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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의 포션 패치 변경사항.

karismacho
2019-12-10 19:31:55 1119 2 1

* 이번 패치의 핵심은 개선 및 보수입니다.

 우리는여러 영역에 대한 많은 수정과 변화를 수행하여, 밸런스 및 검은방주 리워크, 절실하게 필요한 몇몇 부분에 대한 최적화 등을 하였습니다.


 또한, 전설군주들의 초상화를 변경하였습니다.


 * 턴 종료 시간 단축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중요한 개선점은 캠페인 플레이 시스템과 AI 의 턴 중에 AI 의사결정에 유용한 코드 최적화를 찾아내었다. 이 개선점은 당신이 턴 종료를 했을 때 각 팩션이 차례를 거치며 걸리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이 시간 단축은 플레이어 모두에게 혜택을 주지만 그 효과는 개별 시스템의 사양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 팩션 이름의 변경

 우리는 팩션 명명의 일관성을 위해 일부 팩션들은 그들 종족의 이름을 사용치 않고 대신 그들만의 독특한 이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제국 -> 라이클란트

 드워프 -> 카라즈 아 카락

 그린스킨 -> 검은 암반

 뱀파이어 카운트 -> 실바니아

 뱀파이어 코스트 -> 각성

 브레토니아 -> 쿠론

 우드엘프 -> 탈쉰

 노스카 -> 세계 방랑자



 * 고트랙과 펠릭스

 이제부터 고트랙과 펠릭스는 보급선(유지비 증가)에서 제외됩니다. 일반 군주로 변경될 시 다시 재적용 받습니다.

 고트랙이 얻는 경험치는 이제 다른 군주들에게 분배되도록 변경됩니다.

 30턴으로 고용시간 증가.

 고트랙과 펠릭스를 위한 새로운 아이콘과 유닛 카테고리 설명이 추가됨.

 플레이어가 FLC를 소유하지 않았을 시 발생했던 그들의 소유 문제와 이벤트 메시지 문제를 수정.



 * 캠페인 밸런스 변경

 소텍의 교단은 전투 후에 제물을 적 군단의 전력에 비례해서 획득하게 됩니다. 전투 후에 50명 얻는 선택지는 계속 있습니다.

 스케이븐 연구 특성에서 클랜랫을 소모품을 만드는 기술을 옮겨 소모품으로 만드는 걸 강제하는 걸 바꾸었습니다.

 라이클란트에게 후반 명성 소모를 위한 이벤트를 추가.

 플레이어와 불가침을 맺은 제후국은 분리독립하려는 성항이 감소됩니다.

 다크엘프 첫번째 연구에서 노예 임금 보너스를 얻게 되지만 시작시 자동으로 연구되어 있지 않게됩니다.

 헬만 연구율 보너스 30%>20%

 아자그 연구율 보너스 25%>20%

 리자드맨 칙령으로 얻는 연구율은 단계당 1% > 2%

 해적 소굴 건물 연구율 3%>2%

 스케이븐 엔지니링 트리 연구율 3~6%> 4~8%

 툼 킹 주둔지들은 1티어에서 모든 연구율 주는 것에서 티어마다 증가하는걸 바뀌게 됩니다.

 노스카 머로더 군주들의 개인 트리가 스킬당 3포인트 투자에서 2포인트 투자로 바뀌게됩니다. 수치는 동일하거나 더 많은 능력치를 얻게됩니다.

 이제부터 정착지의 시야는 공공질서의 영향을 받습니다.

 브레토니아 영웅들은 성배서약을 완료시 불사를 획득하게 됩니다.

 군주들의 퀘스팅 서약 버프랑: 관통피해+5> 무기위력 +10%

 스케이븐 경제 개편: 모든 건물의 기본수입과 티어당 증가치 버프, 에너지 계열(수입%증가건물) 1,2티어 삭제 그리고 수입 증가량을 80%/90%/100%> 30%/40%/50% 으로 너프.

 신성한 크록시거 유명연대가 자전에서 효율 안나오던걸 개선.

 

 다음 캐릭터들은 스킬 트리에서 고위 아케인 전도체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테클리스, 슬란 군주, 마즈문디, 크로악, 모라시]


 1부 군주와 영웅의 시작 특성을 약간 개선하였습니다.

 테클리스에게 새로운 스킬 추가.

 테클리스는 불사조의 화염을 배울시 파이어볼을 잃지 않게됩니다.

 실바니아 AI는 캠페인 시작 시 경쟁 뱀파이어 세력을 흡수하게 됩니다.

 동행하는 영웅들은 전투참여로 얻는 경험치 2배가 됩니다.



 * 고용과 유닛 해금 변경사항


 1. 다크 엘프

 드레드스피어는 기본 주둔지로 변경, 블릭소드는 1티어 보병, 석궁 다크라이더는 1티어 기마, 검은 방주 해적은 1티어 항구 건물로 변경됩니다.


 2. 드워프

 광부는 기본 주둔지로 변경됩니다.


 3. 그린스킨

 고블린 창병과 궁병은 기본 주둔지로 변경되며, 스카스닉은 1티어 보병 건물이 삭제됩니다.


 4. 리자드맨

 스킹크 코호트+재블린은 기본 주둔지로 변경, 1티어 스킹크 건물은 삭제됩니다.


 5. 노스카

 머로더를 기본 주둔지로 변경합니다.


 6. 뱀파이어 카운트

 좀비와 스켈리톤 워리어를 기본 주둔지로 변경, 1티어 보병 건물은 삭제됩니다.


 * 페스틸런스 클랜 변경사항

 역병의 의례를 해금하는 건물 교체 (역병 가마에서 해금)

 역병의 의레 쿨타임 -15턴

 페스틸런스 클랜은 이제 자신들의 주둔지와 군단에 역병이 퍼지는 것에서 고유 버프를 보유하게 됩니다. 도시는 성장 및 경제 보너스, 군단은 강력한 전투력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페스틸런스 클랜은 지하제국 주둔지에 지속적으로 역병을 발생시키는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력 특성: 역병이 퍼질확률 +50%



 * 검은 방주 개편

 방주 제독은 아이템, 스킬, 트레잇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방주들은 항구 봉쇄와 더불어 해안 정착지를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방주들은 자신들의 군단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는 고유 스킬을 가지게 됩니다.


 중요사항 : 옛 세이브에 있던 방주들은 새 방주 업데이트를 적용받으나 1렙으로 시작하고 시작 특성이 없게 됩니다. 대신 새롭게 고용된 방주부터는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 전투 AI 변경사항

 AI의 회복 능력 사용을 개선시켜 피해를 받는 즉시 회복능력을 사용하지 않게 합니다.



 * 히든 아이템

 기존의 히든 유니크 아이템들은 각 군주의 스킬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히든 유니크 아이템들은 이제 특정 레벨에서 퀘스트가 시작하게 됩니다.

 히든 유니크 아이템을 볼텍스 및 필멸자 제국에서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아이템 목록

 그림자 왕관: 알리스 아나르

 검은 화염의 부적: 헬레브론

 붉은 검: 로키르

 모르지아나의 거울: 페이

 광휘의 갑옷: 루앙

 보르들로의 매듭: 알베릭

 릴리아스의 달 지팡이, 호에스의 두루마리: 테클리스

 카라디온의 완드, 호박 부적: 모라시

 자정의 갑옷: 말레키스

 아벨로른의 심장: 티리온

 울루막의 철퇴: 고르록


* 캠페인 전용 유닛

 이제 캠페인 전용 유닛을 커스텀 전투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랭크 멀티에서는 사용불가.) 

 전용 유닛들은 따로 로스터 밑에 전용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이 유닛들은 특수 유닛(선제후, 매장교단, 금지된 작업장)과 일부 특수 유닛 (예시 :: 게이트 가드, 그린스킨의 거미 새끼) 들로 구성됩니다.



 * 버그 수정

 1. 캠페인

 프레임레이트 및 로딩 시간 개선.

 선제후 이벤트 증원 전투 시 침범 패널티가 이제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트는 이제 알맞는 제후국에게 되돌려 줄 수 있습니다.

 5티어 공성건물 업글시 박격포 전투마차 고용 안되는 것을 해결.

 스트라이더 특성이 제대로 작동하게됩니다. 이전에 스트라이더는 원래 가지고 있었을 경우 적용되었으나 이제 스킬, 아이템, 특성으로 얻을 시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영체 유닛들에게 스트라이더가 있다는걸 표시하게 됩니다

 AI 제국, 브레토니아, 노스카, 비스트맨 연맹 시 쿨타임을 적용받게 됩니다. 선 세력 강세 영향을 장기적으로 개선한 것입니다.

 러스트리아 동부 만의 해풍 VFX 간격을 수정하여 피해를 주는 폭풍의 가시성을 개선하였습니다.

 프트라의 네크로텍트가 더 이상을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검은 방주들은 이제 경험치를 얻습니다

 이킷클로의 워프스톤 망원경 고유건물 계열을 다른 스케이븐들이 건설할 수 있게 만들어 이킷의 아이템 퀘스트를 다른 세력으로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와일드 라이더들은 이제 충격기병으로 분류됩니다.

 겔트의 세력효과에 산악 적합도를 표시했습니다.

 마난의 신전은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은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털란드는 무트를 반환받을시 충성도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태양의 탑은 이제부터 올바르게 주요 정착지가 아닌 소형 정착지 건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라미아 군주의 여왕벌 스킬의 적 영웅 공작성공 감소가 제대로 작동하게됩니다.

 레이즈 데드가 없던 지방들에 레이즈 데드 추가.

 낮은 충성도로 인한 제후국 분리 이벤트로 전쟁을 시작할 수 없었던 문제가 해결.

 선제후에 대한 전쟁 선포가 특정 이벤트 발생 후 제국의 권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핫픽스에서 유발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노스카가 특정 정착지를 점령할 수 없었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수트 손의 총 (박격포)은 이제부터 야수 학살자 퀘스트 목표에 합산됩니다.

 소텍의 의례는 이제 다시 정상적으로 소모성 피해를 줄 수 있게됩니다.

 보리스 토드브링어는 비스트맨 DLC가 없더라도 그의 탈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샤의 계단 DLC가 필요한 게임을 저장하면 해당 툴팁에서 이를 올바르게 전달합니다.

 해골분쇄기 부족은 이제 산악 소모성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선제후 툴팁이 이상한 언어로 짤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비스트맨의 쉐도우고르, 리퍼-혼, 맨블라이트, 블러디드 엑스 부족이 브라이허드 군세가 스폰 되지 않는 것을 해결.

 후아틀의 코호트 (신성한 크록시거)의 보잘 것 없는 자전비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선제후에 대한 도움말 페이지 버튼을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제국의 권위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방랑자 나카이로 플레이 시 255개가 넘는 사원을 하나의 올드원에게 봉헌 할 시 게임이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고르록의 필멸자 제국 승리조건이 더 이상 제국을 포함시키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UI 상호 작용으로 발생하는 충돌을 재조정하였습니다.

 하이엘프의 특정 트레잇이 부패 효과에 더 이상 녹색 글씨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특수스킬인 '챠쿠아의 방패' 에 잊어버렸던 UI 클릭 사운드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점거중인 엘프 식민지들에서 지금부터 스피어맨과 아처를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비스트맨 브레이허드 팩션멸망 이벤트가 이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비스트맨 브레이허드 전투 결과 이벤트가 이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위대한 계획의 수호자 팩션의 올드원의 버프 패널 텍스트에서 Also 를 제거하였습니다.

 턴 종료 시 다양한 팅김 현상 수정.

 고르록은 이제 캠페인맵에서 자신의 철퇴를 올바르게 들고 다니게 됩니다.

 멀티플레이 시 저장한 게임을 이제 정상적으로 로드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무지용의 붉은 공작은 우드엘프 DLC가 없더라도 자신의 탈것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카이의 봉신 수입 상한선 (25,000) 을 제거.

 여러 언어의 다양한 현지화 수정

 리자드맨의 각 전설군주들은 방랑자 나카이와 연방하였을 시 그들의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진흙 섬 지도에서 지형에 구멍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마르쿠스 울프하르트의 플레이 방법에 대한 잘못된 텍스트를 수정하였습니다.

 선제후 타이틀에 대해 이제 현지화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컨텐츠 항목이 모든 언어로 올바르게 현지화되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더 이상 DLC 관련 영상이 있는 각 팩션에 대한 문화별 영상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사우스랜드의 특정 도로로 이동하는 군단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선제후 수에 대한 조언을 올바르게 현지화에 알맞게 수정하였습니다.

 위대한 계획의 수호자에 대한 여러 조언을 올바르게 현지화하였습니다.



 2. 전투

 로딩 및 최적화 개선.

 말리고어는 이제 얕은 물에 대한 패널티를 적용받습니다.

 활력 소모 감소 효과들은 이제 대중소 말고 숫자로 표시됩니다.

 둘 이상의 탑승자가있는 경우 워 머신, 워 비스트 및 전차 탑승자의 크기가 잘못 조정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낙석 능력에 화염 공격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불붙은 돌만 화염속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공격들에 제대로 화염 속성이 적용됩니다.

 선메이커의 사격.

 아크시의 화살.

 워히드라 브레스.

 워프 라이트닝이 이제 올바르게 마법피해를 적용받습니다.

 축복받은 공포로 플레이 시 유명연대 고유의 색상이 올바르게 표현됩니다.

 대궁 우샤브티가와 유명연대가 사격전차 제한으로 적용되던걸 고쳤습니다.

 다크엘프의 블랙드래곤과 다크 페가수스의 마운트를 기점으로 깃발이 너무 낮게 장착된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피의 신 1 혹은 2 DLC 를 보유한 플레이어를 위해 몇몇 유닛에서 효과가 추가로 활성화 되었습니다.

 전차들이 가진 시각적 문제를 수정하고 신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호크-라이더들이 더 이상 점령포인트를 점령할 수 없게 하였습니다. (비행유닛이 점령포인트를 점령할 수 없어야 함)

 룬 공격 기술이 각 룬의 룬로드 마스터의 룬 재사용 대기 시간을 올바르게 감소시킵니다.

 어둠의 장막이 피의 유닛을 더 이상 덮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더 이상 빠른 전투에서 유닛 제한을 초과하는 군대를 생성 할 수 없습니다.

 섬 전투 하나에서 지원군 입장선을 바꾸어서 지원군이 선 밖에서 이상 행동하는 것을 바꾸었습니다.

 노스카 늑대 전차의 범위 공격 범위 증가.

 제국 보병들이 죽어라! 배신자! 를 자주 내뱉지 않습니다.

 제자일의 사격 궤도이 일정거리에서 보이고 빨리 사라지지 않게됩니다.

 선택 시 전쟁 마차가 더 이상 "아웃 라이더!"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카로부르크는 더 이상 지그마의 동상 맵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펠릭스의 단검이 더 이상 그의 사슬갑옷과 함께 겹치는 이상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였습니다.

 전장의 시체들에 대한 표현이 올바르게 권장설정대로 작동하게 됩니다.

 전투 중 그래픽 설정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충돌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을 타는 군주와 영웅에서 발생할 수있는 크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르미디아 순례자 변절육군이 석궁병이 석궁발사 대신 T-포즈를 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이저돈의 투사체 VFX의 크기 증가

 머로더 치프틴이 다른 능력을 사용할때 분노 패시브를 잃지 않게됩니다.

 울프릭은 이제 일반 유닛버전의 분노 패시브말고 군주 버전을 사용하게됩니다.

 그래픽 설정이 중간에 있을 시 VFX 효과를 일부 맵에서 배제시킵니다.

 하이엘프 소형 정착지 지도에서 불필요한 오브젝트를 삭제하고 좀 더 부드럽게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배치 단계에서 대형을 설정해도 더 이상 일부 부대가 다른 부대와 멀어지지 않습니다.



 3. 업적

 16개의 새로운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4. 음향 개선

 * 캠페인

 다양한 오디오 버그 수정 및 성능 최적화

 전반적인 일관성을 표현하기 위한 캠페인 맵 오디오 재조정

 캠페인 리버브 밸런스 패스

 믹스에 선명도와 초점을 추가하기 위해 오디오 더킹 시스템을 캠페인 맵에 추가했습니다.

 캠페인에서 정산 고리의 자산이 일부 진영에 대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볼텍스 캠페인 오디오에 대해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스케이븐과 드워프 캠페인 함선에 엔진소리가 납니다.

 캠페인 함선에 진영 전용 오디오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자세에서 발성 빈도 감소

 처음 캠페인을 시작할 때 비스트맨 음악이 서로 다른 두 트랙 간에 뒤바뀌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시각 효과에 더 잘 맞도록 일부 능력 / 주문 소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성능 개선을 포함하여 전투 환경에 대한 최적화 및 다양한 업데이트

스케이븐 데스러너에 Eshin Triad 목소리 업데이트

능력 UI 소리와 관련된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팩토링 된 석궁 소리

재작업 된 루미나크 충전 소리가 다시 트리거되는 동작을 중지합니다.

알리스 아나르의 미끼 죽음 소리에 약간의 조정



 * 일반

전반적인 로딩 /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적화

로딩 / 스트리밍 성능을 높이기 위해 조정 된 UI 사운드

커스텀 배틀 메뉴에 새로운 UI 사운드 추가

악마에게 닥쳐 추가.

사냥꾼과 야수 DLC 시네마틱의 러시아어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폴란드어 게임 플레이 시 고르록 소개 설명 영상에서 러시아어로 소개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5. 전투 밸런스


 넉다운 변화.

 중장갑 유닛에게 불공평한 페널티를 주던 넉다운 시스템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현재 넉다운 시스템은 이렇게 적용됩니다.

 유닛이 넉다운될 때 0.7초~2초 동안 가만히 있게됩니다. 유닛의 장갑에 0.02가 곱해지고 넉다운 시간에 더해집니다. 장갑 25마다 0.5초 증가량정도로 나옵니다.

 이제 장갑의 영향을 없애 중장갑 유닛들 넘어졌을 때 더 빨리 일어나게 바뀌었습니다.


 범위 공격 개선

 아래 보병 유닛들의 공격 애니메이션 변화로 일부 범위공격의 효율을 워햄1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범위공격과 비슷한 효율이 나오게됩니다


  하이엘프 

 군주(대공, 여대공), 알리스 아나르, 티리온, 테클리스, 귀족, 메이지, 호에스의 로어마스터


  다크엘프

 소서리스, 슈프림 소러리스, 로키르, 모라시


  리자드맨

 붉은 볏 스킹크 치프, 사우르스 올드 블러드, 테헨하우인, 스킹크 치프, 스킹크 프리스트


  스케이븐

 스케이븐 워로드, 트레치, 퀵, 그레이 시어, 워록 마스터, 스크롤크, 암살자, 역병사제, 워록 엔지니어


  뱀파이어 코스트

 함대 제독(할버드), 포수 망령, 함대 함장(커틀러스)


  툼 킹

 리치 프리스트, 아칸



 6. 병종 밸런스

* 비스트맨

 카즈라크(전차) : 장갑 -10, 비용 -50

 카오스 스폰 : 더 이상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안됩니다.

 미노타우루스 (모두) : 비용 -100


 * 브레토니아

 그린 나이트: +25 피격 반응 무시 확률, +25 피격 경직 무시 확률

 알베릭 (보병, 페가수스): 관통피해 +10

 알베릭 (템페스트): 일반피해 +10

 축복받은 야전 트레뷰셋: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안되고 투사체 크기를 일반 트레뷰셋의 투사체 크기로 줄입니다.

 성배 렐릭: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팔라딘: 대형보너스 +8

 퀘넬 원정대: 대형보너스 +10, 비용 +100


 * 다크엘프

 말레키스 (콜드원 전차) : 장갑 -10, 투사체 방어 확률 +35

 다크 라이더 (일반+방패) : 리더쉽 +3

 하르가네스 처형자 : 개체당 체력 +4

 블랙가드 : 개체당 체력 +4

 피의 가마솥 위에 있는 위치 엘프는 이제 근접전에서 단검을 투적합니다


 * 드워프

 유령 마스터 엔지니어 : 투사체에 마법속성 부여

 드래곤백 슬레이어 : 비용 +50

 화염 캐논 : 비용 -50

 롱비어드 : 비용 +50

 오르간 건 : 투사체의 명중률 1.5배 증가

 레인저 (대형무기) : 사거리 +5

 울타르의 레이더 (순찰자 + 대형무기) : 사거리 +5


 * 제국

 플레질런트 : 근접 방어 +2

 할버디어 : 비용 -25

 창병 : 비용 +25

 그레이트소드 : 대보병 +1

 전쟁마차 : 탄약 +40, 비용 -50

 전쟁마차 (박격포) : 비용 -50

 프리컴퍼니 : 이동 중 사격 가능 추가.

 워리어 프리스트 : 아이템이 변경.

 루미나크 (유명연대 포함) : 사거리 +20, 탄약 +2

 칼 프란츠 (보병+군마+마갑군마+페가수스): 근방 +7


 * 그린스킨

 보어 빅언 : 장갑 +15

 보어 보이즈 : 장갑 +5, 돌격 +2

 새비지 보어 보이즈 : 장갑 +2

 보어 채리엇 : 장갑 -10, 비용 -50

 고블린 스파이더 라이더 : 돌격 -2

 오크 워보스 : 비용 +50, 근접피해량(-160/+110), 커스텀 전투에서 능력 추가.

 오크 워보스(보어) : +35 관통피해, -35 일반피해

 오크 워보스(와이번) : 비용 -100

 스키스닉 멀티 능력 추가

 그림고어 아이언하이드 : 이제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학살자 아자그 (보병) : +45 관통피해, -25 일반피해


 * 하이엘프

 메이지 (이실마르 전차) : 장갑 +50, 비용 +50

 알라리엘 (모든) : 비용+50

 티라녹 전차 : 장갑+30, 비용 +50

 피닉스 가드 : 개체 당 체력 +4

 호에스의 소드마스터 : 개체 당 체력 +4

 드래곤 프린스 : 관통피해 +1 / 근접 공격 -1

 프로스트하트 피닉스 : 디버프 오라가 이제 일반 근접피해량도 12% 감소시킵니다.

 그림자 왕관의 손은 멀티에서 캠페인 전용 영웅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림자 왕관의 손은 원거리 암살자 영웅으로서 고무, 암행, 선봉대 배치,  이동 중 사격, 암살자 계열의 근방+속도 증가 엑티브 효과가 있습니다.


 * 리자드맨

 소텍의 방주 : 스킬 일반 피해량 +1 (33%증가)

 콜드원 스피어 라이더 (유명연대 포함) : 근접공격 -1

 템플가드 : 리더쉽 -5

 나카이 : 비용 -100

 슬란 메이지 프리스트(생명) : 멀티비용 -150

 레이져돈 사냥 무리 : 이제 직사각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곡사각을 잡습니다.

 

 * 노스카

 머로더 치프틴 (보병) : 속도 +2

 머로더 치프틴 (전차) : 장갑 -10, 비용 -50

 샤먼 소서러 (전차) : 장갑 -20, 비용 -50

 울프릭 (전차) : 장갑 -20, 비용 -100

 머로더 전차 : 장갑 +20, 비용 -50

 아이스 트롤 : 근접방어 +4

 머로더 사냥꾼 (도끼) : 탄약 +4, 사격피해 +1, 사거리 +10

 필미르 베일핀드 (그림자)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트로그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머로더 (대형무기) : 관통피해 +3


 * 스케이븐

 데스 러너 : 개체당 체력 +19, 개체수 -28 (-28%), 근공 -4, 대보병 +10

 독바람 글로버디어 : 개체당 체력 +2, 리더쉽 +3, 탄약 +4, 사격피해 (+2/+12), 사격 대형보너스- 32, 사격에 직접 피해 효과 적용.

 데스 글로브 : 탄약 +4, 비용 +50

 화기반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며, 이제부터 아래의 유닛들이 화기반으로 분류됩니다.

 렛틀링건, 제자일, 워프화염 방사기, 독바람 박격포, 워프 그라인더

 

 유닛이름도 변경됩니다.

 렛틀링건 화기반 -> 렛틀링건

 워프화염방사기 화기반 -> 워프화염방사기

 이킷클로의 작업장의 특수효과에 대한 새로운 이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툼 킹

 은밀한 추격자 : 암행 부여, 사격저항 -25%, 근공 -3, 대형보너스 -2, 근접공격 주기 +0.1, 탄약 +4, 근접피해 (+2/-5), 사격 당 투사체 수 1로 감소 ,사격피해 (+26/+91), 탄속 증가, 명중률 4배증가, 분산도 제거, 사격에서 독 제거

 사막의 눈 : 명중률 +23, 근공 -3, 대형보너스 -2, 근접방어 -3, 근접공격 주기 +0.1, 탄약 +4, 근접피해 (+2/-5), 사격당 투사체수 1로 감소, 사격피해 (+26/+91), 탄속 증가, 명중률 4배증가, 분산도 제거, 투사체 관통력 감소

 네크로폴리스 나이트 : 장갑 +20, 개체당 체력+12, 멀티비용+200, 공격주기+0.7초, 공격 애니메이션 제거로 측면이나 후방을 보여주는 상태로 싸우는걸 방지

 네크로폴리스 나이트 (할버드) : 장갑 +20, 개체당 체력+12, 멀티비용+200, 공격주기+0.4초, 공격 애니메이션 제거로 측면이나 후방을 보여주는 상태로 싸우는걸 방지

 툼 스콜피온 : 체력 -400

 영혼의 궤 : 폭발 범위 +1m, 재장전시간 -1초, 투사체들이 이제 2.5배 정확함

 카텝 (영혼의 궤) : 폭발 범위 +1m, 재장전시간 -1초, 투사체들이 이제 2.5배 정확함

 아칸 (전차) : 장갑 +15

 칼리다 (전차) : 장갑 -15, 비용 -50

 툼킹 (전차) :  장갑 -30, 사격 방어확률 +35%, 비용 -50

 툼 프린스 (전차) : 장갑 -20, 비용 -50

 네크로텍트 (보병) : 비용 +50

 스켈레톤 궁병 전차 : 장갑 +30, 멀티비용 +100

 스켈레톤 전차 : 장갑 +30, 멀티비용 +100

 우샤브티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우샤브티 (대궁)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본 자이언트 : 사격피해 +10, 사격관통피해 +40, 대형보너스 +50,  명중율 -30%.


 * 뱀파이어 코스트

 괴혈병 개 : 돌격 +4, 근접방어 +2, 비용 +50

 심해 경비병 : 근접방어 +2,

 심해 경비병(할버드) : 근접방어 +2

 갑판 침투꾼(폭탄) : 탄약 -2, 폭발피해 +11, 폭발관통피해 +4

 소금 군주 패거리 : 탄약 -2, 폭발피해 +4, 폭발관통피해 +11

 갑판 포수 :  사격피해 +1, 관통사격피해 +2

 부패한 레바이던 : 대보병 +15, 최대 범위공격 대상 +1

 여왕 베스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되살아난 덩치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라네사 (보병+부패한 프로미디언)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사일로스트라(보병)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사일로스트라(부패한 레바이어던)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며, 대보병 +15, 최대 범위 공격 대상 +1

 루터 하콘(보병) : 비용 -100

 루터 하콘(테러가이스트) : 비용 +100

 사르토사 용병단 : 이동 중 사격 부여

 유령 팔라단 : 대형보너스 +8


 * 뱀파이어 카운트

 블랙 코치 : 질량 +1050

 헥스 레이스 : 근접방어 +2, 근접피해 +1, 관통피해 +3

 칠가이스트 : 근접방어 +2, 근접피해 +1, 관통피해 +3, 비용 +50

 케른 레이스 : 근접방어 +6

 블랙 나이트 : 근접공격 -2, 비용 +50, 근접피해 -4, 관통피해 +2,  대보병+8

 그레이브 가드 : 비용 +100, 근접공격 +2, 근접피해 -2, 관통피해 +4

 그레이브 가드 (대형무기) : 비용 +50, 근접공격+2, 근접피해 +1 관통피해 +1, 대보병 +3, 돌격 -1

 스턴즈맨 : 비용 +50, 근접공격 +1, 근접피해 -2, 관통피해+4

 밴시 : 근접공격 +8

 크립트 호러: 근접공격 +3,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바르가이스트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카오스 워리어

 포세이큰 : 장갑+10

 고어비스트 전차 : 장갑+10

 카오스 전차 : 장갑+20

 고위 영웅 (보병,군마, 마갑군마) : 근접방어 +5

 고위 영웅 (만티코어) : 비용-200

 카오스 로드(만티코어) : 비용-100

 카오스 스폰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야심 찬 챔피언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카온(보병) : 고위험 유닛으로 표시됩니다.

 머로더 (대형무기) : 관통피해 +3


 7. 마법과 능력 <추후 미번역 추가>

 근접공격과 근접방어를 변경하는 모든 능력의 변경치를 10%감소.

 근접 피해를 변경하는 모든 능력의 변경치를 20%버프.

 알리스 아나르의 미끼 능력 변화.

 미끼가 클릭 될 때 본체의 능력치를 일부 표시하게 됨.

 미끼는 불굴에 완벽한 활력을 가짐.

 미끼가 죽을때 시체가 남지않고 연기로 사라짐.

 능력이나 마법으로 소환되는 투사체를 방패로 막을 수 없게됨. 폭격, 마법,투사체 등등 적용됨.

 브레이-스크림 (업그레이드) : 기본피해 -16, 관통피해 +4

 아크시의 화살, 쵸테의 돌 낙석, 워히드라 브레스, 불타는 관통 화살(일반+오버): 폭발에 화염속성 부여됨

 공포의 13번째 주분: 비용 -4, 마법속성 부여

 타락의 지팡이: 3번 사용제한

 워프밤: 마법 속성부여

 워프 라이트닝: 폭발에 마법 속성 부여

 폭풍의 지배자: 폭발에 마법 속성 부여

 분노와 파멸의 룬: 지속시간 -4

 분노와 파멸의 마스터 룬: 지속시간 -8

 힘의 두루마기: 쿨타임 감소효과 -90 > -60

 올가미 그물 (거터러너) : 40m 안에 속도와 돌격속도 12% 감소시키는 패시브로 변경.

 스키터리프: 새 은신학파로 옮겨가고 밸런스를 위해 일반 등급으로 변경.

 명중율에 변화를 주는 기술이 전반적으로 더 효과적으로 될 수 있도록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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