젬레벨에서 설치갯수 +2

-퀄리티1%당 1%의 토템설치속도->퀄리티1%당 투사체피해1%로 변경

23.환영무기투척

-공속배율 100%->110%로 변경

24.분할화살

-물리데미지 1~2(1레벨) 56~85(20레벨) 추가

25.영혼분리

-모든젬레벨에서 기본지속시간 0.4->0.6으로 변경

26.태풍파열지뢰

-번개데미지 3~10->2~7(1레벨) 305~915->334~1002(20레벨)

27.격노의유령소환

-적이없을때 소환했을때의 마우스 커서위치로 이동함

28.회오리사격

-2차투사체 지속시간 생김 투사체 속도로 보완가능

29.맹독성비

-카오스데미지 6.7->7.9(1레벨)283.7->285.1(20레벨)

30.독액선회

-베이스데미지 80%->90%(1레벨)104->115%(20레벨)

31.시체불덩이

-무제한생성 -> 60개제한으로 변경



※보조 젬 개편

 ○원거리 공격 토템 보조(이제 쇠뇌 토템 보조로 불린다)

   -보조하는 스킬의 데미지 감폭 1렙 50%, 20렙 41% (기존 1렙 30%, 20렙 26%)

   -쇠뇌 토템은 기존의 토템과 때깔이 다르다

   -스킬젬 자체옵 쇠뇌 토템 최대 소환 갯수 +2

   -공격 속도 50%감폭 (기존 30%감폭)


 ○격분 주입 보조

   -격분 주입 보조가 소환수에게 10%의 동작속도 증가를 부여함(기존15%)

   -보조하는 소환수젬 버프를 받는동안 데미지 증폭 1레벨 5%, 20레벨 15%

     (기존 1레벨 15%, 20레벨 24%)

  

 ○방어 상승 보조

   -데미지 감소 효과가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바뀜


 ○꿰뚫기 보조

   -보조하는 스킬의 꿰뚫기 공격이 물리피해감소(저항) -30% 

     (물리피해감소 저항 개념이라 이해하면 됨)

 

 ○영감 보조

   -영감충전당 데미지증폭 1렙기준은 같고, 20렙 기준 7% (기존 8%)


 ○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

   -보조 하는 스킬 데미지 1레벨 15%감폭, 20레벨 6%감폭 

     (기존1레벨 25%, 20레벨 16%)


 ○소환수 피해 보조

   -보조하는 스킬의 데미지 1레벨 25%증폭, 20레벨 49%증폭

     (기존  1렙 30%, 20렙은 변경 없음)


 ○신기루 궁수 보조

   -신기루 궁수 데미지 1렙 40%감폭, 20렙 31%감폭(기존 1렙30%, 20렙11%)

     타게팅 범위 105유닛 -> 70유닛


 ○맹공 보조

   -1렙 기준 처치시 맹공 획득 확률 20%(기존25%), 맹공지속시간3초(기존8초)

   20렙 기준            "         "        39%(기존44%),          "        6.8초(기존8초)

   -퀄당 공속,시속 0.5% 증가(기존 퀄당 공,시속 0.25%증가)


 ○근접 사격 보조

   -근접한 적 데미지 증폭 최대 50%증폭 -> 30%증폭 (너프)


 ○사격 공세 보조

   -보조하는 스킬의 데미지 1레벨 12%감폭, 20레벨 3%감폭

     (기존 1렙 25%, 20렙16%)


※패시브 트리 밸런스

 ○근접 사격 

   -근접한적 데미지 30%증폭 (기존 50%증폭) 

   -원거리 적 30%감폭 (기존 50%감폭)


 ○남동쪽 레인저 노드쪽에 감시탑 노드가 생김(공성 쇠뇌 노드)

 ○철목 노드 위치가 남쪽으로 이동,  철목 노드 자리에 새로운 노드 2개 추가됨

 ○굶주린 패거리 노드 소환수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절반으로 줄어듬

 ○우아한 공격 노드가 레인저 가까운곳으로 이동(기존엔 6시방향)

 ○잘 갈린 날 노드가 동쪽으로 이동

 ○양손잡이, 칼날 방어막 노드 동쪽으로 이동

 ○귀갑방패, 보복 노드가 양손잡이, 칼날 방어막 있는 자리로 감

 ○몽둥이 공세, 활보 노드가 서쪽으로 이동

 ○용암 채찍 노드에 화염 지속 피해 배율+8%가 추가됨

 ○동쪽에 Shocking Strikes 노드 추가

   -공격스킬의 번개 피해 증가

   -감전 확률, 감전의 효과 증가 감전된 적에게 치명타 확률 증가

 ○레인저, 듀얼리스트쪽에 Burning Brutality 노드 추가

   -공격 스킬의 화염 피해 증가

   -점화 확률, 화염 지속 피해 배율 증가, 점화 데미지 가속

 ○순간 동결 노드에 10%확률로 동결 추가

   -작은 노드에 냉기 피해 12% 증가(기존16%), 냉각효과증가10%(기존과 같음)

 ○아래 노드에 새로운 스탯 추가: 플레이어가 주는 모든 물리 피해 감소 -X%

   -뱀류 조준, 검의 무희, 분할하는 일격, 척추 접기, 멀리보는자, 긍지의 클로,

     가죽 벗기기, 힘 숙련, 견고무비, 준엄, 무도 경험, 역학 충격, 전사의 길

 ○새로운 스탯 추가: 꿰뚫기 노드에 방깎 스탯이 달린다고 함 


※어센던시 밸런스

 ○네크로맨서

   -이유없는 공격성: 소환수의 이동속도 10% 증가 (기존30%)

   -어둠의 사령관: 공격 및 시전속도 및 당신이 가진 오라를 하나의 오라로 취급

   

 ○가디언

   -변한없는 믿음: 스킬의 오라와 플레이어의 오라를 하나의 오라로 취급


 ○슬레이어

   -끝없는 굶주림: 출혈에 걸리되 영향을 받지 않음(기존엔 아예 면역)


※아이템 밸런스

 ○Assassin's, Sniper and Recurve 활 베이스타입 무기 치명타 확률 6.7%

    (기존 6.5%) 고정 옵션에 15%-25% 치명타 피해 배율 추가

 ○ Steelwood and Reflex 활 베이스타입 이동속도 6% 증가(기존4%) 

     마라케스 활 베이스타입 이동속도 10% 증가(기존8%)

 ○Spine, Ivory and Bone 활 베이스타입 기본 공격속도 1.4(기존 1.35)

    무기 치명타 확률 6.5%(기존6%)

 ○The Ranger 활 베이스 타입이 이제 더 많은 피해를 준다

 ○모든 완드 베이스타입이 베이스데미지가 20%증폭

 ○활 및 완드의 공격 속도 모드(옵션)가 제작대에서 붙는 수치보다 높게 붙음

 ○활에 붙는 화염,냉기,번개 피해가 한손무기보다 25% 더 강력한 옵션이 부여된다.


※제작대 옵션

 ○에너지 보호막의 재충전 시작 속도: 

    낮은티어 8~11%(기존 12~17%), 높은티어 12~15%(기존 18~24%)

    낮은티어 필요 커런시 연금술의 오브(기존엔 제왕의 오브)

    높은티어         "        4연금술의 오브(기존엔 1엑잘)

 ○더 이상 갑옷에 크래프팅으로 추가 저주 옵션을 붙일 수 없습니다

 ○더 이상 활에 원소 상태이상 +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을 붙일 수 없습니다.

 ○원소저항 관통 및 카오스 저항 관통 9~10% (기존 14~16%)

 ○다중제작 속성부여가 다중제작 속성부여 옵션을 포함하여 3줄 까지만 옵션 부여 가능

 ○방어력, 회피, 에너지 보호막이 수치가 절반으로 줄어들고 따로 분리됨


※샤퍼, 엘더 베이스 옵션

 ○목걸이 옵션에 물리피해->원소 게인옵션 하향 12-15%(기존 16-20%)

 ○두 배 피해 확률 4-6% (기존 20%)

 ○원소 관통 옵션이 접두가 사라지고 접미만 남음

 ○활 한정 한손무기에 붙는 민퍼뎀이 붙음(양손무기껀 안붙음)

 ○최대 마나 증가 9-11%, 12-15% (기존10-15%, 16-20%)

 ○목걸이에 높은 등급의 모든 능력치 옵션 안 붙음

 ○목걸이에 높은 등급의 원소 저항 관통 옵션 안 붙음

 ○갑옷에서 물리 및 원소 반사 데미지 감소 옵션 100% (기존 15-22%)

 ○반지에서 물리 및 원소 반사 데미지 감소 옵션 31-45%, 46-55% 

    (기존 10-15%, 16-20%)

 ○비 카오스 데미지를 추가 카오스 피해 3-5%(7~13%)

 ○원소 피해를 추가 카오스 피해 7-8%(기존 16-20%)

    지팡이, 전쟁지팡이는 13-15%(기존16-20%)

 ○블럭시 마나회복 3-5%(기존4-8%)

 ○반지에 회피 확률 안붙음

 ○벨트에 붙는 모든 원소 저항 16-18%(기존 13-15%)

 ○양손 철퇴에 힘줄 절단 확률 및 힘줄 절단 보조 안 붙음

 ○양손 무기에  물리피해증가%가 같이 붙던 방어상승보조, 포악한투사체보조 등의

    옵션이 안 붙음

 ○플랫뎀 상향

   -주문 시전 시 물리 피해 및 카오스 피해 32-44에서 66-76 ※한손무기

                                                    (기존 22-30에서 45-52)

   -        "                 "                           60-74에서 108-122 ※양손무기

                                                    (기존 30-40에서 61-71)


※화석 제작

 ○갑옷에 화석으로 힘줄 절단 안 붙는다

 ○받는 피해를 마나로 받음 옵션이 접미에서 접두로 바뀜

 ○온전한 화석으로 더 이상 생명력%가 붙지 않음

 ○화석작으로 붙는 원소관통 옵션이 한손무기 5-7%(기존 7-10%),

                                                    양손무기 12-15%(기존 16-20%)

 ○분광화석으로 무기에 붙는 원소관통 옵션이 9-12%(기존 16-20%)


※다른 아이템 변경 사항

 ○마타틀 옵션인 완벽회피확률이 5-6%(기존 11-12%) 

 ○한손무기 주문피해증가 109% (기존79%)

 ○양손무기 주문피해증가 164% (기존115%)

 ○에센스 옵션도 위의 사항과 일치하게 변경

 ○위의 사항에 따라 화염, 냉기, 번개 피해 수치도 증가

 ○쉐이퍼 오브, 엘더오브 삭제해주는 오브 없어짐

 ○육분의 이름 및 모양 바뀜

 ○육분의는 맵에 직접 사용하지 못하고 감시자의 돌에 사용가능함

    (해당 지역에 있는 지도는 육분의 효과를 모두 받음)

 ○군단, 역병 인카운터의 보상이 조정됨

 ○미궁의 상자에서 나오던 스킬 젬 보상이 감소

 ○효과 범위 증가 미궁인챈트가 16%24%로 상향

 ○화살비 추가폭발 인챈트는 우버 미궁에서만 얻을 수 있음

    폭발 화살비의 추가 폭발 발생 확률 100% (기존 75%)

 ○휩쓸기 밀쳐내기 확률 인챈트가 처치시 확률적으로 인내충전 인챈트로 변경

 ○얼음 화살 지속시간 증가 인챈트가 얼음화살 데미지 증가로 변경

    (현재 있는 아이템도 바꾼다고 함)

 ○파편사격의 효과범위 증가 인챈트 옵션 사라짐(기존템 영향 없음)

 ○샤퍼/엘더의 영향을 받는 지도가 등장

    (30/60/90% 샤퍼/엘더템 나올 확률 증가 모드가 붙음)

 ○16티어 엘더 대저택 지도 주는 보호의 대가 점술카드가 더 이상 드랍이 안됨

 ○육분의 업그레이드 레시피 삭제


 ※고유 아이템 밸런스

 ○의회의 역량 활은 변경점 없다 미안!

 ○불세례 주얼 이제 1개밖에 못낌 대신 첫발과 마지막발에 6발 추가(기존 2발)

 ○아세나스의 노래의 활 공격시 주문발동 됨(25%확률이 없어짐)

    대신 내부쿨 0.3초(기존 0.25초)

 ○잉걸불 지피기 점화 감속이 50-65%(기존 65% 고정)

 ○하이리의 노여움 갑옷 냉기 피해 최소100-145(기존 173-188) 

    그리고               "                     최대160-200(기존240-262)

 ○화살비 단궁 데미지 감폭 30% (기존 40%감폭)

 ○조프의 보살핌 점화 확산 보조 20레벨 추가

    플레이어가 유발한 점화가 반경 15 이내의 다른 적에게 확산 옵션은 사라짐

 ○불굴의 의지 집중의 선구자 데미지 감소 스탯이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바뀜

 ○뱀 이빨 격분 충전당 중독의 지속 피해 배율 +5% 추가 (기존템 영향없음)

 ○나마후의 불꽃 마그마 폭발 발동의 데미지 15% 증폭(기존템도 변경)

 ○거룩한 대지 지도 모드에 따라 몬스터의 레벨이나 티어가 바뀐다.

 ○칠흑 같은 어둠은 더 이상 드랍이 안된다.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외에는 획득불가

 ○기습적인 점화는 더 이상 드랍이 안된다.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외에는 획득불가

    불타는 화살에 추가 점화를 유발하지 않음

 ○시빌의 한탄 반사로 받는 피해 감소 80%로 바뀜 (기존40%)

 ○이리엘의 훈육에서 소환되는 소환수가 

    피해 면역이 생기며 적에게 공격을 받지 않는다

 ○전도성 균열 감전을 걸기위한 기준 데미지가 300% 증폭(감전 걸기 쉬워짐)

    전도성 균열 감전에 걸린 적은 받는 데미지가 100%까지 증가(그냥 감전은 50%)

 

※월드 변경점

 ○에필로그의 2개의 퀘스트 지역 추가 (Kirac의 퀘스트를 통해 진행 가능)

 ○헬레나가 Djinn의 명령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

 

※몬스터 변경점 

 ○캠페인에서 만나는 보스가 더 어려워질것이다. 

    생명력 증가, 데미지 증가, 새로운 스킬, 패턴 추가 그리고 빨라짐

 ○보스는 무적시간(대사 같은거) 이후 잠시동안 받는 데미지가 줄어든다

 ○몬스터가 더 많은 방어를 가짐. 렙1에서 33%, 렙84에서 2762%

 ○몬스터들의 저항력 증가

 ○머베일의 딸이 사용하는 스킬의 시각적 효과 변경


※신디케이트 변경점

 ○마스터마인드(배신자 보스)가 죽으면 스캐럽(갑충석)을 드랍한다

 ○안전가옥의 갑충석을 주는 보상에서 추가 갑충석이 나옴


※지도 변경점

 ○아틀라스, 스토리 라인 변경됨

 ○자나 대가 미션에서 샤퍼/엘더 가디언 맵 등장(물론 운이 좋다면..)

 ○엘더 가디언 맵은 일반 지도와 다른 별도의 구역이 아니게 된다. (맵 모드 받는단소리)

 ○모든 보스는 캠페인에서처럼 생명력, 공격력, 속도 증가가 된다

    대다수의 보스는 새로운 스킬 및 패턴 추가, 저항력 증가, 

    원소 피해 및 카오스 피해 증가가 된다

 ○자나 대가미션에서 이제 돌고 있는 지도와 동일 티어 지도가 등장함

 ○완료한 지도수에 따라서 자나 맵모드가 추가된다.

 ○맵에서 10%확률로 바알 부가 지역이 등장한다. 바알젬과 조각을 구할 수 있다.

 ○자나 맵모드에서 신서시스 맵은 83레벨로 고정이 된다

    80레벨 이상에서만 신서시스 맵이 등장한다.

 ○모든 5가지 신서시스 맵은 고유지도로 드랍이 된다.

    11티어 이상에서부터 맵 보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코텍스는 14티어 이상)

    (만약 당신이 한달치 운을 쏟아붙는다면 자나가 팔수도 있다..)


※자나 리그 모드 소모 커런시

 ○랜덤 모드 3카

 ○에센스 2카

 ○탈주 유배자 2카

 ○성소 3카

 ○혈맹 3카

 ○천벌 4카

 ○이계 4카

 ○군단 6카


※유저 인터페이스 향상

 ○월드 지도 패널이 곡선으로 바뀜

 ○탐광 창고에서 공명기가 스탯 숫자 가리던것 수정

 ○조각 창고 슬롯 추가, 엘더 및 우버엘더 조각 탭 추가


※퀘스트 보상

 ○자나가 퀘스트보상에서 더 이상 지도를 주지 않는다. 

    대신 모드 하나를 공짜로 쓸 수 있게 해줌

 ○엑트1 알깨는 퀘스트 깨면 파편쇠뇌 스킬젬 줌(듀얼,사이언,머로더,섀도우)

 ○엑트1 브루투스 깨면 애로우 노바 서포트젬 받을 수 있음(듀얼,새도우,사이언)

 ○엑트2 Intruders in Black 퀘스트를 깨면 올가미 화살젬을 받을 수 있음

    (듀얼, 섀도우, 사이언)

 ○엑트3 Sever the Right Hand 퀘 깨면 포대 쇠뇌 젬 받을 수 있음

    (듀얼, 사이언, 머로더, 섀도우)

 ○엑트4 The Eternal Nightmare 퀘 깨면 연발사격 보조 젬 받음

    (듀얼, 섀도우, 사이언)

 ○엑트4 The Eternal Nightmare 퀘 깨면 상위 사격 공세 보조 젬 받음

    (레인저, 듀얼, 사이언, 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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