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디아는 11월 19일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아직 구매할 것이 못 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1위인 아마존이 이 시장에 참전한다는 소문이 더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 더 버지의 정보에 따르면, AWS는 트위치와 통합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태디아와 유튜브를 통합시킨다는 구글의 최종 계획과 비슷합니다.
- 아마존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인프라와 스트리밍 노하우를 이미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놀이터인 트위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전 세계 게임 업체의 90%가 AWS를 사용할 정도로, 이미 그들은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 2020년은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큰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마존은 승리자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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